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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타 쇼코 독서 노트 600

어린 시절은 짧고 아름다운 시간이며, 모든 사람은 기억하고 소중히 여길 가치가 있다. 나에게 어린 시절은 나의 가장 소중한 소장품이다. 하지만 마스터 골키의 어린 시절은 정말' 숨막히는 세상, 비참한 어린 시절' 이었다. 어린 시절은 그에게 비극적인 경험과 깊은 기억이 되어야 한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깊은 감명을 받았다. 우선, 골키의 어린 시절을 비교해 볼 때, 나는 작가의 어린 시절의 비참한 처지를 깊이 느꼈다. 나는 행운과 행복을 느꼈다! 집에서는 부모가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을 돌보고, 당신을 보호합니다. 학교에서는 선생님의 지도, 동창의 동반이 있어서 정말 걱정이 없다고 할 수 있다. 골키는요? 우리와는 정반대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환경은 한 사람을 만들 수도 있고, 한 사람을 파괴할 수도 있다" 고 말한다. 바로 이런 환경이 골키를 만들고 골키를 만들었다. 이런 사악하고 더러운 사회에서, 그의 광명박애의 마음은 흔들리지 않고 오염되지도 않고 오히려 점점 더 개방적이고 밝아졌다. 어쩌면 이것이 그의 성공의 비결일지도 모른다! 이 책은 우리에게 강하고, 용감하고, 성실하고,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우리에게 미래를 파악하라고 말한다! 모든 사람의 마음은 폭력과 냉막 들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자신을 방종하고, 마취하며, 가난과 질병의 고통을 잊으려고 노력한다. 그 어두운 날들은 정말 힘들었다. 너는 책의 그 말을 기억하니? 손룡과 달, 슬픔은 그 명절이고, 불은 그 흥청거림이고, 상처는 아무것도 없는 얼굴에 장식되어 있다. 나는 이것이 어린 시절의 생활에 가장 좋은 해석이라고 생각한다.

문단 발췌: 지금 이 순간, 나는 특히 순수하고 엉뚱한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이 생각들은 거미줄처럼 섬세하고 투명하여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다. 그들은 종종 갑자기 폭발하고, 유성처럼 즉시 사라지고, 당신의 마음속에 알 수 없는 슬픔을 남기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렇게 하면 때때로 너를 위로할 수도 있고, 너를 불안하게 할 수도 있다. 이때 당신의 생물은 끓어오르면서 점차 일생의 모양을 형성하고, 그래서 당신의 마음의 얼굴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낙타 쇼코" 느낌

라오서-위대한 인민예술가, 후세 사람들이 영원히 우러러보는 문학대사, 영원한 풍비. 그는 일생 동안 소설' 이혼',' 장씨의 철학' 과 같은 많은 고전 작품을 창작했다. 연극' 용수구',' 찻집',' 봄꽃 가을과'; 단편 소설집' 기차집',' 벚꽃집' 등. 하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낙타 샹즈' 입니다.

소설' 낙타샹즈' 는 1920 년대 말 베이징 시민생활을 배경으로, 황포차부 샹즈의 파란만장한 인생 경험을 주요 줄거리로 삼아 낡은 중국의 어둠을 깊이 폭로하고 노동인민에 대한 통치계급의 깊은 동정을 고소했다. 샹즈는 1930 년대 베이징의 젊은 마부였다. 그는 착하고 정직하다. 그의 이상은 운전하고 자신의 차를 소유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검소하게 먹고 일찍 일어나 어둠을 탐했다. 3 년 후, 그는 마침내 소원을 이루었지만, 항일전쟁 시기였다. 북평은 혼란스러웠고, 샹즈는 어리둥절하게 날품팔이로 끌려갔고, 더욱 고통스러웠던 것은 그가 기탁한 차도 빼앗겼다는 것이다. 갖은 고생 끝에 도망쳐 나와' 인과 공장' 으로 돌아가 계속 수레를 끌다. 하지만 고통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공장 주인 유사의 딸 호녀가 샹즈를 보고 그를 유혹했다. 샹즈가 속아서 어쩔 수 없이 호랑이 계집애와 시집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호랑이 계집애가 난산으로 죽었다.

