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2000 여 년 전 서한 시대에 시작되었다. 정월 대보름날 관람은 동양 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숭배하며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불을 끊게 했다고 들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날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고조가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해 몇 가지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램프의 전설
전설에 의하면, 오래전부터 수많은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사람과 가축에게 해를 끼쳤기 때문에 사람들이 조직되어 그들을 물리쳤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새 한 마리가 갇혀 지구에 착륙했지만 의외로 무방비 사냥꾼에게 사살되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명령을 내려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펴 모든 사람과 가축의 재물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은밀히 Xiangyun 을 세상에 몰아내어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마치 한 방 맞은 것 같았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약속하자, 헤어져 갈 준비를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큰 불의 불꽃인 줄 알았고, 게다가 매우 빨랐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한문제는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또 다른 전설은 정월대보름은 한문제가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한 것이라는 것이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아가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씨의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오래 된 chaochen 과 리우 의 종실 깊은 분개, 하지만 그들은 잔인한 두려워, 말을 감히 하지 않았다.
여후가 죽은 후, 주루는 줄곧 초조한 상태에 빠져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장군 의 집 에서, 그들은 비밀리에 리우 Jiangshan 을 완전히 탈취 하기 위해, 반란 을 공모, 조립.
이 일은 유씨 종실의 제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낭은 유국을 보호하기 위해 주루와 싸우기로 했다. 그런 다음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에게 연락해서 여록을 제거할 계획이다. 마침내' 주여란' 을 철저히 평정했다.
반란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이를 황제로 옹립하여 그를 문제라고 불렀다. 문황제는 어렵게 온 평화와 번영에 깊은 인상을 받아' 주록의 난' 을 평정하던 정월 15 일을 백성과 함께 즐길 날로 정했고, 북경의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축하했다. 그 후로 정월 대보름은 유행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동방삭과 정월대보름 소녀
이 전설은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한무제는 동방삭이라는 총신이 있는데, 그는 착하고 재미있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고, 동방삭 () 은 어원 () 에 가서 무제 () 를 위해 매화 () 를 꺾었다. 정원 문에 들어서자 한 궁녀가 눈물을 글썽이며 우물에 투신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앞으로 달려가 그녀가 왜 자살했는지 물었다. 원래 이 궁녀는 정월대보름이라 불렸는데, 집에는 부모와 여동생 한 명이 있었다. 그녀는 입궁한 이후로 다시는 가족을 본 적이 없다. 매년 봄이 오면 나는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리워진다. 나는 부모 앞에서는 죽을지언정 효성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동방삭은 그녀의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녀에게 그녀가 가족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느 날 동방삭은 황궁을 떠나 장안가에 점정을 세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점술을 하려고 다투고 있다. 예기치 않게, 모두가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서명입니다. 갑자기 장안시 안이 공포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동방삭은 이렇게 말합니다. "첫 달 13 일째 되는 날 밤, 화신은 붉은 옷의 여신을 보내 지구를 방문할 것이다. 그녀는 바로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린 사자이다. 내가 베껴 쓴 시를 너에게 주어 황제가 일을 하게 하겠다. " 말을 끝내고 나서 붉은 기둥 하나를 던져서 길게 날렸다. 백성들은 홍첩을 주워 얼른 궁으로 보내 황제를 보고했다.
한무제는 "장안이 강탈하고 있다. 내정이 불타고 있다. 15 일 동안 불타고 있다. 야식이 빨갛다" 고 적혀 있다. 그는 너무 무서워서 지혜가 많은 동방삭 (dongfangshuo) 을 급히 초대했다. 동방삭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나는 화신이 탕원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궁중의 정월대보름은 자주 탕위안을 만들어 주지 않나요? 15 저녁에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빚게 하다. 향불과 제물 만세, 교토 집집마다 만두를 빚고 함께 화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신민에게 15 일 저녁에 함께 등불을 걸어 놓고, 온 도시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 마치 온 도시가 불인 것처럼 옥제에게 속아 넘어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도시 외부 사람들에게 알리고, 15 일 밤 도시로 가서 등불을 보고, 그들은 군중 속에서 재난을 풀었다. 황제 우 매우 행복 듣고, 그래서 동방삭 방법 에 따라 할 그를 명령했다.
