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이 되기 전에 황제와 왕자를 포함한 모든 황제는 귀족이었다. 유방이 도착하자 비귀족이 황제가 되어 가장 큰 귀족이 되었다.
이것은 당시의 관례를 깨고 당연히 합리적인 해석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귀족의 고유 지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황권 분야에서 이 문제는? 제국의 합법성? 그리고 국가 차원에서, 이것은 관련이 있습니까? 정통? 지위의 확립.
한나라가 정통 왕조가 될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음양가 장군? 오행? 이 이론은 조대 교체와 연계되어 있는데, 그것은 창조했는가? 오덕이 끝났나?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이용하여 한대의 정통 문제를 해결했다.
조연은 황제가 토덕이라고 계산한 적이 있기 때문에 하상주 뒤에는 목덕, 김덕, 화덕, 주 뒤에는 진이 수덕이다.
유방은 원래 자신이 수덕이라고 생각했다. 북기가 나를 기다리고 있습니까? 북방은 물에 속하고 옷은 아직 검다. 그러나 장창은 한은 불덕이라고 생각했다. 당시 유방의 선전은 그 자신의 행동이었기 때문이다. 적제의 아들? , 흰 뱀 봉기를 참수하다.
진나라는 포학하고 무정해서 계산할 수 없습니까? 무덕? 그래서 한나라가 물려받은 것은 주의 화덕이다. 그래서 치마는 여전히 검은색이지만 국기에는 빨간색이 있습니다.
한나라의 꽃 장식은 대부분 검붉은 색이어서 이것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진나라는 결국 정통 왕조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계산해야 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한나라가 화덕도 아니고 수덕도 아니라 케근의 토덕이라고 제안했다.
이런 주장에 반대하는 사람도 있다. 오덕이 끝났나? 상호 관계가 아니라 상호 생활이다. 주조는 화덕이 아니라 목덕이다. 진 () 이 수덕 () 이기 때문에 순서가 맞지 않아 단명 () 으로 죽는 것은 한대 화덕 () 의 탄생이다.
이 일련의 분쟁은 한말까지는 결론이 나지 않지만 음양가의 노력도 볼 수 있다.
도가: 사용? 자연? ,? 아무 일도 하지 않습니까? 치국 이정을 이야기하다
많은 사람들은 도가가 일종의 비교라고 생각한다. 법사? 세계의 본질에 대한 서술과 더 비슷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도가는 제자백가 중의 하나이며, 그 치국 이념을 선양하는 이론이기도 하다.
도교의 치국 사상은 주로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아무 일도 하지 않습니까? 유교, 법가와 대립하는 방법이다.
도가의 음양 관념과 음양 관념은 다르다. 그것은 사물 대립의 변증 존재를 더욱 중시한다. 높은 것도 있고 낮은 것도 있고, 높은 것도 있고 낮은 것도 있기 때문에? 덕? 존경받는 품질로서, 그렇다면 분명히 있기 때문일까요? 미덕을 잃는가? 현상은 존재한다.
따라서 도가의 음양 관념은 종종 자신의 이론을 지탱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어떻게 치국할 수 있는지를 증명하는 데 사용된다.
도교는 사람이 어떤 일이 좋다고 생각할 때 이 세상에서 나쁜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말해준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고, 악은 이미 있다. 모두 알다시피, 선은 선하지만, 선은 아니다.
따라서 통치자가 성인의 통치를 이루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선전하는 것이 아니라 선을 행하고 선을 행하는 것을 본능적으로 행동하도록 해야 한다.
그것이 요구하는 것은 통치하는 인민을 원시적인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다. 구체적인 방법은 소위 말하는 것인가? 어리석은 사람? 。
도사? 어리석은 사람? 말 그대로 법가만큼 잔인하지 않다. 통치하는 사람들이 만족하고 더 나은 삶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당연히 비교심리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싸움? 。
한 범위 내에서, 모든 사람의 생활은 사실 차이가 크지 않다. 사람은 다른 사람의 생활을 부러워하지 않을 것이고, 자신의 생활이 얼마나 나쁘다고 생각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이 적은 소국도 안정되고 국가도 더욱 안정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