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나침반 층층이 상세하다
1 층은 천지, 태극, 또는 천위디입니다. 바늘은 중간에 있고, 빨간 머리는 남쪽을 가리키고, 검은 머리는 북쪽을 가리킨다. 풍수 씨는 태극이 만물을 개조하고, 하나는 태극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두 악기 (음과 양, 건곤); 셋째, 삼재 (일; 땅, 사람); 넷째, 사상 (동, 남, 서, 북);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여섯째 리우 지아 (지아, 쉬쟈, 쉔 지아, 우 지아, 첸 지아, 좋은 소식); 일곱 가지 정책 (일, 월, 별 다섯 개); 팔괘 (건조, 쿤, 공, 견권, 참, 꼰, 교환, 리); 9 대 9 대행성 (문, 깨진, 싸구려; 루, 거 대 한, 우, 바이, 욕심, 보조); 나숙에게 10 은 9 더하기 1 이다. 풍수 선생도 규칙의 수립, 권력의 경중, 방진의 형성은 반드시 금침과 천지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침반에는 천지가 없고, 자오가 정해지지 않고, 음양은 떠나지 않고, 팔괘 구궁은 갈라놓을 수 없고, 용맥은 공연히 녹음된다. 금침은 양으로 움직이고, 정적은 음이다. 경락은 2 상, 2 의는 4 상, 4 상은 4 차원, 즉 가십, 팔괘는 방향을 정하기 때문에 천도는 자연스럽고, 지하도는 평평하며, 인간성은 성립된다.
2 층은 가십이다. 선천적인 가십이나 후천적인 가십을 위해서요. 팔괘에는 사음과 사양이 있고, 각각 방위가 있다. 선천적인 가십과 후천적인 가십 방향이 다르다. 모레의 가십도 나숙과 결합해서 내용이 복잡하다. 대지를 대면할 때, 지렁이는 진의 방향에 서지 않고, 곤룡은 털의 방향에 서지 않고, 진룡은 신의 방향에 서지 않고, 순룡은 유유의 방향에 서지 않고, 오후의 방향에 서지 않고, 역룡은 스의 방향에 서지 않고, 건룡은 인향에 서지 않고, 그는 용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3 층은 9 대행성이다. 고대에는 9 대행성 () 에 대해 서로 다른 설이 있었는데, 사방과 오성 () 혹은 북두칠성 () 과 보조 () 중 하나였다. \ "풍수학 \" 에서, 9 성은 욕심이 크다, 무술은 보보 (죽음이나 온도) 를 깨뜨렸다. 이십사산 방위오행과 맞물려 근병늑대 탐목, 순심집문도, 건갑록존도, 곤일보조죽목, 거북이금, 대정 사병오금, 문곡수, 정경을 형성했다.
4 층의 별. 황제, 분뇨, 천귀, 선인, 소위, 전한, 천관, 천전, 천지, 남극, 천마, 치우, 천평초, 태을, 태강, 천관, 전명, 천원, 몽태안 천과 귀신은 천규, 천원은 양기, 천한은 윤광이다. 날이 바로 하늘이고, 천극은 북극성이고, 천한은 은하수이다. 《사기》의 몽티와 천한? 공식 서적. 풍수 선생은 하늘이 길흉의 징조처럼 걸려 있고, 자연의 코끼리처럼 보이며, 땅에서 형성되어 24 산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스타는 아름다움과 악이 있기 때문에 좋고 나쁘다. 이 네 스타 중 위자, 소위, 석천, 대위가 가장 비싼 네 명이다. 소수의 깨진 별을 제외하고, 세 사람 모두 수도를 건설한 경험이 있다. 무릇 별이 지혈을 비추고, 금목물불토조합국이 길하고, 아웃은 불길하다.
