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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모가 뭐예요?

비모는 이족 신앙의 원시 종교를 간단히 소개했다. 그 종교 제사의 주최자이자 사회자는 비모라, 흔히' 비모교'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비모" 는 제사, 필사자, 교사를 의미하는 이어 음역이다. 중국 고서에는' 귀신주',' 시포',' 아빠',' 노인',' 귀신주',' 커튼' 등의 호칭이 있다. 방언이 다르기 때문에 의역이 다르기 때문에 각지의 이름도 다르다. 그들은 이문 고서를 장악하고, 이문 전적' 비모경' 을 소유하고 숙독하며, 민풍민속과 이야기를 이해한다. 일반적으로 비모는 고금에 정통하고, 언변이 뛰어나고, 학식이 뛰어나며, 인신소통자라고 생각한다. 종교 활동을 주재하는 것 외에도, 그들은 이순신을 가르치고, 이순신의 경전을 쓰고 번역한다. 이족 사람들은 비모가 신령이 파견한 제사장이라고 생각하는데, 각종 제사는 모두 그가 주관한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비모는 일반적으로 남성이며, 전설에도 여성 비모가 있었다. 대부분 전세이고, 소수는 견습생이다. 일반적으로 젊었을 때 견습생, 즉 소위' 비일' 이 되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성인이 되어 비모의 집에서 생활하며 공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학교 학생들은 학비를 내야 하는데, 보통 3 ~ 5 년을 공부해야 독립할 수 있다. 모든 수취인은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하고, 비모의 지식을 전승해야 한다. 이족 사람들의 눈에는 가보가 있는 비모가 가보가 없는 비모보다 능력이 강하다. 예를 들어, 비모와 같은 가보는 안혼곡, 송령 등 중요한 제사를 주재해야 한다. 비모는 보통 정규직이 아니지만, 다른 사람을 도와 일을 하는 것은 보수를 받는 것이다. 비모의 주요 직책인 비모는 전통 이족 사회에서 주요 직책을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제사를 주재하는 것이다. 둘째, 점유 카드; 셋째, 약을 받고 병을 치료한다. 네 번째는 선서와 신심을 주재하는 것이다. 필모어가 주재하는 제사에는 단식, 제사, 강경, 제전이 포함된다. 좌채는 이순신의 제사식이다. 제사는 죽은 사람에게 그들의 영혼의 귀속을 보여주는 의식이다. 질병이나 재난이 닥쳤을 때 귀신의 소치로 여겨져 어느 정도의 제사 활동을 통해 재해를 없애려 했다는 설명이다. 축제 제사 (예: 화바절 기간), 집집마다 비모를 밭에 초대하여 곡식 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풍작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수족년, 비모는 초청에 응하여 의식을 주재하고, 제사 가신을 모시고, 재난을 기원하였다. 점치는 것도 비모의 주요 직책 중 하나이다. 전쟁, 전투, 사냥, 파종, 질병, 장례식, 결혼, 주택 건설, 입가, 여행, 거래, 택일, 의혹, 화해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다양한 이상한 징조, 이순신 사람들은 길흉을 확인하기 위해 점술을 해야 한다. 비모부추는 나무부점, 갑골부점, 닭뼈 부점, 초부, 담부, 어부, 술부, 그림지부점, 제혈부점 등을 던지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이문 전적에는 대량의 의학 전적, 대량의 의안, 대량의 약리 지식과 처방제가 있어 이족 전통의학의 주요 전달체이다. 그래서 이순신의 비모는 일반적으로 약성으로 유명하다. 요술을 시행하는 동시에, 그도 의학을 행하여 병을 치료한다. 그는 자주 직접 만든 동식물약을 환자에게 복용하는데, 왕왕 일정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순신의 소원과 신판도 비모의 중요한 법률 활동이다. 