그 이후로 샹즈는 타락했고, 이전의 선량함과 정직함도 사라졌다. 그는 누구도 싫어한다. 그는 더 이상 차를 당기지 않고 먹고 마시고 노름하는 악습에 물들었다. 그는 돈을 위해 친구를 팔아서 완전히 워커가 될 수 있다.

샹즈의 비극은 그가 처한 사회생활 환경의 산물이다. 소설은 그 어두운 사회의 생활 모습을 진실하게 보여 주며 군벌, 특무, 자동차 공장 주인의 추악한 몰골을 보여 주었다. 그들의 핍박이 아니었다면 샹즈는 희망에서 타락으로 변하지 않았을 것이다. 부지런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있던 사람이 결국 사회 쓰레기가 된 것은 슬픈 인생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아마도 이것이 현실, 잔혹함, 슬픔, 어쩔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상과 현실은 항상 모순으로 가득 차 있고, 종종 조화될 수 없지만, 동시에 존재한다. 사회는 현실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이상 때문에 변하지 않을 것이고, 완벽하지도 않을 것이다. 나는 샹즈, 낙타 한 마리를 불쌍히 여긴다. 나는 매우 유감스럽고 어쩔 수 없지만, 그를 존경한다. 나는 그의 이전의 힘과 그의 진보에 감탄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이기지 못하고 사회를 이기지 못하고 결국 패배했다.

이것은 단지 소설이지만 인간성의 나약함을 반영한다. 결국 평생을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지만, 우리는 추구하는 과정에서 점차 변화할 수 있다.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우리는 모두 알지 못하지만, 우리는 오늘을 파악할 수 있다!

상하 5 천년에 대한 생각

--황제의 문장 열기

오늘 우리는 각 조대의 개국 황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먼저 한고조 유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유방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원래 민간인이었지만, 현령소호 () 의 도움으로 관장이 되었다. 일단, 그는 고역을 위해 죄수들을 호송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도중에 유방은 용감하게 모든 포로를 석방했는데, 그중 십여 명이 그의 곁에 남아 있었다. 갑자기 하얀 아나콘다 한 마리가 나타났는데, 그는 그의 칼로 그것을 두 부분으로 썰어 봉기를 위해 하늘을 향해 제물을 바쳤다. 그가 시내에 들어간 후, 백성들과 약법 3 장: 살인평생, 상처범죄, 절도를 엄벌한다. 이때 항우가 이끄는 또 다른 군대는 함양 옆에 있는 홍문으로 가서 밥을 사 달라고 했다. 기회를 틈타 유방을 죽이고 싶었다. 진평과 번쾌의 도움으로 유방은 운 좋게 도망쳤다. 마지막으로 항우는 사면초가의 곤경에서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 유방이 황제를 불렀다.

게다가 당태종 이세민: 어려서부터 병법을 잘 읽었는데, 중년에 양디가 돌궐에서 물러나는 것을 돕기 위해 2 천 병마를 사용했는데, 여야에서 명성이 자자했다. 나중에 그의 아버지 이연 태원 봉기는 수나라에 반항했고, 수십 명의 반군이 이때 장안을 에워쌌고, 양디 황제는 내란 중에 죽임을 당했다. 이와 함께 이연의 반군은 먼저 성을 공략하여 고도 장안을 점령했다. 그리고 이세민 씨. 위지경덕, 서시지 (리스치), 진경, 나성, 진물금 등 유명 스타를 접수했다. 중원을 통일한 후 형 이씨와 동생 이원길은 줄곧 그와 그의 부하를 해치려고 했다. 마침내 중독이 완쾌된 이세민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모든 장병들을 소집하여 반격 계획을 상의했다. 다음 날, 리와 이원길은 현무문에 들어가자마자 그에게 가로막혔고, 리와 이원길은 활을 한 장 뽑았다. 그러나 화살이 쏘기도 전에 위지경덕과 정예 철기 70 명이 죽었다. 여야를 놀라게 한' 현무문 사건' 이다. 나중에 이연은 자신의 영향으로 이세민에게 자리를 양보했다.

