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 (기원전 600 년경-기원전 500 년경) 는 춘추시대의 사상가이자 도교의 창시자이다. 라오어 마오, 쯔보 양, 추 (이 루 이순신 동) 고대 카운티 리 시앙 곡인리 사람들. 그는 주조의' 장서를 관장하는 사가' 로 공자가 그에게 경례를 구한 후 은퇴하여' 노자' 를 썼다. 나는 노인이 태사운이나 래자를 가리킨다고 말했다. 노자' 가 노자가 쓴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노인은 "도생 1, 2, 2, 3, 3 일", "도" 는 "남편의 생명이 자연스럽다" 는 생각으로 우주의 만물의 진화를 설명하기 위해 도를 사용했기 때문에, "사람은 땅에 있어야 하고, 땅은 하늘에 응해야 하고, 하늘은 도리에 응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도" 는 객관적인 자연법칙이며, "독립불변, 행행, 위태롭지 않다" 는 영원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노자' 라는 책에는 모든 것이 양면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은 소박한 변증적 관점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도의 운동' 은 대립에서 변할 수 있다.' 기이하고, 선한 것은 악이다',' 화는 복이고, 화는 은인이다' 는 것이다. 그는 또한 세상 만물은' 있음' 과' 없음' 의 통일이고,' 있음' 과' 없음' 은 기초이며,' 세상 만물은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태어난다' 고 생각한다. "하늘의 길, 손해는 남지만 보충은 부족하고, 사람의 길은 그렇지 않다. 손해는 보충할 수 없다." "사람들의 굶주림은 식량세만큼 많다." "사람들은 가볍게 죽었지만, 그것으로 살아남았다."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너는 왜 죽음을 두려워하니? 클릭합니다 。 그의 이론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는데, 그 내용은 주로' 노자' 에서 볼 수 있다.
공자가 경례를 구하다.
공자는 일찍이 그에게 선물을 요구한 후 은퇴하여' 노자' 라고 썼다. 나는 노인이 태사운이나 래자를 가리킨다고 말했다. 노자' 가 노자가 쓴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노인은 "도생 1, 2, 2, 3, 3 일", "도" 는 "남편의 생명이 자연스럽다" 는 생각으로 우주의 만물의 진화를 설명하기 위해 도를 사용했기 때문에, "사람은 땅에 있어야 하고, 땅은 하늘에 응해야 하고, 하늘은 도리에 응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도" 는 객관적인 자연법칙이며, "독립불변, 행행, 위태롭지 않다" 는 영원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노자' 라는 책에는 모든 것이 양면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은 소박한 변증적 관점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도의 운동' 은 대립에서 변할 수 있다.' 기이하고, 선한 것은 악이다',' 화는 복이고, 화는 은인이다' 는 것이다. 그는 또한 세상 만물은' 있음' 과' 없음' 의 통일이고,' 있음' 과' 없음' 은 기초이며,' 세상 만물은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태어난다' 고 생각한다. "하늘의 길, 손해는 남지만 보충은 부족하고, 사람의 길은 그렇지 않다. 손해는 보충할 수 없다." "사람들의 굶주림은 식량세만큼 많다." "사람들은 가볍게 죽었지만, 그것으로 살아남았다."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너는 왜 죽음을 두려워하니? 클릭합니다 。 그의 이론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는데, 그 내용은 주로' 노자' 에서 볼 수 있다.
도가철학
도교는 중국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 중 가장 중요한 학파 중의 하나이다. 도교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헌원황제는 천인이 일치한다는 사상이 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노자는 춘추시대에 도교를 건립한 최초의 사람으로 인정된다. 노자는 그의 저서' 노자' (도덕경) 에서 상세히 서술하였다.
도교의 다른 대표적 인물로는 전국 시대의 주앙, 열어적, 혜시 등이 있다. 도교는 자연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숭상하고, 황제와 노인을 창시자로 공경하며, 황로라고 부른다.
도가 사상의 핵심은' 도' 이고,' 도' 는 우주의 본원이며, 우주의 모든 운동을 지배하는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노자는 저서에서 "사물이 화목하게 태어나면 자연히 태어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샤오하! 얼마나 모처럼인가! 독립은 변하지 않고 천지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나는 그 이름을 모른다. 강한 이름이라고 말한다. "("노자 "제 25 장).
서한 초년에 한문제와 한경제는 도가 사상으로 나라를 다스려 인민이 진나라의 폭정에서 휴양할 수 있게 하였다. 역사는 그것을 문화 장면의 규칙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유생 동중수는 한무제에게' 백가를 파면하고, 유술을 독존한다' 는 정책을 제창하여 이후 황제에 의해 채택되었다. 도교는 이때부터 비주류 사상이 되었다. 도교는 공식적으로 채택되지는 않았지만 중국 고대 사상의 발전에서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송명리학은 도가 사상을 융합한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도가와 도교. 도교는 중국의 주요 종교 중의 하나이다. "도" 는 가장 높은 신앙이기 때문에, "도" 는 화생 우주 만물의 근원이라고 생각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동한 장도릉이 창설한' 오미콩도' 는 도교정형의 시작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종교 형식이 점차 완비되었다. 노기는 조상으로 간주되고, 그는 존칭으로 "할아버지" 라고 불린다. 《도덕경》은 주요 고전이다. 그래서 도가와 도교는 종종 혼동된다.
