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저우 유광 (Zhou yuguang) 의 재 인쇄: "국학 (guoxue)" 은 잘못된 진술이다.
Q: 오늘날 중국의 국립학원과 강의실 설립으로 인한 열풍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주유광: 우선 국학이라는 단어는 의미가 없어요. 세계에는' 국학' 이 없다. 지식은 보편적이며 국가를 가리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고대의 것을 연구하는 것에 찬성한다. 중국 문화의 부흥은 문화 복고가 아니라 문화 쇄신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현대문화는 현대문화를 전통으로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으로 현대문화를 보충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준을 높이고 과학적 방법으로 정리하고 연구하는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대에 적응하고, 공론을 하지 않고, 실천 창조를 중시한다. 전파를 확대하고 현대 언어로 고대 작품을 해석하고 번역하다. 상세 정보:/s/blog _ 842c2d0102w8g7.html
셋째, "변화의 책" 64 구아는 64 편 (문) 이다.
주역' 은 오경 중 하나이다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주역' 64 괘는 실제로는 64 편 (단문) 의 특수한 형태의 괘사로서, 괘, 자사, 자사, 자사, 자사로 구성되어 있다.
주역' 64 괘는 고대 하늘, 땅, 사람의 지식 (고대 사회과학과 자연과학 지식) 을 담고 있는 64 편 (단문) 으로, 주로 사람을 대하는 방식에 관한 것으로, 분명히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 아니다. 《주역》의 점괘와 시는 요술의 기록이다.
주역' 은 내용이 광범위하고 철학성이 강하기 때문에 누구도' 주역' 이 고전 저작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참고:
10 여 년 동안' 주역' 에 대한 주석과 번역을 통해' 주역' 64 괘는 정말 64 편 (단문) 이라고 생각하는데, 각 편마다 하나의 중심 사상이 있는데, 그 점괘는 각 점괘의 중심 사상이다. 각 점괘와 여섯 개의 점괘의 글자는 서로 관련이 없고, 모두 이 점괘의 중심 사상인 점괘에 관한 것이다. 그래서 각 구괘의 글자와 사격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구괘명은 바로 문장 제목이다. 만약 형상적으로 말하면, 각 텅스텐은 용과 같고, 구호는 용신, 은 수도꼭지, 은 천주 () 이다. (시각적으로 말하자면, 질능방정식 0 10 씨의 말)
주역' 의 점괘사는 주로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확실히 요술의 기록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s/blog _ 842c2d0102vxfe.html 을 참조하십시오.
넷. 이미지로 해석하다
예를 들어 글자를 해석하는 것은 구아 () 와 코끼리 () 로 구아 () 와 글자 () 를 해석하는 것이다. 이미지처럼 문자를 해석하는 것은 역사와 현재 모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당신은' 주역' 의 점괘사를 진정으로 설명하고 싶습니까? 이건 안 돼! 만약 설명할 수 없다면: 건괘: 원헨리진, 봉과 (55) 등. 무슨 소리야?
자세한 내용은/s/blog _ 842c2d0102w8yg.html 을 참조하십시오.
오삼천년의 《주역》이 지금까지 완전히 이해되지 않은 이유에 관한 예비 연구
<역경> 지금으로부터 이미 2 (3) 천여 년이 되었다. 전문가와 학자들은 <역경> 들이 말하는 것을 보고 싶고, 많은 주석과 번역을 했지만,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다. 즉, 이해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여기에는 8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역경> 속에는 확실히 이해할 수 없는 문구가 있다. 예를 들면' 원헨리진' 이다.
2.' 주역', 오경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중 하나. 안에는 육십사괘가 있는데, 실제로는 육십사편이 구아, 사어, 사어, 사어로 구성된 특수한 형식의 논문 (단문) 이다. 그 내용은 고대 하늘, 땅, 인간의 지식 (고대 사회과학과 자연과학 지식) 을 포함하며, 주로 처사 방식에 관한 것이다. 그 내용이 넓고 철리가 강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래서 누구도' 주역' 이' 고전의 책' 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주역' 도 점술 기능을 갖춘 고서이다.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또한 고대부터 점술로 사용하는 사람이 몇 명 남아 있어 주역도 점술 기능을 갖춘 고서이다.
