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전 1046 년에 무왕은 벌주했고, 상주왕은 계단식 논에서 스스로 불태웠다.
중대 사건: 상조 왕 반경이 수도를 옮긴 뒤 상조도 은이라고 불렀고, 나중에 오왕벌했다.
기원전 1600 년, 돈, 보 (오늘 하남 상구 부근), 기원전 1046 년, 상왕 판경과 수도를 옮긴 뒤 은상이라고 불린다. 기원전 65438 년경+기원전 02965438 년+기원전 0 년, 상조 무정왕이 귀신방을 공격하고, 왕무공이 공격한다.
상대 역사상 여러 차례 수도를 옮긴 이유는 사학계의 견해가 다르다. 그러나' 상서 반경' 에서 볼 수 있듯이 수도 이전은 내부 정치투쟁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판경은' 수도가 국민에게 유익하다' 고 주장하지만, 명령을 듣지 않는 사람에게는' 내가 맞아 죽고, 나도 학력도 없고, 이 새로운 도시에 심을 것도 없다' 는 위협을 내면투쟁의 치열함을 드러낸다. 반경이 은근히 이주한 후 황실 내부의 갈등을 완화하고 사회경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반경은' 중흥' 의 주인으로 칭송되어 무정 성세의 도래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무정은 소예의 아들, 판경의 동생, 판경의 조카이다. 젊었을 때, 소예는 일찍이 그를 민간에 초청하여 한동안 생활하며, 인민생활의 어려움을 이해하였다. 그가 왕위에 오른 후,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화해를 버리지 못하고,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대업을 진흥시키기로 결심하였다. 그는 마왕, 대지, 창족, 민, 호랑이 등에 출정하여 토벌했다. 전쟁 규모가 작지 않아 수천 명의 병력을 자주 동원하는데, 가장 큰 한 번은 13000 명이다. 이 전투에서 정씨는 많은 소국을 섬기고, 자신의 구역을 넓히고, 대량의 포로를 포로로 잡았다. 무정 문화의 유적은 상당히 풍부해서 궁전, 묘지, 작업장 등이 있다. 당시 사회생산력 발전 수준을 대표하는 청동공업은 구리, 납, 주석 삼원합금의 출현과 같은 획기적인 진전을 이루었다. 분리 주조 기술은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청동기의 생산량이 크게 증가했고, 사모 대범정, 심지어 방이, 삼중 등 중병기도 나타났다. 무정이 청동공업에서의 성과는 중국 청동시대가 번영기에 들어섰다는 것을 상징한다. 게다가 방직, 의약, 교통, 천문학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무정이 개척한 성세는 상대 후기 사회 생산의 발전과 서주 문명의 번영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푸호는 상왕무정의 60 여 명의 아내 중 한 명인 조경과 조가의 어머니' 무신' 으로, 기원전 12 세기 상반기 상조 개편 시기에 무정에 거주하며 중국 최초의 여성 정치가, 군사가이다. 중국 역사상 최초로 기재된 여영웅.
제사천제조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런 유적은 선사 시대 고고학에서 반복적으로 발견되었다. 농업의 출현과 함께 사람들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바람과 비가 잘 오는 좋은 해경을 기원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일종의 자연 숭배이다. 조상 숭배는 영혼 숭배라고도 한다. 조상에 대한 기억에서 유래한 꿈은 조상의 영혼으로 이해된다. 사람들이 조상에게 희생을 바치는 것은 그들의 축복을 구하기 위해서이다. 하 왕조 이래' 가정 천하' 의 국면은 원시 종교의 내용을 크게 바꾸었다. 황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통치자였기 때문에, 자신의 통치를 지키기 위해 조상 숭배와 자연 숭배를 결합하여 하늘이나 신 등 최고의 신을 창조하였다. 문헌에서 알 수 있듯이 상대에는' 하늘' 신이 있다. 상대 갑골부사는 1899 년 우연히 발견되어 삼천여 년 동안 묻혀 있던 고서를 세상 앞에 내놓아 사람들이 읽을 수 있게 했다. 갑골문의 발견으로 상북의 존재는 논란의 여지가 없고 상북의 역사는 신뢰사가 되었다.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15 만개의 갑골은 상대 사회에서 일어난 많은 일을 기록했다. 여러 세대의 정리와 연구를 거쳐 그 안에 포함된 풍부한 내용을 밝혀 연구상대 역사를 위한 중요한 길을 열었다. 오라클은 "황제" 또는 "신" 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탕은 공격할 때 "하죄가 많고 천명이 정해졌다", "하죄가 있고, 아들이 하늘의 뜻을 두려워하며 불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며 "천명" 이라는 명목을 내걸고 군인과 동맹군이 하늘의 뜻을 관철하고 용감하게 싸우도록 격려했다. 그러나 하늘의 신과 땅의 신 (상왕) 은 대립한다. 샤디는 신의 의지를 관철하기 위해 마녀를 통해 하나님과 교류했다. 상왕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상가의 선인들에게 차례로 다섯 가지 제물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였다. 안양 은허 묘구 제사지에서 수천 개의 제사 구덩이가 발견되고, 무정은 한 번에 수백 명의 인제를 사용한다. 이런 상황은 상왕이 조상 숭배에 대한 중시를 반영한다. 신은 지극히 높으신 신이자 조상 신이기 때문이다.
무정이 죽은 후 그가 개척한 태평성대는 오래가지 못했다. 주갑에 이어 특히 디와 시기에 국내 갈등이 매우 날카로워 동남후가 반란을 일으켰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상조 왕 딜신은 매우 용감하게 행동했다. 그는 동정 뢰예 를 파병하고, 혼자 남방의 구묘를 공격하여 상조의 세력 범위를 동해와 창장 유역으로 확대했다. 그러나 그의 다년간의 정전은 국력을 크게 소모하여 국내 갈등을 더욱 격화시켰고, 국내 세력이 공허하여 서북에 대한 통제력이 떨어지게 하여 주안에게 승승승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그가 있을 때, 주는 상인을 공격하기 시작했고, 상왕은 노예를 군대로 하여 황급히 주인과 싸웠다. 결국 상인 왕의 군대는 투지가 전혀 없었다.' 앞만 뒤집는다',' 목엽일전',' 대출혈', 국내 상인군이 지쳐서, 제신은 노대로 도망쳐 스스로 불태워 죽었다. 상조가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