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의 기원
작성자: 익명 문장 출처: 본 사이트 오리지널 조회수: 1575 업데이트 시간: 2005 년 9 월-12
설날의 유래 (1)
옛날 옛적에 아름다운 정양산 아래에 작은 마을이 있었다고 합니다. 마을 어귀의 산비탈에는 만년이라는 젊은이가 살고 있는 작은 석두 집이 있다. 그는 빈한한 출신으로 장작을 줍고 약을 캐서 생계를 유지한다. 그때는 명절이 어수선해서 농민들은 농사를 지을 수 없었다. 만년은 꾀가 있는 젊은이다. 그는 명절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싶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랐다.
어느 날 만년 산에 올라가 땔나무를 줍고 나무 밑에 앉아 쉬었다. 그림자의 운동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래서 그는 해시계를 만들어, 그림자를 측정하여 하루의 길이를 계산했다. 그러나 흐린 날, 흐린 구름, 안개, 비가 많이 와서 측정에 영향을 준다. 그는 해시계를 보충하기 위해 또 다른 타이머를 만들고 싶어한다. 그날 그는 산에 올라가 약을 파고 샘에 와서 물을 마셨다. 낭떠러지 위의 샘물이 규칙적으로 똑딱 소리를 내며 그의 주의를 끌었다. 그는 봄을 보고 잠시 생각하다가 정신을 잃었다. 나는 집에 가서 그림을 그리고, 시도해 보고, 5 층짜리 주전자를 만들었다. 그때부터 그는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허점을 찾아 열심히 일했다. 천천히, 그는 360 일마다 하루의 길이가 처음부터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겨울의 낮부터 낮까지 가장 짧다.
그때 천자는 조상이라고 불렀다. 명절의 혼란은 그를 매우 초조하게 했다. 백 명의 관원을 부르면 된다. 북한 명절 혼란의 어려움을 토론하다. 명절 관원의 이름은 아항이다. 일월의 법칙을 모르면서 일을 조심하지 않아 신에게 죄를 지었다고 한다. 경건한 마음으로 무릎을 꿇어야만 하느님의 용서를 받을 수 있다. 조이는 채식목욕을 했다. 관원을 데리고 천단에 가서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전국에 말을 전하며, 제천 플랫폼을 구축하다.
그러나 제물이 왔다가 다시 갔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었고, 계절은 여전히 혼란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제물명언) 전국 국민들은 제단을 세우기 위해 반드시 봉사와 기부를 해야 한다. 정말 담즙이 황련을 섞는다. 고생에 고생을 더하다. 만 년이라도 방법이 없다. 그는 해시계와 주전자를 가지고 천자를 만나러 갔다.
나는 만년 천자를 만나 겨울의 지일, 태양과 달의 순환에 대해 이야기했다. 조상은 이 말을 듣고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설령 그가 규모가 큰 건물을 지었더라도 천단 앞에 일월정, 해시계대, 주전자정을 지었다. 12 명의 남자아이를 남겨두고 만 년 동안 복무했습니다. 6 명의 남자아이가 해시계를 지키게 하고, 6 명의 남자아이가 파부바 만 년을 지키며, 열심히 기록하고, 제때에 보고하게 하다.
어느 날 조이는 아항에게 일월각에 가서 역법 제작에 대해 알아보라고 했다. 만년은 달력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다. "일출과 일몰 360,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초목은 사계절로 나뉘며, 일 년에 12 바퀴가 있다. " 아형은 듣고, 철이 들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안절부절못했다. 그는 만약 명절이 만 년으로 정해진다면 천자가 기뻐하고 만 년을 중용하면 누가 내 말을 듣겠는가? 아항이는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일심으로 만년을 없애려고 한다.
그 날, 아형은 그가 좋은 사격수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를 집으로 초대하여 술잔치를 베풀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묵직한 선물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암살자는 그날 밤 그를 암살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날 두 번째 드럼, 암살자는 술에 취해 아헨을 떠나 일월각으로 달려갔다. 그러나 천단 주변에는 일월 어른의 경호원이 지키고, 암살자는 접근할 수 없었고, 활과 화살을 뽑아 일월정에서 별을 보고 있는 만년을 향해 쏘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암살자가 과음을 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두 눈은 흐리멍덩하고 화살은 만년의 팔만 맞췄다. 만 년 긴 한숨을 쉬며 땅에 떨어졌고, 모든 소년은 도둑을 위해 울었다. 경호원 은 함께 나가서, 외침 을 듣고, 암살자 를 잡고, 몸을 돌려 천자를 보러 갔다.
