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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점 소개: 항일전쟁은 역사로서 어제는 되었지만 문학 표현의 영원한 주제로 작가의 다각적 관찰 대상이 되었다. 백묵의' 그리움' 은 그 시대의 낙인이 찍힌 단편 소설이다. 우리가 마음을 가까이 다가갈 때, 작가의 감정적 섬광을 발견하고, 작품의 내면의 리듬과 떠도는 감정을 느끼며, 그 시대의 괴로움, 슬픔, 모욕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의심할 여지없이 작품의 깊은 의미는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역사적 비극으로서 인류의 진보와 문화의 초월에 따라 그 역사가 길수록 그 비극의 의미는 더욱 강해진다. 시간의 거리와 축적에 따라 독자들은 침략과 약탈을 재검토하고 비판할 것이며, 심미 분야에서는 악과 침략이 영원히 늪에 묻힐 것이며, 이 역사가 영원히 과거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세계를 창조할 때 세계와 인류에게 일종의 심리적 복합물을 줄 것이다.
구조패러다임: 전통소설은 러브레터를 중심으로 한 패러다임으로,' 문학은 산을 보는 것 같다' 는 구조패러다임의 미적 각주로 볼 수 있다. 여기서 나는 20 세기 소설관으로 중국 고대 소설의 패러다임을 관찰할 의도는 없지만, 줄거리 구조의 소설이 일관된 서사 방식을 채택하고, 앞뒤를 중시하여 독자가 심미 과정에 개입하지 못하게 하고, 독자가 작품 인물과 하나가 될 수 없고, 외부인으로서 어떠한 부정적인 감정 중개 감상도 하지 않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심리적 정세를 형성하여 심미수양을 키울 수밖에 없다. 물론 줄거리 구조가 있는 소설도 장점이 있다. 이야기의 우여곡절은 독자의 감상 심리를 현대화시킬 수 있다. 그리움' 의 구조패러다임은 이런 전통적 형식을 피하고, 대신 잠재적으로 함축적인 감정구조로, 감정으로 이야기를 지배하고, 줄거리는 텍스트의 전달체가 된다.
정상적인 줄거리 구조에 따르면' 그리움' 은 최소한 몇 개의 짜릿한 장면을 설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줄거리 발전에' 하이라이트' 를 형성하며 삼장대사, 서목수의 아버지, 서목수의 죽음 등 감동적인 줄거리 효과를 냈다. 그러나 서술자들은 매우 자제적인 리듬으로 이 사람들의 쾌거를 서술했다. 피의 잔혹함은' 붉은 빛' 과' 한 입 자혈' 의 두 조각으로만 드러난다. 간단해 보이지만, 우리의 심리장에서 끝없는 감개무량과 한숨을 불러일으키며 감정의 변동을 일으킨다. 내러티브에서 내레이터는 이야기의 양방향 선택을 설정합니다. 외부 방향에서, 외부 줄거리는 산과 강이 중국을 학대하고 유교 경전을 약탈하는 것을 주선으로 하여 침략자의 탐욕과 잔인함을 비판하는 것을 의미한다. 내면적 방향에서 외적 줄거리의 촉매를 통해 각성자의 정서적 흐름을 촉발시켜 외적 줄거리의 발전에서 점차 느끼고 외부화하게 하고, 결국 자신의 육체의 파멸로 민족기절이 있는 사람의 독립인격의 실현을 완성하였다.
백묵 이전 소설에 대한 거시적인 관점을 하면 감정이 줄거리 구조를 주도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는 이미 흑방, ② 홍방, ⑧ 동포 등 그가 정한 선택이 되었다. , 이 범주에 속합니다. 그의 작품은 감정이 있지만 더 많은 미적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것은 감정, 감정을 내적 구조로 하는 소설이다.
