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길의식
황궁에서 가장 중요한 의식은 던길식이다. 그것은 옛 통치자의 끝과 새로운 통치자가 권력을 인수하는 시작을 상징한다.
청나라가 입관한 후, 10 개의 의식이 거행되었다. 이 10 개 의식 중 2 개는 특별한 상황이다. 하나는 순치원년, 애신각로 복림의 던길, 다른 하나는 스칼경 황제의 던기이다. 전자는 그의 아버지 태극이 재작년에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복림은 선양궁의 황제였고, 또 다른 의식은 딩기원 연경에서 열렸는데, 시간이 매우 짧았다. 후자는 그의 아버지, 감룡, 직접 왕위를 전달했기 때문에 의식의 수여와 수용이라고 불린다. 의식은 성대하고 축하로 가득 찼다. 또 여덟 번, 최근 마지막 황제가 죽고, 후계자 황제가 상기에 즉위했다.
옹정 13 년 (1735) 9 월, 건륭황제는 태화전에서 극에 올랐다. 전반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옹정 13 년 8 월 23 일 옹정제는 원명원에서 죽었다. 같은 날, 그는 관을 자금성으로 반송하여 건청궁에 안치했다. 후계자 이홍 황제가 깨어났다. 9 월 셋째 날, 던길식 준비 작업이 끝난 후 예부 대신들이 황제를 만났다. 건청궁 정문에 커튼을 걸어 장례식이 중단되었음을 표시해야 한다. 이홍은 보화전으로 내려가서 먼저 중화전으로 올라가 높이 오르고, 각급 관원들이 경례를 했다. 의식이 끝난 후 관원이 자리를 잡았고, 예부 대신은 황제로 초청될 것이다. 이웨이 등은 달력을 따라 황가태화전으로 왔다. 이홍은 황위, 즉 황제의 왕좌로 밀려났다. 이때 일반의식에 따라 중화소악대가 연주한다. 그러나 장례식 기간, 설정 음악 없이 연주, 오문 만 종 드럼 을 설정합니다.
건륭황제가 즉위한 후, 세 채찍을 울리고, 칭찬관의 지휘 아래 신하들은 세 번 절을하고 아홉 번 절을 했다. 의식에서 수백 명의 관원들이 매우 기쁘게 경례를 해야 한다. 이때 이미 서서 행하지 못했는데, 신하들이 축하하는 표정은 더욱 두말할 나위가 없다.
마지막으로, 황제가' 진명천자' 라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성지를 반포해야 하며, 의식은 장엄하고 성대하다. 우선, 학사 는 다시 편지 를 들고 의식 장관 에게 넘겨 의식 관리 에 넘겨 구름 접시 (운문 으로 장식 된 나무 트레이) 에 넣어. 장례식을 담당하는 사람은 황개 * * * * 를 들고 중도에서 태화문을 말하고 채찍질을 하며 건륭황제가 궁으로 돌아간다. 문무백관은 오문, 태화문 양쪽의 소덕문, 읍도문, 성지를 용정에 두고 천안문 문선지로 옮겼다. 건륭 황제는 성전으로 돌아와 상복을 입었다. 대학사들은' 황제의 보물' 을 돌려주어 대내에 보관했다.
이것은 다른 일곱 번과 비슷한 전형적인 등길식이다.
조정의 의식 외에도 친정, 청말막, 황제의 국호와 국장, 태황태후와 황태후의 국호와 국장이 있다.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조상을 포함한 제사는 궁정의 중요한 예절 행사로 대제, 중제, 군제의 전통 제왕제사를 포함한다. 당자와 쿤닝궁을 제사하는 것은 만주족 특유의 것이다. 제조 행사는 한족의 제조 행사와 비슷하며, 제사당, 제봉선당, 제묘장 등이 있다.
조정에서 주재하는 대제, 중제, 군제는 거의 80 종, 내무부가 주재하는 어제는 10 여 가지가 있다. 황제는 국가 원수일 뿐만 아니라 황실의 주인이기도 하다. 어떤 제사가 중요하든 황제는 직접 참가해야 하고, 제사 활동도 많이 해야 효도를 나타낼 수 있다.