송태종 조광윤은 어린 시절부터 검과 총을 즐겨 놀았다고 덧붙였다. 스물세 살 때, 그는 점술을 했다. 군대에 가는 것이 불길한지, 현령이 되는 것이 불길한지, 현사가 되는 것이 불길한지, 재상이 되는 것이 불길하지 않은지 점술을 했다. 이때, 분노를 억제할 수 없는 조윤은 마지막 추측을 했다: 황제가 운이 좋은지 아닌지! 이때 그는 기뻐서 당시 곽웨이의 매우 강력한 봉기군에 의지하여 작은 두목이 되기로 결정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무예가 뛰어난 장군으로 승진되었다. 나중에 봉기군이 해체되어 그는 진교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10 년도 안 되어 그는 중원을 통일했다.

샘물의 별에 대한 생각

이것은 내가 완전히 읽은 최초의 현대시이자 빙심의 작품을 처음 읽은 것이다. 이 감동적인 명작' 성간 춘수' 는 내가 처음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 본 후, 나는 갑자기 전에 없던 느낌이 들었다.

이 문장 은 중국 유명 작가 빙심 이 쓴 것 으로, 그 의 이름 은 어릴 때부터 들어 본 적이 있다. 어렸을 때 가족들은 매일 빙심 할머니의 이야기를 해 주었지만, 나는 줄곧 그녀의 작품을 볼 기회가 없었다. 그때 나는 고시가 무엇인지, 현대시의 격율과 고시의 리듬이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없었다. 한번은 우연히' 춘수별' 이라는 문장 를 보고 현대시가 고시보다 더 생동적이고, 더 낭랑하고, 더 높은 정취를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느새 나는 현대시를 사랑하게 되었다. 믿지 않으면' 춘수별' 이라는 문장 내 말 좀 들어봐!

먼저 이 말을 살펴보겠습니다. 별들이 반짝이고 있습니다. 진한 파란색 하늘에서 어떻게 그들의 대화를 들을 수 있을까요?

침묵 속에서 황혼에 그들은 상대방을 깊이 찬양하고 있다. 몇 글자밖에 안 되지만 아름답고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한 폭의 그림을 그렸다. 그리고 작가의 상상력은 너무나도 신기하고 기묘해서, 추운 밤 하늘에 감정이 없는 별들은 여전히 서로 찬양할 수 있다. 작가는' 인간사랑' 에 대한 자신의 추구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렇게 짧은 시를 보면 이렇게 위대한 정신을 드러낼 수 있다. 나는 빙심 할머니가 글을 쓸 때 매우 신경을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이 단어들을 다시 보세요.

엄마! 하늘에는 비바람이 오고, 새는 둥지에 숨었다.

내 마음속의 폭풍이 곧 닥칠 것이니, 나는 너의 품에 숨을 수밖에 없다. 몇 마디 말로 가장 고상하고 사심이 없는 모성애를 칭찬했다. 그녀는 모성애를 열정적으로 찬양했다. 나는 어머니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표했다. 연상 전체가 자연스러워서 읽기에 완곡하고 부드럽다.

"춘수" 중 한 구절이 나를 오래도록 잊을 수 없게 했다. 봄은 초록빛 잔디밭에서 청년에게' 내 빛이 너에게 있어, 추운 환경에서 너의 살아있는 개성을 만들어라!' 라고 말했다. 시인은 의인화된 수법으로 혁명 승리의 서광이 이미 도래했으니, 사람들은 미래의 아름다운 생활을 열정적으로 맞이하고 자신의 휘황찬란한 인생을 창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인 혁명 낙관주의와 열정의 묘사이기도 하다.

결론적으로, 빙심 할머니의 시는 광대한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이며 잊혀진 강둑에 흩어져 있는 작은 꽃으로, 영원히 가슴 벅찬 향기를 풍기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품' 별의 샘물' 은 나에게 멋진 휘파람을 주었다. 그녀는 나에게 인간의 사랑에 대한 추구, 모성애의 위대함, 그리고 삶에 대해 낙관적으로 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들은 나의 위대한 정신과 착함을 감동시켰다.

