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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행이 왜 그래?

오행설은 우주의 만물이 모두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인들이 축적한 대량의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는 데 독특한 한의학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음양오행

음양은 세상 만물 중 두 가지 대립과 상호 연결된 힘을 가리킨다. 앞의 설명에서 이미 이해할 수 있듯이, 음양은 본래 가스에 포함되어 있다. 한숨, 무극, 태극, 태극의 운동은 음양을 낳고, 음양은 오히려 세계와 만물의 운동과 변화를 촉진한다. 오행은 세계의 몇 가지 기본 요소를 요약하는 데 사용되는 범주입니다. 그들은 나무, 불, 흙, 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지만, 단지 이러한 구체적인 것들 자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기본 틀로 삼거나, 그것들을 사고 모델로 삼아 모든 현상을 다섯 가지 기본 범주로 나눈다. 오행은 세계의 기본 요소이다.

음양학설은 하조에서 기원한 것으로 중국 고대 철학의 기원과 기초이다. 오늘날 유물변증법의 대립통일 관점은 음양학설과 일치한다. 음양 이론은 사회 생활의 각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사용한다.

음양은 오행을 포함하고 오행은 음양을 포함한다. 우주 만물은 속성에 따라 음양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양" 은 왕성하고, 위로 올라가고, 싹트고, 보이고, 외향적이고, 뻗고, 밝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이다. "음" 은 약하고, 아래로, 수렴하고, 숨기고, 내성적이고, 움츠리고, 절약하고, 수동적이고, 조용하다. 나는 어떤 구체적인 일에도 음양 이중성이 있다. 즉, 음중에는 양이 있고, 양중에는 음이 있다.

어떤 거대한 것도 음양의 범주를 벗어날 수 없다. 어떤 작은 것도 음양의 두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음과 서로 전환될 수 있고, 양극이 만나는 현상은 음양 전환의 한 표현이다.

우주 만물은 그 특성에 따라 금, 나무, 물, 불, 흙의 5 대 범주로 체계적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다섯 가지 물건을 통칭하여 오행이라고 한다. 금, 나무, 물, 불, 흙은 다섯 가지 구체적인 단일 사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 만물의 다섯 가지 다른 속성에 대한 추상적인 요약으로, 오행의 진실한 내포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오행 사이에는 관계가 있고, 그램의 발생은 두 가지 모순의 방면, 즉 음양이다. 상호 저항은 사물의 보편적인 법칙이며, 사물 내에서 분할할 수 없는 두 방면이다. 출신은 상대적이다. 태어나지 않으면 태어나지 않는다. 그램 없이는 생명이 없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사물은 끊임없이 발전하여 극단으로 나아가고, 극단을 일으키고, 좋은 것에서 나쁜 것으로 변할 것이다. 생명이 없다면, 사물은 너무 많이 억압되어 약화되어 쇠락할 것이다.

대립과 통일의 갈등 속에서 과잉이든 과도하든, 상대의 균형이나 통일은 대립으로 인해 깨지고 사물은 한쪽으로 기울어진다. 상대적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명과 그램이 서로 포함되어야 한다. 그들이 서로 견제할 수 없을 때, 균형은 깨지고, 그러면 일은 새로운 변화가 있을 것이다.

오행은 서로 생성되고 서로 제약된다.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물은 불을 깨뜨릴 수 있고, 불은 금을 깨뜨릴 수 있고,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천간지지와 음양

천간: 갑, 을, c, 정, e, 자신, 헵경, 신, 임, 귀환.

흐린 날씨 건조: b, d, b, b, b, d, d, d, d, d, d, D.

양 tiangan: a, c, e, g, ren

지지: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후, 위, 신, 유유, 술, 하이.

양토지: 아들, 음, 첸, 오후, 신, 술.

음지: 추함, 털, 사, 위, 유유, 바다.

음양오행

오행: 금목불, 물, 흙

오행중주: 동방은 나무이고, 남방은 불, 서양금속은, 북방은 물, 중심은 흙이다.

오성코승

오행상생: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토금.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불, 물불.

오행은 자제하고 피해야 한다.

김: 먼저 불이 난 다음에 컨테이너가 되었어요.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무겁다. 강금이 물을 얻으면 반드시 그 공격수를 물리칠 것이다.