기본 개념
도가 철학은 먼저 유교 사회철학의 진입로에서 벗어나 천도 운행의 원리로 직접 들어가 자연의와 중화의를 주체로 하는' 도' 철학을 발전시켰다. 하늘의 운행에는 그 자연의 원리가 있다. 도의 철학은 이 원리의 내포를 이해하고 활발하고 편안한 세계 공간을 제시하는 것이다. 도가 철학은 이런 세계 운행 질서에 대한 무한하고 집착적인 이해를 통해 유교와는 전혀 다른 사회철학을 발전시켰다. 사회는 한쪽이 존재하는 대상일 뿐, 그 안에 사는 사람은 자신의 독립과 자기 존재의 자유를 가져야 하며, 어떤 이데올로기에 얽매이지 않아야 한다. 도가철학은 기본적으로 유가의 사회적 이상을 부정하지 않지만, 사회적 책임에 대한 태도는 먼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자주성을 더 존중하는 태도와 존재 취향을 가질 수 있다.
도교는 인간성의 자유와 해방을 중시한다. 해방은 한편으로는 인간의 지식과 능력의 해방이고, 한편으로는 인간의 생활 심경의 해방이다. 전자는' 공부가 점점 나빠지고 있다',' 이것도 옳고 그름이다' 라는 인지원칙을 제시했고, 후자는' 겸손',' 약함',' 부드러움',' 선',' 나비화' 의 처세도를 제시하여 세상을 마주했다.
노인이 문을 나섰다.
노자는 마침내 주조가 점점 약해지는 것을 보고 이미 변형되었다. 그는 도망가서 날아가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곧 노인이 출관했다고 말할 것이다.
나는 진나라와 서역에 가려고 하는데 하코곡관을 통과해야 한다. 또 다른 주장은 대분류이다. 하코구 관관은 아마도 오늘 하남성 영보현에 있었던 것 같은데, 나중에 관문은 오늘날의 하남성 신안현으로 옮겼다. 두 산은 여기에서 마주하고, 중간에 오솔길이 하나 있다. 도로가 계곡에 있고 깊고 험하여 편지 속에 있는 것 같아서 하코곡관이라고 합니다.
수관의 수석은 윤 () 으로, 관릉윤 () 이라고 불린다. 이 날, 그는 성문 위에 서서 바라보았는데, 보라색의 기체가 천천히 동쪽의 계곡에서 날아오는 것만 보였다. Xi 는 깊은 재배와 지식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는 이런 날씨를 보자마자 성인이 왔다고 생각했다. 성인만이 이런 구름을 가질 수 있다. 오늘, 반드시 성인이 나의 도시를 지나갈 것이다. 나는 누군지 모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성격이 비범하고 선풍도골의 남자가 청우 한 마리를 타고 천천히 관협에 온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알고 보니 노자였구나! 관령은은 자신이 날아갈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당대의 가장 유명한 사상가에게 그의 지혜를 남겨야 한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작품을 쓰라고 졸라대며 그를 출관시키는 조건으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당연히 원하지 않지만, 내가 관문을 승낙하지 않는 한, 나는 음관문을 통과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는 너에게 여권과 비자를 주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그래서 나는 어쩔 수 없이 이 조건들에 동의해야 한다. 또한, 나는 그에게 또 다른 이유가 있다고 약속했다. 사기집' 에 따르면 관령은 은명을' 별을 잘 배운다' 며 천상, 별, 구름을 볼 수 있고, 자기가 떠 있는 것을 보면 성인임을 알 수 있다. 비록 우리가 이 보라색 가스를 보더라도, 우리는 그것을 해석할 수 없다. Xi 자신도' 관자링' 이라는 책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나도 이' 에센스를 취하고 인덕을 숨기라',' 기이한 것을 안다' 는 현자에 감탄했다. 그래서 나는 그를 위해 책을 한 권 쓸 수 있게 된 듯한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기를 위해 글을 쓰는 것은 얼마나 즐거운 일입니까?
그때 나는 그의 지혜를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문장씩 죽간위에 쓰려고 묵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첫 번째 부분을 쓴 다음 다음 부분을 썼는데, 며칠 동안 썼다고 한다. 숫자를 썼다. * * * 5,000 자,' 도덕경' 이라는 이름, 첫 번째는' 도덕경', 두 번째는' 도덕경' 으로 총 8 1 장으로 나뉜다. 그래서 세상을 놀라게 하는' 오천자' 거작이 탄생했다! Xi 는 이런 멋진 책에 깊이 도취되고 끌렸다고 한다. 그는 노인에게 이렇게 말했다. "너의 책을 보면, 나는 더 이상 변관관이 되고 싶지 않다. 나는 너와 도망 가고 싶다. 클릭합니다 나는 웃으며 승낙했다. 관릉 윤시가 정말 노자와 도망갔다고 한다. 나중에 누군가가 서역 모래에서 그들이 함께 있는 것을 보았고, 모두 오래 살았다!