로빈슨 표류기에 대한 고찰

돌이켜보면, 내가' 로빈슨 표류기' 를 두 번째로 읽었지만, 이번에는 이 책에 대해 더 깊이 이해했다.

로빈슨 표류기' 를 다시 한 번 읽어봐야 인생의 길에서 어려움에 부딪히면 한숨을 쉴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용감하게 어려움에 직면해야 하고,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낙관적이어야 한다. 나는 모든 것을 그렇게 절대적으로 보아서는 안 된다. 나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로빈슨처럼, 나는 무인도에 갇혀 있지만, 나는 정말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지 않고, 운명을 한탄하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과 두 손을 최대한 활용하고, 거처를 짓고, 식량을 재배하고, 가축을 길들이고, 그릇을 만들고, 옷을 만들고, 무인도를 질서 정연한 섬으로 개조한다. 야인을 발견했을 때 처음에는 조급해했지만 결국 자신의 용기와 지혜로 나란히 싸워 야인을 물리쳤다. 이는 한 사람이 냉정하게 어려움을 처리하면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에게 그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흙을 뚫고 햇빛의 따뜻함을 느낄 것이다. 그가 여러 가지 시련을 겪었을 때, 이미 가지가 무성한 큰 나무였다.

로빈슨은 또한 절대적인' 요원' 이다. 그가 항해에 열중하는 것은 낭만적인 추구 때문이 아니라 경제적 이익 때문이다. 그는 일찍이 감개무량한 돈을 섬에서 쓸데없는 말을 몇 마디 보냈지만, 그는 즉시 본 동전을 모두 거두고, 결국 한 푼도 가지고 영국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보기에 비경제적 사회적 관계와 활동은 부차적이다. 그가 해적에게 포로가 되었을 때, 그는 해적의 노예가 된 어린 남자아이 좌립과 함께 도망가도록 독려했고, 그를' 위인' 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일단 탈출이 성공하면, 어떤 사람이 좋은 가격을 제시했을 때, 그는 조금 망설이고 흥정을 한 후에야 아이를 팔았다. 나중에 그는 무인도에서 원주민을 구해서' 금요일' 이라는 이름을 지어 자연스럽게 그를 노예로 삼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한 사람도 자신에게 유리한 것과 자신에게 해로운 것, 현 상태에 안주할 수 없는 것을 구별할 수 있는 이익 관념과 경제 두뇌가 있어야 한다.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그는 더 안전할 수 있다.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로빈슨이 무인도에서 겪은 경험이다. 작가는 1 인칭과 생동감 있는 디테일을 활용해 허구의 장면을 몰입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이야기를 실감나게 한다. 게다가 소설 언어는 자연히 유창하고, 글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이것은 또한 피리 소설의 큰 특색을 반영한다. 작품 전체가 독자들에게 멋진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다. 이것이 바로 이 소설의 매력이다.

강철은 어떻게 단련되었는가

나는 방학 동안 소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를 여러 번 보았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외 도서 중 하나입니다. 인생의 의미에 관한 단락을 외울 수 있습니다!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의미가 있습니까? 파빌 코르차킨은 행동으로 이 질문에 답했다. 그의 장애 후에 폴은 낙심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며 문학 창작을 시작했다. 나중에 그는 시력을 잃었고, 마비된 사람들에게는 큰 타격이 될 것이다! 그러나 그는 의연히 펜을 들고 더듬으며 꾸준히 썼다. 한 글자를 쓸 때마다 그는 극도로 노력해야 한다. 완강한 노력 끝에 그는 마침내 소설' 폭풍우 속에서 탄생하다' 의 처음 몇 장을 성공적으로 써냈다. 나는 보기만 해도 눈물을 참을 수 없었다. 파빌 코차킨의 단호한 얼굴이 내 눈앞에 있는 것 같다. 폴과 같은 일반 병사들은 의외로 비교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는 이것이 가장 위대하고 장려한 무산계급 사업이 그를 불러 기적을 창조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이 그가 질병과의 완강한 투쟁의 원동력이다.

