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달에 관한 시는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와 중국 고대의 결혼 풍속이다

달에 관한 시는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와 중국 고대의 결혼 풍속이다

8 월 15 일 밤낮 두보.

보름달 거울 속에서 날고, 마음이 꺾이고 칼이 부러진다.

천막을 돌려 먼 길을 떠나, 계관을 타고 하늘에 오르다.

수로는 서리와 눈이 의심되고, 숲은 깃털을 걸치고 있다.

이때 나는 흰토끼를 기대하고 있다. 추점을 세고 싶다.

궁체시

주경여

꽃은 한창 피어나고, 궁중은 문을 닫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아름다운 궁녀는 현관에 서서 봄을 본다.

리우 현장은 모두 궁중의 근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 앵무새가 앞에 있는데, 아무도 자신의 우울증을 토로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결혼 풍속

고대의 결혼 연령은 왕조마다 다르다. 춘추시대에는 남자 20 관이 결혼할 수 있고, 여자 16. 또' 남자 30 결혼, 여자 20 결혼' 이라고 말해 시간을 지체하지 않도록 했다. "한디기" 에는 "여자가 15 세 이상 30 세 이상 시집가지 않는 사람, 오계" 라고 분명히 기록되어 있다. 오산' 은 그녀에게 5 배의 세금을 벌하는 것이다. 사실 중국 고대의 조혼 현상도 심각하다. 송대에는' 남자는 6 만 5 천 438 +05, 여자는 6 만 5 천 438 +03, 기혼' 규정이 있다. "후한서 반소전" 에는 반소가 "네 살, 쓰레받기와 빗자루를 들고 조씨에서" 라고 기록되어 있다. 상관황후전' 에는' 한 달 후 황후로 서, 연세가 겨우 6 살' 이라는 기록도 있다. 하지만 보통 20 대 정도입니다.

고대에는 남자들이 여자 집에 가서 아내를 찾아뵙는 것은 모두 밤이었다. 이일시 혼리' 는 "혼례가 내려졌다" 고 말했다. 정현이는 "군자가 장가를 가는 예의로 한동안 실신해 유명하다" 고 지적했다. 해가 지고 흐리고, 하루 세 몫에 혼미해 있다. " 게다가, "주인은 기사, 속치마, 당나귀, 추종자는 필이고, 먹차를 타고, 차에서 두 대를 타고, 말 앞에서 촛불을 들고 있다." 서로 결혼하는 사람은 모두 검은색을 입고, 차마도 검은색을 사용한다는 얘기다. 이 풍습은 후세 낮에 신부를 맞이하고 붉은 옷을 입는 결혼식 풍습과는 매우 다르다. 당나라부터 영친 시간이 아침으로 바뀌었다. 당단석성' 유양잡화' 에 따르면 "예식, 결혼은 반드시 혼미하고, 그 양은 가고 흐리다" 고 기록되어 있다. 오늘 저는 소옥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클릭합니다 여명 온다. 그 이후로, 그것은 항상 너와 함께 해왔다.

고대에 새로 들어온 신부의 태도도 매우 신경을 썼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혜자가 나왔을 때,' 사람은 새 아내가 있고, 여자는 여기 있으니, 이안과 존경해야 한다' 고 고소했다. 이른바' 담배를 금처럼 아끼다' 는 상인은 "담배를 금처럼 아끼고 신부의 상태를 묘사하는 것은 절묘하다고 할 수 있다" 고 지적했다. 그러나 이해할 수는 있지만 설명하기는 어렵다. 안전하고, 평화롭고, 자랑스러운 사람은 신중하다. 흡연자, 눈의 흐름이 바르지 않다. 매혹적인 행인은 더 이상 부끄러워하지 않고, 부드럽고 매혹적이다. 모든 신부가 막 입문한 상태이지만, 그렇다면 신분을 잃는다. "

