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남자는 형성부터 지금까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남자는 형성부터 지금까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화민족은 위대한 민족이고 중화문명도 가장 독특한 문명이다. 세계의 모든 나라 중에서 우리 중국의 문화만 중단 없이 전승되고, 오직 우리의' 한자' 만이 세계 유일의 고대 중단 없이 진화하는 쓰기 형식이다. 기원전 14 세기부터 상대 말기의 갑골문은' 한자' 의 첫 형식으로 여겨진다. 오늘까지 다양한 서체가 탄생했다. 종합체, 전체, 뜬구름, 이체자 등 조국 문화 번영의 구체적 표현이자 한자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다.

역사를 발전시키다

중국은 예로부터' 서화 동원성' 이라는 말이 있다. 문자의 가장 빠른 출처는 그림이고, 서화는 형제이며, 동근생이며, 많은 내적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한자의 기원은 원화이다. 원시인들은 생활 속에서' 그림' 형식으로 자신을 표현한다. 천천히 원래 그림에서 "표의 문자" 로 바뀌 었습니다.

기원전 14 세기, 은상 말기. 표의기호는 비교적 정형화된 갑골문으로 변했다. 이것은 한자의 첫 번째 형태로 간주됩니다. 수골갑에 새겨진 글, 은허에서 발견된 글은' 현대한자' 의 직계 조상으로 여겨져 중화문명의 지속을 증명할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중동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의 상형문자를 해석할 수 없었다. 중국은 현대인들만이 상대의 일부 갑골문을 읽을 수 있다. 이 거북갑의 글은 처음에는 행운이나 액운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었다. 고대인들은 질병, 꿈, 사냥, 날씨 등에 관한 문제를 거북갑에 새긴 다음 거북갑과 동물의 뼈를 불로 태우면 그 균열은 점쟁이가 그 균열의 모양과 방향에 따라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것이 바로 현대한자' 갑골문' 의 시조이다. 지금까지 발견된 갑골문은 5000 여 종이다. 그리고 해석할 수 있는 천 가지가 넘습니다.

서주

청동기는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청동종정과 석고에 새겨진 글이 바로' 금문' 이다. 종정문과 석고문이라고도 합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주선왕 태사공이 한 짓이라고 한다. 지금까지 고궁박물원에는 10 면대 석고가 소장되어 있는데, 위에는 10 수의 사언시가 새겨져 있다. 봉건 분리주의 때문에, 지리멸렬하고, 말도 다르다. 진나라까지.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였다. 문자를 통일하다.

진나라

진시황은 문자와 측정을 통일하였다. 그의 뛰어난 공적은 바로 당시의 재상인 리스였다. 리스는 당시의 글을 모아 정리한 후 미화를 간소화하여 통일된 문자를' 작은 인감' 이라고도 하며' 진 인감' 이라고도 부른다. 이 시점에서 문자에는 상형 문자가 거의 없습니다.

진나라의' 소전' 은 글이 지나치게 규범적이고 쓰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민간에 간단한 글씨체가 많이 나타났다. 이런 서체의 특징은' 작은 인감' 의 원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것이다. "작은 인감" 의 곡이 곧게 바뀌어, "미나리" 라고 불리는 일부 편변부 부분을 갈라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나라

예서는 매우 인기가 있다.' 미나리' 는 아직' 작은 인감' 의 구조적 특징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고, 기본적으로 정사각형이며,' 한립' 은 붓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누에의 기러기 꼬리' 의 우여곡절이 있어 쓰기 편하다. 서한 시대에 이런 예서가 유행했다. 그것을' 한립' 이라고 부른다.

한립이 한대에 유행했을 때 해서체는 아직 싹이 트고 있었다. 위진 남북조에 이르자 매우 유행했다. 진나라의 왕희지와 왕헌지는 해서체의 진정한 창시자이다. 동시에, 그들은 전서의 동그란 획을 흡수하여 예서의 정사각형을 보존하고,' 연미' 를 제거했다. 한자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고정적이다. 당시' 진서예' 라고 불렸고, 후세 사람들은 서예를 배우는 본보기로 이름을' 정서예' 로 바꾸었다.

당나라

해서체' 는 특히 인기가 있다. 안진경, 류공권, 구양고 등 서예가는 당시 걸출했고, 그들의 서예작품은 지금까지도 모범으로 연구되고 있다.

"초서" 의 기원 (예: 행서나 다른 글) 은 언제 시작되었는지 확실하지 않다. 사서에는 "전국 시대에 초회왕은 굴원 입헌령을 내렸지만 초안은 책상 위에 있지 않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상관석은 그것을 보고 빼앗으려 한다. 초서의 시조가 시작된다 [1]. " 그래서 초서는 초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서가 전국 시대에 형성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글씨체는 초서에서 시작하는데, 사생의 역할을 하기 위해 생략과 난잡함을 비교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쓸 수 없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초서다. 그러나 이런 초서는 고대 전서 (당시 사용된 서체) 의 초안일 뿐이다. 진정한 초서는 한초에 시작되었는데, 그 진화 과정은 먼저' 조장',' 금초',' 광초' 가 되어야 한다. 해서체의 정돈, 글쓰기의 빠른 필요, 필치가 필미에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 창작으로 유창하고 리듬감 있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한 글씨체' 초서' 가 생겨났다.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는' 행서' 가 있다. 행서는 해서서처럼 엄숙하지도 않고, 초서처럼 분방하지도 않지만, 우아하고 활달하며 글씨체 쓰기가 민첩하다. 가장 인기 있는 서체이기도 하다.

송나라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로, 조각판 인쇄는 필승에 의해 활자 인쇄로 개량되었고,' 송체자' 도 제작해야 한다. 최초로 북송에서 생겨났는데, 해서체로 고쳐진 것이다. 뚱뚱하고 날씬한 점이 있지만, 뚱뚱하고 날씬한 것은 모두 가로, 날씬함, 세로, 정사각형이다. 고아하고 단정해 보인다.

모조송체' 도 일종의 모조송체의 서체이다. 이런 서체는 출현한 지 70 ~ 80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발전이 매우 빠르다.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표준 서체로 인쇄물과 각종 장소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동시에,' 흑체' 가 탄생했다. 이런 서체는 눈에 띄고 대범하며, 글씨는 모두 같은 두께이며, 구조가 눈에 띄고, 획이 강건하며, 획이 뾰족하지 않아 쉽게 읽을 수 있다. 눈에 띄는 특징으로 제목, 가이드, 로고 등에 자주 쓰인다. 그것은 한자의 표현 형식을 풍부하게 한다.

신 중국 시대

예능, 전체 조각, 뜬구름, 변종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조국의 문화 번영의 구체적인 표현이자 한자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한자, 일명 한자, 한자, 한자는 한자 문화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것들은 표의문자의 어소음절자에 속하며, 고대 한족 인민이 발명하고 개선한 것이다. 정확한 역사는 기원전 1300 년경 상대 갑골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런 다음 진나라의 전서는 한나라에서' 한자' 라고 불렸고, 당대에 이르면 오늘 사용된 필기체의 표준인 해서체가 되었다. 한자는 지금까지 가장 오래 지속된 주요 문자이자 고대 각종 대문 체계 중 유일하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문자이다. 한자는 중국 남북의 장기적 통일을 유지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고, 한자를 중국의 5 대 발명품으로 꼽는 학자들도 있다. 중국에서 한자는 여러 세대의 주요 공식 문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