정월 대보름에 장안시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고 관광객들이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궁녀 정월대보름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로 나가 등불을 본다. 그들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안의 친족들과 재회했다.
이렇게 바쁜 하룻밤을 거쳐 장안은 핑안 무사했다. 한 wudi 기쁨, 매년 정월 대보름마다 화신을 위해 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정월 대보름에는 온 도시에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정월대보름으로 만든 만두가 제일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르는데, 이 날은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2000 여 년 전 서한 시대에 시작되었다. 정월 대보름날 관람은 동양 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숭배하며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불을 끊게 했다고 들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날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고조가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해 몇 가지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램프의 전설
전설에 의하면, 오래전부터 수많은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사람과 가축에게 해를 끼쳤기 때문에 사람들이 조직되어 그들을 물리쳤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새 한 마리가 갇혀 지구에 착륙했지만 의외로 무방비 사냥꾼에게 사살되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명령을 내려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펴 모든 사람과 가축의 재물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은밀히 Xiangyun 을 세상에 몰아내어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마치 한 방 맞은 것 같았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약속하자, 헤어져 갈 준비를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큰 불의 불꽃인 줄 알았고, 게다가 매우 빨랐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한문제는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또 다른 전설은 정월대보름은 한문제가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한 것이라는 것이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아가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씨의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오래 된 chaochen 과 리우 의 종실 깊은 분개, 하지만 그들은 잔인한 두려워, 말을 감히 하지 않았다.
여후가 죽은 후, 주루는 줄곧 초조한 상태에 빠져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장군 의 집 에서, 그들은 비밀리에 리우 Jiangshan 을 완전히 탈취 하기 위해, 반란 을 공모, 조립.
이 일은 유씨 종실의 제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낭은 유국을 보호하기 위해 주루와 싸우기로 했다. 그런 다음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에게 연락해서 여록을 제거할 계획이다. 마침내' 주여란' 을 철저히 평정했다.
반란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이를 황제로 옹립하여 그를 문제라고 불렀다. 문황제는 어렵게 온 평화와 번영에 깊은 인상을 받아' 주록의 난' 을 평정하던 정월 15 일을 백성과 함께 즐길 날로 정했고, 북경의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축하했다. 그 후로 정월 대보름은 유행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동방삭과 정월대보름 소녀
이 전설은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한무제는 동방삭이라는 총신이 있는데, 그는 착하고 재미있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고, 동방삭 () 은 어원 () 에 가서 무제 () 를 위해 매화 () 를 꺾었다. 정원 문에 들어서자 한 궁녀가 눈물을 글썽이며 우물에 투신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앞으로 달려가 그녀가 왜 자살했는지 물었다. 원래 이 궁녀는 정월대보름이라 불렸는데, 집에는 부모와 여동생 한 명이 있었다. 그녀는 입궁한 이후로 다시는 가족을 본 적이 없다. 매년 봄이 오면 나는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리워진다. 나는 부모 앞에서는 죽을지언정 효성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동방삭은 그녀의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녀에게 그녀가 가족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느 날 동방삭은 황궁을 떠나 장안가에 점정을 세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점술을 하려고 다투고 있다. 예기치 않게, 모두가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서명입니다. 갑자기 장안시 안이 공포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동방삭은 이렇게 말합니다. "첫 달 13 일째 되는 날 밤, 화신은 붉은 옷의 여신을 보내 지구를 방문할 것이다. 그녀는 바로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린 사자이다. 내가 베껴 쓴 시를 너에게 주어 황제가 일을 하게 하겠다. " 말을 끝내고 나서 붉은 기둥 하나를 던져서 길게 날렸다. 백성들은 홍첩을 주워 얼른 궁으로 보내 황제를 보고했다.