Zuzhu 는 진실을 물어, 감옥 에 아헹 을 넣어 전령 을 보내, 궁전 관객 yueyue 파빌리온 만년 을 밀봉 했다. 만년은 매우 감동하여 심성을 가리키며 말했다. "심성은 이미 누에를 따라잡았고 점성술은 이미 회복되었다. 밤에 아이를 낳으면, 낡은 해가 지나고 또 봄이다. 황제가 축제를 갖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Zuzhu 는 말했다: "봄은 올해의 첫 해입니다, 봄 축제라고합니다. 아이청이 입각한 지 3 년 만에 그녀는 용감하게 보름달을 기준으로 음력을 제정했다. 이것은 정말 위대한 업적이다. 오늘 아이청은 간적에 의해 암살되어 나와 함께 궁궐에 들어가 휴양했다. "
만년은 이렇게 말한다. "처음에는 음력을 창조했지만, 여전히 정확하지 않다. 연말에는 아직 몇 시간이 남았다. 한 해의 끝을 장식하지 않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오가는 것은 모두 잘못이다. 나는 중생의 기대를 저버렸고, 나는 황제에게 깊이 감격했다. 나는 가슴이 찢어지고, 알뜰히 계산하고, 초력을 정하기를 원한다. "
이렇게 만 년 동안 일월정에서 초목과 밀기울의 성쇠를 자세히 관찰하고, 세세히 계산하고, 연말을 촉촉하게 한다. 그해 5 월, 조상은 천단에 가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가 일월정에 올라 5 월도를 만년의 신에게 바쳤다. 음력은 만년을 드리며, 조상은 밤낮으로 만년 동안 열심히 일하기를 바라고 있다. 그의 눈썹은 하얗고 수염도 하얗다.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아 음력을 만년력으로 명명하고, 그것을 일월수성으로 명명했다. 그래서 나중에 사람들은 설날을 새해라고 불렀다. 설마다 수성도가 집안에 걸려 새해를 상징하는 장수이자 위대한 업적의 세월에 대한 그리움이다.
설날의 유래 (2)
산시 관중 지역에는 설날에 관한 신기한 전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옥황상제는 세계를 통치하기 위해 미륵을 천궁에서 인간으로 파견했다고 한다. 여래는 이 일을 알고, 생각했다: 나는 부처인데, 왜 나를 보내지 않느냐? 그래서 저는 옥제 이론을 찾아갔습니다. 옥제는 말이 없어 어쩔 수 없이 말했다. "모두 상의해 보세요." 토론을 틈타 옥제는 해결책을 생각했다.
그는 미륵불과 여래불을 초청하여 그들 앞에 화분 두 개를 놓아 말했다. "이 화분 두 개, 너희 둘은 각각 한 대야를 처리하고, 누가 먼저 꽃을 피우면, 누구든지 내려와 천하를 다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래는 치밀하고 심사숙고하며 옥제가 미륵불을 편애하는 것이 분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옥제는 자기가 하는 말을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 같아서 꽃을 핑계로 했다. 이 두 화분은 옥제가 은밀히 안배를 한 것 같아서, 소계도 생각해 냈다. 그는 미륵불이 눈을 감고 답례할 기회를 틈타 조용히 두 화분의 위치를 바꾸었다. 다음날 여래의 꽃이 피었기 때문에 미륵은 세계 하루를 돌본다. 정월 초하루였다. 미륵불은 마음씨가 착하다고 한다. 이 날, 그는 사람들에게 잘 먹고, 잘 입고, 잘 자게 하여 정월 초하루에는 사람들이 즐겁게 이 날을 보냈다. 나중에 미륵불을 기념하기 위해 이른 봄 양불 인수인계의 순간을' 설' 이라고 불렀다. 여래가 화분을 훔치다가 눈이 멀었기 때문에 지금도 세상에는 좀도둑이 있다는 말이 있다.
설날의 유래 (3)
푸젠성에는 중국 새해에 관한 멋진 전설이 있다.
고대에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는데, 몸은 거대했고, 머리 위에는 뿔 같은 뿔이 있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눈은 둥글다. 초롱 두 개처럼. 큰 입의 큰 입은 한 사람을 삼킬 수 있다. 이 괴물의 이름은' 년' 이다.
2008 년 동굴에 사는 것은 산속의 패주이다. 호랑이, 사자, 검은 곰이 보면 도망칩니다. 염소, 원숭이, 토끼가 포효하는 소리를 듣고 땅에 쓰러졌다. 2008 년 산에서 동물을 사냥하다가 배불리 먹고 동굴에서 코를 골며 잤다. 감기가 다 나을 때마다 설날이 다가오자 해가 저물어 마을에서 사람을 먹는다. 그래서 인간도 그것을 두려워하고, 아이들은 울다. 어머니가' 해가 닫혔다' 고 말하자 아이들은 놀라서 울었다.
