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은 경명 원년 (500 년) 부터 16 개국 구사 등 자료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북위 () 가 방금 수도 낙양 () 을 이전했기 때문에 각종 서적들이' 어지럽다' 는 이유로, 그는 어쩔 수 없이' 공적, 몇 살' 을 요구해야만 재료를 상세하게 점유할 수 있었다. 사료를 베껴 쓰고 수집하기 위해 그는 가산과 월급을 거의 다 썼고, 때로는 종이를 살 돈도 없었는데, 이는 그가 생활이 빈곤한 상황에서 글쓰기에 종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시 3 년 (506 년),' 16 국 춘추' 초안이 거의 완성되었지만,' 육숙' 의 마지막 5 권을 쓰기 위해, 그는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곧장 들어가는' 슈슈' 를 사서 오래도록 얻지 못했기 때문에, 거의 20 년 동안 참을성 있게 기다린 후에야 책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것은 또한 저자의 문필의 엄격함을 보여준다. 이렇게 정광삼년 (522 년) 까지' 16 국 춘추' 가 마침내 완성되었다.
최홍이 편찬한' 16 국 춘추' 의 체례는 비교적 완비되어 있다. 각국의 책을 모두 기록으로 바꿨다. 기 위주, 전기를 신하로 하여 1 권, 연표 1 권, 총 102 권을 예약했다. 이 사서의 서술은 진 정통을 근거로 하고 북위 조정의 기분을 상하게 할까 봐 최홍이 살아있을 때 공개적으로 전해지지 않았다. 최홍이 죽은 후, 그의 아들 원은 영안 년 동안 궁정에서 연주하는 곡을 썼다. 이 책은 각국의 유산을 발표하고 내용이 풍부하지만 당시에도 여전히 가치 있는 저작이었다. 그 중 몇 가지 누락과 실수 등 결점이 불가피하다. 당대에' 진서' 를 편찬할 때, 이 책의 많은 자료를 인용하고, 당송 시대의 많은 서적을 수록하였다. 아쉽게도 이 책은 북송으로 죽은 후 현재 판본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명대 도화 등 사람들이 편찬한' 춘추 16 국보집' 이다. 하나는 청대 당구의' 춘추 16 국보' 이다.
정광오 년 (524), 최홍파의 아버지 최광은 위독하다. 최광은 여러 해 동안 북위의 역사를 편찬해 왔지만, 그는 이 조대의 역사가 이 조대의 사람들에 의해 편찬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역사가들은 시사를 기록하고, 두루마리를 편찬하고, 그런 다음 성실하게 일하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임종 직전까지 위씨는 여전히 "약간 부족하다" 고 말했다. 최광은 국사 편찬에 대한 희망을 최홍에게 맡기고 "한 무리의 인재는 네가 통제할 수 없다" 고 말해 효명제에게 최홍을 추천했다.
정광오 년 (524), 최홍은 국사를 편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불행히도 그는 병이 나서 이듬해에 세상을 떠났다. 최홍년은 죽었을 때 겨우 48 세였다.
최홍은 소수민족 정권을 위해 역사를 쓴 최초의 사람이다. 그는 16 개국 시대를 중요한 역사적 단계로 삼아 소수민족 정권사를 공식 지위로 끌어올려 일생을 바쳤다. 그의' 16 국춘추' 는 사료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사학사에서도 특별한 의미가 있다. 그것은 중국 고대 민족 관계가 새로운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북위 최홍소의' 16 국 춘추' 는 16 국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문헌이다. 현재' 16 국 춘추' 는 명나라 만년 동안 나타난 잔본이다. 청대 학자들은' 16 국 춘추' 가 사라진 시기에 대해 여러 가지 추측이 있다. 왕명승은 "개당은 5 대 송초에 죽었다" 고 생각했다. Qian daxian 은 "송나라에이 책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 고 믿는다. 그러나 왕이든 돈이든 심층적인 고증을 해 본 적이 없다. 사실' 16 국 춘추' 는 송대에 있다. 예를 들어 북송 초 편찬한 대형책' 태평목란' 은' 16 국 춘추' 를 가장 많이 베껴 쓰는 책이다. 북송 중후반 사마광이 편찬한 역사 거작' 자통치감' 도' 16 국 춘추' 의 사료를 대량으로 베껴 썼다. 남송 시대에는 여전히' 16 국 춘추' 의 흔적을 찾을 수 있었다. 예를 들어 남송 초년 공천의' 동사잡기' 는' 16 국 춘추' 를 읽은 것을 언급했다. 송대 4 대 목록서 중 하나로 불리는' 수초당 서지' 는 16 개국 춘추를 기록했다. 명대 중기의 학자 양승안조차도' 16 국춘추' 를 본 적이 있는데, 그 후 만년 동안 나타난' 16 국춘추' 잔본보다 빠르다. 이것은 명나라 중기까지' 16 국 춘추' 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16 국춘추' 는 북위 최홍이 쓴 단대사로 서진 멸망에서 북위 통일에 이르는 16 개 북방 정권의 흥망을 묘사한다.
