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 때 오재상 장조의 할머니 손씨가 카누를 타고 강포에서 수영을 하다가 갑자기 30 피트 길이의 흰 뱀 한 마리가 배 안으로 뛰어들었다. 그녀는 저주했다. "너는 운이 좋다. 나를 독살하지 마라. 그러나 너는 그것을 돌려주고, 방에 두고, 그것을 보고 하룻밤 사이에 다시는 그 뱀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이웃은 두루미 한 마리가 장링운에서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손씨의 점술은 점쟁이가 그녀에게 이것이 상서로운 것이니 아이가 중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나중에 그녀의 손자 장소는 정말 오 장군이 승상이 되는 것을 도왔다. 당시 사람들은 뱀과 학을 계승하는 것이 길상이라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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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뱀과 신의 관계
중국 고대 신화 중에서도 뱀도 신과 사람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해경' 에는 국내 서경, 외국의 서경, 그리고' 대황서경' 에는 신선이 뱀을 입고 뱀을 잡고 뱀을 연습하는 묘사가 있다.
한대 초상화석과 벽돌의 이미지에서 복희와 여와의 조상은 모두 인체의 뱀과 뱀의 꼬리로 묘사되거나, 일월 (태양신과 월신으로 여겨지는 사람) 을 손에 들고 있거나, 규칙을 잡거나, 때로는 아랫부분의 뱀과 뱀의 꼬리가 재키 찬 몸과 뱀의 꼬리로 묘사되기도 한다.
신장 트루반 아스타나 무덤에서 출토된 당대비단화에서 뭇별이 둘러싸고 있는 복희와 여와의 뱀의 몸과 뱀의 꼬리가 친밀하게 얽혀 신기한 예술 조형과 후세의 기대를 드러냈다.
인민망-뱀의 해 사투리 뱀 (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