노자는 관문을 나서는데, 줄곧 전설적인 색채가 있어,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게 해석되었다. 노신 선생도 이것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 새로운 이야기' 노자 출관' 을 전문적으로 창작하고, 다른 사람과 약간의 필묵 다툼을 한 적이 있다. 게다가, 노자가 관문을 나서는' 자기동래' 도 중국 문화의 유전자가 되었다. 황족은' 보라색 가스' 를 상서로운 상서로운 것으로 본다. 봐라, 만약 한 아이가 천성적으로 자태를 부린다면, 옛사람들은 이 아이가 반드시 출세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람들의 집에서도' 자기' 를 길조의 상징으로 여기기 때문에 대문에' 자기동래' 라는 말이 적혀 있다. 선조들은 보물이 있는 곳마다 보라색 가스가 하늘에 나타난다고 믿었다.
흥미롭게도 노인이 탄' 청우' 도 도교 문화에서 유명한 이미지가 되었고, 청우는 나중에 신선도사의 마운트가 되었다. 나중에' 청우' 는 노자의 대명사가 되었고, 노자는' 청우선생',' 청우옹' 이라고도 불린다. 이 청우도 노자 고향의 사람들에게 신우로 추앙받고 있는데, 노자가 출관할 때 이 청우를 타고 그곳으로 날아갔다고 하는데, 또 기묘한 전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허난성 사슴읍현 북동쪽 코너에는 약 13 미터 높이의 높은 탑이 있는데,' 노군대' 와' 성삼대' 라고 불리는데, 무대 위에는 노자묘가 하나 있다. 절 앞에는' 산채찍' 이라는 사발이 굵은 철주가 묻혀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나는 50 대 때 여기서 강의했다. 우리집에서 나오는 길은 많아서 왕래할 때는 모두 음양산이라는 산을 통과해야 한다. 이 산은 높고, 하늘을 가리고, 산의 북쪽에는 태양이 없다. 얼음과 눈 속에 풀이 없다. 산남의 땡볕은 불 같고, 농작물은 말라 죽고, 백성들은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이 모든 것을 보고 노인은 국민을 구하고 싶었지만, 그는 원했지만 이렇게 할 수는 없었다. 지금 나는 청소를 타고 하코곡관까지 날아가서 자신이 이미 신선이 되었다는 것을 알았고, 그 청우는 말을 할 줄 알았기 때문에 청소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 그 산을 다스리게 하고 싶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고향에 도착하자, 나는 산을 한 번 채찍질했고, 산꼭대기는 깎여 산둥 () 로 날아가 태산 () 이 되었다. 또 다른 채찍, 산허리는 하남에 도착하여 평정산이 되었다. 이때 채찍 끝이 부러져 채찍이 끊어져 산서로 날아갔다. 내가 나의 채찍이 단 하나의 막대기만 남아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그것을 바닥에 꽂았다. 이것이 바로 이런 쇠지팡이의 유래이다. 노인은 또 청우에게 맞아 날아가고, 채찍은 영원히 거기에 남아 있다. 백성들은 노인이 와서 큰 산을 쫓아내는 것에 감사했다. 이때부터 아비의 고향은 비바람이 잘 맞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백성들은 노인이 채찍으로 산을 몰아낼 때 서 있는 흙대를' 센다이 승천' 이라고 부르고, 땅의 쇠기둥을' 채찍 몰기' 라고 부른다. 당고조 당고조는 노인을 "왕좌의 노인" 이라고 존칭했고, 이 강단을 "어르신의 강단" 이라고 불렀다. 그는 또한 절을 짓고 제물을 바쳤다. -사람들의 상상력이 얼마나 풍부한가! 노자 고향의 이 전설을 보니 노자는 피와 살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 살고 있는 것 같다. 노자의 문화는 조금씩 축적된 것이고, 중국의 넓고 심오한 문화는 조금씩 파생되어 한 층씩 축적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가의 사회철학은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사회는 하늘의 한 과정일 뿐 그 자체는 목적이 아니기 때문이다. 도가는 유가의 사회 이상은 합리적이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결정적인 사회 이상을 제시할 필요가 없다. 천도의 변화 자체가 옳고 그름의 절대적인 표현이 아니기 때문에 도가는 사회에서 살아가는 지혜의 원칙을 더 강조한다. 이런 지혜는 어떤 역사적 상황에서도 효과적인 생존의 길이어야 한다. 도가의 사회철학은 자신의 발전 규범을 중시하지 않고 대응의 지혜를 강조하며 사람들의 수련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한초황로의 치료는 실험적인 이론적 토대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유교 기반 공식 문화에 대한 수천 년의 좌절을 겪은 후, 중국 문인들도 광활한 마음의 세계를 가지고 순조롭게 살 수 있게 되었다.