한무제는 "장안이 강탈하고 있다. 내정이 불타고 있다. 15 일 동안 불타고 있다. 야식이 빨갛다" 고 적혀 있다. 그는 너무 무서워서 지혜가 많은 동방삭 (dongfangshuo) 을 급히 초대했다. 동방삭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나는 화신이 탕원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궁중의 정월대보름은 자주 탕위안을 만들어 주지 않나요? 15 저녁에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빚게 하다. 향불과 제물 만세, 교토 집집마다 만두를 빚고 함께 화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신민에게 15 일 저녁에 함께 등불을 걸어 놓고, 온 도시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 마치 온 도시가 불인 것처럼 옥제에게 속아 넘어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도시 외부 사람들에게 알리고, 15 일 밤 도시로 가서 등불을 보고, 그들은 군중 속에서 재난을 풀었다. 황제 우 매우 행복 듣고, 그래서 동방삭 방법 에 따라 할 그를 명령했다.
정월 대보름에 장안시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고 관광객들이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궁녀 정월대보름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로 나가 등불을 본다. 그들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안의 친족들과 재회했다.
이렇게 바쁜 하룻밤을 거쳐 장안은 핑안 무사했다. 한 wudi 기쁨, 매년 정월 대보름마다 화신을 위해 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정월 대보름에는 온 도시에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정월대보름으로 만든 만두가 제일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르는데, 이 날은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전국 각지에서 정월대보름을 축하한다. 대부분의 지역은 풍속이 비슷하지만 각 지역마다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다.
정월대보름을 먹다
정월 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일종의 음식으로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정월대보름 또는' 탕원' 에는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피, 호두, 견과류, 대추진흙 등이 들어 있다. 찹쌀가루로 동그랗게 싸서 채식을 할 수 있고, 맛이 제각각이다. 수프, 튀김, 찜을 끓일 수 있어 동창회를 뜻한다. 산시만두는 싸서 먹는 것이 아니라 찹쌀가루에' 롤' 을 넣거나 삶거나 튀겨서 따뜻하고 둥글다.
등불을 보다
한영평년 (기원 58-75 년) 명성조가 불교를 제창할 때 채성이 인도에서 귀국하여 부처를 구하며 인도 모하타 정월 15 일 스님들이 조공사리를 모아 불교에 참가하는 길일이라고 했다. 한명제는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정월 15 일 밤 궁전, 절에서' 등불을 켜고 불을 켜라' 고 명령했다. 이때부터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이 궁정에서만 거행되는 것에서 민간으로 전해졌다. 정월 대보름에 신사든 백성이든 모두 등불을 달고 도시와 농촌은 밤새 등불을 환하게 밝히고 있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은 당대에서 유례없는 등롱시장으로 발전했다. 당시 수도 장안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큰 백만 인구 도시로 사회가 부유했다. 황제의 직접 제의로 정월 대보름날은 갈수록 호화로워졌다. 중당 이후, 그것은 이미 전국적인 카니발로 발전했다. 당현종 개원성대 (기원 685-762 년), 장안의 등롱시장은 매우 크며, 5 만 개의 등롱과 각종 등롱이 있다. 황제는 20 개의 거대한 등롱 건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높이 150 피트, 으리으리하고 장관이었다.
송대의 정월대보름은 규모와 몽환적인 조명 모두에서 당대보다 우월하며, 활동은 더욱 민속화되고, 민족적 특색은 더욱 강하다. 이후 정월대보름이 끊임없이 발전하여 정월대보름의 시간도 점점 길어지고 있다. 당대의 정월대보름은' 상원 전후 하루' 이다. 송대는 16 일 후에 이틀을 늘렸고, 명대는 초 8 에서 18 에서 10 일로 연장되었다.
청나라 만인이 주 중원에 입주하여 조정에서 더 이상 등잔회를 열지 않지만 민간 등잔회는 여전히 장관이다.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대만성에서 등롱은 밝고 우아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을 밝히는 것은 미래를 밝히는 것을 의미한다. 대만 등롱과 은의 해음은 남자아이를 낳는 것을 대표한다. 그래서 과거에는 여자들이 일부러 등롱 아래를 배회하며' 등롱 밑으로 들어가 알을 낳기를' (즉, 등롱을 헤엄쳐 내려와 남자아이를 낳기를 바랐다.)