주역' 은 고전 저작이자 점술 기능을 갖춘 고서이다. 이경이 정말로 점술책으로 번역된다면 문제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일부 학자들은' 주역' 에 나오는' 참' 이라는 글자를' 부점 혹은 점점' 이라고 표기한다. 즉,' 감과' 의 점술:' 원형, 리진' 을 번역하면' 매우 순하고 점술에 유리하다' 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번역된 부사와 부사 사이의 관계를 볼 수 없게 된다. 또' 구아 벗기기' 의 음력 6 월 초육과' ......' 경멸' 이라는 단어를 근거 없이' 꿈' 이라는 글자로 뜯어' 경멸은 꿈의 순결' 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이 사실인가
3. 나는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주역' 64 괘는 확실히 64 편 (단문) 이다. 즉, \ "변화의 책 \" 64 구아, 각 구아 는 한 편 이다. 모든 문장 (모든 점술) 에는 한 편의 중심 사상이 있는데, 그 점술은 모든 점술의 중심 사상이다. 각 점괘와 여섯 개의 점괘의 글자는 서로 관련이 없고, 모두 이 점괘의 중심 사상인 점괘에 관한 것이다. 그래서 각 구괘의 글자와 사격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구괘명은 바로 문장 제목이다. 만약 형상적으로 말하면, 각 은 용 같고, 구호는 용신, 은 수도꼭지, 이름은 천주 () 이다. (시각적으로 말하자면, 질능방정식 0 10 씨의 말)
또한,' 주역' 의 점괘, 단어는 절대 요술의 기록이 아니라 주로 사람을 대하는 방식에 관한 것임을 아직 완전히 알아차리지 못했다.
4. 어떤 사람들은 한 점괘나 한 마디를 단독으로 해석하는 것을 좋아한다. 눈먼 사람의 이미지와 맞먹는 반면,' 주역' 의 각 점괘는 문장 한 편인데, 전체적으로 번역해야 한다.
5.' 주역' 의 글은 정말' 애묵이 금처럼' 이다. 점괘사에는 많은 누락이 있어 쉽게 눈에 띄지 않는다.
6. 한자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주역' 주석과 번역의 큰 난제이다. 나는 <역경> 속의 모든 구괘가 장 (편) 이고, 그 중심 (주제) 사상이 있기 때문에, 나의 주석과 번역은 모두 각 구괘의 중심 (주제) 사상에 따라' 글자 또는 단어' 의 의미를 선택한다고 생각한다.
7. 예를 들어, 구아 () 로 구아 () 를 설명하고, 역사와 현재 모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역경> 속의 구아 () 는 도대체 어떻게 설명해야 하는가? 이건 안 돼! 만약 설명할 수 없다면: 건괘: 원헨리진, 봉과 (55) 등. 무슨 소리야?
자세한 내용은/s/blog _ 842c2d0102w8yg.html 을 참조하십시오.
8.' 10 익' 이나' 이전' 은 <역경> 해석에 대한 중요한 참고로만 사용할 수 있고 <역경> 해석의 근거가 될 수 없다. 예를 들어 문어문의' 사덕' 에 문제가 있는지 연구할 만하다!
변화의 책-의미와 이론에 관한 토론
첫째, 저우 유광 (Zhou yuguang) 의 재 인쇄: "국학 (guoxue)" 은 잘못된 진술이다.
Q: 오늘날 중국의 국립학원과 강의실 설립으로 인한 열풍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주유광: 우선 국학이라는 단어는 의미가 없어요. 세계에는' 국학' 이 없다. 지식은 보편적이며 국가를 가리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고대의 것을 연구하는 것에 찬성한다. 중국 문화의 부흥은 문화 복고가 아니라 문화 쇄신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현대문화는 현대문화를 전통으로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으로 현대문화를 보충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준을 높이고 과학적 방법으로 정리하고 연구하는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대에 적응하고, 공론을 하지 않고, 실천 창조를 중시한다. 전파를 확대하고 현대 언어로 고대 작품을 해석하고 번역하다. 상세 정보:/s/blog _ 842c2d0102w8g7.html
셋째, "변화의 책" 64 구아는 64 편 (문) 이다.
주역' 은 오경 중 하나이다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주역' 64 괘는 실제로는 64 편 (단문) 의 특수한 형태의 괘사로서, 괘, 자사, 자사, 자사, 자사로 구성되어 있다.
주역' 64 괘는 고대 하늘, 땅, 사람의 지식 (고대 사회과학과 자연과학 지식) 을 담고 있는 64 편 (단문) 으로, 주로 사람을 대하는 방식에 관한 것으로, 분명히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 아니다. 《주역》의 점괘와 시는 요술의 기록이다.
주역' 은 내용이 광범위하고 철학성이 강하기 때문에 누구도' 주역' 이 고전 저작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참고:
10 여 년 동안' 주역' 에 대한 주석과 번역을 통해' 주역' 64 괘는 정말 64 편 (단문) 이라고 생각하는데, 각 편마다 하나의 중심 사상이 있는데, 그 점괘는 각 점괘의 중심 사상이다. 각 점괘와 여섯 개의 점괘의 글자는 서로 관련이 없고, 모두 이 점괘의 중심 사상인 점괘에 관한 것이다. 그래서 각 구괘의 글자와 사격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구괘명은 바로 문장 제목이다. 만약 형상적으로 말하면, 각 텅스텐은 용과 같고, 구호는 용신, 은 수도꼭지, 은 천주 () 이다. (시각적으로 말하자면, 질능방정식 0 10 씨의 말)
주역' 의 점괘사는 주로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확실히 요술의 기록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s/blog _ 842c2d0102vxfe.html 을 참조하십시오.
