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화 전설의 새의 왕. 수컷은 봉황이라고 합니다. 암컷은 황색이고, 속칭 봉황이라고 한다.
고대 토템 시대에, 그것은 신조로 간주되어 숭배를 받았다. 덕행이 있는 사람을 비유하다. 원시 사회의 상상 속의 새로서, 그 원시 이미지에 대한 장식을 통해 점차 진화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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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황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상서의 새로, 세계 평화의 상징이다. 고대인들은 태평성대가 있으면 봉황이 난다고 생각했다. 바람' 의 갑골문은' 바람' 과 동일하며, 바람과 정신력의 유비쿼터스를 나타낸다. 연소는 제자이다. 지극히 높고 위대하다는 뜻이다.
봉황도 중국 황권의 상징으로 용과 함께 자주 사용한다. 봉황은 용에 종속되어 황후의 후빈에 쓰인다. 용봉조합은 가장 중국특색 있는 토템이다. 중국 민간 예술에는 비슷한 조형이 많다. 봉황도 음을 대표하고, 봉황은 자웅을 나누지만, 더욱 보편적으로 여성으로 여겨진다. "봉황", "봉황" 은 여성의 이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송대는 용봉기를 자주 사용하며, 용봉도 상서로운 기호로 쓰이며, 용봉단차와 같은 물품에 쓰인다. 봉황은 새 중에서 가장 고귀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새의 왕 (비록 그녀는 허구이지만) 이며,' 백새가 봉황을 향해 있다' 는 말이 있다.
봉황은 서구의 불멸의 새가 아니다. 봉황도 목욕불이 다시 태어날 수 있는 능력도 없다. 봉황 열반의 관점에 관해서는 곽모로의 시에서 가장 먼저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