존경받는 * * * * 전사 파빌 코르차킨, 당신은 우리에게 위대한 모범을 보였습니다. 나는 예전에 동창도 장애인이었다. 그의 이름은 오웨이입니다. 그는 태어난 날부터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습니다. 10 여 년 동안 질병은 줄곧 그를 괴롭혀 운동장에서, 책상 앞에서도 동창들처럼 활동할 수 없게 하고, 단체활동에 참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는 좀 활발하기 때문에 단체 활동에 참가할 수 없다. 학교에 가는 것은 전적으로 그의 아버지의 자전거에 달려 있다. 학교에서 그는 오위를 1 층에서 4 층으로 안았고, 방과 후 4 층에서 1 층으로 안았다. 그의 급우들은 그를 교실로 보내 점심을 먹었다. 오위가'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를 읽은 후부터 그는 이렇게 확고하게 일어섰다.

나를 위해, 나는 완전한 사람이고, 지능도 나쁘지 않다. 나는 나의 사회주의 문화 수업을 잘 배울 수 있다. 내가 자랄 때, 나는 반드시 오위보다 강할 것이다. 나는 강철총으로 조국을 지킬 수 없고, 전쟁이 흩날리는 전쟁터에서 싸울 수는 없지만, 내가 배운 것을 국민에게 공헌하고, 조국의 건설에 기여하고, 분투하는 목표와 학습의 본보기가 있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은 정말 좋다! 나는 계속 공부하고 이 책에서 더 큰 정신력을 얻을 것이다.

어린 시절

"어린시절" 은 골키가 자신의 어린 시절에 근거하여 쓴 자서전 소설이다. 그것은 러시아 차르의 어둠, 잔혹함, 비인간적인 생활을 폭로했다. 골키는 어릴 때부터 이런 환경에서 살았는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고문과 굴욕을 당했다. 하지만 골키는 삶에 대한 자신감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걸어왔다.

골키의 본명은 알렉세이 맥시모비치 피터 스코프였고, 별명은 알레사였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잃고 아버지와 할머니를 따라 할아버지 집으로 왔다. 모든 것은 주인공인 알레사의 비참한 운명의 시작일 뿐이다. 할아버지의 집은 집이라기보다 인간 지옥이다. 할아버지는 집안의 모든 것을 관장하신다. 그는 성질이 매우 급해서 돈을 목숨처럼 여긴다. 주인공인 알레사는 종종 실수로 구타를 당한다. 두 삼촌은 자주 다투며 헤어지려고 다투었다. 여자는 집에서 지위가 없어 남편이 욕설을 퍼붓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알리사의 어린 마음에 그림자를 남겼다.

그 후 알리자는 할아버지 집을 떠나 혼자 사회에 발을 들여놓았다. 그는 여러 곳에서 잡일을 하다가 알레사가 괴롭힘을 당했지만 살아남았다. 그는 줄곧 자신의 강인함과 불굴의 어려움에 맞서는 정신과 신념에 의해 지탱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의 우리는 언제 복이 있을지 정말 모르겠다. 먹고 입는 걱정은 없다. 그러나 어린 알레사는 배불리 먹지 못하고 입을 수 없었고 괴롭힘을 당했다. 한 장면 또 한 장면 의 비극 을 나 는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만약 우리가 러시아 차르 시절 에 살면 어떻게 될까? 너는 그것이 전혀 사람이 사는 곳이 아니라고 생각하니?

시대가 발전하고 있지만 사람은 점점 나약해지고, 어려움에 부딪히면 움츠러들거나 피하거나 지름길로 가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투그네프는 "행복하려면 먼저 고생을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아름다운 생활은 바쳐야 오래가고, 노력만이 얻을 수 있다.

누구야?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로만의' 명인록'? 롤랜드의'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 전기' 는 모두 20 세기 초에 창작되었으며, 당시와 후세 모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이 세 편의 전기에서 로만? 롤랜드는 이 세 예술가와 각 분야의 유사점을 꽉 잡고, 그들이 오랫동안 고난을 견디고 진선미를 추구하는 심정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다.

