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위 수도 낙양 이후 당문인들이 지은 북방 민가' 목란사' (일명' 목란시') 의 묘사에 따라 목란의 역사 연대를 검토했다.
현재 민간에는 크게 두 가지 설이 있다.
첫 번째는 다음과 같습니다.
북위 태조 시절, 화목란 () 가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합류하여 북위 () 가 유란 () 을 깨는 전쟁에 참가했다. 목란은 여러 차례 북위 공대막벌유연 전쟁에 참가해 두드러진 모습을 보였지만, 아무도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전쟁이 끝난 후, 조정은 그녀를 상인으로 봉인하려 하였으나, 그녀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두 번째 주장은:
수공제는 닝 () 년 동안 돌궐이 국경을 침공했고, 목란녀가 남장을 하고, 아버지를 대신하여 군복무를 하고, 여러 해 동안 전쟁터에 나가 공훈을 거듭했다. 화목란 사적이 지금까지 전해진 것은 주로 북방 민요의 절창' 목란사' 덕분이다. 송대 곽무겸이 편찬한 서사장시로, 화목란 여자가 남장을 부군으로 분장한 전설의 이야기를 칭송한다. ('목란사' 는 북조가 공인한 민가로 수나라와 밀접한 관계가 없다. 이 설법은 많은 곳과 전문이 충돌했지만 왜 전해지는지 모르겠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무: 북송 명장, 복숭아꽃 말 타기, 병기: 이화총, 고전전례: 경천파문.
소개
무계영
연극과 소설 속 인물 양가장. 곰' 북송전' 과 기진륜' 양가장 통속연의' 속 인물. 원래 목크재목어의 딸로 무공이 출중하고 기지가 용감하다. 전설에 의하면 한 여신이 화살이 달린 날칼술을 전수했다고 한다. 전쟁 전 양종보 1 차 세계대전 때문에 종보가 생포되어 시집가는 것은 양문여장 중의 선두주자이기 때문이다. 그와 양가는 함께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우며 많은 공훈을 세웠다. 태군 () 백세 지휘자가 12 명의 과부 서정을 이끌다. 50 세 때, 그녀는 특히 선봉인인을 걸어 위험에 깊이 들어가 힘써 싸워 전승을 거두었다. 중국 고전 문학의 전형적인 여주인공 이미지이다.
둘째 아빠 둘째 엄마!
양가녀장
무계영도' 젊은 여장군' 이다. 그녀는 양종보의 아내, 즉 양업의 손녀이다. 역사적으로 무계영이 전쟁터에 기여한 것을 증명할 증거는 없지만 민간에는 많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무와 싸이와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Saihua 는 yang ye 를 물리 치고 mu 도 패배했습니다. 두 사람의 무공은 모두 남편보다 높다.
무계영은 전술적으로 셰사이화보다 낫다. 그녀의 이야기 중 많은 부분이 그녀의 전략과 관련이 있다. 다른 사람과 함께 보낸 전쟁 이야기는 거의 없다.
양가는 영웅이 될 것이며, 나라를 위해 모든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특히 양문여장군은 중국 역사상 가장 존경받는 여성이라고 할 수 있다.
주요 성과
무계영의 주요 업적:
항요-대파천문진, 요주력침략군을 섬멸하다. 그 후로 요군은 더 이상 남방을 침략하지 않았고, 송립도 국경에 전쟁이 일어나지 않았다.
서정-무슈 12 과부 서정, 전승, 서하 의안, 항복.
평남-계농반란, 무와 남편이 출사해 남방 반란을 평정하다.
무재군은 군중에서 전공이 탁월하여 송정봉에 의해 혼천후로 봉쇄되었다.
전생
4. 무와 양문 여장의 결말.
양문여장 이야기를 체계적으로 서술한 것은 명대 소설' 양가부의 연의' 로, 전칭은 새로 편찬된' 양가부 세대 충용전' 이다.