넷. 이미지로 해석하다
예를 들어 글자를 해석하는 것은 구아 () 와 코끼리 () 로 구아 () 와 글자 () 를 해석하는 것이다. 이미지처럼 문자를 해석하는 것은 역사와 현재 모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당신은' 주역' 의 점괘사를 진정으로 설명하고 싶습니까? 이건 안 돼! 만약 설명할 수 없다면: 건괘: 원헨리진, 봉과 (55) 등. 무슨 소리야?
자세한 내용은/s/blog _ 842c2d0102w8yg.html 을 참조하십시오.
오삼천년의 《주역》이 지금까지 완전히 이해되지 않은 이유에 관한 예비 연구
<역경> 지금으로부터 이미 2 (3) 천여 년이 되었다. 전문가와 학자들은 <역경> 들이 말하는 것을 보고 싶고, 많은 주석과 번역을 했지만,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다. 즉, 이해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여기에는 8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역경> 속에는 확실히 이해할 수 없는 문구가 있다. 예를 들면' 원헨리진' 이다.
2.' 주역', 오경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중 하나. 안에는 육십사괘가 있는데, 실제로는 육십사편이 구아, 사어, 사어, 사어로 구성된 특수한 형식의 논문 (단문) 이다. 그 내용은 고대 하늘, 땅, 인간의 지식 (고대 사회과학과 자연과학 지식) 을 포함하며, 주로 처사 방식에 관한 것이다. 그 내용이 넓고 철리가 강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래서 누구도' 주역' 이' 고전의 책' 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주역' 도 점술 기능을 갖춘 고서이다.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또한 고대부터 점술로 사용하는 사람이 몇 명 남아 있어 주역도 점술 기능을 갖춘 고서이다.
주역' 은 고전 저작이자 점술 기능을 갖춘 고서이다. 이경이 정말로 점술책으로 번역된다면 문제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일부 학자들은' 주역' 에 나오는' 참' 이라는 글자를' 부점 혹은 점점' 이라고 표기한다. 즉,' 감과' 의 점술:' 원형, 리진' 을 번역하면' 매우 순하고 점술에 유리하다' 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번역된 부사와 부사 사이의 관계를 볼 수 없게 된다. 또' 구아 벗기기' 의 음력 6 월 초육과' ......' 경멸' 이라는 단어를 근거 없이' 꿈' 이라는 글자로 뜯어' 경멸은 꿈의 순결' 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이 사실인가
3. 나는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주역' 64 괘는 확실히 64 편 (단문) 이다. 즉, \ "변화의 책 \" 64 구아, 각 구아 는 한 편 이다. 모든 문장 (모든 점술) 에는 한 편의 중심 사상이 있는데, 그 점술은 모든 점술의 중심 사상이다. 각 점괘와 여섯 개의 점괘의 글자는 서로 관련이 없고, 모두 이 점괘의 중심 사상인 점괘에 관한 것이다. 그래서 각 구괘의 글자와 사격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구괘명은 바로 문장 제목이다. 만약 형상적으로 말하면, 각 은 용 같고, 구호는 용신, 은 수도꼭지, 이름은 천주 () 이다. (시각적으로 말하자면, 질능방정식 0 10 씨의 말)
또한,' 주역' 의 점괘, 단어는 절대 요술의 기록이 아니라 주로 사람을 대하는 방식에 관한 것임을 아직 완전히 알아차리지 못했다.
4. 어떤 사람들은 한 점괘나 한 마디를 단독으로 해석하는 것을 좋아한다. 눈먼 사람의 이미지와 맞먹는 반면,' 주역' 의 각 점괘는 문장 한 편인데, 전체적으로 번역해야 한다.
5.' 주역' 의 글은 정말' 애묵이 금처럼' 이다. 점괘사에는 많은 누락이 있어 쉽게 눈에 띄지 않는다.
6. 한자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주역' 주석과 번역의 큰 난제이다. 나는 <역경> 속의 모든 구괘가 장 (편) 이고, 그 중심 (주제) 사상이 있기 때문에, 나의 주석과 번역은 모두 각 구괘의 중심 (주제) 사상에 따라' 글자 또는 단어' 의 의미를 선택한다고 생각한다.
7. 예를 들어, 구아 () 로 구아 () 를 설명하고, 역사와 현재 모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역경> 속의 구아 () 는 도대체 어떻게 설명해야 하는가? 이건 안 돼! 만약 설명할 수 없다면: 건괘: 원헨리진, 봉과 (55) 등. 무슨 소리야?
자세한 내용은/s/blog _ 842c2d0102w8yg.html 을 참조하십시오.
8.' 10 익' 이나' 이전' 은 <역경> 해석에 대한 중요한 참고로만 사용할 수 있고 <역경> 해석의 근거가 될 수 없다. 예를 들어 문어문의' 사덕' 에 문제가 있는지 연구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