당시에는 소를 방목하는 아이 두 명이 있었는데, 하나는 아산이고 다른 하나는 아수라고 한다. 그들은 좋은 파트너이고 매우 용감하다. 그들은 늘 소를 산으로 달려가 풀을 뜯는다. 가족들이 그들에게 말했다. "아들아, 산에 여러 해가 지났으니, 나는 갈 수 없어!" ""
"두렵지 않아!" 아산과 아수는 계획이 있다. "우리는 활과 화살을 메고 있을 것이다. 새해가 오면, 우리는 나무에 올라가 사진을 찍는다! 클릭합니다 ""
여기까지 말하자면, 그들은 몇 번이나 산에 올라갔지만, 다행히도 해를 만나지 못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이미 섣달 30 이었는데, 이미 황혼 무렵이었다. 아산과 아수가 소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고 있다. 이상하게도 그 소는 놀라서 비명을 지르며 움츠러들었다. 어떻게 된 거야?
"야, 우리 가자!" 아산과 아수는 소 채찍을 휘두르며 몇 번 부채질을 했다. 갑자기 이상한 울음소리가 들렸고, 괴물 한 마리가 마을 앞길로 달려갔다.
아산도: "아수야, 봐봐, 1 년이 지났어!"
"이상하게도 해는 사나운 짐승이다. 너는 왜 우리를 보고 두려워하며 도망갔니? 클릭합니다 물이 이상하게 느껴진다.
좋아요. "라고 아산이 단호하게 말했다." 우리 쫓아가자. "
이 두 어린 목동은 정말 대담하다. 그들은 끊임없이 소 채찍을 휘두르며 소떼가 떠나도록 재촉했다. 우채찍이 톡톡 소리를 내며 해가 더 빨리 도망쳤다. "오, 그래! 클릭합니다 아산은 갑자기 깨달았다: "나는 bullwhip 소리를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아산과 아수는 소를 몰고 마을로 들어갔고, 멀리서 오시아버지의 집으로 달려가는 것을 보았다. 우 시아버지 집 앞에 선홍색 옷이 하나 있는데, 그는 겁에 질려 고개를 돌려 마을 뒤로 뛰어갔다.
저쪽에 마을이 하나 있다. 이때 어둠이 내리자, 집집마다 창문에 밝은 불빛이 반짝이는 것을 보고, 그것이 어지럽고 눈앞이 아찔하여 고개를 돌려 뛰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아산과 아수는 이미 소를 창고 안으로 몰아넣고 쫓기 시작했다. 그들은 고의로 채찍을 세게 휘둘렀고, 몇 년 동안 놀라서 비명을 지르며 산으로 달려갔다.
아산과 아수는 이 모든 것을 똑똑히 보고 마을로 돌아갔다. 그들은 마을 사람들에게 말했다. \ "원래 울리는 것을 두려워하고, 붉은 것을 두려워하고, 불을 두려워한다. 우리는 그 약점을 알고 있으며 앞으로 저항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마을 사람들은 아주 빨리 좋은 생각을 생각해냈다. 모두들 마을 앞에서 모닥불을 피웠고, 아산과 아수가 대나무를 던지자 불 속에서 탁거리는 소리가 났다. 몇 년 동안 산을 뛰어 내려갔다. 모닥불을 보고, 소리를 듣고, 과연 달려왔다. 이렇게 하룻밤 지나자 마을 사람들은 핑안 무사했다. 다음 날 정월 초하루에는 마을 사람들이 귤, 땅콩 등 맛있는 음식을 꺼내 함께 먹으며 서로 축하했다. "축하합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정월 초하루를' 설날' 이라고 불렀다. 이날 집집마다 홍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붉은 촛불을 켜고, 빨간 옷을 입고,' 빨강' 을 길조의 상징으로 삼았다. 이러한 풍습은 그해' 년' 을 보이콧하는 방식을 통해 점진적으로 진화했다고 한다.
설날의 유래 (4)
허베이 한단 민간에는 설날을 축하하는 신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설날을 경축하는데, 속칭 설이라 부르는 것은 사람들이 중시하는 전통 민간 명절이다. 사람들은 설날에 춘련을 붙이는데, 춘련에는 늘' 여름갈 때'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중국의 음력은 하조에서 시작되므로 하력이라고도 한다.