이족들은 신앙을 매우 중시하며, 가문과 가족 간의 중대한 협상과 외국인과의 합의는 쌍방이 선서해야 한다. 서사식에서는 필모에게 주문을 외워 신령의 도움을 구하고 쌍방이 맹약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신판, 즉 신판, 특히 재물절도로 인한 분쟁, 관습법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비모에게 신심을 주재하여 해결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순신은 점을 치는 방식이 다양하다. 기름솥, 등불풀, 쌀 씹기, 계란 만지기, 석두 만지기 등이 있다. 비모 문헌 목록은 이족 문헌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비모 법률 활동의 전 과정은 전문 서적으로 상세히 설명되며, 그림이 무성하다. 보존된 필모경은 종류가 다양하다.' 총지총각' 에 소장된 필모경만' 인연경',' 인도경',' 전신경',' 경경 도장',' 선홍경',' 전시 수희숙' 등이 있다. 이 성구들에는 여전히 대량의 이족 전통문화가 남아 있다. 서류문헌과 서류는 비모가 제사 활동에 종사하는 수단이자 근거이며, 비모가 신령, 강마, 재난 해소, 복을 위해 의지하는 특수한 신력을 지닌 도구이다. 량산 지역에서는 비모가 자주 사용하는 악기와 기구가 주로 부채, 모자, 방울, 서명통, 경서 등이다. 이 밖에도 피모의 도구에는 법망, 보호용품, 독수리 발톱, 호랑이 이빨, 멧돼지 이빨고리, 의식에서 필요에 따라 임시로 제작된 죽봉, 물북 등이 포함되어 있다. 법망: 이어는' 해객' 이라고 불리며, 비모가 경서 법기 등을 적재하는 데 사용하는 그물주머니이다. 일반적으로 비모어가 직접 엮은 것으로, 두 개의 삼끈으로, 하나는 시계 방향으로 짜고, 하나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짜는 것이다. 독수리 발톱, 이어는' 독수리 서쪽' 이라고 불리며, 피모의 보호신이며, 비모신력의 상징이다. 공기 건조 후 독수리 발톱 모양으로 구부려 보통 방울을 묶는다. 예식의 예시 부모님이 돌아가셨을 때, 량산의 이족들은 크기에 관계없이 부모가 그들을 위해 세안, 면도, 옷을 입히고, 발을 말아서 묶고, 펠트를 덮고, 널빤지나 구운 빵 위에 놓고, 대청에 놓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친지들이 애도하며 죽은 사람의 생전의 많은 장점을 울며 하소연했다. 이순신은 전통적으로 화장을 실시한다. 화장 당일 비모는' 길경' 을 암송하고' 조상이 사는 곳' 까지 지명을 열거했다. 시체가 타 오르고 묻혔을 때, 비모어는 링링을 영패라고 불렀다. 영패는 작은 바구니에 넣어 주전자의 앞벽에 걸려 있다. 량산족, 비모, 제조를' 제보' 라고 부른다. 그들은 죽은 사람이 초도를 넘지 않고 집에 있을 것이라고 믿었고, 초도를 넘고 나서야 약속의 땅으로 올라가 신이 될 것이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통 3 대는 한 번 건너고, 돈이 있으면 대대로 건너간다. 실크를 만드는 시간이 짧으면 하루나 이틀, 어떤 것은 6 ~ 7 일에 이른다. 비단을 만들 때 가족, 친척이 소, 양, 돼지, 닭을 데리고 제사를 지낸다. 비모는 비단책을 만들 때 대나무, 나무, 풀로 집 밖에 기념관을 지었다. 제사식은 반드시 이순신의 경전의 규정에 부합해야 한다. 조상, 12 도장, 호령에게 작별을 고한 후, 가족과 친척들은 마을 밖의 들판에서 울부짖고, 빙빙 돌며, 총을 쏘고 창을 휘두르며 작별을 표하고, 조상을 명계로 가는 악령을 몰아냈다. 마지막으로 영패를 포대 속에 담아 동굴로 보내 모시다. 중에는 역법, 천문학, 지리, 역사, 족보에 관한 전문 서적들이 많이 있는데, 이는 필모어가 다양한 지식을 장악하고 계승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은 요술, 의학, 역사, 문학, 법률의 지식을 결합했다. 그러나 현대 과학문화의 발전과 함께 비모는 이족 사회에서의 역할과 영향이 점차 약화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