명인록' 으로 넘어가자 첫 편의 서론에는' 우리 주위의 공기가 얼마나 무거운가' 라는 말이 있었다. 맏이인 유로파는 탁하고 부패한 분위기 속에서 혼수상태에 빠졌고, 저속한 물질주의는 그의 사상을 억누르고 정부와 개인의 행동을 방해했다. 사회는 교활하고 비천한 이기심 속에서 죽어서 인간은 숨을 쉴 수 없다. 창문을 열어라! 자유의 공기를 돌아오게 해라! 영웅의 숨을 한 모금 들이마시다. "

나는 베토벤으로부터 많은 숭고한 정신, 특히 운명과 싸우는 불굴의 정신을 배웠다. 베토벤의 전체 이름은 루드비히입니까? 폰?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고통스러웠다. 그에게는 생활이 비참하고 잔혹한 투쟁인 것 같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음악적 재능을 발전시키고 폭력으로 베토벤에게 각종 악기를 연습하도록 강요하였다. 좀 더 커졌을 때, 비운은 베토벤에게 다시 내려왔다. 그는 가장 사랑하는 어머니를 잃었고, 베토벤은 상심했고, 친구들에게 울며 편지를 쓸 수밖에 없었다.

베토벤의 일생은 비극적이고 재앙으로 가득 찼는데, 그가 왜 성공할 수 있었을까? 왜 그는 정상인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을까? 이것은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내가 보기에 베토벤의 성공은 그의 끈기와 분투 정신 때문이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두려워할 것이 없다. 이것이 그의 성공의 비결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종종 어려움에 직면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을 생각하며, 어려움을 해결하기로 결심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베토벤은 성질이 이상해서 아무도 그와 친구가 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었다. 외롭지만 다른 사람이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웠다. 무한한 용기만 주면 아무리 무서운 적도 패배할 수 있다.

고난 속에서 자란 베토벤도 운이 좋다. 프랑스 대혁명이 발발했을 때 베토벤은 모차르트를 알고 서로 교류했다. 그리고 그는 하이든을 스승으로 받아들였다. 나중에 베토벤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베토벤이 처음으로 성공의 단맛을 맛보았을 때 고통이 또 왔다. 천천히 베토벤의 귀는 청력이 떨어지고 내장기관은 심하게 아프다. 그러나 그는 더 이상 속일 수 없을 때까지 모든 사람을 속였다. 나는 웨겔 박사와 아만다 목사에게 편지를 썼는데, 그들은 좋은 친구이다. 베토벤의 귀먹음은 점점 심해졌지만, 완전히 청각을 잃지는 않았다. 베토벤의 거의 모든 작품은 그가 청각을 잃은 후에 창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베토벤의 젊은 얼굴에서 천재의 눈을 보았다: 그 눈에서 사람들은 그의 비참한 운명을 볼 수 있다. 만년의 베토벤은 지나치게 자유롭고 폭력적이어서 사랑에 거절당한 적이 한 번도 아니다. 그가 이러한 신체적 고통을 겪었을 때, 베토벤은 어쩔 수 없이 또 다른 고통을 참아야 했다.

뿐만 아니라, 그의 몸도 폐 질환, 관절염, 황열병, 결막염 등을 앓고 있는 그를' 배신' 했다. 그의 건강은 나날이 나빠진다. 그러나 그는 음악을 포기한 적이 없다. 베토벤은 이렇게 큰 어려움 앞에서 한 번도 흔들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얼마나 많은 용기와 끈기가 필요한가!

생명의 비등은 음악의 종곡을 돋보이게 한다. 베토벤은 행복을 갈망한다. 그는 그의 불행이 치유될 수 없다고 믿고 싶지 않았다. 그는 치유를 갈망하고, 그는 사랑을 갈망한다. 그는 희망이 충만하다. 베토벤은 운명과 싸워 결국 유명인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열심히 공부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좋은 학생이 되어야 한다. 베토벤은 동생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돈이 아니라 도덕뿐이다" 고 말했다.