왕하가 천하를 다스리고, 풍조가 순조롭고, 국태민안이 평안하고, 인민이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며, 안거낙업하며, 생활이 매우 좋다고 한다. 하지만 나중에는 몇 년이 지났는지, 어느 왕조인지, 천하대란이 있었는지 알 수 없었다. 가뭄도 있고, 침수도 있고, 바람이 불고, 비가 많이 올 때도 있다. 어떤 사람은 가난하고, 어떤 사람은 부유하고, 어떤 사람은 부유하고, 어떤 사람은 노예가 된다.
당시 마을에는 부자가 있었는데, 집에서는 한을 찾는 사람 몇 명을 고용했다. 어느 날 저녁 식사 후 사람들은 부뚜막 신에게 제물을 바쳤다. 좁쌀이 추워서 살금살금 부뚜막 왕자님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했다. "부뚜막 왕자님이 영령을 나타내셨다. 흐린 날에는 맑지 말고, 날이 어두워지면 밝지 마라. 병이 있으면 자살하지 마라. " 아니, 그건 부자가 들은 거야. 좁쌀이 추워지자 부자는 부뚜막 왕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했다. "부뚜막 왕은 현령하고, 흐린 날은 어둡고, 어두울 때는 밝다." " 병이 나면 그에게 여가 시간에 병이 나고 바쁠 때 남의 자식을 그르치지 말라고 말해라. ""
당시 부뚜막신이 졸고 있었다. 똑똑히 듣지 못했다. 흐리멍덩한 가운데, 나는' 흐리고 맑고 비, 바람, 병, 고통.' 을 떠올렸기 때문에 나는 그들을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했다.
대화방, 1 년이 지나고 섣달 23 일 밤, 모든 신선이 하늘에서 옥제를 만나는데, 물론 부뚜막 할아버지도 가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는 누구보다도 일찍 갔다. 왜냐하면 그는 줄곧 그 부자와 샤오미 추위의 기도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옥제는 만난 후 두 마디도 하지 않았다. "폐하, 작은 신이 할 말이 있습니다. 현재 세계는 음양착란으로 비바람이 재해를 일으켜 사람이 생존할 수 없다. 가능한 한 빨리 대신을 보내서 치료해야 한다. "
옥제는 듣자마자 깜짝 놀랐다. "이게 진짜야?" "정말." "정말?" "정말." 그래서 옥제는 곧 백성들의 의식주를 관장하는 위대한 신을 임명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성지, 너희들 모두 나를 봐, 내가 너를 봐, 아무도 성지를 받아들이지 않을 거야.
이때. 갑자기 남천문 밖에서 그는 소리쳤다. "신들이 물러서면 내가 이 일을 하겠다!" " "고개를 들어 보니 대머리, 통통, 똥배, 입을 벌리고 웃는 신 미륵불만 보였다. 이 미륵불은 마음이 넓고 관대하다. 그는 하루 종일 남천문 밖의 풍경을 지루하게 바라보았다. 그는 단지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려고 했기 때문에 자동으로 이 중책을 맡았다.
미륵불이 세상에 온 첫 번째 일은 사람들에게 좋은 해를 보내고, 잘 먹고, 잘 입고, 일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그래서 매번 모임마다 사람들이 그의 뜻에 따라 설맞이 물건을 들고 있으니 정말 시끌벅적하다. 미륵은 또한 특별 규정: 24, 집 청소; 스물 다섯, 두 부를 연마; 스물 여섯, 찐빵; 스물 일곱, 쇼핑; 스물 여덟, 돼지 를 죽일; 29, 쌀 와인 을 연주; 서른, 편식을 먹다. 동시에 신선을 모두 초대해야 하고, 준비 작업은 다 해야 한다. 첫해 첫날, 즉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다섯 개의 시계를 세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옷을 단정하게 입고, 서로 축하하며, 화기애애하다. 동시에, 우리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성묘를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
이런 식으로 세상은 진정한 평화입니다. 옥제는 구름을 헤치고 세상을 내려다보았다. 이것은 행복한 장면이다, 그는 당연히 즐겁다. 며칠 후, 5 일째 되는 날, 날이 막 밝아지자 갑자기 소리가 났다. 강태공의 아내 (사람들은 그녀를 더러운 신이라고 부르며 화장실과 더러움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로 위장을 펴고 미륵불과 싸우고 있다.
섣달 그믐날 밤에 사람들이 하느님을 초대했을 때, 그들은 더러운 하느님을 잊어버렸다. 그녀는 화가 나서 미륵불을 찾아 소란을 피웠다. 미륵은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지만 대답하지 않는다. 더러운 공기가 이렇게 괴로워서 그의 머리카락이 거의 벗겨질 것 같다. 미륵은 사태가 곧 심각해질 것을 보고 이렇게 말했다. 오늘은 5 일째입니다. 총을 몇 자루 더 넣고 만두를 빚어 많은 돈을 쓰게 합니다! " 이것이 바로' 파오' 의 유래이다.
