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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역' 은 어떤 책인가요?

현재 의 연구 와 응용 은 깊이 와 폭 에서 모두 진보하고 있지만, <역경> 은 도대체 어떤 책 인가? 그것의 주요 기능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여전히 현안이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토론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실무에서의 성공적인 응용을 더 잘 실현할 수 있도록 이 문제에 대한 이해를 아래와 같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주역' 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전적 중 하나로 중국 문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유가는' 고전의 으뜸' 으로 간주되고 도가는' 삼현의 왕관' 으로 여겨진다. 천백 년 동안 황제부터 일반인, 학자부터 강호 사기꾼, 세속 상인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주역' 에 대해 줄곧 짙고 광범위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국가의 통치든, 국가의 흥망이든, 개인의 득실이든, 사람들은 항상' 주역' 에서 합리적인 설명을 찾기를 원한다. 수천 년의 역사 장하 속에서, 한 폭의 호연해 같은 그림을 남기고, 각종 비바람과 시련을 겪었다. 왜' 주역' 은 이렇게 강하고, 영원하며, 보편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가? 이런 문제들을 이해하려면 우선' 주역' 과 그 책을 봐야 한다. 주역' 이라는 단어는' 좌전' 장공 22 년에 최초로 기재되어 주대사가 있다. 주역' 은 진후가 보았고,' 좌전' 임 대신은 9 년이다. 강은 "죽음은' 주역' 을 따른다" 고 말했고, 원항정과 공은' 주역' 이 춘추시대 혹은 그 이전에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왜 고대인들은 이 책을' 주역' 이라고 불렀습니까? 일찍이 한당 시대에 주역' 의 주자는 두 가지 설명밖에 없다. 주립태브에 따르면 태브는 세 가지 변화의 법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연이산, 하나는 귀장, 셋은 주역이라고 한다. 그 경전은 모두 8 이고, 그 점괘는 모두 64 이다. 동한 정현이는' 이짱' 에서 하에는' 연산', 음에는' 귀장', 주에는' 주역' 이 있다고 말했다. "연산" 은 향산의 구름으로 끝이 없다. "뒤로 숨기기" 는 물건을 숨기는 곳이다. 주역' 의 저자인 이도 주포는 모든 것을 준비했다. 주역' 에서' 주' 라는 글자에 대한 정 () 의 해석은 주보 () 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으로, 계사의 변화, 육허, 한비자의' 해로' 에서 성인들이 그 신비를 보고, 그 주행 () 으로 말하는 것과 일치한다. 그래서 당대의 육덕명의 고전 해석에서 진일보한 증명을 받았다. 주, 착용의 이름도 주, 주, 북입니다. 오늘의 명작은 주박자에서 따온 것입니다. 주역' 의 이자를 다시 이야기하자,' 이 간웨이 쿤치도' 의 구름은 개명에는 4 층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오늘은 달의 칭호다. Zheng Xuan 은 말했다: 태양과 달도 쉽게 변한다. Shuo Wen 비서는 말했다: 태양과 달은 음과 양처럼 쉽습니다. 건곤은' 신통증서' 에서 일월이 쉽고 강유하며 경제적이라는 장을 썼다. 고전 석문은 <역경> 역시 유명하다고 말했는데, 전신기에서 "글자는 달에 간다" 고 말했다. 계사는 "변한 사람은 같다" 고 말했다. 코끼리, 코끼리도. 그는 또한 자연계에서 마치 지하에서 형성된 것 같고, 매달려 있는 것은 밝은 것 같고, 태양과 달밖에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이는 "쉬운" 은 코끼리와 같고, "쉬운" 은 자연상과 같고, 하늘은 해와 달보다 크기 때문에, 해와 달이 쉽고, 가사에 부합한다. 한인의' 쉬운' 단어에 대한 해석은 근거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주역' 은 사서' 춘추좌전' 에서 여러 차례 언급되었지만 당시 사람들이 적용한' 주역' 을 보면 64 괘 (부) 와 괘를 포함한다. 서한 때 한무제는 중앙집권제도를 강화하기 위해 동중슈독존유술의 건의를 채택하고 공자와 유가저작을 고전이라고 불렀고,' 주역',' 이전' 을 이경이라고 불렀다. 이후 주역, 이경, 이경의 기능이 혼합되어 주역, 이경, 이경을 포함한다. 그렇다면 정자란 무엇일까요? 중국의 경학과 유교 고전을 공부하면 첫 번째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러나 고대부터 지금까지 유교 고전에 대한 해석이 분분했다. 한 왕조의 쑤 신 (Xu Shen) 의 "Shuowen jiezi" 에 따르면, 유교 고전도 짜여져있다. 경음에 따르면, 단옥채주는 이렇게 말했다. "세로줄을 짜는 것은 경전으로, 경자 본의가 깊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통적인 견해에 따르면' 주역' 은 삼성작이다. 즉' 주역' 은 상고, 중고고, 상고 3 시대를 거쳐 복희, 왕문, 공자 삼성이 완성됐다. 사서에 따르면 태호 복희는 중국 고대의 현명한 황제였다. 그는 백왕의 우두머리로 황삼에서 1 위를 차지했다. 