이런 구조패러다임의 구축에서' 그리움' 의 이미지구조의 조합도 감정구조에 종속되어 있다. 우리는 이를' 감정이미지 시스템'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예를 들면 붉은 빛, 보라색, 늪, 불경, 회벽돌탑, 무덤 등이다. 이런 무정한 것들은 서사주체의 감정류에서 감정적 침투를 통해 심리적 공감을 일으키고 감정을 주입한다. 이러한 이미지 기호는 이러한 중간 채널을 통해 서사 주체와 소통하여 전체 작품을 구조적이고 전체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시야각 선택의 대칭성과 의식: 텍스트의 구조적 패러다임의 특징으로 인해 서술자의 서술 시각은 주인공의 내면적 시각과 일치한다. 일반적으로 감정이 강한 소설은 내부 관점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한편 내면적 시각이 성숙한 작가는 주관적인 서정을 선호한다. 그들이 선택한 제재는 생활용량과 적용 범위가 크지 않고, 인물이 많지 않고, 단서가 단일하며, 감정이 강하다. 특정 감정 구조를 가진 소설은 표현 형식과 내면적 시각의 선택에서 대칭이다. 의식.
그리움' 의 내러티브 시각으로 볼 때, 서술자가 선택한 것은 주요 인물의 고정적인 내면적 시각이다. 즉 서사는 작품 속 주인공 각생과 스님을 배경으로 한 것이다. 그는 이야기의 중심이자 서사의 중점이다. 그는 이야기에서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어두운 내면 세계, 그의 감정, 심지어 그의 무의식 (꿈) 까지 묘사할 수 있다. 그의 관점은 다변적이고 변하지 않는다. 프랑스 구조주의 문학 비평가 제랄 제넷 (Gerard Genette) 은 소설의 관점을 논할 때 우리가 말하는 내부 초점을 세심하게 사용하는 것은 매우 드물다고 생각한다. 백묵은 기교를 중시하는 소설가이다. 시각에 대한 그의 통일 요구는 매우 엄격하다. 특히 본문의 내면의 독백과 추억은 기교적인 내부 시각을 사용했다.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 그는 약간의 기교를 채택하여 시각의 통일을 유지했다.
소설가의 변명: 서술자가 시선 밖의 초점 대상 (부차적인 인물의 심리적 감정 포함) 에 대해 모호하거나 불분명할 때, 서술자는 가상 형식으로, 이미지, 혼란 등의 정형구를 사용하며, 마르셀 M 은 이를' 소설가의 구실'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마치 복면을 한 무리의 마을 사람들이 불빛 속에서 춤을 추는 것을 본 것 같다. 마치 서 목수가 굽고 있는 등을 본 것 같다." 이것은 주관적인 내면의 시각으로 착각과 가시적인 실제 행동으로 볼 수 있다. 바로 이런 흐릿한 시각으로, 백묵은 내면의 시야각 운용의 단점을 감추고, 이런 숨겨진 왜곡된 흐릿한 시각으로 내면의 시각을 발휘하는 데 사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보 전 서사:' 그리움' 에서 소설가는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품에 힌트를 주고, 때로는 전 서사를 사용하며, 함축적이고 암시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느슨한 의미에서 여전히 내부 시각이라고 불러야 한다. 삼장 대사가 언덕을 위해 그린 용천사 지도는 이후 늪으로 고용된 일본군에 대해 경고했다. 스님의 꿈, 무의식적인 심리활동, 주인공의 결말이 피가 튀는 가운데 침입자를 소멸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그러나 내레이터는 매우 교활하다. 그는 의도적으로 이 초자연적인 꿈이 강성한 현실이 아니라고 가장했다. 사람의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었기 때문에 몽중이 꽂은 칼은 현실의 언덕으로 소외되어 주인공의 등에 꽂혔다. 