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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아 야오 (Jia Yao)" 전체 텍스트 번역

원작

(2) 있다/좋은 음식 (3), 음식은 먹는 것이고, 그 용도를 모른다/그 용도 (4); [5] 를 알고 있지만 [6] 을 배우면 몰라/선하다. 그래서 [6]/ 학습/그리고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부족한 것을 알고, 그에 대응할 수 있다. 어려움을 알고/자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설교/공부도 괜찮다. 대명' 에서' 공부/공부가 반이면 좋다' 고 말했다 이거 ⒁ 라고 해요? ("/"는 리듬의 구분이다)

작품 노트 3 권

(1) 본 발췌는' 예기: 학례' (예기 집주, 중화서국, 1989 판) 에서 발췌한 것이다. 예기' 는' 샤오다이 예기' 라고도 불리며 유교 경전 중 하나이며, 진한 () 이전의 각종 예절 저작의 선집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서한 대승이 편찬했다고 한다.

(2) 비록: 비록.

⑶ 지아 야오: 음식. 지아 (Jia) 는 "좋은", "좋은", "아름다운" 을 의미합니다. 요리, 생선과 고기로 만든 요리.

⑷ 목적: 달콤한.

도교: 최고의 진리. 극한에 도달하다. 도학, 진리.

(6) 아니요.

(7) 그래서: 그래서.

졸림: 못 알아듣겠어요.

⑼ 반성: 너 자신을 반성한다.

⒎ 자기 개선 (qi 鲎ng): 자기 격려. 강함: 격려.

⑵ 가르침과 학습은 서로 배웁니다 (ZHNG): 가르침과 학습이 서로 촉진된다는 의미입니다.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도 자신의 식견을 넓힐 수 있다.

⑶ 듀이 (유 é) 운명: "상서" 기사. "예" 는 "상서" 의 문장 장르로, 주로 국왕이 관원을 임명하거나 왕자를 장려할 때 발표된 법령이다. 상서, 일명 촉.

⑶ 반 배우기: 가르침은 학습의 절반입니다. 첫 글자' 학습' 은 가르치는 뜻이다.

[14] 이런 뜻이에요. 아마 이런 이치일 거예요. "이것은 ... 그것의 뜻이다" 는 고정 문장형이다. 아마 그럴 거예요. [1]

4 작품 번역

맛있는 고기 요리가 있더라도 맛보지 않아도 그 맛을 알 수 없다. 가장 좋은 도리가 있더라도 연구하지 않아도 그것의 장점을 알 수 없다. 그래서 공부를 해야 자신의 부족함을 알 수 있고, 그 다음에 자신이 철저히 이해하지 못하고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므로 자신의 부족한 점을 먼저 알아야 자신을 반성할 수 있다.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철저히 이해해야만 자신을 격려할 수 있다. 그래서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것은 서로 촉진하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도 자신의 식견을 넓힐 수 있다" 고 말했다. "인생의 책" 에서 "가르치는 것은 배우는 것의 반이다" 고 말했다. 아마 이 이치일 것이다.

5 작품 해석

이 문헌을 다 보면 마오쩌둥의' 실천론' 에서 "배의 맛을 알고 싶으면 배를 바꿔서 스스로 먹어봐야 한다" 는 말이 쉽게 생각난다. 이를 통해 유교의 큰 특징을 알 수 있다. 실천을 매우 중시하고, 이해의 진리를 행동으로 옮기고, 행동을 통해 진리를 증명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실제로, 우리는 실사구시하는 태도를 가지고 냉정한 태도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하나는 하나, 두 개가 아니다. 설령 우리가 틀렸다 하더라도, 언행이 일치하고, 이론이 실제와 연결되어, 공론에 반대한다는 것을 과감히 인정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충분히 배우지 못하고, 가르치기가 어렵다" 는 자연스러운 결론을 내렸습니다.

학습 자체는 일종의 실천 활동이며, 반드시 실사구시적인 태도로 대해야지, 거짓이나 오만을 섞어서는 안 된다. 마오쩌둥이 말했듯이,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반면에, 가르침과 학습은 서로 보완되고, 둘은 서로 보완한다. 이렇게 문제를 보는 것도 현실적이고 현실적이다.

6 업무 관점

가르침과 학습이 서로 촉진되고, 가르침도 식견을 키울 수 있으며, 실천해야 참된 지식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실천에 치중하고, 가르치고 배우는 실천에서 이치를 이해하고, 참된 지식을 얻고, 진보와 발전을 이루다.

7 작품 출처

정교한 요리가 있지만' 예기' [3] 에서 나온다.