중요한 철학자의 사상
도교의 이론은 노인을 기초로 한 것이다. 노자의 《도덕경》은 오천 자, 글씨 주옥이 있다. 이 책은 도형의 형이상학적 의미와 삶의 지혜를 광범위하게 논술하며 자연우주의 기원 이론, 즉 사물로 구성되어 독립적으로 존재한다는 이론을 제시했다. 또한 세계의 존재와 운행의 원칙은' 역도가 움직인다' 는 본체론 사상을 제시했다. 그 속에 사는 인류에게 배워야 할 것은 세상을 다루는 지혜다. 그래서 노자. 하지만 요점은 우리의 건강을 보호하는 것이지 문명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지혜에 기반한 사회철학과 이론으로 혼란스러운 세계 정세에 대처하고 있으며, 사회에 새로운 기상을 창조할 생각은 없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두 도로의 기초가 아니기 때문이다.
장자는 노자에 이어 가장 중요한 도가 이론의 창시자이며, 도가 철학은 기본적으로 노자와 장자이다. 장자의 도학과 구파의 차이점은 장자가 인간과 자연의 관계와 인간의 개척 능력 (지혜, 인지능력, 체력 등) 을 더 세밀하게 처리했다는 점이다. 장자도 천도 자연의 명제를 바탕으로 인간의 수양에서 사회와 국가를 다루는 방식을 제시했다. 장자서의 7 권의 저작은 세계관에서 지식론까지 쿵푸론에서 사회철학에 이르는 그의 이론이다.
열자는 전국 시대에 태어났다. 현존하는 \ "열자 \" 8 편은 동진 장전시소를 위해 저술되었다. 일반적으로 이 책은 전국 시대부터 위진 시대까지의 사상을 반영한 것으로 여겨진다. 열자' 는 도가 사상을 바탕으로 도가 사상에서 무위적인 인생관을 개혁하고 자연계에서 사람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하며, 사람의 가장 좋은 생존 상태는 하늘을 두려워하지 않고 하늘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왕필은 삼국 시대에 태어났다. 한대 경학의 발전이 막바지에 이르렀을 때, 사회정치는 이미 격동과 불공정의 지경에 이르렀고, 지식인들은 현언의 분위기로 바뀌었다. 왕필은 노자 철학에 대한 깊은 이해로 노자' 도덕경' 에 주석을 달고 체용차이를 강조하며 낡은 학파의 석경 정신을 발양하고, 이 원리로 <역경> 주석을 달고 심지어 한대에서 고치기도 했다.
곽양, 서진 사람들은' 장자주' 로 유명하다. 그는' 개별화' 이론이 고도의 추상적인 사고에서 발전한 형이상학 개념 이론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우주의 만물이 우연한 현명 경지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하여 만물의 상황에 순응하는 정신을 제창하고 모든 생명을 동등하게 존중한다.
개발기간
도교의 기원은 고대의 은둔자 전통이어야 한다. 물론 노인이 청궁의 수호자라고 말하는 학자도 있다. 요컨대 도교의 기원은 결코 사회정치의 적극적인 참여자가 아니다. 그들은 방관자의 관점에서 세계 정세를 관찰하고, 우주의 진실한 그림을 진지하게 생각하며, 고도로 추상적이고 이데올로기가 없는 집념 언어로 천도와 인사 변화의 법칙을 묘사해 원리 연구의 수준에 속한다. 선진노자와 장자의 두 아들이' 도가 사상 강령' 을 편찬할 때 도가 현학 사상의 깊이는 유교 법가의 현학 사상에 즉시 영향을 미쳤다. 유가의' 이전' 과 한비자의' 해로' 는 모두 그 이론을 기초로 한 새로운 이론이다. 그러나 사회정치의 실제 영향으로 볼 때, 노자의 이론은 한초가 황로의 통치를 실시한 후에야 정식으로 검사를 받았다. 춘추전국 진추한 사회전쟁이 끝난 후, 사람들은 마침내 권력 쟁탈의 해악과 휴양생의 중요성을 발견하여 노학원리의 정치철학관을 중시했다. 서한이 강성하자 왕들은 기뻐하기 시작했고, 연년 전란이 다시 일어나면서 시대 풍조가 변하다가 또 부패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위진 이야기가 시작되었을 때 도가 철학은 다시 생명력을 갖기 시작했다. 화화, 왕필은 장학 해석학의 선례를 개척하고, 왕필은 도가로 깊이 들어가 간결하고 강력한 해석학 저작으로 그것을 이론적으로 해석하고, 항수, 곽상은 장학 해석학을 발전시켰다. 위진 이후 도가 사상은 뚜렷한 창작 전통을 재현하지 못했지만 도가 사상의 논리적 경로는 도가, 이학, 유가 사상 창작의 중요한 영감이 되었다. 특히 장자의 기화 세계관에서 비롯된 것이다. 더욱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동시에 불교의 전파는 오랫동안 도교의 지혜의 원리로 표현되어 왔으며, 이 시기는' 격의불교' 시기라고 불린다.