칠석절
정월대보름도 로맨틱한 명절이다. 봉건 전통 사회에서는 정월대보름도 미혼남녀에게 친분의 기회를 제공했다. 전통 사회에서, 젊은 소녀들은 자유롭게 외출할 수 없지만, 그들은 휴일에 함께 나가서 놀 수 있다. 정월대보름 등불은 단지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일 뿐, 미혼남녀도 겸사겸사 상대를 찾을 수 있다. 정월대보름 기간에도 젊은 남녀가 그들의 애인을 만날 때이다.
대만성에는 야식할 때 양파나 채소를 훔쳐 먹는 미혼 여성이 좋은 남편과 결혼하는 전통도 있다. 속칭 양파를 훔쳐 좋은 아내와 결혼한다.' 채소를 훔쳐 좋은 남편과 결혼한다' 고 한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는 소녀가 야식을 먹는 밤에 정원에서 양파나 채소를 훔치고 앞으로 행복한 가정을 꾸리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당대의 정월대보름에는 수백 가지의 춤과 공연이 있었고, 수천 명의 궁녀가 있었다.
구양수 (건검원) 는 지난해 정월대보름에 꽃시의 등불이 책과 같다고 말했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신 기아 (옥안) 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다녔는데, 문득 뒤돌아 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고 썼다. 야식을 묘사한 장면인데 전통 희곡 진삼과 오모가 정월대보름날에 만나 첫눈에 반했다. 야식' 제 2 회 중 낙창관문과 서덕언은 정월대보름에 섹스를 하고,' 춘등수수께끼' 는 영랑과 정월대보름에 섹스를 하고 있다. 그래서 정월대보름도 중국의' 발렌타인데이' 입니다.
보행병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것 외에 종교 행사도 있다. 즉,' 각종 병을 걷다' 는 일명' 각종 병을 구우다',' 각종 병을 전하다' 로 알려진 참가자들은 대부분 여성이다. 그들은 함께 걷거나 벽에 기대어 걷거나 다리를 건너 교외를 지나가는데, 목적은 병을 물리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정월 대보름날 행사가 많아졌다. 많은 곳에서 명절에는 용등 연주, 사자 연주, 시소 밟기, 가뭄선 젓기, 모내기, 태평북 치는 등의 행사도 추가됐다.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 거의 알려지지 않은 민속활동이 이미 실전되었다. 여기 두세 개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칠제' 가 제사 입구와 제사 집에 있었는데, 그 중 두 명이었다. 제사를 지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양가지를 문 위에 놓고, 젓가락 한 켤레를 콩죽이 든 그릇에 넣거나, 직접 술과 고기를 문 앞에 놓는다.
쥐가 쫓다
이 행사는 주로 양잠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쥐는 밤에 누에를 많이 먹기 때문에 정월 15 일에 쌀죽을 먹이면 쥐는 누에를 먹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이들은 정월 대보름에 끈적끈적한 죽 한 솥을 삶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 위에 고기 한 층을 덮었다. 그들은 죽을 그릇에 담아 쥐가 출몰하는 천장, 벽 구석, 입가에 놓고, 쥐들을 저주하고 누에아기를 다시 먹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영자곡
자고는 민간 전설에서 선량하고 불쌍한 소녀이다. 정월 대보름에 아들이 궁핍하여 죽다. 사람들은 그녀를 동정하고 그리워하며, 어떤 곳에서는 정월 대보름에 시누이를 맞이하는 풍습이 생기기 쉽다. 매일 밤 사람들은 짚, 천 등으로 실물 크기의 보라색 아주머니의 초상화를 묶었다. 여자들은 이미 자곡에서 자주 일하는 화장실, 돼지우리, 부엌 옆에 서서 그녀를 맞이했고, 자매처럼 그녀의 손을 잡고 달콤한 말을 하며 눈물을 흘리며 위로했다. 이 장면은 매우 생동감이 있어 선량하고 성실하며 약자를 동정하는 노동인민의 사상과 감정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