예기' 는 중국 고대 법률 법규체계의 중요한 저작이다. 이 책은 서한예악학자 대덕과 그의 조카 데이성덕이 집필했다. 그중 85 권은' 대례기' 라고 불리지만, 이후 유포 과정에서 39 권밖에 남지 않았다. 다이승선이 뽑은 49 권의 책은' 다효례기' 라고 불리는데, 바로 우리가 오늘 본 것이다. 저명한 학자 정현이' 샤오다이 예기' 에 대해 멋진 해석을 했다. 나중에 이 책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성구를 해석하는 작품부터 점차 고전이 되었다. 그것은 당대에는' 구경' 중 하나로 꼽히고 송대에서는' 13 경' 으로 등재되어 독서인의 필독 책이 되었다.

예기' 는 전국 ~ 진한시대 선생의 문장 선집이자 유가 사상의 집집이다. 일명' 샤오다이 예기' 는' 주례' 와 함께' 삼례' 라고 불린다. 예기' 는 한 명의 작가가 쓴 것이 아니라, 쓴 시간도 다르다. 대부분의 장은 공자의 72 제자와 그 학생일 수 있다.

예기' 는 선진례제, 예절, 예절 해석, 공자와 제자 간의 문답, 수련 원칙을 주로 기록하고 논술한다. 사실, 약 9 만 자의 이 저서는 정치, 법률, 도덕, 철학, 역사, 제사, 문학예술, 일상생활, 역법, 지리 등 여러 방면에서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집중적으로 구현한다.

예기' 는 서사적 형식으로 쓴 것으로, 어떤 장은 상당한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짧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로 어떤 이치를 표현하는데, 어떤 것은 구조가 웅장하고 정밀하며, 어떤 말은 간결하고, 어떤 것은 심리 묘사와 묘사에 능하며, 책에는 대량의 철리 격언 경구가 있어서, 정밀하고 깊다.

예기' 는 규칙과 제도를 묘사한 책일 뿐만 아니라 인의도덕에 관한 교과서이기도 하다. 그중 가장 유명한 장은' 대학',' 중용',' 이운' (제 1 항) 등이다. 이운' 의 첫 단락은 공자와 자유와의 대화, 일명 이운대동, 대동이라는 단어가 이상경지의 동의어로 자주 쓰이며 지명도 많다.

작품의 내용은 고대와 현대 (1) 에서 다른 의미를 지닌다. 비록 지극히 높으신 도가 있지만 현대의 의미: 비록) (2) 그것의 용도를 모른다 (고대의 의미: 맛있다; 현대의 의미: 의미) (3) 무상한 길이 있지만 (고대의 의미: 극선; 현대의 의미: 예) (4) 가르치다가 어려움을 안다. 현대의 의미: 난이도) (5) 교육상이 길다 (고대의 의미: 촉진; 오늘의 의미: 성장) 키워드 (1) 산해진미 (2) 먹고 (3) 그 용도 (맛) (4) 그로부터 배우고, 나는 많이 알지 못한다 (그래서) (

예기' 는' 샤오다이 예기' 라고도 불리며 유교 경전 중 하나이며, 진나라와 한 () 이전의 각종 예절 저작의 선집이다. 서한의 대승편이라고 합니다!

원문: 산해진미가 있지만 푸씨는 그 용도를 모른다. 가장 높은 방법이 있지만, 눈 지불은 그것이 좋은지 모른다.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부족한 것을 알고 나서 스스로 반성하고, 어려움을 알고 나서 자강한다. 그래서 "배우고 우측시" 라고 합니다. 이게 뭐야? 고대 교사, 집에는 학교가 있고, 당이 강하고, 술이 조리가 있고, 국유가 있었다. 3 살짜리 전문 음악 그룹; 5 년간의 친사 경험 7 년 동안 학습 이론을 통해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것을 작은 성과라고 한다. 9 년 동안, 당신은 사람들이 사물을 이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입장은 확고하지만 반대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큰 성공이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당신의 남편은 풍속, 가까운 조언, 먼 마음을 옮기기에 충분합니다. 이것도 대학의 길이다. 기록에 따르면, "나방은 그로부터 배울 수 있다." 이게 뭐야? 대학 초에 그는 채소 제사를 지내는 방식으로 교육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야야' 제 3 판은 본격적인 시작이다. 그가 손학교에 들어갔을 때도 그의 위신을 받아들였다. 그는 그의 학업을 보지 않지만, 그는 그의 포부를 마음껏 유람한다. 그는 시간을 보았지만 개의치 않았다. 그는 마음속의 평온을 유지하고 있다. 젊은이는 들으면서 물었다. 대학의 법칙: 저개발이라고 말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호출될 수 있을 때 따지지 않으면 손이라고 한다. 서로 마주보고 좋아,' 모' 라고 부른다. 이 네 가지 물건은 모두 교학이 제창한 것이다. 만약 그들이 금지된다면, 그들은 패배할 것이다. 만약 네가 시간 밖에서 공부한다면, 너는 매우 노력하여 성취하기 어려울 것이다. 잡시는 손도 없고, 나쁘고 어지럽지만 고치지 않는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한 것이다. 펭 연의 반란 교사, yanbi 폐기물 학교.

