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점술은 요술 종사자의 개입이 필요하다. 종업원이 반드시 전임 인원일 필요는 없다. 물론, 이러한 구현자 (점령자와 대리인 포함) 가 초자연적인 힘의 존재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전제가 있다. 이학의 대가, 한족 민간 마법사, 점술이나 가끔 점술을 믿는 사람들이 거대한 점쟁이 대열을 구성하였다. 점술이라는 독특한 문화 현상은 자유롭게 전파될 수 있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 팀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예를 들어,' 주역' 점술체계의 발전 과정에서 독실한 신자들의 참여는 필수적이다. 그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마음으로' 주역' 을 연구하여' 주역' 을 고도로 발전시켜 고대의 유명한 학파 중 하나가 되었다.
셋째, 점술이 반영한 의식화 특징은 상당히 두드러진다. 점술을 하기 전에 반드시 엄격한 의식을 따라야 한다. 점쟁이는 귀신에게 경건한 마음을 표현하고 점술이 따라야 할 절차를 따라야 한다. 여기에는 축사를 열심히 암송하는 것도 포함된다. 이점중' 에서는 점술 전 준비부터 점술 중 교수형, 핥기, 귀괴, 허리를 굽혀 인사하는 동작, 점술에 사용되는 인사말에 이르기까지 특별한 규정이 있다. 특히 후기가 되면 이전은 성숙해지고, 형식상 점점 더 신경을 쓰고, 점술식에 대한 요구도 더욱 엄격하다. 응집력' 의 프로그램은 엄격하고 완전하며, 매 단계마다 세심한 디자인에 녹아들어 강한 의식화 특징을 담고 있다.
넷째, 점술의 목적은 세상을 인식하거나 바꾸기 위한 것이다. 요술의 목적은 사건을 발견, 예측 및 유도하는 것이다. 발견, 예측, 계발 사건이란 무술의 개념하에 무술의 목적을 묘사한 것이다. 점쟁이의 목적은 세상을 알고, 이런 인식을 통해 세상을 바꾸길 바라는 것이다. 물론, 우리가 객관적인 태도로 사물을 과학적으로 이해한다면, 그것은 마술이 아니라 과학적 예측이다. 그러나 요술에 반영된 세계는 왜곡된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요술 관념의 통제하에 생겨났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귀신을 빌려 세계의 신비를 탐구하고자 요술을 시행한다. 그들이 내린 결론은 종종 우습지만, 잘못된 결론은 요술 행위가 세상을 알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감출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종 요술 중에는 판단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요술이 있으며, 요술의 기능에는 판단과 변화, 이해와 전환의 이중 목적이 포함되어야 한다.
점술과 같은 역사가 유구한 고대 문화 현상은 그 복잡성이 눈에 띈다. 복잡한 것은 결코 단일 상태로 존재할 수 없다. 바로 그 복잡성 때문에 그 구성의 다양성을 초래한 것이다. 수천 년의 발전 변화를 거쳐 점술의 형태는 각양각색으로 발전하여 사람들의 눈을 현혹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부점 문화는 복잡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 양뼈와 양란과 이학의 차이에서 그것들의 다른 특징과 특징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