담욱 정보의 착오로 독자들은 초능력이라는 꿈이 본질적으로 각성자의 인지능력에 의해 제한되며 현실을 초월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런 예연은 내레이터와 인물 사이의 거리를 넓혀 내레이터가 주인공의 인지능력을 넘어선 것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이 서사 정보는 여전히 인물의 후기 동작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느슨한 의미의 통일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감정적 언어:' 그리움' 은 어두운 시야에서 역사의 비장한 색채를 물들였다. 개편:' 석양' 의 서술은 작품에 슬픔과 용서의 기조를 부여한다. 이 기조는 작품의 구조와 기조와 함께 내레이터의 언어 선택의 정서적 특징이다. 이전에 문학 언어에 대한 우리의 평론은 항상 그것을 문학의 종속적 지위에 두었다. 우리가 문학에 정의를 내릴 때, 우리는' 언어의 예술' 을 말한다. 만약 누가 감히' 문학은 예술 언어' 라고 말한다면, 그것은 그야말로 대역무도하다. 언어 교육은 일종의 문화 형식이며, 독립된 인격을 지닌 문화 객체이다. 어떤 문화 현상도 언어의 전당에 들어와야 확인되고 전파될 수 있다. 언어와 문학은 일종의 시너지 관계가 되었다. 언어는 문학 생활의 세계이다. 언어가 없으면 문학이 있을 수 없다. 이렇게 하면 작가의 감정체험이 먼저 문학이 아니라 언어에 호소하고, 문학의 언어는 글이 형성되기 전에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감정 구조 소설은 독특한 소설 문체로서 자연히 그 독특한 언어 근리를 가지고 있다. 텍스트는 잠재적인 의미를 가진 언어 엔티티이며, 독자가 텍스트를 받아들이는 것은 먼저 텍스트 코드를 디코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텍스트와 독자 사이에는 언어 교육 거리가 있는데, 이 거리는 다양한 언어 표현의 차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도언어로서 텍스트 형성 과정에서 서술자는 보도스타일 선택에 내재적인 리듬과 필연성을 가지고 있다. 실종' 이 채택한 보도 형식은 대부분 설명적 보도, 직접보도, 간접자유보도이다.
설명적 속독어: 비교적 풍부한 정보와 비교적 복잡한 언어 정보 전달로 독자에게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그리움' 의 설명적 독서 옵션이 다채롭고 감정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런 묘사는 일종의 감정적인 묘사가 된다.
"그들: (방금) 빛이 (어두운) 해안의 마을에서 나오는 것을 알아차렸고, 빛은 (점점 밝아지고) 한 줄기 (뒹굴고 있는 검은) 연기를 내뿜었고, 목수의 손에 있는 펄프는 멈췄다. 그는' 아빠-'를 외치며 물속으로 뛰어들어 물가로 헤엄쳐 갔다. "
대충 비교해 보면 괄호 안의 단어를 그어버리면 진술적인 언어 형식이 된다. 이런 견해는 독자로 하여금 하나의 사건 과정에 대해 객관적인 인상을 가질 수 있을 뿐, 이 사건 과정의 가치를 판단하기 어렵고, 감정을 드러내기 어렵고, 감정 교류를 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이곳의 독자들은 정보를 거의 얻지 못하고, 아무런 감정도 없는 내레이터를 마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괄호 안의 감정사를 보충하면 독자들은 서로 다른 메시지를 받아 내레이터가 작품 기조에 설정한 분위기에 들어간다. 물론, 이런 비교만으로는 공식적인 선문 모델을 보여줄 수 없지만, 이런 수단을 통해 우리는 감정 언어 교육과 비감정 진술 언어의 차이를 분명히 볼 수 있다.
직접 인용어는 주로 대화에 반영된다. 따옴표가 붙은 직접 인용어로 캐릭터 언어를 직접 기록한다 (그래서 이런 문체에서 말하는 사람은 자신을' 나' 라고 부른다). 직관적이고 명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인물 언어의 직접적인 기록으로, 서술자와는 별개이다. 반면에, 그들은 보도된 대상이며, 서사 구조의 일반적인 요구에 복종한다. 따라서 내레이터의 통제 범위 내에서, 그들은 화자의 인격의 출현에 유리하며 단어, 어조, 문맥을 통해 인물의 감정을 전달한다.