5 층 24 개. 이것은 내부 접시로, 정침이라고도 한다. 24 방위는 8 일 간, 12 지, 건곤훈으로 구성되어 있다. 왜 우리는 24 번 도로를 타야 합니까? 풍수 선생은 이것이 천지의 숫자라고 생각한다. 20 일에는 5 대 1 이 있고, 지방에는 30 대 6 이 있는데, 모두 24 이다. 이 숫자는 날씨 24 절기, 지하 24 산이어야 한다. 24 개 방위의 배열은 북이 건과의 계왕, 동북은 건과의 추인, 동쪽은 건과의 갑묘을, 동남은 건과의 선사, 남쪽은 건과의 병오, 남서쪽은 건과의 경, 서북은 건해이다. 24 의 목적은 산의 방향을 정하고 물의 방향을 분별하는 것이다. 접시지수가 절기를 가리킬 때 분노는 바로 상응하는 쪽에 있다. 양의 바늘이 가리키는 방향은 자기극의 자오선이다. 그것은 지구의 방위를 반영하므로 영토라고도 한다.
6 층 24 절기. 24 절기 중 입춘은 날씨가 추울 때 못생기게 변해 금목의 불, 물, 흙을 추진하며, 음소양으로 태양을 고찰한다.
7 층에 산을 입다. 육십갑자 플러스 팔건사차원 * * * 일흔두, 그 나도산은 일흔두 번의 회와 맞먹는다. 72 마리의 용은 24 개 아래에 분포되어 있고, 각 용은 3 개, 12 개는 6 갑이다. 이 산을 건너면 너는 그것을 통과할 수 있다. 선행과 결과를 분명히 해야 좋고 나쁨을 구분할 수 있다. 소위 renshan, 오직 guihai, 갑자 양쪽에 앉을 수 있습니다; Zishan 은 C 와 G 의 양쪽에 앉을 수 있습니다. 8 차원은이 공백에서 치열합니다.
금을 8 층으로 나누다. 진짜 24 산 아래, 산당 5 명, 즉 120, 거북이를 피하기 위해, 이를 분금이라고 한다.
9 층, 중간 판, 또는 중간 침판, 24 명입니다. 풍수학 선생은 먼저 천지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뒤에 사람이 있기 때문에 노인은 천지판 안에 살고, 자오선은 내판의 임자와 병오 사이에 정렬된다. 24 산 방향으로 오른쪽으로 반격을 엇갈리게 하여 북극 자오선에 속한다. 풍수 선생은 이를 상관천행진과 퇴각, 하관산하점이라고 부른다.
10 층과 8 층은 약간 엇갈린다.
11 층은 60 마리의 용에 의해 관통되었다. 풍수 선생은 먼지를 날리는 것이 싸움과 같고, 공기가 밖으로 나온다고 생각한다. 5 공압이 땅에 닿으면 만물이 발생한다. 토지는 길조가 되고 흙은 그에 따라 올라간다. 공기가 지면에 스며들 때, 두터운 하늘이 하늘을 찌르고, 싱겁고 평평하며, 맑고 탁하다. 그리고 흉악하다. 다이얼을 돌리면 60 룡에 대해 다른 해석이 있다. 산 후, 귀머거리, 벙어리; 만약 네가 C 를 얻었다면, 너는 매우 부유하고, 매우 부유하고, 이런 식으로 할 것이다.
12 층 공식. 육십룡에 맞춰 길흉을 설명하는데, 예를 들면 "갑자의 가스는 7, 3, 3 이다. 작은 실수다. 가자는 산으로 달려가 온몸이 누렇게 부어올라 미쳤다. 만약 그녀가 물에 관 속에 진흙이 있는 것을 보았다면, 그녀의 혀는 여러 해 동안 못생기지 않았을 것이다. "
13 층 12 회. 성현들은 일요일을 12 회로 나누어 태양, 달, 별 다섯 개짜리 운동과 절기를 관찰했다. 열두 번은 별상, 호다, 석목, 길성, 서안비, 나루, 대들보, 석신, 메추라기 머리, 메추라기 12 사단 14 층으로 크게 결정된다. 선현들은 천상과 지상의 일부 장소를 상응한다. 이것이 분할선의 개념이다. 풍수 선생은 잘 먹고 자신의 위치를 잘 추측해야 행운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주택과 풍수 해체는 너의 교통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된다.