중국 문화에 대한 공헌
도가 중국 문화에 기여한 것은 유교만큼 중요하지만 정치사상이 다를 뿐이다. 도가 이론 능력의 깊이와 변증성은 중국 철학의 다른 모든 전통에 창조적 원천을 제공한다. 도가 문화가 중국의 예술, 그림, 문학, 조각 등에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인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예술의 표현이 도가 예술의 표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도가 철학은 또한 중국의 정치 활동에 유연한 공간을 제공하여, 중국의 지식인들이 강한 유교 정치 이상 때문에 관직의 추구와 생명에 대한 투자에 집착하지 않게 하고, 진퇴의 길을 더 쉽게 찾아 진퇴간의 지혜를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우리는 도교에 대해 간단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
도가 비범하고 이름이 비범하다.
이 두 문장은 노자의 가장 깊은 사상이지만, 가장 소박한 도리이기도 하다.
사실 두 문장의 뜻은 같다.
실제 구분은 도, 도, 비상도여야 한다. 또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도는 할 수 있고, 도는 할 수 없고, 도는 늘 있습니다. 의미는 간단하지만, 낯선 산처럼, 사람마다 다르게 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결론이 없다. 이것은' 도덕경' 에서 가장 신비하고 심오한 곳이지만, 사실 이 말의 의미이기도 하다.
도, 천지의 도. 도로, 모두가 길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평범하지는 않지만,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 (일부 버전은 비항도이다) 함께 합치면 하늘과 땅의 길은 사실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지만, 세상의 모든 것은 일정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얗지 않아요? 그럼 더 하얗게 될 거야!
정백 번역: 천왕 노인이 제정한 규칙은 사실 그렇게 복잡하지 않다. 모든 사람은 주위를 열심히 관찰하고, 삶을 사랑하고, 삶을 즐기기만 하면 이런' 현묘하고 신비로운' 방식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잊지 마세요, 세상의 길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만물은 생명이 있고, 자연히 소멸된다. 노자의 도덕 경전은 진리의 구현이 아니며 조만간 전복되고 대체될 것이다. 사실 이 세상에는 변하지 않는 도리가 없다. 바로 세상 만물의 길이다.
도는 할 수 있고, 도는 할 수 없고, 도는 보통이다. 사실 이것도 대체로 실정이다.
도는 세상 만물을 다스릴 수 있다.
도는 옳지 않지만, 도가 아무리 커도 전복되어 쓰러질 것이다.
항도, 세상의 유일한 항도는 바로 이 길이다. 만물은 시작과 끝이 있다.
이 두 가지 방법은 의미가 같다. 사실, 이 여섯 글자를 분리해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의미는 똑같습니다. 이것은 도가의 만물 순환, 태극이 끊임없이 순환하는 중심 사상을 미묘하게 반영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아비의 가장 큰 지혜이다.
허허, 사실 아비의 근본사상은 자아성, 정상, 조화, 순환이다.
만큼 당신이 행복, 안전, 자신을 통해 보고, 다른 사람을 포용 합니다.
너는 이미 아비의 제자라고 할 수 있다!
1.' 사기' 에 따르면 노인은 초나라 (현 육의동) 의 고현에서 태어났다. 춘추 말기에 그는 주조에서 티베트 파수꾼으로 일한 적이 있다. 노자는 우리 국민이 잘 아는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이다. 노자가 쓴 고전' 도덕경' 은 우리나라 고대 철학을 창조하였다. 그의 철학사상과 그가 창립한 도가 학파는 중국 고대 사상문화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2 천여 년 동안의 사상문화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아비 이야기를 집다
노자가 태어나다
기원전 576 년 여름 6 월, 송국군 * * * * 이 세상을 떠났고, 오른쪽 선생님 화원이 국사를 관장했다. 좌석을 비롯한 환씨 가문은 일찌감치 정치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쩔 수 없이 * * * 당도할 수 없었다. 오늘 참조 * * * 공공 사망, 봉기 할 수있는 기회를 갖고 싶어. 줄거리가 비밀이 아니어서 소문이 새어 화원을 비롯한 다이씨 가문을 송국에서 추방했다. 그 후, 그는 좌사로 임명되었고, 노사는 사마로, 락의는 스콧으로 임명되었다. 이신군, 송공평입니다.
석유는 환족 200 여 명을 이끌고 초나라로 도피해 3 년을 살았다. 기원전 573 년 여름 6 월, 추 (Chu) 는 송 (오늘 장쑤 서주) 을 정복하고, 어석 () 을 봉하고, 어부 () 를 수비수로 삼백 대의 병거를 남겨 수비수를 도왔다.