"열쇠가 없다 ..." (아쉬움과 어쩔 수 없이 겁이 나고 달갑지 않다. 뒤의 줄임표는 산하에 의해 임의로 끊어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간접 자유 형식 보고서. 주로 추억, 환상, 꿈에 쓰인다. 이러한 현상은 주로 간접적인 내적 독백을 통해 표현되기 때문에 간접적 자유형 전술도 문장의 주요 선택이다. 서술에서 서술자는 이런 문장을 정상적인 서술 과정과 조화롭게 융합하였다. 따옴표를 붙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서술 과정은 자연스럽게 정상적인 서사로 미끄러져 서사가 중단되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이런 간접적인 자유형식 서사는 서술자에 의해 조절되기 때문에, 여전히 서술자의 심경을 부여받았으며, 서사적 기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인물의 심리상태와 인물별 서사 기조와 정서에 맞으면 상상의 날개를 꽂을 수 있다. 따라서, 그것은 직접적인 내적 독백처럼 모호하지 않고, 감정적인 흐름의 논리를 가지고 있다. 이런 감정 언어는 골수 메커니즘과 비선형 특성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각성한 스님은 대나무 잎을 보면 은은한 맑은 향기를 연상하고 이를 계기로 추억에 들어가 심리적 시공간의 변화와 조정을 통해 법사를 그리워하는 정서를 갖게 된다.
결론적으로 그리운 감정언어는 이성과 비이성, 의식과 무의식을 포함한 감정적인 언어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언어 특징을 고립적으로 분석하는 것은 대나무 바구니보다 한 번에 한 번씩 물을 긷는 것보다 훨씬 쉽지 않다. "유 항공" 의 울음 소리처럼 고립된 묘사일 뿐, 아무런 감정적 의존도 없지만, 뜨거운 노동 장면에 넣으면 일종의 흥분된 감정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문맥의 작용이다. 구체적으로 두 가지 측면, 즉 문자의 언어와 생성된 문자 언어의 특정 사회사 환경을 포함한다. 그리움' 은 인물마다 문맥의 창조를 매우 중시한다
대화가 나타날 때, 항상 특정 맥락 상황에 맞춰 인물의 감정을 드러낸다.
"'나는 봉천에서 태어났고, 그곳에서 아홉 살까지 살았고, 아버지를 따라 국수사에 가서 3 년을 살았다. 당신은 불교의 제자, 특히 법사의 제자입니다. 알다시피, 긴 사원은 중국 불교 천태종 뿐만 아니라, 황제 제국에서 천태종 임대의 발상지입니다. 그래서 이 절에 들어서자마자 나는 친절한 느낌이 들었다. 산천추를 끝내고 자각생의 어깨를 두드리며 걸으면서 손을 흔들며 말했다.' 이 영웅사는 이 불경루와 너무 닮았다. ♫ ""
언뜻 보면 산천추와 각승중이 양국 불교문화의 기원을 탐구하고 있는 것 같고, 산천추는 중국 불교문화 방면에 조예가 있어 감복할 만한 의미가 있다. 그러나 시대의 역사적 환경은 일본 제국주의가 영토를 침략할 뿐만 아니라 문화를 약탈하고 산과 구릉이 이런 약탈자의 대표적인 상징이라는 것이다. 제생스님은 이런 맥락에서 노예, 약탈, 침략의 대상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우리로 하여금 산하의 음험하고 교활하며 탐욕을 침략자로 여기게 하기 쉽다.
참고:
①' 그리움' 은' 인민문학' 제 9 호 199 1 을 실었다.
(2) 검은 집은 풍작을 함유하고 있다. 5 일, 1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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