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살 때 주가 참석한 진사 시험. 강서남강, 푸젠장주, 저장동 총독 등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청관으로서 서원의 건설을 촉진시켰다. 환의 서비스 강의 제도를 추앙하여 강의하다. 만년에 청원에서 당에 의해 금지되어' 위선학 지도자' 로 등재되었다. 청원 6 년 (1200) 사망, 향년 7 1 세. 이후 후호는 혜국공, 후호는' 문' 이라 주문공이라고 불린다.
주 () 는 학생, 이정 () 의 제자, 이정 () 과 함께 학파로 불린다. 그는 공자의 친전을 거치지 않고 공묘를 숭배하는 것을 좋아하는 유일한 사람으로 대성전 12 철이다. 주씨는 이학의 집대성자, 푸젠학의 대표인물로 후세 부처에 의해 주라고 불린다. 그의 이학의 영향은 매우 커서 원명청 공식 철학이 되었다.
주요 업적: 신유학.
이학은 일명 도가 () 라고도 하는데, 유교 고전의 의미를 연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학설, 즉 이른바 의학이다. 송대에서는 주씨의 학술조예가 가장 깊고 영향이 가장 크다.
그는 선인의 사상, 특히 송대 이학을 총결하여 방대한 이학 체계를 세워 송대 이학의 대표작이 되었다. 그의 업적은 후세에 칭송되고, 사상은 관학으로 추앙되고, 그 자신은 공자와 성인으로 거론되어' 주자' 라고 불린다.
주필' 이경본의', 하로와 선천적인 코끼리, 제자 채부자와 아들 (채, 채심) 이' 이경개우' 를 집필하고, 신석하로와 선천적인 설로 후세에 의해 주씨의 하로의 선천적인 사상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다.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에서, 그것은 줄곧 봉건 통치 계급의 공식 철학으로 봉건 사회의 이데올로기가 더욱 완비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원청 2 년 (13 13
명홍무 2 년 (1369), 주 등은 과거시험에서' 종전' 으로 전해졌다. 설주는 봉건 사회의 통치 질서를 공고히 하는 정신적 지주가 되었다. 그것은' 삼강오상' 을 강화하여, 나중에 봉건 사회의 변혁에 어느 정도 장애가 되었다. 주학설은 명대 왕양명 심리학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왕양명의 지행합은 주철학을 바탕으로 한 돌파구이다.
바이두 백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