진 코무, 나무 진 튜더 가야; 나무가 약하면 금을 만나면 반드시 벌목한다.

흙에는 생금이 있고, 흙에는 더 많은 금이 묻혀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더 많은 금은 흙에 따라 변한다.

불: 불이 활활 타오르고, 물이 상제할 수 있다.

불은 태어날 수 있고, 흙은 불로 가득 차 있다. 강한 불은 토양을 얻어야만 그것의 불꽃을 막을 수 있다.

불은 금을 죽일 수 있고, 금은 더 많은 불을 끌 수 있다. 금이 약할 때 불을 만나면 녹는다.

불은 나무에 의지하고, 나무는 불에 가득 차 있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물: 물이 왕성해야 연못이 형성된다.

물은 나무를 낳고, 나무는 물을 만나면 수축한다. 강수가 나무에 맞아야 놓아야 한다.

물은 불을 막을 수 있고, 불은 건조할 수 있다. 약한 불은 물을 만나면 결코 꺼지지 않을 것이다.

물은 라이 김생이고, 금은 탁수이다.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금을 함유하고 있다.

흙: 흙이 왕성해야 준설할 수 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금의 변화는 흙보다 크다. 강토는 금을 얻어야 자제할 수 있다.

흙은 물을 대체할 수 있고, 물은 더 많은 토류를 가질 수 있다. 물이 싱겁면 멍이 든다.

흙은 불에 따라, 불은 흙으로 가득 차 있다. 불은 땅을 낳을 수 있고, 흙에는 불이 가득하다.

나무: 나무가 왕성해야 기둥이 된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강목은 불을 얻을 수 있고, 고집이 세다.

나무는 흙을 깨뜨릴 수 있고, 흙은 많이 접을 수 있다. 토양이 약해지면 가라앉는다.

나무는 물에 의지하고, 물은 나무보다 떠 있다. 물은 나무를 만들 수 있고, 다목은 수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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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행상생: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토금.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불, 물불.

오행의 상호 의미:

나무에 불을 피우는 것은 따뜻하기 때문에 불이 안에 숨어 있다.

불은 열이 토양을 생산하기 때문에 나무를 태울 수 있다. 나무가 타 오르면 재가 되고, 재가 흙이기 때문에 불이 흙을 낳는다.

금은 흙에서 나왔는데, 금이 석두 속에 숨어서 산에 붙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천진에서 온 것이다. 흙이 모여 산이 되고, 돌은 반드시 산에서 온다. 그래서 흙에서 온다.

김생수, 소음 (김기) 의 기온이 윤택하고, 금은 물에 의존하고, 단조금도 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김생수

수생목은 물이 따뜻하고 촉촉하며 나무가 자라기 때문에 수생목입니다.

오행의 의미는 천지의 성 때문이다.

사람이 많으면 세력이 많고, 물이 불보다 낫다.

정승력이라 불승금.

강승유 때문에 김승목.

전승이 흩어지기 때문에 나무가 흙을 이기다.

현실은 공허함을 이기고, 집은 물을 이긴다.

오행은 자제하고 피해야 한다.

김: 먼저 불이 난 다음에 컨테이너가 되었어요.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무겁다. 강금이 물을 얻으면 반드시 그 공격수를 물리칠 것이다.

진 코무, 나무 진 튜더 가야; 나무가 약하면 금을 만나면 반드시 벌목한다.

흙에는 생금이 있고, 흙에는 더 많은 금이 묻혀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더 많은 금은 흙에 따라 변한다.

불: 불이 활활 타오르고, 물이 상제할 수 있다.

불은 태어날 수 있고, 흙은 불로 가득 차 있다. 강한 불은 토양을 얻어야만 그것의 불꽃을 막을 수 있다.

불은 금을 죽일 수 있고, 금은 더 많은 불을 끌 수 있다. 금이 약할 때 불을 만나면 녹는다.

불은 나무에 의지하고, 나무는 불에 가득 차 있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물: 물이 왕성해야 연못이 형성된다.

물은 나무를 낳고, 나무는 물을 만나면 수축한다. 강수가 나무에 맞아야 놓아야 한다.