제사는 청궁의 중요한 제도이다. 하지만 실질적인 내용은 없고 모두 빨간 헤더 파일로 지탱된다. 규정에 따르면, 제사마다 다른 신을 모시고, 제사그릇, 옥기, 실크, 제사를 지내는 감옥이 있습니다. 대제와 중제 전, 황제가 재계하고 재계하는 동안, 조정의 모든 관문은 재계목패를 걸었다. 궁전 은 금식 카드를 매달아 금식 구리 를 배치 해야합니다; 황제는 "6 금지" 를 준수해야 한다. 집사는 고기를 먹지 말고, 술을 마시지 말고, 침을 뱉지 말고, 위반자는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
매년 겨울의 지일에는' 긴 하루를 맞이한다' 는 뜻의 제사식이 열린다. 제사를 지내기 사흘 전에 황제는 궁중에서 재계하였다. 일련의 복잡한 준비 작업을 거친 후, 그는 옥방 한 대를 타고 천단으로 가서 제사를 지내기 전날에 하루를 재계했다. 제사일에 황제는 음악춤에서 제단에 올라 신을 맞이하고, 옥을 바치고, 제단에 입단하고, 축사를 기념하고, 세 가지 칭호를 바치고, 복을 받고, 신을 보내는 등 복잡한 의식을 펼쳤다. 황제도 여러 번 그의 대신을 넘어뜨리자 의식이 끝났다.
청대의 거의 80 종의 제사 중 만주족의 특색을 지닌 것은 당자 제사와 곤녕궁 제사이다.
당자절은 만주족이 풍습 밖에서 하늘을 제사하는 장소의 이름이다. 처음에는 서민 집에 탕자가 있었다. 숭덕원년 (1636), 황태극은 민간금지를 명령하고 탕자는 청나라 제천의 전속 장소가 되었다. 청나라가 입관한 후 장안 좌문 주변당에 있다. 그 조직체계는 역대 전통사찰과 확연히 다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천전이 북향이라는 것이다. 원내에는 팔기 태자, 베일러, 베자, 공 등 73 개의 석좌가 있으며, 제사 앞에는 신봉이라고 불리는 소나무봉이 꽂혀 있다. 제사식에서 황제, 왕자 등. 모두가 깃대 아래에서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당자 제사의 민족 풍습의 특색을 유지하기 위해 강희년 동안 한관과 제사는 모두 질서가 있다.
곤녕궁 제신은 당자 제사를 보충하는 것이다. 당자를 제사하지 않을 때 황태극은 자신의 침궁인 쿤닝궁에서 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청초에는 청녕궁의 낡은 제도에 따라 곤녕궁을 삼면 일강, 두 아궁이 일신봉의 제사장소로 개조했다.
곤녕궁이 모시는 신에는 매일 석가모니, 관음보살, 관제 성준 등 여러 교파가 있다. 밤에는 목리칸, 인물, 몽골의 신령에게 제사를 지낸다. 자희태후는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중요한 행사에 참석할 것이지만, 매일 아침저녁으로 제사를 지내지는 않을 것이다. 아침저녁의 의식에서는 쿤닝궁의 신 앞에서 돼지 두 마리를 도살하고 쿤닝궁에서 요리한다. 제사를 지낼 때 사죽관 (속칭 샤먼이라고 함) 이 북을 치며 노래하고, 삼현, 비파, 박자 반주를 한다. 제사식이 끝난 후 신령에게 모시는 고기는 규정에 따라 각 등급의 대신과 경호원에게 나누어 먹는다. 고기에 소금이 없어서 고기를 먹는 대신은 참담했다. 그들은 보통 소매에 소금을 몰래 숨기고, 다른 사람이 주의하지 않을 때 고기에 뿌린다.
사당은 청나라 황제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주요 장소이다. 황태극이 성경에 있을 때 사당을 세웠다. 사계절이 시작되니 절에 들어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시황제의 생일, 기일, 청명절, 연말등. , 또한 희생 될 것입니다. 저도 매달 조상에게 신상품을 추천합니다. 순치황제가 관문에 들어간 후 명제를 답습했는데, 예전에 명나라의 사당이 사당이었다.