로만? 롤랜드는 그들을' 영웅' 이라고 부르며 운명과 싸우는 숭고한 용기와 전 인류의 고난을 짊어지는 위대한 심정을 감동적인 필묵으로 적었다. 그래서, "유명 인사 기록" 은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습니까? 고난을 이겨낸 영웅의 비극만이 잔혹한 운명을 견디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이 책의 저자인 로만? 롤랜드는 또한 우리에게 비극적인 운명과 고통스러운 시련이 일반인에게뿐만 아니라 위인들에게도 닥친다는 점도 알려 주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 좌절을 겪을 때, 우리는 이러한 인내와 극복의 예를 생각하고 불평을 멈추고 신념을 굳게 해야 한다.

자천우.

"자천우" 에 따르면 1905 년 청정부는 국내 엔지니어가 독립적으로 철도 간선' 경장철도' 를 건설할 것을 제안했다. 영국과 러시아 등 대다수 제국주의 국가의 위협 아래 자천우는 경장철도 건설의 어려운 임무를 의연하게 받아들였다.

조사 과정에서 자천우는 직원들을 자주 격려했다. "기술의 첫 번째 요구는 정확하고, 조금도 모호하거나 경솔해서는 안 된다. 대략' 과' 비슷' 과 같은 말은 엔지니어가 말할 수 없다. "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그는 항상 중국인이 직접 지은 첫 번째 철도이니 반드시 수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외국인을 웃게 할 뿐만 아니라 중국 엔지니어들도 자신감을 잃게 된다. 그는 항상 이 말을 전진의 동력으로 삼기 때문에 어려움에 부딪히면 늘 두려움이 없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어쩔 수 없이 그를 탄복하게 했다.

거용관이 터널을 파헤칠 때 산이 높고 바위가 두꺼워 산꼭대기의 샘물이 터널로 스며들었다. 자천우가 앞장서서 물통을 들고 배수를 했다. 그는 늘 노동자들과 함께 먹고 함께 살며, 결코 공사장을 떠나지 않는다.

자천우는 일찍이 전체 공사에 대해 "돈이 적고, 품질이 좋고, 완공이 빠르다" 는 세 가지 요구를 한 적이 있다. 노동자들의 몇 차례의 투쟁을 거쳐 경장철도는 마침내 9 월 1909 에 개통되었다. 원래 6 년 동안 완공할 계획이었지만, 4 년 앞당겨 완공되었는데, 공사 비용은 그 제국주의 국가들의 평가의 5 분의 1 에 불과했다.

문장 속의 글과 단편은 자천우의 프로젝트에 대한 책임, 그의 돌격 함정의 정신, 그의 애국심을 충분히 표현했다.

우리 자신을 다시 생각해 보세요. 만약 우리가 학습생활에서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도 자천우처럼 꾸준하고 움츠러들지 않는다면, 우리가 해낼 수 없는 또 다른 임무와 우리가 배울 수 없는 지식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우리가 자천우처럼 국가와 집단을 위해 모든 것을 한다면, 우리 곁에는 얼마나 많은 살아있는 뇌봉이 나타날까요? 우리가 공부하는 동안에도 자천우처럼 정확한 요구가 있다면 부주의로 실수를 하지 않을까요?

비록 우리는 자천우와 같은 위대한 업적을 가질 수는 없지만, 우리는 그의 정신과 우수한 자질을 배워서,' 중국 현대엔지니어의 아버지' 자천우의 위대한 사적과 그의 백절불굴, 선사병의 정신을 대대로 전해주어야 한다.

안녕, 무기

무기를 작별하는 사람은 적의 포로이거나 사랑의 포로이다. 나는 자기 보호를 잘하지 못하지만, 정말 자기 보호를 포기하는 사람이다. 생활 데이터베이스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언제든지 모든 프로그램을 열고 모든 파일을 읽을 수 있다. 내가 말한 범인은 바로 이런 의미에서 범인이다. 내가 나 자신을 햇빛 아래 두었을 때, 나는 이제부터는 더 이상 가장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숨은 날을 생각하면 불안하다. 반항의 어쩔 수 없는 것을 느낄 때, 얼마나 많은 시간을 되돌릴 수 없고, 얼마나 많은 추억이 마음속에서 멀어질 수 있는지를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항명언) 결국 범인은 해를 거부할 수 없는 사람이다. 희망을 포기하고 모든 생존 압력을 견딜 수 있는 충분한 용기가 있어야 한다. 원래, 한 개인 공간에서, 그는 자신의 환상에 잠기고 먼지에서 가상 꽃을 피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기 보호를 포기하는 사람은 자기도 속일 수 없다.

