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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n chuankun 의 <역경> 원본에 대한 주석 및 감사

순전곤 <역경>

쿤: 원형. 리자 마지진. 군자는 친구가 있고, 먼저 팬이 있고, 승자가 있고, 이익이 있다. 서남의 친구, 동북의 친구. 견희 한 명.

견권' 은 "최고가치는' 원' 이고, 만물생은 승천을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곤후재, 덕이 무량하다. 대영, 품격, 끈기가 함축되어 있다. 그런' 암말' 은 끝이 없고, 부드럽고,' 현혜' 이다. "군자" 는 길을 양보하고, "먼저 길을 잃는다" 며, "후득" 은 늘 "득" 을 따른다. "남서부의 친구" 같은 수업; 동북에서 친구를 잃다' 는 축제이다. 안정' 의' 길조' 는 끝이 없을 것이다.

[주] 곤괘의 설명은 본 책' 곤괘' 를 참조하십시오. 쿤' 원': 원래 점괘사에서의' 쿤' 과' 원' 이라는 글자를 함께 사용하여 정통이나 지방의 덕을 나타내는 개념을 형성하였다. 쿤: 지지. 모든 것. 아주 좋아요. 가벼운: 넓은. 한: 대지의 전능과 전능하신 것을 말합니다. H: 번영과 아름다움. 암말의 종류: 암말과 대지는 모두 음속에 속한다. 진: "전기" 와 "코끼리 전기" 에서 대부분 "양수" 로 해석됩니다. 리진: 올바른 길에서 주행하는 데 도움이 돼요. 자주: 바른길 찾기, 의미 말장난은 여행의 길과 지름길뿐만 아니라 인생의 바른길도 가리킨다. 계층: 같은 부류, 예를 들면 동창생, 뜻이 맞는 사람, 뜻이 맞는 사람. G: 행운을 빌어. 바른 길에 안주하는 좋은 점.

"충련"

-응?

곤괘를 감상하는' 전' 은 땅의 성격을 칭송하지만 이원론을 추구하지 않고 하늘과 터널을 서로 통제할 수 없는 두 세계의 원천으로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각도에서 하늘의 역할, 즉 땅의 덕성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간괘와 마찬가지로 곤괘에도' 원형' 이라는 단어가 있다.' 전전' 은' 곤원' 을 칭송한다. 만물은 반드시 대지에 의지해야 살아남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찬사는 대지의 가장 근본적인 성격이' 순천' 이라는 것을 긍정한다. 즉, 하늘만이 유일한 동력이고, 지하도는 하늘을 따라서 실현될 뿐이다.

여기서 이른바' 승천' 이란 천도를 따르는 것, 즉 우주의 보편적 법칙과 자연의 법칙을 따르는 것이다. 《주역》에서 이것은 음양이 성쇠하는 길이다. 주역' 의 가장 신기한 점은 종교 미신이 성행하는 고대에 형성되었지만 귀신과 길흉을 구하는 점술 활동의 산물이었지만' 주역' 은 시종일관 인격신을 거의 언급하지 않았고 글에도 초자연적인 기적이 없었다는 점이다.

따라서' 곤괘전' 의' 순' 의 개념은 천명에 복종하는 사상과 전혀 공통점이 없다. 저자에게 천도는 거부할 수 없는 필연이고 천도에 순응하는 것은 실패를 피하고 성공을 얻는 유일한 길이다. 하늘은 또한 질서와 법률을 의미한다. 하늘이 큰 지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면 사물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방식과 방향을 파악할 수 있다. 곤괘의 말은 열등감의 길이다. 삼국지' 에서 말하는 순순은 어려운 환경에서 물을 빌려 배를 운행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순세를 따라 하는 것은 물론 상급자에게 복종해야 한다. 이것은 열등감의 정당한 의미이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복종은 상급자나 군주의 어떤 의지나 의지를 무조건 따르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순전' 은 신복관념이 악세력에 이용돼 학대를 받는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따라서' 좌전' 은 순종이 반드시' 의 기초' 에 기초해야 하며, 이 관념이 맹종으로 오해되지 않도록 올바른 방향을 따라야 한다고 제안했다. 순전' 은 "암마는 일종의 땅이고, 경계가 없고, 부드럽고' 현' 이라는 뜻으로, 암마는 부드럽고, 먼 곳으로 갈 수 있다. 바른 길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고 지적했다. 마찬가지로 전전은' 먼저 길을 잃다' 를 바른길로 해석했고, 군자가 나중에 성공한 것은 그가 바른 길을 찾았기 때문이다. 점괘 말미는 바른길에 안주해야' 땅이 끝이 없다' 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데, 즉 공을 세우고 사업을 세우고 만리광명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는' 순전' 이 무원칙한 복종에 명백히 반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 이라는 개념의 한계성 때문에 순종의 의미는 두터운 것을 기본 특징으로 하는 천도에 순응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성분은 없다.

곤괘의 의리에 대한 또 다른 발명품은' 곤후재, 덕무량' 을 덕으로 돌리는 것이다. 이것은 지구의 거대한 깊이와 광활성에 대한 찬미이며, 그것은 사심 없이 모든 것을 보급하는 미덕을 담고 자양한다. 그래서 사람은 넓은 마음, 사심없는 미덕, 위대한 기개를 가져야 한다. "전전" 은 덕을 근본으로 한 것이지, 단순한 비교가 아니라 심오한 철학 사상이다. 중국 고대 철학자들은 대부분 덕을' 덕' 으로 해석하며 "덕은 덕이다" 고 말했다. (참조' 노자 관서 악기') 이른바' 득' 이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 것, 즉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잃지 않고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다. 동시에,' 득' 과' 득',' 예' 라는 의미도 있는데, 명사로 변환할 때 그것이 가지고 있는 것을 가리킨다. 중국 고대 철학에서' 덕' 은 사물이 물려받은 천도와 자신의 성격과 물질의 통일, 즉 천도 자체에 맞는 모든 것, 즉 모든 것이 자신의 우수한 것이다. 대지는 "중화악은 무겁지 않고, 강물은 누설하지 않고, 만물은 만물을 싣고 있다" ("중용"), 한 사물 자체의 내재적 가치의 풍부함과 아름다움, 그리고 이러한 가치의 생명력과 창조성을 가장 잘 표현한다. 그래서' 덕' 의 여러 가지 의미의 가장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그래서' 순전' 은 대지가' 부귀함함' 이라고 말하는데, 만물은 대지의 자양으로 번창하여 풍요로워 보인다.

《순전》의 도덕관은 승려의 도덕주의를 깨는 데 도움이 된다. 몽크주의는 도덕을 외적인 행동 규범으로 여기고, 도덕을 규율로 만들고, 사람의 사상을 구속하고, 사람의 행동을 속박하여 사람의 정신을 고갈시킨다. 반대로,' 순전' 은 도덕이 인간의 내면적 품질과 정신의 경지라고 생각한다. 생기와 무한한 활력이 충만하다. 순전' 의 도덕관은 이런 수도를 거부하는 강력한 사상 무기가 될 수 있다.

곤괘의 6 개는 모두 음침하고 유연한 이미지이다. 그에 따라 점괘 () 는 말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전전' 은 곤괘의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깊이 설명하며 사람들에게 큰 동태 정신력을 부여해 자신이 낮은 위치에 있지만 여전히 강한 정신적 우위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