청나라 황제가 죽은 후 역대 황제처럼 후계자 4 시 제사를 지낼 거대한 무덤이 있었다. 따라서 무덤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또 다른 중요한 장소가 되었다. 청나라 황제의 능은 주로 요녕성의 성경 삼릉 (복릉 소릉 영릉), 하북준화의 동릉, 이현의 서릉 등 세 곳에 분포되어 있다.
성대한 결혼식을 축하하는 성대한 의식
황제의 결혼식은' 대혼' 이라고 불린다. 등극하기 전에 이미 성인과 결혼한 황제는 등극 후 황후를 책봉하는 의식만 거행하고, 결혼식을 재발행하지 않는다. 대혼과 동시에 여왕은 금서와 보물 (증명서와 도장) 을 새길 것이다. 한 개 또는 네 개의 비를 동시에 선택합니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황제의 결혼식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예기? 혼의, 당율, 명법은' 결혼' 절차를 규정하고 있다. 예식, 이름 묻기, 수례, 대추소, 영혼, 일명' 육례' 이다.
선물, 즉 선물 의혼, 중매인이 진짜와 거짓을 탐구하도록 하세요. 명청 시대에는 만나는 선물이 매우 풍부했다.
이름을 구하는 것은 의식을 거행하여 상대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물어보고' 명상' 이 적합한지 알아보는 것이다.
나지르, 솔직히 말하면 점술, 즉 고대인들이 혼인을 위해 길흉을 점치는 것이다. 만약' 길조' 라면 생일이 맞으면 중매인에게 선물 약혼 지참해 주세요.
신청은 약혼 선물을 주는 것이다. 고대인 구름: "남녀는 미디어가 없고, 돈도 없고, 돈도 없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징은 나비라고도 합니다. 동전은 고대인들이 약혼 선물로 사용한 옥기나 견직물이다.
통지는 상대방에게 결혼을 통지한 날짜이다.
여보, 그것은 일반인에 대한 요구입니다. 황제는 직접 오지 않고' 자식도 있고 자식도 있다' 는 대표를 파견했다.
동치 11 년 9 월 14 일, 16 세의 재순은 결혼했다. 이차명' 월모당 일기' 에 따르면 새벽 3 시 재천' 어평화당' 은' 계자통손' 의 복을 받아 예부 상서 오귀, 우시랑 서통을 정, 부혼사 사절로 임명했다. 7 시에, "나는 황태화전에 도착하여 수백 명의 관원의 축하를 받았다." 전능한 태자타운과 공친왕의 복진은 여덟 명의 시집녀를 이끌고 선물을 들고 들러리를 따라가며 의장대의 호위하에' 말을 채찍질하여 청문 밖으로 나가' 황후부로 가서 결혼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시랑부근은 신부를 위해' 얼굴을 열다' 고 실크로 얼굴의 머리카락을 비틀어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돈공 친왕 복진이 신부를 위해 화장을 하고 그녀가 가마에 오를 때까지 기다렸다. 결혼식 대오가 대청문에 들어가 교태전에 멈춰 섰다.
만주족의 풍습에 따르면 동방의 남강에 커튼이 걸려 있다. 신부가 천지를 숭배한 후 다리를 꼬고 온돌 위에 앉아 하루를' 좌복' 이라고 불렀다. 결혼하기 전에 신부는 "앉아" 연습을 해야 한다. 가마에 오르기 전날 물을 적게 마시고 밥을 적게 먹는다. 저녁에는 남강 위에 온돌 테이블, 술잔, 술잔이 놓여 있었다. 신랑 신부는 테이블 주위를 세 바퀴 돌고 건배를 했다. 밖에서 어떤 사람이' 빈 집' 이라는 신나는 노래를 부르며 함께 묘목을 세우고, 방 안에 검은콩을 뿌려' 소동방' 이라고 부른다
청궁의 결혼식은 만주족의 풍습을 보존하였다. 곤녕궁 동훈각 홍벽 희촉 고열. 파빌리온 북쪽에는 행복한 침대와 왕좌가 있습니다. 남창 아래에는 온돌이 있고, 위에는 테이블과 술도구가 있다. 신혼부부는 천지, 장수, 부뚜막 신을 숭배하며 남강에서 잔을 들어 술을 마셨다. 예친왕 복진 () 은 만두와 만두 (작은 만두 한 그릇, 큰 만두 하나, 작은 만두 몇 개) 를 삶았다. 복진, 돈친왕, 공친왕은 끓인 탕원, 만두, 즉 후손을 신혼부부에게 데려왔다.