15 층 외판 바느질 바늘. 외판의 경선은 내판의 경선과 한낮의 경선 사이에 있기 때문에 바느질이라고 한다. 일부 풍수 선생은 바느질 바늘 사용을 주장하는데, 바느질 바늘이 정규바늘보다 더 정확하다고 생각하여, 그로부터 오는 물을 없애고 범인의 왕성면을 분별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모자이크는 책상 위의 그림자가 한낮임을 가리킨다. 그것이 측정한 남북방향은 태양의 빛깔이기 때문에 판단 1 호라고도 불린다
16 층은 8 층과 마찬가지로 약간 엇갈린다.
17 층과 11 층은 약간 엇갈린다.
18 층에는 5 개의 요소가 있습니다.
일요일 밤 19 층에 있습니다. 선현은 28 숙을 천측기초로 하고, 28 숙은 뿔, 뿔, 방, 꼬리, 쓰레받기로 한다. 싸움, 소, 여자, 허구, 위험, 방, 벽; 퀘벡, 건물, 위, 앙, 마비, 군웅, 신; 음, 유령, 버드 나무, 별, 장, 날개, 새. 그것들은 일정한 도수로 나침반에 분포되어 있고 둘레는 * * * 365 도이다.
오행팔괘의 의미
가십은 음양 오행 가십학설로 나뉜다. -응? 오행? 구체적으로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오행? 학설은 오늘날의 수학, 물리학, 화학과 마찬가지로 줄곧 중국 고대 성현들이 각종 연구에 종사하는 도구와 방법으로 도가, 의사, 군사가, 유교, 사학자, 성현, 수학자가 모두 장악해야 하는가? 오행? 。 가십은 음양오행의 연속이거나 만물이 모두 가십으로 나뉜다. 가십은 건조, 보기, 뿌리, 참, 훈제, 이성, 곤, 환전이다. 가십은 일반적으로 방위, 점술, 풍수 등의 학과에 쓰인다.
가십은 중국 고대의 상징 세트이다. 팔각형은 각각 양과 음을 나타내는 세 가지 기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가십이라고 한다.
이른바 오행, 즉 금, 나무, 물, 불, 흙은 모두 점괘와 같은 전통 기호이니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 마라. 소위? 킴. 이것은 금이 아니다. 물? 이것은 컵으로 물을 마시는 것과는 다르다. 그것을 오행 혹은 다섯 가지 물질로 생각하지 마라.
오행팔괘 중의 각 점괘는 모두 어떤 것을 대표하고 있다. 그림의 기호는 시계 방향으로 쿤 (육지를 나타냄), 참 (번개를 나타냄), 리 (불을 나타냄), 대 (늪을 나타냄), 건조 (하늘을 나타냄), 바람 (바람을 나타냄), 칸 (물을 나타냄), 입니다 팔괘가 서로 어우러져 육십사괘를 얻어 각종 자연현상과 인사현상을 상징한다. 위의 이름은' 곤박' 이고, 아래는' 칸박' 인가요? 지하에 물이 있는데 점치는 건가요? , 위의 점술이라면, 아래는 점술이다. 바닥에 물이 있습니까? 이것은 점술이라고 합니다
오행팔괘를 보는 법
가십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선천적인 가십이다: 간난쿤북, 동칸시, 동남서남, 동북 서북, 천지음양에 해당한다. 선천적인 가십수는 간남 1 쌍 2 부터 3 부터 4 까지, 5 칸 6 개 7 곤 8 이다. 두 번째는 후천문왕 가십이다. 지진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은 남칸에서, 남서쪽은 곤에서, 동북에서 서북까지.
오행팔괘는 어떻게 놓나요?