나는 원하지 않는다. 이 총들은 천궁에 도착했고, 옥제는 그곳에서 바둑을 두고 있다. 그가 총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이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났다고 생각했다. 그는 재신을 파견하여 세계를 주유했다. 재물신은 하늘에서 금은보화를 관장하는 신이다. 세상에 와서 곳곳에 향, 호일, 종이가 가득한 것을 보고 기뻐서 돌아가는 것을 잊었다.
옥황상제는 또한 관창을 세상에 파견했는데, 그는 창고를 관장하는 신이다. 그는 집집마다 분향 만터우가 가득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고, 그도 하늘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다.
옥제는 몇 명의 신선을 파견하여 내려갔지만, 여전히 메아리가 없다. 벌써 보름이 지났는데 옥제의 바둑은 끝났다. 그는 갑자기 몇 명의 보내진 신선이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고, 그는 스스로 세상에 가 보았다. 그가 사람들이 새 옷을 입는 것을 보았을 때, 밥, 흰밀가루, 고기 요리를 먹으며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화가 나서 미륵을 불러 술을 마시라고 했다. "나는 너에게 민간 일을 관리하라고 했는데, 누가 너에게 잘 먹고 잘 입고 살지 말라고 했니?" " 미륵은 웃으며 말했다: "폐하, 분노를 가라앉히세요. 너는 나더러 남의 의식주를 돌보라고 했지만, 나더러 사람을 일하게 하지 않았다! " 한마디로 옥제는 침묵했다. 옥제는 생각해 보았는데, 그가 옳았다. 이미 한 이상 그 해에는 단 한 번밖에 할 수 없었고, 봄을 시작한 후 그는 밭에 나가 일을 했다. 그래서 그 이후로 1 년에 한 번 설날에 낡은 관례를 남겼다.
그 후 미륵은 남천문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었다. 오늘날까지도 일부 절에는 여전히 그의 조각상이 있다. 사람들은 이것이 미륵을 탓할 수 없다고 말한다. 결국 그는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싶어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평소와 같이 그를 위해 향을 피웠다.
전설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긴 촉수와 생김새가 험상궂었다고 한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마을 사람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년' 짐승의 상처를 피했다.
올해 섣달 그믐날 복숭아꽃 마을 사람들이 산속에서 피난을 하고 있는데, 이때 마을 밖에 늙은 거지가 생겼다. 그는 지팡이를 짚고, 팔에 가방을 메고, 우아한 은수염을 기르고, 눈은 매튜를 응시했다. 마을 사람들 중 일부는 창문을 닫아 문을 잠그고, 어떤 사람들은 짐을 치우고, 어떤 사람들은 소를 놓아 양을 쫓으며, 사람들은 도처에서 쉿하는 소리를 지르며 공포의 광경이다. 이때 누가 구걸하는 이 노인을 돌볼 마음이 있겠는가?
마을 동쪽에 있는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는 얼른 산에 올라가 연수를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집에서 하룻밤을 묵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연수를 쫓아낼 것이다.
노부인은 놀라서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그가 멋있고, 정력이 넘치고, 남달랐다. 그러나 그녀는 노인에게 웃어달라고 계속 권했다. 시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 산으로 피난을 갔다.
자정에 연수가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는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의 할머니 집에는 빨간 종이가 붙어 있었고, 방 안은 불빛이 환했다.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긴 울음소리를 냈다. "년" 은 시어머니를 잠시 노려보고는 비명을 지르며 달려왔다. 우리가 문 앞에 다다랐을 때, 마당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려와, 해마다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나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년" 은 크게 놀라서 낭패를 보고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마을 사람들이 할머니 댁으로 몰려들어 시어머니의 문에 붉은 종이가 붙어 있는 것을 보았다. 마당에 타지 않은 대나무 더미가 여전히 폭발하고 있고, 방 안에 붉은 양초 몇 개가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다 ...
상서로운 도착을 축하하기 위해 황홀한 마을 사람들은 잇달아 새 옷을 입고 새 모자를 쓰고 친지들의 집에 가서 축하하고 인사를 했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에 퍼졌다. 사람들은 모두' 년'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다.