하나
위진 남북조는 격동의 시대이지만, 사학에 있어서는 발전의 시대이다. 이 시기부터' 정사' 라는 명칭이 등장하고 도서 분류에' 사부 목록' 이 정식으로 형성되어 사학이 경학의 가신으로부터 경학과 이름이 같은 독립학과로 상승하여 경학에 버금가는 중요한 지위를 확립하였다. 상승진한대통일, 하계당성대의 위진 남북조, 사학 과정에서 전례 없는 번영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최홍의 가문은 역사학 전통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그의 높은 가문도 그의 글쓰기에 우월한 조건을 제공했다. 북위 시대에 최씨는 북방 일류 귀족 가문이었다. 최홍은 이 분기에 속하며, 원래 허베이 () 성 청하현 () 에 거주하였다. 그 증조부 최광은 초창기에 남연 주 모용덕남과 함께 황하를 건너 청주로 이주했다. 쿠이 쿠이 쿠이 쿠이 쿠이 쿠이 쿠이 링 현, 쿠이 홍조의 아버지 쿠이 링엄, 송 효무제 때 용상 장군, 장광 현, 관내후입니다. 효문제 태화 20 년 (496 년), 북위 대장 모용백약이 삼칠일을 평정하여 최영암은 패장으로서 포로가 되어 북위 대경 근처로 옮겼다. 최홍의 삼촌 최광도 감동했다. 최광은 나중에 북위 () 에서 관직을 맡았고, 기요에 참가하여 탁발가의 원로가 되었다. 최홍의 아버지 최경요는 최광의 동생이다. 그는 본주 주지사와 양군 지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최광이 북위의 중요한 역사학자라는 점이다. 최광은 30 세부터 글쓰기에 종사해 북위 국사 편찬에 참여해 73 세에 세상을 떠났다. 이것은 최홍의 사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최홍도 재능이 있다. 슈웨이는 그가 "책을 적게 읽고 경사를 많이 배운다" 며 재능으로 유명하다. 평생 효 선무 샤오밍의 세 왕조를 겪었다. 그의 벼슬길은 비교적 평탄하여, 일한 후 역사직으로 임명되었다. 북위 효문제는 20 년 (496 년), 최홍은 펑성국의 좌종으로 경배되어 정치 생활을 시작했다. 선무제 경명 3 년 동안 그는 원외랑으로 이사했고, 고위 부장이자 여초랑으로 일상생활을 썼다. 그리고 사당랑과 함께 일을 옮기고, 상서 정병랑을 돌리다. 영평초 삼공 랑중 () 으로 이사하고, 장군 경차 () 를 더하고, 외천 () 은 상시 () 를 타고 랑중 () 을 통솔한다. 연창 4 년 (5 15), 중삼의사, 왕우, 레빈, 사제 장사. 정광삼 년 (520) 그는 전 장군 대열에 합류하여 효문제와 선무제와 함께 살았다. 정광오 년 (524), 그는 자신의 관원과 함께 국사를 편찬했다. 효창 초, 황문시랑을 경배하고, 상종과 주기대정을 구하다.
바로 이런 시대와 가정의 맥락에서 최홍은 결국 유명한 역사 저작' 16 국 춘추' 를 이루었다.
둘;이;2
역사서에서는 최홍이 "약한 왕관에 뜻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지만, 그는 진웨이의 역사가 모두 자신이라는 것을 보았을 때 어찌할 바를 몰랐다. 대신 16 개국 역사를 종합해' 책으로 만들어라' 라는 이름으로' 16 국 춘추' 라고 부른다. 이 책은 글쓰기에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