송평왕은 조신을 소집하여 이 일을 의논하고 물었다. "적이 강하고 내가 약하며 초병이 펑성을 침범하는 것은 내 심복이다! 앉아서 보고만 있으면 후환이 무궁무진하다! 누가 이 요새를 뽑으러 왔습니까? " 말소리가 떨어지자 반에서 한 사람이 나왔다. "나는 가고 싶다!" " 왕평초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이 사람이 키가 2 피트, 짙은 눈썹과 큰 눈, 넓은 볼과 넓은 어깨, 위풍당당하고 힘이 있는 것을 보았다. 시마 라오 왼쪽 으로 밝혀졌다. 화원은 우려를 표하고 평왕에게 "어석이 교활하고 어부가 잔인하다" 고 말했다. 펑성의 병력은 강하고, 병거 300 대, 호위 3000 명. 사마는 비록 호매하고, 웅건하며, 용맹하고, 이기기가 어렵다. " 왼쪽은 이치대로 말했다. "물고기와 석두 모두 책을 먹는 벌레다. 어집, 개 한 마리가 닭 한 마리를 묶고 있다. 뭐가 두려운거야? 라오어 zuozuo 가족 pengcheng 주위에 기꺼이, 도시는 반환 을 거부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왕 핑 은 약속했다. 노장군을 파견하여 2 만 대군을 거느리고 정붕을 수복하다.
송은 펑성을 포위하고 밤낮으로 공격한다고 한다. 이 노조수는 용감하고 힘이 있어 선병졸로서 송군의 사기를 크게 고무시켰다. 보름도 채 안 되어 정붕의 수비군은 위험에 빠졌다. 어느 날, 어석과 어부가 도시에서 전쟁을 감독하고 있는데, 송병대가 많은 것을 보고, 모두 용맹스러워, 모두들 앞을 다투어 도시를 오르고 있다. 나는 또 다른 장군, 실버 헬멧 실버 갑옷, 백마를 타고 전쟁터에서 질주하고, 군대를 파견했다. 아추가 묻습니다. "이 노래는 누구의 노래일까요?" 어석이 대답했다. "신사마와 구보, 공성 장군입니다." 추 장군은 잇달아 의론했다. "포위 지휘관은 대군 후방의 적군의 진지를 보지 않고 갑자기 대군 앞에서 좌우로 협공했다. 그가 어찌 사기를 북돋우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런 식으로 pengcheng 은 너무 위험합니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시우는 꾀가 있는 사람이다. 그는 부하들에게 "일은 실패하고 일은 실패한다. 역사에는 많은 예가 있다. 우리 군대가 실패 할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노좌는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고, 돌격하여 진격하는 것이 그의 성공의 근본이다. 제멋대로 잘난 체하는 것이 그의 실패의 근원이다. 그의 군대가 이길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추 장군이 물었다. "좌씨는 마음속에 계책이 있는 것 같다. 무슨 좋은 계획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어석이 대답했다: "양군이 대치하다. 그들이 앞에 잘 생겼든 뒤에 잘 생겼든, 우리는 모두 기회를 보고 행동해야 한다. 오늘 송병 공성, 주공이 나서서 화살로 질주한다. 이건 병가 금기야! 나는 소계가 하나 있다. 우리가 계획대로 행동한다면 송군이 성공할 수 있을지 말하기 어렵다. ""
원래는 시우가 부하들에게 좌측 뒤에서 칼을 찌르게 했다. 좌측이 군 앞에서 감독하고 있는데, 갑자기 화살이 날아와 그의 가슴을 5 인치 찔렀다. 불행히도 그는 말에서 떨어져 죽었다. 송군 군룡은 머리가 없어, 궤멸하여 군대가 되지 못하고 사방으로 도망쳤다.
노좌의 가족은 송영의 텐트에 하녀 몇 명, 장군 수십 명, 경비원 수십 명이 있었다. 갑자기 좌측이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대군이 조수처럼 몰려오는 것을 보았다. 많은 가족들이 노부인을 보호하기 위해 서둘러 차를 몰았다. 또 때리고 도망쳐 저녁이 되자 추격병은 이미 사라졌지만 노부인은 하녀 두 명과 마부 한 명만 남았다. 집은 감히 막을 수 없을 것이다. 다악은 어둠 속에서 당황하여 길을 가리지 않고 남서쪽으로 달려갔다. 다음날 새벽, 나는 외진 마을에 와서 마을 사람들에게 송두로 가는 길을 알아보았다. 그들은 모두 모른다고 고개를 저었다. 집은 서쪽으로 가야 한다는 것만 알지만, 나는 이미 남쪽에 있다. 일행 네 명이 오솔길을 따라 7 일 동안 걸었지만, 여전히 변량을 보지 못했지만, 항읍 (오늘 하남 육의동) 에 왔다. 걸어가자 할머니는 갑자기 배가 아프다고 느꼈다. 원래 할머니는 7 월에 임신을 하셨고, 조조는 당신 앞에서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필승의 마음을 가지고 가능한 한 빨리 그와 전쟁을 벌였다. 이 시점에서 노부인은 이미 병패가 산더미처럼 쓰러져 남편을 잃고 다른 나라로 도피하고, 마음이 초조하고, 몸이 피곤하고, 심지어 태동까지 태동하여 통증을 참을 수 없었다. 여종 패닉, 가족은 길가 에서 중지 하고, 할머니 를 찾기 위해 마을 에 돌진 한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밴에서 "와, 와" 라는 울음소리가 들렸고, 조산한 남자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이것은 노좌의 아들인 노자이다. 나는 천성적으로 머리가 약하고, 눈썹이 넓고 귀가 넓고, 밝은 눈은 심연주 같고, 코는 쌍량이다. 그의 귀가 자랐기 때문에, 이름은 "용" 이다. 그는 호랑이 해 (기원전 57 1) 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의 친척과 이웃도 그를 샤오리라고 불렀는데, 이는' 소호대' 을 의미한다. 장화이 일대의 사람들은' 고양이' 를' 너구리' 라고 부르고, 소리는' 이일' 과 같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기의 별명인 비버는 유명한' 이 2' 가 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버, 비버, 비버, 비버, 비버, 비버, 비버, 비버)
이 불쌍한 모자를 보고 조산사는 다섯 식구를 그녀의 집에 살게 했다. 장씨는 약국을 경영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그의 성은 진 () 이고, 이름은 진 () 동생이라 모두들 할머니 진 () 엄마라고 부른다. 어머니 진 () 은 자식이 없고, 착하고 따뜻하여 서사랑방 세 칸을 내주고, 노부인과 함께 산다. 노부인이 위난을 당할 즈음에, 이 친절한 사람을 만나, 고마움을 느꼈다. 전쟁에서 유랑했지만, 결국 큰 가문이 나왔으니, 부드러운 옷을 가지고 다니면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게다가 집에서는 진 선생의 생계 유지를 자주 도와주고, 두 여종이 집안일을 돌보며, 생활이 윤택하다. 그 이후로, 송나라 전쟁 장군 라오 왼쪽 아내와 아이들은 첸 에 살고있다.