그 후로 매년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첫날 새벽,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것이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설날은 일년의 시작이다. 즉 속칭' 설' 이라고 불린다. 음력설은 중화민족의 수천 년 동안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고대에는 1 년의 첫날을 새해라고 불렀고, 진원, 원일, 원삭이라고도 불렸다. 원시, 댄은 새벽에 시작되었고, 송대 시인 오씨는 "정월 초일, 설날, 속칭 설날" 이라고 썼다. 1 살 축제,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클릭합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맹동월은 정월이다. 정' 은 원래' 정' 으로 읽어야 했다. 왜 요즘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정 (Zheng) 을 정 (Zheng) 으로 읽습니까? 이것은 진시황이 황제라고 부르는 것부터 시작한다. 진시황 성원 정, 정과 정동음, 기피를 피하기 위해 전국 정월에 정정정으로 읽으라고 명령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진시황, 진시황, 진시황, 진시황, 진시황) 그 이후로 사람들은 더 이상' 정월' 이라고 부르지 않고' 수월' 이라고 읽는다. 앞으로 잘 배워서 후손에게 물려주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사마천은 이미 하력을 기초로 양력을 썼고, 맹춘의 달, 즉 1 년 중 첫 달을 정월로 정했다. 한나라에서 청말까지 줄곧 하조의 역법을 채택하였다. 따라서 사람들은 여전히 음력 () 을 여름력 () 이라고 부르며, 음력 () 이나 구력 () 이라고도 부른다. 19 1 1 년, 신해혁명은 청조의 통치를 무너뜨리고 하력을 폐지했다. 중국은 양력, 연간 양력 1 을 설날로 채택하기 시작했다. 이런 식으로, 음력과 양력을 구별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정월 초하루만 설날이라고 부르고, 더 이상 설날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사료에 따르면 매년 풍작축제는 주나라 (기원전1121-771) 에서 기원한다. 이 의식은 음력 11 월에 열렸지만, 항상 새해 풍습의 기원으로 여겨졌다. 고대 황제는' 천자' 의 권위를 과시하기 위해 왕위를 계승하기 위해 자신의 역법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설날, 월, 일이 일치하지 않았다. 한무제 (기원전 140-87) 가 계승하여 역법을 재건하고 천하를 통일하기로 했다. 오늘 우리가 채택한 역법은 한무제 이후 몇 개 왕조가 개정한 것이지만, 음력 정월 초일은' 대년 초일' 로, 처음에는 한무제가 정한 것이다. & lt& lt eya >> "year" 에 대한 주석은 "여름이라 불리며 상칭년" 이다 상대 이후 보름달은 1 월, 초일은 삭, 15 가 한 번 모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보름달, 보름달, 보름달, 보름달, 보름달) 매년 시작은 첫 달 첫날 자정부터' 설날' 또는' 1 월 일' 이라고 불린다. 하조의 설은 2 월이라고 한다. 서한무제 원년에 사마천은 태초력을 건립하여 설날을 맹춘의 정월로 정할 것을 건의했다. 설날의 확정과 변화도 우리나라 천문학과 역법의 발전과 성숙을 반영한다.
음력설에는 원일, 원삭, 정원, 진원, 정단, 신정, 설날, 새해 등 많은 다른 이름들이 있다. , 모두 1 년 첫날을 의미합니다.
행복과 행운으로 가득 찬 설날은 모든 화하 자손이 결코 포기하지 않는 상징이다. 그것은 365 일 중 가장 신선하고 특별한 날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이 오천년의 비바람을 겪은 오래된 문화를 담고 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 일명 음력년, 속칭' 설' 이다. 이것은 중국 인민 중에서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고대 전통 명절이다. 설날은 한족의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그러나 중국은 다민족 국가입니다. 한족 외에도 만주족, 몽골족, 요족, 장족, 백족, 고산족, 혁철족, 하니족, 다호르족, 동족, 여족 등 10 여 개 소수민족도 설을 보냈다. 설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은상전말의 제사 신령과 조상의 활동에서 기원한다. 이 해에 대해서도 많은 전설이 있다. 고대의 설날은 "원월절", "설날",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다. 신해혁명 이후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정식으로 설날로 명명되었다.