물은 불을 막을 수 있고, 불은 건조할 수 있다. 약한 불은 물을 만나면 결코 꺼지지 않을 것이다.

물은 라이 김생이고, 금은 탁수이다.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금을 함유하고 있다.

흙: 흙이 왕성해야 준설할 수 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금의 변화는 흙보다 크다. 강토는 금을 얻어야 자제할 수 있다.

흙은 물을 대체할 수 있고, 물은 더 많은 토류를 가질 수 있다. 물이 싱겁면 멍이 든다.

흙은 불에 따라, 불은 흙으로 가득 차 있다. 불은 땅을 낳을 수 있고, 흙에는 불이 가득하다.

나무: 나무가 왕성해야 기둥이 된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강목은 불을 얻을 수 있고, 고집이 세다.

나무는 흙을 깨뜨릴 수 있고, 흙은 많이 접을 수 있다. 토양이 약해지면 가라앉는다.

나무는 물에 의지하고, 물은 나무보다 떠 있다. 물은 나무를 낳고, 나무는 물을 만나면 수축한다. 오행의 본질

목주는 천성이 솔직하고, 감정이 조화롭고, 맛이 시고, 색깔이 파랗다. 나무가 풍부한 사람들은 모두 예쁘고, 뼈가 가늘고, 손발이 가늘고, 입이 예쁘고, 안색이 창백하다. 그들은 착하고 대범하며 순박하다. 목빈자는 몸매가 훤칠하고, 머리카락이 듬성하며, 성격이 편협하다.

불은 예주 () 이고, 참지 못하고, 공손하고, 씁쓸하고, 빨갛다. 화족자, 발이 길고, 뾰족하고, 짙은 눈썹과 작은 귀, 광채가 반짝이고, 공손하고 공경하며, 순박하고 조급하다. 불약자, 노랗고 날씬하며,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말, 교활하고 질투하며, 일을 끝없이 한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믿고, 그 성질이 무겁고, 그 정이 짙고, 그 맛은 달콤하고, 그 색깔은 노랗다. 토부자는 허리가 둥글고 코가 넓고, 눈썹이 청초하고, 말재주가 강하다. 그들은 충성스럽고 성실하며, 도량이 대범하여,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너무 촌스러우면 그들의 사상은 경직되고, 어리석고, 사리를 알 수 없고, 성격이 내성적이고, 조용해질 것이다. 그들보다, 얼굴이 우울하고, 얼굴이 납작하고, 코가 낮고, 독하고 괴팍하다.

황금주의가 강하고, 정이 진하고, 맛이 맵고, 색깔이 하얗다. 김생의 사람은 골육이고, 흰 얼굴은 눈썹이 높고, 몸은 건강하고 맑다. 그는 강직하고 결단력 있고, 재물이 거칠고, 인의가 염치가 있다. 너무 많으면 용감하고 욕심이 있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날씬하고 날씬하며, 각박하고 악랄하며, 음탕하고 죽이기 쉽고, 인색하고 탐욕스럽다.

물은 지혜, 지능, 선함, 짠맛, 검은색을 관장한다. 물이 왕성한 사람은 얼굴이 까맣고, 언어가 또렷하며, 생각이 치밀하고, 지혜가 풍부하고, 학식이 해박하다. 만약 그들이 너무 많다면, 그들은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음탕함에 탐닉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아니라면, 그들은 짧고, 기질적이고, 겁이 많고, 반복적으로 행동할 것이다.

4 주 오행이 종사해야 할 업종과 포지셔닝.

동양과 같은 희목자는 목재, 목공, 가구, 장식, 완제품 목제품, 제지공업, 재배, 화훼재배, 묘목 재배, 제사품, 향료, 식물 채식 등의 업무와 사업에 종사할 수 있다.