청궁사' 에는 동치황제 재순의 성대한 결혼식을 그린 시가 있다.' 대축제 결혼, 오금은 자기도 모르게 모든 문을 놓아 주었다. 갑자기 종이값이 비싸고, 채색복은 감사의 노래를 부른다. 클릭합니다 당시 영친팀은 오문에서 황후문까지 수백 쌍의 궁등, 수백 마리의 말, 내감까지 전진했다고 한다. 황후는 황단 접시를 들고 피닉스 한 마리를 수놓았고, 열 여섯 명이 들고 있었다. 북경의 사람들은 새 꽃을 입고 새 옷을 입으면 오문에 들어가 참관할 수 있고, 경비원은 막지 않을 것이다. 청나라는 황제 재순과 결혼하여 결산한 후 2 천여만 냥의 은을 썼다. 그중 궁중에서' 장식' 에 쓰이는 비단은 80 만원에 달하며 가치 10 만 냥은입니다. 건륭시대의 시세에 따르면, 은 한두 냥은 팔구백 원을 바꿀 수 있다. 7 ~ 12 펜스는 경작지 1 묘를 살 수 있고, 27, 8 ~ 34, 5 펜스는 쌀 1 리터를 살 수 있다. 이로써 제왕의 결혼식의 사치를 알 수 있다.
등급이 삼엄하고 예절이 복잡한 식사 예절
엄격한 예절 제도 하에서 술을 마시고 식사하는 과정은 매우 엄격하고 질서 정연하다. 차가 제자리에 있고, 음악이 울리고, 술자리가 열리고, 술이 보급되고, 장려는 모두 고정된 절차에서 진행된다. 명나라 봉건 예절 절차는 매우 복잡하다.
문헌에 따르면 궁정 연회석에 쓰이는 연회석 수, 스타일, 식탁 가구, 과자, 과일상자, 단식, 냉식, 따뜻한 식사, 그리고 사용된 식기의 모양과 명칭은 모두 엄격하게 규정되어 있다. 황제는 김룡 연회 테이블을 사용했다. 황제의 좌석 양쪽에는 테이블 두 개, 테이블 두 개, 테이블 세 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황후, 비, 태자, 베일러 등은 신분과 지위에 따라 차례로 앉는다. 황제는 자리에 앉아 자리를 떠나 국밥에 들어가 술밥에 들어가면 모두 음악 반주가 있다. 의식은 매우 성대하고 엄숙하다. 예의는 상당히 복잡하여 곳곳에서' 황제의 길',' 군의 길',' 관로의 길' 을 반영하고 있다.
좌석 배정에서 황제의 왕좌와 연회장은 연회장 중앙에 서 있었고, 태자, 형, 후빈, 귀족, 몽골 왕공, 이태길 등은 연회장 양쪽에 등급별로 서 있었다. 건륭년 동안 본전 동쪽에는 신왕, 형제, 몽골 장군 라완도자, 서쪽에는 장형과 형제들이 있었다. 슈피, 반디, 김귀인은 동쪽 테이블에 앉아 있고, 코피, 정디, 임귀인은 서쪽 테이블에 앉아 있다.