똑똑한 소년
노기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여, 그는 조용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그는 가족들에게 국가의 흥망, 전쟁의 성패, 제사 점술, 별상을 들으라고 졸랐다. 노부인은 아들을 용으로 만들고 싶어 은상예악에 정통한 상영로씨를 청했다. 상영은 천문지리를 통달하여 노기 가문의 존경을 많이 받는다.
어느 날 상영 교수는 "사람은 하늘과 땅 사이에 소중하고 왕은 만인 가운데 기초이다" 고 말했다. 라오가 물었다: "천국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군자는 말했다: "하늘은 세상에 밝다. 클릭합니다 노기는 또 물었다. "깨끗한 사람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타오 씨; \ "청, 빈. 클릭합니다 "우주 위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선생은 "공간 위에는 명자도 분명하다" 고 말했다. "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청나라 위, 청나라가 더 맑다." 노기가 또 물었다. "청나라의 종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성현이 전해지지 않고, 고서가 발간되지 않아, 어리석은 스승이 감히 망언을 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저녁, 노기는 그의 의혹을 가지고 어머니에게 물었지만, 그녀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태양, 달, 별을 올려다보고, 하늘이 어떤 모습인지 생각해 보고, 밤새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또 어느 날 상로교수가 말했다. "육합 중에 천지에는 그림자가 없다. 하늘은 하늘이 있고 땅은 땅이 있고, 사람은 사람이 있고, 사물은 물성과 하늘이 있기 때문에 해와 달과 별이 가능하다. 지리가 있어서 산천이 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관계가 있기 때문에 항렬을 나눌 수 있다. 물리적 성질이 있어서 길고 바삭하다. " 라오는 물었다: "누가 태양, 달, 별을 밀어 넣었습니까? 야마하, 누가 만들었어? 누가 항렬을 나누기로 결정했습니까? 길고 짧은 것이 바삭하니, 누가 구별할 수 있겠는가? "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신이 하신 일입니다." 노모가 물었다. "왜 하나님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은 바꿀 수 있습니다. 창작하는 일은 할 수 있다. " 라오어 퀘 질문: "하나님의 능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하느님의 능력은 언제 준비될 수 있습니까? "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전하지 않았고, 고서도 출판되지 않았다. 나는 감히 함부로 말하지 못한다. " 밤에 노기는 의심스러운 듯 어머니에게 물었지만, 그녀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생각을 하고 물건을 만졌고, 사흘 동안 밥의 맛을 몰랐다.
또 어느 날, 상 교수는 "군주는 하늘을 대신하여 천하를 관리하는 사람이다. 백성들, 군주의 땅도 경비가 삼엄하다. 신의 뜻을 행하지 않으면 폐위되고, 백성이 행하지 않으면 유죄가 된다. 이것이 나라를 다스리는 길이다. " 노기는 이렇게 물었다. "민생은 왕이 아니며, 군목리에 어긋난다. 너의 출생은 하늘의 뜻이다. 왜 당신을 하나님 곁으로 돌려보냈습니까? " 왕선생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이 너를 보내 하늘을 대신하여 세상을 관리하게 하셨다. 성준이는 마치 밖에 있는 것 같다. 만약 네가 없다면, 너의 생활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네가 태어났을 때 신은 받지 못했다. " 노기는 물었다. "하느님은 변화할 수 있는 능력과 창조력을 가지고 계시는데, 왜 명령에 순종하는 왕을 만들지 않으십니까?" 주인은 말했다: "성인은 전해지지 않았고, 고서는 출판되지 않았다. 나는 감히 함부로 말하지 못한다. " 저녁, 노기는 그의 의혹을 가지고 어머니에게 물었지만, 그녀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향읍 사람들에게 향읍 대지를 두루 돌아다니라고 청했다. 비가 올 때, 얼마나 젖었는지, 바람 속에서 어떻게 불어야 할지 모르겠다.