설날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설날이다. 봄이 오니 만상이 새로워지고, 새로운 파종과 수확철이 다시 시작된다.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통해 이 명절을 맞이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 그래서 축제 전에 두루마리에 빨간 종이 노란 글자를 붙인 새해 메시지를 올렸다. 춘양은 집에 올 때 새해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문장을 읽게 된다. 이 생각으로 행운이 정말 왔다. 같은 도덕적인 것에는 빨간 등롱을 달고,'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고, 재신상을 붙이는 것도 있다. "복" 자는 반드시 거꾸로 붙여야 하고, 행인은 "복이 내려왔다" 고 말하는데, 이는 "복이 왔다" 를 의미한다. 설날은 가족 상봉의 명절이다. 집을 떠난 아이는 이때 어쩔 수 없이 천리를 헤치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야 할 것이다. 정작 설 전날 밤은 단란밤이라고 불리는데,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빚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반죽하는 것이고,' 합' 자는' 합' 이라는 뜻이다. 만두의 만두는' 만두' 동음 이의어,' 와' 만두' 는 동그란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두는 동그란 것을 상징한다. 명절 분위기는 한 달 동안 계속될 것이다. 정월 초하루 전에 아궁이, 조상 제사 등의 의식이 있었다. 명절에는 아이에게 세뱃돈과 친척과 친구에게 세배를 하는 의식이 있다. 명절 후반은 정월대보름이다. 그 당시 등롱은 도시 곳곳에 있었고 관광객들은 거리 곳곳에 널려 있었다. 정월대보름이 지나면 설날이 끝난다. 。
설날의 또 다른 이름은 중국 새해이다. "년" 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허구의 동물로 사람들에게 액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년" 이 오고, 나무가 시들고, 풀이 자라지 않는다. 세월이 지나면 만물이 자라고 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년" 은 어떻게 지냅니까? 폭죽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다.
그럼 연도는 어떻게 왔나요? 민간 설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한 가지 설법: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촉수가 길고 사납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밤, 마을의 사람들은 모두 깊은 산으로 도망쳐 연수의 상처를 피했다. 올해 섣달 그믐날 복숭아꽃 마을 사람들이 산속에서 피난을 하고 있는데, 이때 마을 밖에 늙은 거지가 생겼다. 그는 지팡이를 짚고, 팔에 가방을 메고, 우아한 은수염을 기르고, 눈은 매튜를 응시했다. 마을 사람들 중 일부는 창문을 닫아 문을 잠그고, 어떤 사람들은 짐을 치우고, 어떤 사람들은 소를 놓아 양을 쫓으며, 사람들은 도처에서 쉿하는 소리를 지르며 공포의 광경이다. 이때 누가 구걸하는 이 노인을 돌볼 마음이 있겠는가? 촌동의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가 빨리 산에 올라가' 년' 짐승을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웃으며 시어머니가 나에게 집에서 하룻밤을 묵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년' 짐승을 쫓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노부인은 놀라서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그가 멋있고, 정력이 넘치고, 남달랐다. 그러나 그녀는 노인에게 웃어달라고 계속 권했다. 시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 산으로 피난을 갔다. 자정에 연수가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는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의 할머니 집에는 빨간 종이가 붙어 있었고, 방 안은 불빛이 환했다.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긴 울음소리를 냈다. "년" 은 시어머니를 잠시 노려보고는 비명을 지르며 달려왔다. 우리가 문 앞에 다다랐을 때, 마당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려와, 해마다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나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년" 은 크게 놀라서 황급히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마을 사람들이 함께 할머니 집으로 몰려오자 시어머니의 문에 붉은 종이가 붙어 있는 것을 보았다. 마당에 타지 않은 대나무 더미가 폭발하고 있었고, 방 안에 붉은 양초 몇 개가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상서로운 도착을 축하하기 위해 황홀한 마을 사람들은 잇달아 옷과 모자를 갈아입고 친척과 친구 집에 가서 축하와 인사를 했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에 퍼져서 사람들이 동물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그 후로 매년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첫날 새벽,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것이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또 다른 설법은 중국 고대 서예서가' 년' 이라는 글자를 식량부에 놓아 풍조가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하다는 뜻이다. 곡류 작물은 보통 일 년에 한 번 수확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년" 은 그 해의 이름으로 이어졌다.
중국 고대에는 설날 풍습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설날이라고 불리지 않았다. 당시 말한 설날은 24 절기 중' 입춘' 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남북조는 일반적으로 설날을 봄이라고 부른다. 음력설은 신해혁명 이후 정식으로 설날로 명명되었다고 한다. 당시 양력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농양을 구별하기 위해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날로 개명해야 했다.
"년" 의 기원에 대해 민간에는 옛날에는 "년" 이라는 요괴가 있었는데, 늘 군중을 모아 소란을 피우고 살인을 방화한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사람들은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했지만, 그들은 그것을 죽일 수 없었다. 백성들이 매일 그들에게 하지 말라고 말했을 때, 토지가 잘 돌아가지 않고, 집을 나가려고 할 때, 한 장한이 나타나서, 그는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고 해와 함께 돌아가며, 백성들의 안거낙업과 바꾸려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장병들은 해마다 자주 출몰하는 곳에서 해와 네가 죽고 사는 싸움을 벌였다. 결국 "년" 이 죽임을 당했고, 장사는 불행하게도 죽었다. 사람들은 이 전사를 추모하고, 그의 중생을 축하하며, 연세가 살해된 날 각종 성대한 경축행사를 열고, 폭죽을 터뜨리고, 문신대련을 붙여 악을 쫓으며 점차 일종의 습관을 형성하여 전해지고 있다. 그 이후로 인간은 "새해" 라고 말했습니다.