한대는 결혼할 때 모두 녹색 커튼으로 텐트를 치고 제사식을 거행했다. 세설 신어 오류' 라는 글은 "오위가 어렸을 때, 소사와 유협을 다투었다" 고 기술했다. 남이 결혼하는 것을 보고 주인 집 정원으로 몰래 들어가 밤에 울면서' 도둑이 있다!' 하고 말했다 노청의 모든 사람이 없어졌다. 오위가 들어와서 칼을 뽑아 신부를 강탈했다. 노청에서 결혼하는 이런 풍습은 청나라까지 이어졌고, 포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도 언급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한대 때 결혼식을 축하하고 신혼의 밤에 집을 듣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한서 선제기" 에 따르면, "오봉이는 2 년 동안' 남편의 결혼식도, 가장 큰 인정도' 라고 썼다. 술자리라서 예포도 재미있어요. 현 또는 향에는 이천석이 있어 통혼을 금한다. 술과 음식으로 축하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고된 향당의 의식을 낭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국민을 불쾌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민도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한고조선제의 취지의 목적은 사람들이 결혼식에서 연회를 열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 "한 웨이 위안 의 아내 전기 \" 에 따르면, 신부실에 커플 후, 부부는 속삭였다:

Huangdao 는 다시 말했다: "내 동생이 먼저 그것을 키우고, 세계는 웃는다. 언니가 불편하면 왜 먼저 가지 않니? " 네, 제가 말했습니다. "제 여동생의 고상한 행동은 심상치 않습니다. 그녀는 호평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결코 경멸하지 않지만, 그녀는 해냈다. 클릭합니다 또 물었다: "남군 선생은 가난한 길을 배우고 문풍은 단어의 종종이다. 그의 입장에는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공자의 대성은 반드시 오숙에 의해 멸망될 것이다. 루즈는 현명하고, 그리고 파도도 있다. 지아 6 월 이, 또한 적절한. 클릭합니다 소란스러움은 고개를 숙이고 침묵해서는 안 된다. 장부밖 청자가 부끄럽다.

한나라에는 청방 풍습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더하여, 고 대 결혼 관습에 있는 미래 세대와 다른 관례가 있다, 고 대 여자는 Zhou 왕조에서 북송 왕조에, 재 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다. 이담공' 에 따르면 공자의 아들이 죽은 뒤' 그의 아내가 위씨와 결혼하다' 는 또 "자사모는 웨이로 죽고, 자사로 가고, 자사는 절에서 울고 있다" 고 덧붙였다. 스승님,' 서가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는데 공묘에서 우는 게 무슨 뜻이에요?' Zisi 는 말했다:' 나는 통과했다! "나는 통과했다." 하지만 그의 방에서 울었다. \ "볼 수 있듯이, 성인 후손 의 사위 도 재혼 을 피할 수 없다. 위진 당송 () 과 명문 () 의 딸이 개가하다. " "삼국지 무직 부인부" 기록: 부인 부생 두 여자, 장호 루반, 단어 "대호", 주 전, 뒤 전총; 루 유, 단어 호랑이, 앞에 주국화, 뒤에 유변이 있다. 상인' 역대 사회풍속사고시' 는' 수원 수필' 을 인용해 "당대 공주는 23, 3, 4 로 개가하였다" 고 말했다. "그리고 그때는 전남편이 전남편을 만나든 후자가 전남편을 만나든 회피할 필요가 없었다. 송대 시인 육유와 전처 당완이 이혼한 후, 한 번은 심원에 가서 당완과 그녀의 후의 남편 조스정을 만났다. 당과 조도 육유에게 음식과 마실 것을 선물했고, 결국 육유는 감동을 받아 그 자리에서 벽에' 비녀 봉황' 이라는 글자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구체적으로 기타 지식 참조. ) 당나라와 송 왕조의 여성 재혼이 정상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명청시대에야 여성들이 개가하여 예교가 허락하지 않아 정절 방앗간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