어느 날 상노교수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화다. 평화를 잃으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만약 네가 이것에 대해 대가를 치르면, 너는 불구가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불구가 된다면, 너는 다칠 것이다. 만약 네가 다쳤다면, 그것은 해롭고 무익하다. 그러므로 이인은 자기를 이롭게 하고, 남을 해치면 자기를 해친다. " 노소가 물었다. "세계가 조화되지 않아 국민들이 큰 상처를 받고 있다. 왜 치료가 안 되나요? " 선생은 말했다: "내란은 작은 손실이다; 만약 네가 작은 펜을 잃는다면, 너는 작은 재난을 얻을 수 있지만, 너는 그것을 치료할 수 있다. 나라와 나라 사이의 싸움은 대평화의 상실이다. 만약 네가 많은 돈을 잃는다면, 너는 큰 재난을 얻을 것이다. 큰 재난이 눈앞에 닥쳤는데, 어떻게 스스로 처신하는가? " 라오어 질문: "만약 당신이 자신을 관리할 수 없다면, 왜 하나님은 당신을 치료할 수 없습니까?" " 선생님은 "성현이 전해지지 않고 고서가 출판되지 않았다. 어리석은 자는 감히 망언을 하지 못한다. " 저녁, 노기는 그의 의혹을 가지고 어머니에게 물었지만, 그녀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향읍의 사람을 방문하여 향읍의 책을 읽었다. 여름에는 더위를 모르고, 추위는 추위를 모른다.
일주일 동안 학교에 갑니다
3 년 동안 가르쳤을 때, 상선생은 할머니를 배웅하러 와서 말했다. "나는 학식이 얕지만 기지가 뛰어나서 3 년을 가르쳤다."
오늘 내가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나의 노교수가 끝이 없기 때문이거나, 내가 부지런히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사실 나는 모두 배웠다. 갈망은 끊이지 않지만 졸리지는 않는다. 수영, 치원도 홍의 아들; 향읍, 외진 막힌 곳. 불순물을 제거하고 옥으로 변하려면 주도에 가서 심학을 해야 한다.
주도, 고전은 바다와 같고, 성현은 구름과 같고, 세상의 성경은 그 경지에 들어가지 않으면 큰일을 이루기 어렵다. 지아 어머니는 듣고, 마음속으로 의아해했다: 말 한 마리가 스물세 살인데, 송은 아직 돌아오기 어렵다. 지난주는 9 일 같지 않았어요. 둘째, 노인이 이것만 남겼는데, 어떻게 그 혼자만 안심할 수 있단 말인가? 나는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망설였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왕선생은 어려운 것을 짐작했다. 그는 서둘러 말했다. "솔직히 말해, 우리 선배는 주태학의 박사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마음이 넓고, 성현을 존경하며, 사람을 키우고, 성현을 기꺼이 돕고, 성현을 추천한다. 국내 신동의 숫자는 모두 국민이 뽑은 것이다. 의식주를 제공하지 않고, 그들을 자신의 아이로 삼다.
의사는 노인의 말을 듣고 옹이 배우기를 좋아하고, 사상이 있고, 총명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진작부터 그를 만나고 싶었다. 최근 몇 명의 하인이 이곳을 지나가면서, 특히 슈 할머니에게 용아를 데리고 주를 만나러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절호의 기회입니다. 소중히 여기십시오! 지아 어머니는 듣고 자신도 모르게 희우반반이다. ". Xi 씨는 수영을 주중으로 정하고 용문에 오르는 길이 있도록 협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슬픈 모자, 언제 만날 수 있을까? 여기까지 생각하니 수영이 이미 천리 밖에 있는 것 같아서 나는 슬프고 눈물을 글썽였다. 노기는 어머니의 품에 뛰어들어 흐느끼며 말했다. "어머니는 슬퍼할 필요가 없다. 나는 결코 선생님의 큰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내 사업이 성공할 때, 나는 반드시 가능한 한 빨리 어머니를 데리러 갈 것이다! " 말을 마치자, 모친은 서로 껴안고 흐느껴 울었다.
한참 울었는데, 어머니와 아들이 환희로 돌아섰는데, 선생님의 추천에 감사드립니다. 사흘 후, 온 가족과 상선생은 노모를 5 리 밖으로 보냈다. 노기는 연이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말을 타고 의사의 하인과 함께 서쪽으로 걸어갔다. 노부인은 멀리서 수영의 그림자를 바라보고 나서 시무룩하게 차에 들어가 시무룩하게 돌아왔다. ""
주 () 에 들어가고, 의사를 방문하고, 국자감 () 에 들어가고, 천문지리인 () 을 배우고, 시서 () 를 읽고, 예악 () 문물 전적을 읽으며, 모든 것을 읽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