소설에는 노무계영이 어떻게 죽었는지에 대한 언급이 없다. 양가부의 연의에서 열두 과부 중에는 무계영이 없다. 이 열두 과부는 각각 양현어머니, (양만당), 추부인, 맹사형수, 동부인, 주부인,, 강씨 부인, 마부인, 백부인, 유팔언니 여사, 은구어머니 여사입니다. 무 계영은 12 과부 서정 전에 죽었지만, 어떤 세부 사항도 없었다. 하지만 제가 지금 보고 있는 버전은 불완전합니다. 예를 들어, 양은 페더링으로 사망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양이 다시 날아와 군대를 이끌고 왔다고 몇 번이나 말했다. 중간에 연락이 없는 곳이 많다. 무 계영의 죽음은 아마도 이 누락된 단락에 있을 것이다.
양가부의 연의' 에서 양가장의 최종 결말은 양회옥이 양문충의를 모함하는 재상 장마오 가족을 죽였다는 것이다. 몇 황제 는 Taizong, 신종, 르네 기간 동안 거의 법원 에 복사 된 양 의 비방 을 듣고 보고, 낙담, 양 을 죽일 두려워 법원 복사 될 것이다, 그래서 밤새 타이 항산 에 숨어 자신의 농사를 지었다. 그 이후로 양가는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을 것이다.
양 장군의 가장 체계적인 전설은 각종 평론서이다. 그러나 이런 평론은 해방 후' 정리' 를 받아 이른바' 인쇄, 자금, 수리, 미신' 을 제거했다. 그래서 극의 변화가 매우 크다. 지금 소위' 무계영 멋쟁이',' 백년 멋쟁이' 등은 모두 해방 후 새로 편집한 것이다. 이런 전설은 없다. 소위 무의 50 년 전쟁, 태군의 백년 전쟁은 모두 현대 작품이다.
양문여장에 관한 대부분의 민간 이야기에서는 양문여장의 결말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일부 이야기에서는 대도왕회녀가 농업반란을 평정하다가 적에게 바퀴로 맞아 죽었다고 언급했다. 기진맥진한 후, 그녀는 부주의로 말 구덩이에 빠져 적에게 참수되었다. 양문녀장 양팔언니는 호북 현지 원주민 반란을 진압하는 전투에서 전사했다. 양문 여장군에 대한 비교 시스템의 결말 이야기는 간쑤 무웨이에서 나온 것이다.
대파천문진 후, 무 등 12 양문녀는 서하로 가도록 명령을 받았다. 호랑협 (지금의 고랑협) 에서 서하에 의해 봉쇄되었다. 용감한 무는 협곡 정면에서 포위를 돌파하는 것을 보고, 눈을 들어 협곡의 서산봉우리를 바라보았다. 그는 보라색 안개와 상운이 머리 위를 맴돌고, 고송백이 절벽에 기대어 서 있는 것을 보았고, 가파른 석봉이 구름 위로 곧장 뻗어 산 속에서 동쪽으로 절벽을 내밀었다. 그는 올라가서 적정을 관찰하려고 했지만, 절벽을 오를 수가 없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오르기가 어려웠다. 무계영은 어쩔 수 없이 두 명의 여장군을 데리고 오솔길을 찾아 벌거숭이 절벽 등에 바짝 달라붙어 구불 굽이쳐 산기슭에서 산꼭대기까지 뻗어 오솔길을 따라 올라갔다. 나는 그들이 몇 시간 동안 올라갔는지, 그들이 몇 번이나 떨어졌는지, 기어오르고 기어올랐는지, 마침내 가파른 절벽에 올랐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면 시야가 크게 열릴 것이다.
무계영은 협곡을 보고 협곡에 서하의 병사들과 말들이 가득한 것을 보았다. 무계영이 생각에 잠기자 갑자기 밀집된 차가운 화살이 날아왔다. 무계영과 다른 세 명의 여성이 현장에서 사살되었다. 원래 서하 는 이미 서하 병사 를 매복 절벽 에서 위험한 환생 을 참조하십시오. 무계영이 올라가서 지형을 관찰하는 것을 보고 그는 해냈다.