가십이 뭐예요? 선천적? ,? 모레? 전반적으로 선천적인 가십의 그림은 몸이고, 모레 가십을 사용한다. 천간, 지지, 오행생크와 같은 것은 모두 다음과 같은 가십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선천적인 가십은 복희팔괘라고도 불리며, 건곤으로 천지를 대표하여 중축 경락을 형성한다. 영거리를 물과 불의 분계선으로 하여 가로위도로 삼다. 두 점괘에 비해 음양은 반대로 잘못된 점괘가 되었다. 모레 팔괘, 일명 왕문팔괘는 지동도의 출발점으로 정동 순위를 매긴다. 시계 방향 순서는 쿤괘, 동남이다. 이부, 정남; 쿤괘, 남서; 역괘, 정서; 간괘, 북서; 칸과, 진북 동북의 뿌리 멜론. 절기의 상징으로 지진은 춘분, 순은 장하, 한여름, 곤은 입추, 추분, 건조는 입동, 입동, 고공은 입춘이다.
풍수 나침반 분류 상세 설명
양공 나침반
풍수 창시자 양공은 완전한 풍수 이론을 창설했을 뿐만 아니라 풍수의 도구 나침반을 합리적으로 개조했다.
스물 네 개의 산판은 양공이 창조한 것이다. 양공 이전에는 완전한 24 산 판이 없었고, 팔괘판과 12 개밖에 없었다. 한대의 나침반에도' 팔괘',' 지지',' 천지' 라는 표시가 있지만, 도수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천간, 팔괘, 12 지지를 3 층으로 나누어 도수가 다르다. 양공은 그것을 다시 배열하고, 팔괘와 천간지지를 평면에 완전히 분배하는 것은 획기적인 창조이다.
24 산 아스트롤라베, 즉 72 용 접시는 양공이 만년에 창작한 것이다. 장기간의 탐구 실천을 통해 양공은 음양오행이 일반적으로 사방팔방에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팔괘오행 속성에 따라 음양오행 분포를 나누는 것은 실제 상황과 일치하지 않는다. 음양과 롱레그롱을 쓰는 것은 너무 거칠다. 반복적인 연구를 통해, 그것을? 거꾸로? "녹낭오어" 의 오행? 거꾸로 매달려, 스물 네 산 보석 이있다; 거꾸로 스물 네 산에 불구덩이가 있어요? 무슨 소리야? 거꾸로? 72 룡의 오행을 가리킨다.
한나라 나침반
천판도 양공이 창조한 것이다. 양공은 풍수 실천에서 장소를 이용해 물을 받는 것이 큰 실수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최초의 천국 왼손, 터널 오른손의 원칙에 따르면,
리처드, 모래를 없애고 물을 받아들이는 판단쌍산을 만들었다. 나침반에는 천반만 쌍산이고, 다른 접시에는 쌍산이 없다. 고대인들은 용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은 천제, 양이라고 생각했다. 물은 지하에서 흐르고, 지계에 속하며, 음이다. 천지 상대적 운동으로 인한 변위 효과로 물을 받는 천판이 오른쪽으로 이동하므로 양공이 오른쪽으로 7.5 회전했습니까? 。
쌍산 오행 삼합오합, 같은 천궁, 같은 추궁, 같은 건음궁, 자모궁, 같은 이진궁, 견권, 사궁, 병오궁, 동정, 신궁, 동경유궁, 신해궁. 쌍산은 이 지역의 12 개 지점 바로 중간에 위치해 있다. 십이지지는 왕성묘에 따라 세 그룹으로 조직되어 있는데, 각각 신자첸 삼하수국, 윤오삼하화국, 사우추삼하금국, 해모삼하목국이다. 진욱구는 물, 불, 금, 나무의 묘일 뿐만 아니라 용수 음양이 만나는 중요한 장소로 4 대 물입구라고 불린다.
그래서, 사이트, 천판, 72 용 접시의 조합은 속칭? 한나라 나침반? 。
이후 송대에서는 라이브옷이 28 박과 오성까지 내놓았고, 모래를 제거하기 위한 인쟁반을 추가했다. 인판 24 산은 유적지 24 산을 기준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7.5 도 회전했다. 이름이 뭐예요? 풍수 나침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