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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골문은 어떻게 발견했습니까?

손톱은 거북갑이고, 뼈는 뼈를 가리킨다. 상대 말기 (기원전 14-65438+ 기원전 0 1 세기 상대 갑골문은 고대사서에 기재되지 않았기 때문에 학자들은 거북갑골문,,, 은허 갑골문, 견갑골문, 은허 갑골문 등 다양한 명칭을 가지고 있다. 상조가 멸망했을 때 상조의 갑골문은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다.

청광서 25 년 (1899), 경국자감에서 왕병이 나서 선무문 외곽 요리구 대인당 한약방에서 한약을 샀는데, 그 안에는 용골이 들어 있었다. 왕은 위의 비문을 보고 깜짝 놀라서 즉시 약국에 가서 글자가 있는 모든' 용골' 을 사오라고 명령했다. 나중에' Xi 옹' 이라는 가명이 북평에서 출판된' 화북일보',' 화북 화보' 193 1 을 발표한' 거북갑' 을 썼다. 이후 갑골문 발견의 문자 기반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갑골문의 발견에도 인지과정이 있었다.

나진창은' 나환방고여행기' 와' 선통 3 년 23 조' 에서 "여기에 묻힌 갑골은 이미 30 여 년이 지났는데, 오늘부터 시작된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어느 해 모 성이 밭을 갈다가 갑자기 흙을 따라 뼈 조각 몇 개를 뒤집었다고 한다. 보시다시피, 위에 묘사가 있고, 일부는 어두운 색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북방 토양에는 많은 매장물이 있다. 수련을 할 때마다, 혹은 좀 이상한 것을 볼 때마다 청동기, 고천, 고경 등을 자주 얻는다. 좋은 가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뼈를 얻었지만, 자기는 남다르다고 생각하지만, 깊게 파내면 대다수를 얻는다. 그들은 가져가서 숨겼지만, 아무도 묻지 않았다. 그것은 거대한 칼집을 가지고 있고, 현대에는 이런 맹수가 없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용골로 삼아 약국에 가져갔다. 의학적으로는 타고난 용골과 용치가 있는데, 이 세상에는 용이 없다. 모든 약은 사람과 동물에 관계없이 고골로 채워져 있다. 그리고 고골은 끝까지 갈고, 더 많이 자르면 할수록 약국에서 사고, 돈을 세면 한 근밖에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골격이 강한 사람들은 조각품을 살 수 있다. 마을 사람들은 한가할 때 사방을 파헤쳐서 많은 돈을 받았다. 큰 것을 조사해서 팔다. 바이어는 새긴 글자를 가지고 삽질하거나 팔거나 한다. 그 작은 물건과 글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사람들은 마른 우물을 메우는 것을 걱정한다.

1899 이전 수십 년 동안 소툰의 마을 사람들은 인근 경작지에서 뼈못을 보았음을 알 수 있다. 안양 캐나다 장로회 목사인 명의는 갑골 연구에서 이렇게 말했다.

처음에는 갑골을 모으는 사람이 있었지만 출처를 모른다. 1899 이전에 소툰 사람들은 갑골문을 약재로 사용하여 용골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범은 위현에서 첫 갑골을 발견했다. 범형이 가장 분명하다. 처음에 범은 당인중의 유철운 등을 기소하는 것을 거절했다. 나는 적당한 곳을 찾았을 뿐만 아니라 범과 소툰인들도 반복해서 알아보았다. 전 청광서 25 년 전, 소툰에는 이성이라는 이발사가 있었는데, 용골가루는 종종 뾰족한 약으로 쓰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소툰의 주민들이 여기에 이미 용골이 있었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뼈 조각, 네일보드, 사슴 뿔 같은 것은 글자가 있든 없든 주요 뼈다. 당시 소툰 사람들은 글이 새겨진 것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자란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글씨를 파는 것은 쉽지 않다고 하는데 약국에서 글씨를 긁어내면 된다. 이성은 용골을 모아 약국에 팔아 근당 6 펜스를 벌었다.