불에 적합한 사람은 남방을 좋아한다. 조명, 조명, 광학, 고열, 인화성, 기름, 알코올, 따뜻한 음식, 식품, 미용, 화장품, 개인 액세서리, 문학, 문학, 문구, 문화인, 문인, 작가, 작가, 교사

흙에 적합한 사람들은 중앙의 땅과 같이 모두 현지의 것이다. 특산품, 부동산, 농촌, 축산, 천, 의류, 방직, 석재, 석회, 산석, 시멘트, 건축, 부동산 거래, 비옷, 우산, 제방, 수물, 전당포, 골동품, 중간상

물에 적합한 사람은 북방을 좋아한다. 그들은 항해, 냉온불연성 액체, 얼음물, 어류, 수산물, 수리, 냉장, 냉동, 인양, 청소, 바닥 청소, 흐르는 물, 항구, 수영장, 호당, 목욕탕, 장사냉식, 표류, 흐르는 물 투어 가이드, 여행, 장난감, 마술, 기자, 탐정, 호텔, 소방 설비, 낚시 장비, 의료 산업, 의약품 관리, 의사, 간호사, 점술 등 각 방면의 업무와 업무.

금을 편애하는 사람은 서양을 좋아한다. 미세 섬유 또는 금속 도구 재료, 경도, 측정, 무술, 감정, 사장, 자동차, 교통, 금융, 공사, 채종, 민의대표, 벌목, 기계 등의 관리 및 업무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사주 오행 중 보충해야 할 내장과 부위

나무: 간 담낭은 내부 및 외부 장치, 뼈와 팔다리입니다. 과왕이나 노화는 간담, 두목, 사지, 관절, 힘줄, 눈, 신경 등의 질병에 더 적합하다.

불: 심장과 소장은 내외기관으로 혈관과 전체 순환계에 속한다. 너무 왕성하거나 약하면 소장, 심장, 어깨, 혈액, 경혈, 얼굴, 치아, 복부, 혀의 질병에 더 취약하다.

토양: 비위는 상호 안팎의 기관으로, 장과 전체 소화 시스템에 속한다. 과왕이나 노화는 비장, 위, 갈비, 등, 가슴, 폐, 복부 등의 질병에 더 적합하다.

김: 폐와 대장은 서로 내장으로 기관지와 전체 호흡기에 속한다. 과왕이나 노화는 대장, 폐, 배꼽, 객담, 간, 피부, 치질, 코기관 등의 질병에 더 적합하다.

물: 신장과 방광은 내외기관으로 뇌와 비뇨계에 속한다. 과왕이나 노화는 신장, 방광, 경골, 발, 머리, 간, 소변, 외음부, 허리, 귀, 자궁, 탈장 등의 질병에 더 적합하다.

한자 오행의 정의

1, 글꼴 의미에 따라:

나무: 벤, 슈, 영광 등.

불: 찬, 영국, c, 손, 곤 등.

대지에 속하는 것: 신성, 대지, 산맥, 산봉우리 등.

김: 청동 진 강 검 등.

물 속: 하오, 바다, 슈, 여름 등.

2. 오음 12 음의 운율에 따라 감별합니다.

수천 년의 실천을 거쳐 한자는 아름답고 정교한 체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은 모두 자연의 법칙에 기초하며 신비한 수학 영동을 담고 있다.

문자는 점과 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나는 운명을 드러내는 가장 간단한 수학 기호이다. 이름의 글자의 획은 수학적으로 인생의 운명을 결정하므로 이름의 글자는 한 방울도 소홀히 할 수 없다.

오행과 숫자

1 과 2 는 나무이고 1 은 수컷이고 2 는 암나무입니다.

3,4 는 불, 3 은 양불, 4 는 음불이다.

5,6 은 흙, 5 는 정토, 6 은 마이너스 토양이다.

7,8 은 금, 7 은 정금, 8 은 마이너스 금이다.

9. 10 은 물, 9 는 양수, 10 은 음수입니다.

오행의 방위와 특징

동양 목재 정병남부 정오에 불이 났다. 펜틸 중앙 토양; 진추비 문방 사보; Gengxin 쉔 유 서양 금; 계인해자 북부 수역.

"나무" 는 생발, 곧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무 기반 자비, 성적 직선, 사랑;

"불" 은 발열과 상향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불은 주요 의식이며, 그것의 조급함과 열정이다.

"흙" 은 생식하고 번식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땅의 주인은 그것이 본성이 무겁고 정이 있다고 생각한다.

"김" 은 침묵, 자제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금주의가 강하고 감정성이 강하다.

"물" 은 차갑고 하향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은 지혜, 지혜, 인자함의 주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