해는 설날의 속칭이다. 봄에 관해서는 당연히 여름, 가을, 겨울, 심지어 1 년에 24 개의 절기, 365 일을 떠올릴 것이다. 그렇다면 누가 무질서한 세계를 질서 정연하게 만들고 혼란스러운 세상을 또렷하게 만들었을까? 제요입니다. 제요는 먼저 과학 연구의 최전방에 서서 어둠의 자연에 발을 들여놓고, 법칙을 찾고 추구하며, 빛을 찾고, 세상을 통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중국 고대사 오천년연의" 에 따르면 지도자가 된 요는 하늘과 같이 넓고 전능하다. 지혜는 신처럼 미묘하고 전지전능하다. ...... 야오는 이중과 천상 관찰 책임, 점술 천의를 시켰다. 오래지 않아 그와 리는 뜻밖에도 두 천문학자가 되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천문 지식을 화해에 전수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천문 현상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농업 후희를 임용한 후 농경이 발달하면서 파종 수확은 반드시 4 시를 장악해야 하고, 4 시를 장악할 때는 천상을 알아야 한다고 점점 더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농사, 농사, 농사, 농사, 농사, 농사) 그래서 야오 는 사람들이 제 시간에 생산에 종사 할 수 있도록, 해와 달과 별 의 운영에 따라 달력 을 설정, 하늘의 이미지를 자세히 관찰 하는 방법 을 주문, 호, 등 을 소집. 그는 해중에게 동부 해안가에 살면서 일출의 위치와 시간을 관찰하고 기록하라고 명령하여 주야일을 춘분으로 삼았다. Xi 삼촌은 남방의 두명에 살면서 태양이 어떻게 남쪽으로 이동하는지 관찰하여 여름부터 날까지 확정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생명과 종은 서양의 무지한 계곡에 살고 있으며, 일몰을 전문적으로 측정하여 추분을 확정한다. 생활과 삼촌은 은밀한 수도에 살고 북방에 살고 있으며, 태양의 방향을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동시켜 겨울부터 날까지 확정한다. 숙제를 마치고 "약 366 일은 한 주기가 될 수 있고, 나머지 날은 윤월로 풀 수 있어 춘하 가을과 겨울을 확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사계절이 확정되면 당연히 연도를 확정할 수 있다. ""
\ "역사 기록 야오 다이애나 \" 를 보면 알 수 있다: (황제 야오) "하늘을 존중하라는 명령을 받은 사람은 Xi 호, 해와 달과 별, 경찰도 백성들을 가르친다. 스승님 서중 ... 황제가 말했다: 상담! 저녁의 조화와 같이, 360 년에는 6 일이 있고, 윤월은 4 시, 성년의 나이는 ...... "이로써 티야오가 음력을 결정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섣달 그믐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하다' 는 뜻은 섣달 그믐 날이' 달이 가난하다' 라는 뜻이다. 사람은 구부를 없애고, 구년을 없애야 하는데, 내년은 새해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새것으로 가서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주진 시절은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귀신을 쫓아내며' 충군'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섣달 그믐날 전날을' 작은 엑소시즘' 이라고 불렀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년" 의 초기 개념은 농작물 성장의 주기성과 인류가 생산한 노동과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농작물의 풍작을 축하할 것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것은 명절이 될 것이다. 그래서 해는 풍작의 상징이며, 이른바 오곡이 풍성한 해다. 또 다른 전설은 옛날에' 년' 이라는 사나운 괴물이 일년 내내 깊은 바다 속에 있었지만, 신구교체가 있을 때 다시 나와서 농작물을 짓밟고, 가축을 해치고, 백성들의 원성이 자자하다는 것이다. 한번은 다시 마을로 달려가 악을 행하다가 문 앞에 걸려 있는 빨간 옷에 놀라 달아났다. 다른 곳에 이르러 불빛에 놀라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그래서 사람들은' 년' 소리, 빨강, 불의 약점을 파악했다. 매년 말, 사람들은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집 앞에 빨간불을 달고, 뜰에서 땔나무를 태우고, 식칼로 고기를 잘게 다지고, 소리를 내며, 해를 바다에 놀라게 하고, 더 이상 인축을 해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서 설을 쇠는 각종 풍습이 되었다. 섣달 그믐날, 친지들이 서로 방문하여 해를 입지 않은 것을 축하하며, 올해의 어려움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중국의 새해는 연관이라고도 불리며, 이것이 새해 인사의 기원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