연회 테이블의 식기와 요리도 사람마다 다르다. 만청 귀족이 입관하기 전에 몽골 귀족과 혼인관계가 있다. 황태극의 다섯 황후는 모두 몽골인이고, 모두 동성이며, 몽골 귀족 가정의 규방이다. 그래서 청나라의 궁정 연회에서 몽골 왕공은 모두 일등식이었고 태극에 참가한 것은 모두 이등식이었다. 일류 음식은 왕실 주방에서 준비한다. 각 테이블에는 양고기 한 그릇, 구운 양고기 한 그릇, 거위 한 그릇, 우유밥 한 그릇, 고기 세 접시, 찜 한 접시, 오븐 요리 한 접시, 달팽이 상자 두 접시, 양고기 수프 한 그릇이 있습니다. 이등요리는 식당에서 만든 것으로, 요리 종류가 1 등 음식보다 약간 적다. 품종 변화는 거위고기 한 그릇을 젖밥 한 그릇으로, 젖밥을 노루고기로 바꾸는 것이다.
사람들은 종종 "금기가 더 예의 바르다" 고 말하는데, 이것은 청궁 연회에서도 볼 수 있다. 모두가 황제에게 무릎을 꿇고 절을 하는 것은 청궁 연회 예절의 두드러진 예이다. 황제가 자리에 앉자 끝없이 무릎을 꿇고 절을 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황제가 차를 줄 때, 우리는 무릎을 꿇고 두드려야 한다. 시 이순신 차, 우리는 노크 해야합니다; 차를 다 마셨으니 모두 무릎을 꿇어야 한다. 장관이 어전에 술을 권할 때, 세 무릎을 꿇고 아홉 번 부복해야 한다. 술을 따르고 답례하고 술을 마시고 춤을 추는 등 무릎을 꿇고 두드려야 한다. 연회가 끝난 후, 모두가 무릎을 꿇고 황제의 회궁에 감사해야 한다. 연회 내내 모두 33 번 무릎을 꿇고 99 번 두드려야 하는데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허리와 목을 연습해야 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돈:
남포 남셔츠 당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정치 경제가 고도로 발전하고 문화예술이 번영하는 시대이자 중국 전통 의상 발전의 이정표이기도 하다. 당대의 남자는 일반적으로 라운드넥 가운을 입고, 일반적으로 라운드넥, 오른쪽 터틀넥, 칼라, 소매, 치마에 패치워크가 있습니다. 문관의 가운 길이와 맨발, 무관의 가운은 무릎보다 약간 짧고 소매는 넓습니다. 가운의 입고 범위는 매우 넓어서, 황제, 관원, 일반인까지, 집에서든 외출이든 예의연회에 참석할 수 있다.
당나라 이전에 중국 사회의 여성들은 항상 예교의 속박을 받았다. 당대의 여성복 개혁은 주로 당시의 사회 풍조 개혁 덕분이다. 당시 당나라 여성의 가장 트렌디한 차림새는 치마를 입고 팔 반 개, 봉두화, 상투를 처음 착용하는 것이었다. 매트리스 스커트는 긴 치마와 허리를 잡은 극단 상의가 연결된 복장으로 매트리스 스커트라고도 합니다. 쇼트스커트 상의 네크라인의 변화는 당대의 여성복의 가장 큰 개혁과 혁신이다. 라운드 네크라인, 스퀘어 칼라, 사선 칼라, 스트레이트 칼라, 닭 하트 칼라 외에도 나체 칼라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대부분 궁중 손님과 가부키 배우가 입었어요. 그들이 나타나자 공식 여성과 민간 여성들이 잇달아 본받았다. 매트리스 스커트보다 약간 긴 블라우스로 단독으로 블라우스로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얇고 부드러운 실크로 만든다. 블라우스를 입고 롱스커트를 입는 것도 당대 여성들이 매우 유행했던 의상이다. 플래시 밑에는 속옷을 입지 않고 얇은 거즈로 자신을 가리고 상체 피부가 어렴풋이 드러나는 것은 만당이 유행하는 것이다. 당대의 여성들은 하치마의 스타일, 원단 선택, 제작공예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 당대의 유행하는 롱스커트는 허리를 가리고 겨드랑이에 리본을 매고 현대 서구 여성의 웨딩드레스와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