그의 발명과 걸출한 업적은 인류 사회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호호' 는 명쾌한 뜻이고' 너무 호호' 는 옳은 예찬이다. 그의 품성이 고상하여 일월처럼 밝다는 것을 설명하다. 복희는 6000 여 년 전에 계승에서 태어났다. 복희가 태어나자마자 신기하고 이상했다. 그는 젊고, 총명하며, 마음이 넓고, 지식이 해박하다. 자연을 정복하는 투쟁에서 그는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과시했다. 그의 많은 발명으로 그는 부족의 수장이 되었다. 복희는 울부짖는 황하를 따라 동쪽으로 유목을 하며 중원 동부로 와서 풍요로운 완구 (현재 허난성 회음현) 에 정착하여 여기에 수도를 세웠다. 주문왕은 주인의 수장으로 상길이라고 불린다. 상조 말년의 주왕은 매우 잔인하여 끊임없이 국민의 반대에 부딪혔다. 하지만 문왕의 통치하에 주가 점점 강해지면서 문왕은 민심을 얻고 상인의 위협이 되기에 충분했다. 이런 조건 하에서 상왕은 문왕을 부러워 (이 허난성 탕음현) 에 가두고 문왕은 조난을 당했다. 공자, 춘추시대 노국 (현 산둥 곡부) 사람,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유가학설의 창시자, 노국원수를 역임한 적이 있다. 주로 교육에 힘쓰는데, 역사서에 따르면 <역경> () 는 그의 만년의 창작이다. 사마천, 반고는 사서에서 공자가 늦게 쉽게, 위편삼절이라고 확신한다. 사람은 더 거룩하고 세상은 더 오래되었다' 는 말은 주역이 시대가 아니라 한 사람의 작품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준다. 주역의 기원도 점술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쉽게 완전한 점술이었다. 이학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선민의 점술 활동에서 기원한다. 높은 수준의 학술 문화의 홍수를 도출할 수 있는 것은 고전 저작인 주역 문화에 달려 있다. 그렇다면' 주역' 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고전과 10 익은 주역의 두 가지 유기적 구성 요소이다. 고대 고전의 경전 (점괘화, 점괘명 및 그에 상응하는 문자 포함) 은' 주역' 본문이고, 10 익은 각각 인감, 코끼리 인감, 내집인감, 문어인감의 상하 부분이다. 전통이학은' 주역' 의' 경' 과' 전' 이 성인들이 만든 것으로 보고, 여러 성인들이 세계에 관심을 갖고 다른 사람을 동정하는 걸작이자 뛰어난 지혜의 결정체이거나 집중적으로 드러났다고 생각한다. 그 중 고대 성인 복희가 점괘를 그렸고, 그 다음은 주문왕, 그의 점괘는 64 괘, 64 괘 아래, 각 부서는 모두 상응하는 점괘에 속한다. 주공은 부왕문의 뜻을 존중하고, 점괘를 분석하며, 각 점괘계마다 상응하는 문자를 동봉한다. 공자, 주도가 쇠퇴한 춘추난세에서 태어났고, 또 50 년 동안 <역경>, 각고의 연구, 마침내 삼성의 의를 묘사하여 10 날개를 만들었다. 상술한 성현의 저작이 이룬 <역경>, 천인과 우주의 모든 원리를 포괄하는 것은 드문 책이다. <역경> (WHO) 가 책을 쓴 후, 그것은 주나라의 점술을 담당했지만, 하층민들은 그것을 볼 기회가 없었고, 그것의 용도를 이해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그 결과, 동주가 쇠퇴하고 학술수준이 내려가고, 고대 이경도 연이어 후조와 학사층으로 유입되었다. 춘추시대 사람들은 바로 이런 조건 하에서 고대 경전을 연구하여 자신의 새로운 역학을 형성할 수 있었다. 이는' 좌전' 과' 국어' 의 관련 기록에서 알 수 있다. 좌전' 과' 국어' 는 모두 22 조다. 이 자료들은' 주역' 등 고대 전적을 바탕으로 춘추시대 사람들의 이학 사상 중 두 가지를 언급할 가치가 있음을 보여준다. 첫째, 그는 또한 초보적으로 점괘상 형성 이론을 제시했다. 예를 들어' 좌전' 장공 22 년,' 주사' 는' 주역' 과 고대 경전을 구아 사례로 삼았는데, 그중에는 건전곤지, 순봉 등 괘상이 있어 배우기 시작했다. 둘째, 점괘사와 점괘상을 설명하기 위해 사람을 쓰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은 이학의 기원이다. 이 두 점은 고대부터 현대로의 전환과 10 익 이론 체계의 탄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전국 중후기부터 도가 음양가 등 학파의 사상을' 쉬운' 으로 바꾸고, 음양의 강유로 고대 고전의 두 가지 기본 그림, 즉 음양의 강유함을 표현하고, 이때부터 양의 강유함을 표현하고 음양의 강유함을 표현하며, 음양의 강유함을 표현하여 다른 회화 조합을 형성하였다. 이로써 음양학설은 이미' 쉬운' 근본 이론의 정수가 되었다. 장자',' 천하편',' 이편' 등 유명한 논문이 바로 이런 맥락에서 도를 음양으로 삼는 것이다. 음양학설은 천지인의 시스템 우주관을 관통하는 깊은 이론 기준선이다. 주역 이론의 시야가 크게 넓어졌고, 그 이론 자체도 넓고 심오하게 변했다. 그 이후로 주역 연구는 인간과 자연 사이의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고, 사람과 자연 사이의 우주 법칙을 조사하는 높은 수준의 지식 대열에 들어섰다. 이를 기점으로, 행운수 같은 이학이 본격적으로 형성되어, 그 유래가 길었던 것처럼 형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인류의 영원한 학파로 배우는 것은 인류의 운명과 관련이 있다. 현대 인류는 그녀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인류가 각성하고 있음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