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점술을 시작할 때는 어떤 현상을 보더라도 점술을 시작해야 합니다. 점술을 찾지 말고 만져야 한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보지 못한다면, 시간부터 시작하자. 대부분의 경우 시간부터 시작하는 것이 옳다. 점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요 갈등을 파악하고 눈앞에서 번쩍이는 돌연변이 현상을 포착하며 주변 환경의 변화에 항상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언제만, 무슨 물건이냐' 는 말은 특정 시간과 조건 하에서 구체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을 의미하므로 점치는 것을 망설이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고 냉정해야 한다. 당시 일어난 일은 점술이 무엇인지. 자신이 잘 아는 것을 찾지 말고, 이미 발생한 돌연변이를 무시하면 교조주의를 범하게 되고, 그 결과는 진실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사물을 판단할 때, 주체와 대상을 구분하고, 주체로 옮기고, 점을 손님으로 삼아야 한다. 우리를 위해, 서로를 위해. 주, 상호, 변덕의 합은 주로 계산한다. 대사님, 상호 변화와 변화는 점괘를 더하여 계산한 것입니다. 주인은 우리를 계산하고, 손님은 상대방의 것을 계산한다. 외부 가십수로 얻은 주체는 거시수로, 내부 가십수로 얻은 주체는 미시수로 계산된다. 더 많은 승리, 더 지속적인 이익. 소극적이고 속전속결이다.
4, 오행의 성쇠를 파악하고, 성상은 그램을 해로울 수 없고, 쇠퇴상은 좋지 않다. 많은 사람들은' 매화 이경' 으로 사물을 판단할 때 비흥, 생체, 몸의 점술을 보면 길조로 판단한다. 점술이 그램이나 몸을 사용하는 것을 보면 흉괘로 깨진다. (조지 버나드 쇼, 점명언) 성쇠의 작용은 거의 고려되지 않기 때문에 판단에서 자주 실수를 한다. 오행은 사물의 한 현상을 나타내고, 성쇠는 이런 현상의 상태를 나타낸다. 그래서 사계절의 번화함은 사물의 성패를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사계절 썰물의 법칙이 없으면 길흉의 측정이 없고, 점을 깨는 것도 음양 변화의 자연원리에 맞지 않는다. 음양 변화의 자연원리에 어긋나면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다.
5. 점괘의 과거형과 현재식을 구분하고, 어떤 점이 과거를 대표하고, 어떤 점이 현재를 대표하고, 어떤 점이 미래를 대표하는지 구분해야 한다. 예측은 기간을 구분해야 한다. 운만 좋고 나쁨만 알고 언제 일어났는지 모르는 것은 소용이 없다. 구분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체괘와 구괘의 구조를 통해 구괘의 현재와 과거를 판단한다. 주괘든 변괘든, 신괘는 점괘로 달 근처의 현재를 만들 때 시사를 나타낸다. 주점점의 신체점술과 미래 달을 점치는 과거식은 과거를 나타낸다. 주점괘의 점괘는 월루 근처에 있고, 점괘를 고치는 점괘는 월루 근처에 있지 않으므로 점괘를 바꿀 때 미래의 뜻이다. 주브와 변부가 달 근처에 없다면 주브는 과거를 나타내고, 변브는 미래나 둘 다 현재를 나타낸다.
6. 주브는 한 가지 일의 시작 단계를 예고하고, 마음의 변화는 한 가지 일의 끝 단계를 예고한다. 이 개념은 앞의 과거와 현재를 결합하여 판단해야 한다. 주보가 좋지만 변심이 좋지 않다면, 이 일은 주브 시즌 동안 실현될 수 있지만, 이 시간이 지나면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2004 년 2 월 17 일 측량사는' 바람이 점점 성산' (은왕위 음일) 의 점괘를 받았고, 점괘 변신은 모두 쇠퇴하고, 불길하고, 주괘는 계절에, 주괘는 지금, 상서로운 것이다. 그럼 아무것도 할 수 없어, 사람들이 곧 돌아올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전더미점 수뢰툰 점술은 물방계 점술로 바뀌었고, 주점용생명체, 진목은 현재 근월로 만들어졌다. 마음을 바꾸고 점술을 쓰다. 주괘로 기한을 어기면 된다. 주괘가 지시한 시간이 이미 지났다면 환전하지 않을 것이다. 마음이 바뀌어도 미래가 왕성하지 않기 때문이다. 주복의 점술이 계절을 맞아 마음이 변하는 점술이 출소한다면, 당시 이 일이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브는 잠시 출소, 제때, 즉, 계산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제때, 월중에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때문이다.
7. 만약 당신이 범인에게 화를 내지만 피차 사이에 살아 있는 점술이 있다면 점술이 살아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지금은 할 수 없지만 생체점술의 계절이 되면 성공할 희망이 있다. 만약 괘가 출소한다면, 활괘가 없다면, 현재와 장래에 모두 성공할 희망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실 점치는 것은 한 사람의 운이다. 행운은 행운을 대표하고, 출옥은 불운을 대표한다. 한 사람의 운이 다 떨어지면 운이 나쁘다는 뜻이다.
8. 점을 평가하려면 실사구시를 해야지, 현실에서 벗어나 점을 분석해서는 안 된다. 피측자의 대략적인 생활환경이나 피측물의 대략적인 범위를 모르면 함부로 대응하는 것은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예측할 일이 장기적인지 단기적인지, 성공하기로 결심했는지 여부는 점술의 정확성에 매우 중요하다. 만약 괘상이 단기간에만 흥성한다면, 단기적인 일에 유리하고, 장기적인 일에 반드시 유리한 것은 아니다. 만약 점괘가 오랫동안 만발했지만 그날 점괘 순서가 틀렸다면, 그날 네가 하고 싶은 일은 실현되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사물을 판단할 때 너무 많이 알 필요가 없다. 아는 것이 너무 많으면 방해를 받아 객관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없다. 그러나 상황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은 안 된다. 대략적인 범위 없이는 판단의 기준이 없다.
9. 마감일이 다가오니 가까운 시일 내에 현금화할 수 있는 시간을 고려한 다음 더 먼 시간을 고려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예측자들은 더 멀리 바라보는 것에 익숙하고, 최근의 형세의 변화는 무시하는 것에 익숙하다. 사실, 어떤 점괘의 출산 예정일은 오행의 자연 법칙에 따라 이행된다. 오행의 가스는 천간지지의 법칙에 따라 순환하므로, 너는 점괘 중 오행의 성쇠 상태에 따라 기간을 중지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안심할 수 있다. 출산 예정일은 몸의 오행 또는 체내가 왕성한 시간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가장 최근의 왕성한 시기를 먼저 고려한 다음 머나먼 성취를 고려해야 한다. 한 달은 한 달도 없고, 어느 날은 하루도 없다. 그러나 구체적인 문제도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하고, 모든 것이 현실적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