햄릿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고전적인 명작이다. 이 책은 표면적인 줄거리에서 역사 전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덴마크 왕자가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피비린내 나는 폭력과 죽음으로 가득 찼다. 연극가 호레이쇼가 말했듯이, 당신은 간사, 변태 복구, 무의식적 판단, 의외의 학살, 교묘한 살인, 자해의 결말에 빠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햄릿은 복수에 초점을 맞추고 독일의 위덴부르크에서 중국으로 돌아와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그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은 그가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고 어머니와 삼촌 클라우디스의 결혼식을 목격하여 햄릿을 의심하게 했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밤에 왕궁 성의 테라스에서 아버지의 망혼을 만나 이 폭행이 햄릿의 삼촌이 한 짓이라고 불평하며 아버지에게 복수를 요구했다. 이때 그는 시작했다.

몬테 크리스토 백작

사랑은 철저히, 증오는 철저히, 감사는 철저히, 보복은 철저히 한다. 이것은 내가' 그리스도의 산 어벤져스' 를 다 본 후 가장 큰 감정이다. 중국에는 군자가 복수하라는 말이 있는데, 10 년은 늦지 않다. 복수도 충전이 필요하니 일시적인 감정으로 경거망동해서는 안 된다. 몬테 크리스토 백작은 이 속담을 가장 구체적인 방식으로 설명했다. 14 년의 지하 감옥 생활, 한 번의 은인, 한 번의 원수. 찾고자 하는 사람을 확정한 후, 그는 우리가 무협 소설에서 본 것처럼 물불을 가리지 않고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적을 찔러 죽이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길을 선택했다. 그는 자신을 잘 대해 주었던 선주들을 지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묵묵히,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가 실제로 은혜를 갚으러 왔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리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꿈의 해석

프로이드 (1856-L939) 는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정신과 의사이며 정신분석의 창시자이다. 그의 작품은 반세기를 넘어 문학 철학 신학 윤리 미학 정치학 사회학 대중심리학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영향 범위를 위대한 척도로 삼는다면 프로이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위대한 심리학자이다. 프로이트는 인류 사상사에서 또 다른 코페르니쿠스 혁명을 일으켰다. 그는 인간의 무의식은 의식에 의해 통제되지 않고, 인간의 무의식에는 거대한 심리적 내용이 담겨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가장 이성적인 목소리로 인류의 비이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꿈의 해석' 은 프로이트의 버팀목 학술 저작이다. 꿈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인류 탐구의 범위를 크게 넓혀 우리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빨간색과 검은색

작가가 보여준 것은 우선 프랑스 사회 전체의 전형적인 창구인 소도시 빌리스의 정치 구조였다. 귀족 출신의 드레이나 시장 (Drena University) 는 여기에 왕조를 복원한 최고 대표로, 정권 회복을 보호하고 자산계급 자유주의가 정권을 빼앗는 것을 막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여긴다. 가난한 수용소의 주임인 바놀드는 일반 시민이었는데, 그가 현재 이 비차를 얻은 것은 그가 가톨릭교회의 비밀 조직에 의지했기 때문이다. 스스로를 복원정권과 결부시키는 것이다. 슬로언 사제, 교회의 사본은 교회에서 파견한 간첩으로, 모든 사람의 말과 행동이 그의 감독 아래 있다. 이 황위와 제단이 서로 지탱하는 시대에, 그는 가장 핫한 사람이었다. 이 세 명으로 구성된 세 가지 정치는 복원 세력이 빌리야에서 대권을 독점하는 국면을 반영한다. 그들의 반대는 매우 무겁다. 강력한 경제력을 지닌 급진적인 자산계급 자유주의자. 한편, 스탕다는 보황당의 폭정을 사람들에게 묘사했고, 한편으로는 경제력을 가진 자산계급이 정치의 마지막 승리자가 될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스탕다는 1830 년 7 월 혁명 이전에 이 역사 운동의 필연적인 추세를 이해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