낭떠러지에 남아 있는 다른 몇몇 여성들은 무계영이 매복당하는 것을 보고 재빨리 구조하러 올라왔다. 하지만 낭떠러지는 너무 가파르다. 양문 쿵푸가 가장 좋은 아홉 명의 여자만 올라간다. 서하 복병이 올라온 사람은 단지 몇 명뿐이니, 일제히 착수하여 생포해야 한다. 양문의 여장군들은 칼을 휘두르며 서하 병사들과 전투를 벌였다. 중과부적이라, 모든 여장군은 결국 벼랑 꼭대기에서 죽었다.
무씨가 죽은 후, 그녀와 다른 몇몇 여장군의 머리는 모두 서하 사람들에 의해 잘렸다. 머리 없는 시체가 눈물의 절벽 아래에 던져졌다. 나중에, 다른 방향에서 공격한 여장군 양만당이 지원군을 이끌고 무 등의 머리 없는 시체를 묻었다. 이것은 양가장의 무덤이다. 태군은 소식을 듣고 와서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냈다. 그는 비통하게 울고, 산벽을 뒤흔들고, 독수리 입절벽을 감동시켰다. 산신이 울자 눈물이 석두 되어 낭떠러지로 굴러 떨어졌다. 나중에 이 절벽은 "눈물 절벽" 이라고 불렸다. 현재 이 지역에는 눈물절벽, 양가장묘 등과 같은 역사적 유적도 있다.
무등 양문녀가 전사한다는 전설은 간쑤 닝샤 일대에서 모두 있다. 고랑협에는 확실히 양문 소녀 묘와 눈물 절벽이 있어 현지 보호 고적이다. 눈물 절벽은 해방 후 다이너마이트에 의해 폭파되어 이미 원래의 모습을 잃었다. 이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재개발되었습니다.
"청녀가 눈물절벽으로 죽었다" 는 전설이 간쑤 민간 이야기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 2007 년 4 월 12 일 종이매체' 고랑풍',' 고랑문사',' 북방 가족보' 도 게재됐다.
옛말에서 여군이 전사한 이야기는 결코 드물지 않다. 예를 들어, 무 이전의 또 다른 여영웅은 전통적인 평서에서 명령을 내릴 수 있다. 그녀는 송나라를 보호하고 남당을 소멸시키는 것을 도왔다. 하지만 우홍을 물리친 후 우홍의 스승은 귀신진을 내려서 우홍의 스승에게 금 벽돌 세 조각으로 산 채로 맞아 죽었다. 그때 유진정은 임신을 했다. 시체가 묻힌 후 관 속에서 백일 동안 썩지 않고 마침내 아들을 낳았다. 영혼이 무 계영으로 환생하다.
해방 전 모든 연설은 이 에피소드를 언급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해방된 판본은' 관 속에서 태어났다' 와' 영혼 환생' 이 되면 완전히 없어진다. 동북 두 사람만 유보했다. 하지만 자주 공연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양문의 여자가 눈물 절벽으로 죽었다' 는 전설은 여전히 원시적이다.
게다가, 다른 지역에도 무계영의 죽음에 대한 전설이 있다.
김해호진 대학생촌 보조단 지부가 문화관광지 창설에 참여하다.
김해호진 관광지 창설 수준을 높이기 위해 김해호진 대학생 촌관 * * * 보조단 지부는 서로 상의하고 계책을 내놓으며 각 마을 주민들에게 역사 전설을 이해하고 인문자원을 발굴하며 인문경관을 만들었다. 곽자툰 마을 보좌관인 라이형은 마을 사람들에게 마을의 천연 고동 천문동의 기록과 전설을 알게 되고, 문자자료로 정리해 천문동 관광지 개발 타당성 보고서를 완성했다. 한장촌 조수는' 공주묘',' 무의 죽음',' 김해호 전설' 등의 자료를 정리했다. 황초와 움푹 패인 마을 조수 조양은' 황초와 움푹 패인 마을 이름의 유래' 등의 전설을 정리했다. 동상영 보좌관 정아경은' 모산자원' 등의 자료를 정리했다. 지금도 각종 역사적 전설을 수집하여 김해호 관광지 홍보를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무의 죽음' 의 전설은 한장촌의 조수가 편찬한 것이다. 북경은 송대에서 요국 남경로, 간쑤 무위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눈물 절벽' 전설에 속하기 때문에 송대에서는 서하에 속한다. 그래서 아마 다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