소툰 마을 사람들은 1899 이전의 갑골문을 발견했다. 물론, 이 발견은 일반적인 발견이지 과학적 발견이 아니다. 골동품상이 소툰에 모여 갑골문을 구입하고 베이징 등지에서 전매하다. 1899 년 왕은 직접 갑골을 감정하고 목적지를 가지고 검색과 연구를 진행했다. 그 이후로 은허 갑골문은 세상에 알려지고 중시되었다.

초기 갑골문의 수집과 분산

왕은 1899 년 은허에서 갑골문을 발견한 이후 국내 일부 학자들이 장문을 구입하기 시작했다. 왕은 갑골문의 발견자일 뿐만 아니라 갑골을 구입하고 소장한 최초의 학자이기도 하다. 1899 년 가을, 그는 골동품 판매상으로부터 12 벌을 샀다. 1900 봄, 범처에서 800 여 점을 구입하다. 같은 해 골동품 상인 조지재도 수백 개의 갑골을 왕에게 팔았다. 왕 순난할 때 갑골 1500 원을 세 배치로 구매합니다. 왕이 소장한 갑골은 대부분 아들 왕한부가 유추에게 팔았고, 일부는 천진 설신서원에 주었다.

1899 년 가을, 범장왕의' 거북판' 이라는 갑골은 천진에서 팔렸다.

은허 및 묘지 분포 도식.

왕상 (1876 ~ 1965), 본명, 머리핀 방 수, 맹은 원래 500 ~ 600 장 정도를 샀다. 나중에 왕샹은 베이징과 천진에서 4 천여 개의 갑골을 샀다. 왕비상은 장문 갑골 1 파 30% 를 매입하여 애국주의와 민족기절이 조국의 문화 보물을 보존하는 데 있어서의 고상한 자질을 나타냈다.

동작빈, 후후후선씨가 편찬한 갑골연대표에 따르면 당시 갑골을 산 사람이 있었다. 단측은 청조의 정부 관원으로, 관원에서 순무까지. 1899 년, 골동품상범은 단방을 위해 골동품을 샀고, 안양에서 갑골문을 보고 단측에게 몇 벌을 샀는데, 단측은 기뻐서 한 글자에 225 위안을 지불했다. 그래서 범은 그것을 사려고 온갖 수단을 다 썼다.

유추, 자철운, 장쑤 단도인. 만년에 소설' 노잔여행기' 를 썼다. 그는 왕의 아들 왕한부로부터 천여 조각을 샀다. 정해방 300 여 편. 골동품 상인 조지재는 산둥 허베이 하남에서 그에게 3 천여 원을 사주었다. 유새는 그의 세 아들 신사를 하남에 보내 천여 조각을 샀다. 유새는 5,000 여 개의 갑골을 샀다.

나진우 (1866 ~ 1940), 한 자숙, 한 자숙운, 본명, 만년은 노인이라고 불린다. 본적은 절강 상우, 장쑤 회안 사람이다. 나진옥은 유후에서 가정교사로 일했고, 190 1 년, 나진옥은 상해 유후에서 갑골문의 잉크책을 보기 시작했고, "한이래 유가가 본 적이 없다" 고 경탄했다. 나진옥과 은허 갑골문의 밀접한 관계의 시작이다. 당시 나진우는 출토 갑골을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것이 시급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은허서 서문' 에서 "보물보관자는 모두 있고, 뼈는 부서지기 쉬우며, 말은 쉽게 망가진다 ... 수색하지 않으면 발굴될 것이다. 즉 절멸기, 미전, 너의 고증과 해독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진우는 1906 부터 직접 갑골을 수집하기 시작했다. 우선, 나는 골동품상을 통해 갑골문을 구매한다. 갑골이 실제로 출토된 장소가 안양소툰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그는 19 10 에서 사람을 소툰으로 보내' 전력구매, 1 년 수입이 거의 만 원 남짓' 을 했다. 19 1 1 년 19 15 년 안양 소툰 현지답사를 직접 가다. 나진우는 1928 을 통해 3 만여 개의 갑골을 광범위하게 수집했다. 그의 갑골 수집품은 다른 사람을 능가할 뿐만 아니라 많은 좋은 작품들이 있다. 또한 나진우는 갑골을 소장하고 있다. "골동품과는 약간 다르다. 그는 글이 있는 골편을 소장할 뿐만 아니라, 소장과 골판이 동시에 출토된 각종 기물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

학자들에 따르면 1899 년부터 1928 년까지 30 년 동안 각 소장품의 갑골 수는 각각 다음과 같다.