맛있는 음식이 있지만 먹지 않으면 그들의 맛을 알 수 없다. 가장 좋은 방법이 있지만, 그들을 배우지 않으면 그들의 좋은 것을 모른다. 그래서 그들을 배우면 그들의 결점을 알 수 있다. 만약 네가 사람을 가르치면, 너는 그들이 매우 혼란스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결점을 안다면, 너는 자신을 검사하고 자신에게 요구를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너의 곤혹을 안다면, 나는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도록 채찍질할 수 있다. 그래서 전도는 서로 홍보한다. 대명' 에서' 가르치는 것은 배우는 것의 절반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사실이다. 고대에는 25 개의' 파' 를' 촉' 이라고 불렀고, 500 개당' 당' 마다' 나라' 라는 파벌이 있었고, 각각 12500 개였다. 황제의 황성이나 제후의 수도에는 모두 대학이 있다. [제국 이공] 매년 학생 모집, 격년 시험. 첫해 학생의 단문 능력과 성구의 의미를 찾아내는 능력, 3 년차 학생이 공부에 전념하고 동창에게 가까이 있는지, 5 년차 학생들이 광범위하게 공부하고 선생님께 가까이 가는지, 7 년차 학생이 학술적 시비를 토론하고 친구를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을 고찰한다. 이 단계의 학습은 합격이다. 이를' 청샤오' 이라고 한다. 9 년째 되는 해에 학생들은 일거수일투족을 할 수 있었고, 사상적 관점이 확고하여 선생님의 가르침에 어긋나지 않았다. [이 단계에 도달한 학습 기준] 을' 대성' 이라고 한다. 그래야 인민을 교육하고, 풍속을 바꾸고, 주변 인재들이 신복할 수 있고, 먼 곳의 사람들이 그를 찾아올 수 있다. 이것이 대학 교육의 목적이다. 대학 초, [황제 혹은 관원] 은 예복을 입고 제사용 접시와 선현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보면 그 스승의 중도를 알 수 있다. 학생들은' 시경',, 학교 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드럼 학생, 다음 책 상자 를 엽니 다; 동시에 통치자가 자신의 외모와 행동을 구속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학생 봄 입학, 교관] 점술을 하지 않고, 제사를 지내지 않고, 학생이 시험을 보지 않으면, 학생을 안심시킬 것이다. 항상 관찰하지만 말하지 않고, 문제를 학생들의 마음속에 쌓게 한다. 젊은 학생들은 선생님의 설명만 듣고 함부로 질문하지 않기 때문에 공부가 어렵지 않은 것은 아니다. 이 7 점은 교육의 기본 원칙이다. 고서는 "관직을 배우고, 먼저 직위와 관련된 것을 배운다" 고 말했다. 학문을 배우려면 먼저 학사의 포부를 배워야 한다. 클릭합니다 즉, 이 이치! 대학에서 가르치는 방법은 학생들의 실수가 일어나지 않았을 때 막는 것이다. 이를 예방이라고 한다. 교육이 가장 좋을 때의 교육은 시기적절하다고 한다. 교육자의 재능과 나이 특성을 초과하지 않는 교육은 점진적인 단계라고 한다.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 것을 관찰이라고 한다. 이 네 가지 점은 성공적인 교수 경험이다. 실수가 더 이상 금지되면 반항할 것이고, 전혀 맞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학습 기회를 놓쳐 사후 구제하다. 노력에도 불구하고 성공하기 어렵다. 무질서한 가르침이 점진적으로 진행되지 않으면, 학교는 혼란스럽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혼자 공부하고, 친구와 토론하지 않고, 지식이 얕고, 식견이 적다. 부정직한 친구와 교제하는 것은 반드시 선생님의 가르침에 어긋난다. 부당한 대화에 종사하면 반드시 정상적인 교실 학습을 소홀히 할 것이다. 이 여섯 가지가 바로 교학이 실패한 원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