왕 1500 알.

왕샹과 맹은 약 4500 조각이 있다.

유후는 약 5,000 개 정도 있습니다.

나진우는 3 만 조각 정도 있어요.

다른 가족들은 약 4,000 개 정도 있습니다.

국내 학자들이 은허 갑골문 수집에 힘쓰면서 일부 유럽과 미국 국가와 일본인들은 당시 중국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의 특수한 국정을 이용해 갑골문이라는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을 물들였다. 그들은 여러 가지 수단을 이용하여 구매, 불법 재판매 또는 외국으로 운송하여 많은 갑골이 외국으로 흩어지게 했다.

은허에서 갑골문을 채집한 최초의 외국인은 산둥 위현 미국 장로회 선교사 에브라임 (1862 ~ 19 14) 과 산둥 청주 영국 침례회 선교사 Ku 수릉 (/Kloc-0) 이었다 1903 년, 두 사람은 골동품 상인으로부터 대량의 갑골을 매입하여 그 중 400 원을 영국인들이 상해에서 주최하는 아시아 문학관에 되팔아 폭리를 취하였다. 1904 골동품상으로부터 대량의 갑골문을 샀다. 1906 이후 대량의 갑골은 프린스턴 대학, 카네기 박물관, 스코틀랜드 왕립박물관, 대영박물관, 페르문드 박물관 등으로 전매됐다.

1908 년 천진 주재 영국 총영사 장진 (1854 ~ 1952) 이 산둥 등지에서 갑골을 구입했다.

1909 년 독일인 윌트는 산둥 청도에서 7 1 1 갑골을 사매입했는데, 이 갑골은 독일 베를린의 민간박물관으로 흩어졌다. 위예현 (1873 ~ 1930) 은 72 점을 사서 스위스의 바형수 민속전시관에 팔았다.

안양 캐나다 장로회 목사 명의인 (1885 ~ 1957) 은 19 14 부터 은허 갑골문의 채집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외국인 중 명 의사가 사적으로 산 갑골이 가장 많다. 19 17 그는 5 만 개의 갑골을 수집했다고 주장했다. 나중에 그는 소툰촌에서 출토된 갑골을 모두 샀다. 사실 그는 5 만여 개의 갑골을 샀다. 그 중 일부는 불법으로 해외로 운송되었고, 일부는 제남 치루대학교의 한 교사 주택의 지하실에 묻혔다. 1952 년' 삼반' 운동을 벌일 때 영국인 린슨 (자양산) 이 이 이 일을 설명했다. 출토 유물 140 여 상자 중 갑골 8080 개, 그 중 문자 3668 개. 이 밖에 난징 박물원 소장품 2369 점과 베이징 고궁박물원 소장품 20364 건이 중국으로 운반되지 않았다. 의사가 산 갑골은 군벌 혼전에서 부분적으로 파괴된 것으로 밝혀졌는데 구체적인 수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일본인 임태프는 1905 년부터 갑골 수집, 19 18 년부터 은안양 유적까지 출토 갑골 등 기물을 알아본 뒤 비공개로 구매했다. 삼정물어, 하정로 샘, 당전 종송 등도 각종 경로를 통해 갑골을 얻었다.

저명한 갑골학자 후후후선의 통계에 따르면 은허에서 출토된 갑골문은 일본 12443 건, 캐나다 7802 건, 영국 3355 건, 미국 1882 건, 연방 독일 7/KLOC 등 해외로 흩어졌다. 은허에서 출토된 나머지 갑골은 중국 본토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