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 은 관찰의 의미이고,' 부' 는 불에 거북껍질을 태우는 뜻이다. 사람들은 균열의 모양이 길흉을 예측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다양한 징후를 관찰하여 얻은 불완전한 근거를 연구하여 미지의 것을 판단하거나 미래를 예측한다. 많은 사회에서 점술은 운영자가 어떤 일을 하려고 할 때, 어떤 기기나 현상을 이용하여 자신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보나 답을 찾는 행위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점술은 전 세계 각 시대의 문화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조기 점술은 종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그 발전은 우주관과 민족 심리의 영향을 받는다. 흔히 볼 수 있는 점술방식은 점괘 (예: 중국 민간 점술), 닭부, 새부, 새부, 물부, 별부, 카드부 등이다.
이경은 이렇게 말한다. "성인이 되는 데는 네 가지 방법이 있다. 말하는 사람은 여전히 그들의 말에 충실하고, 행동하는 사람은 여전히 그들의 변화에 충실하며, 장치를 만드는 사람은 여전히 그들의 이미지에 충실하며, 예언된 사람은 여전히 그들에게 책임을 진다." 점치는 방식이 아주 일찍 시작되었다! 이주' 춘관태는' 연산',' 귀장',' 주역' 이라는 세 가지 선물을 보냈다. 연산과 귀장한 지 오래지 않아, 지금은 <역경> 밖에 없다. 주역은 복희에서 시작되었는데, 당시에는 이미지만 있었고 글은 없었다. 주문왕의 64 괘는 단어에 속하며, "동구" 라고 불린다. 저우 공 선물 향 \ "쉬운 연설 \". 결국 공자는 열 날개를 썼다. 이 책은 매우 훌륭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역사적으로' 이경 사성' 이라고 불리며, 이경은 후세 음양오행철학의 기준이 되었다! 그중에서도 점술은 물론 조소의' 주역' 으로 모든 변화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더 엄밀히 말하면, 점술의 기원은 <역경> 이전에 시작되었고, 중국의 점술방법일 뿐, <역경> () 와 비교할 수 없다!
점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고대에는 지푸라기로 점을 쳤는데, 방법이 매우 복잡했다. "계사" 가 말하길, "대연의 수는 50 이고, 그 수는 40 분의 9 이다. 둘로 나누고, 두 개, 세 개, 네 개, 네 개, 네 개, 네 개, 낯선 사람, 한 개 같은 비약, 다섯 살, 다시 비약, 그래서 또 끊는다. 이것은 지푸라기의 점술 방법이다. 나중에 귀신곡의 선주가 풀을 동전으로 바꾸었고 부귀, 관원, 아버지, 형제, 아들이 모두 신명에 구속되었다고 한다. 이것은 사실 점술에 대한 중대한 개혁이다! 고대인들은 침착하고 성실하기 때문에 점술의 긴 과정과 시간은 여전히 텔레파시와 정신을 집중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늘은 사람이 많고 잡념이 있으니, 오래 기다리는 것이 낫다! 잔디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머릿속에 천 마리의 연을 날리는 것 같아 어디로 날아가는지 모르겠다. 정력이 없으면 어떻게 정확한 점술을 얻을 수 있습니까? 이러한 단순화 된 추세가 발전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쌀알, 숫자, 문자가 그려져 있습니다 ... 그 중에서도' 매화 이경' 이라는 책에서는 사물, 소리, 인물 (한 글자, 두 글자 ... 11 자 포함), 발, 움직임이 모두 쏟아졌다. 오늘 볼 수 있는 점술법은 대부분 이런 종류에서 벗어날 수 없고, 다만 약간의 변화일 뿐이다.
이 단락의 점 유형을 편집합니다
점술에 대해서는 방법이 많아서 일일이 열거할 수가 없다. 중국의 점술 방법을 고려하지 않고 포커, 타로 카드, 심지어 커피잔에 남아 있는 커피 문양까지 길흉을 예고할 수 있다! 게다가 자신의 고유 점령 방법까지 합치면 시끌벅적하다. 사실, 소위 "마법의 기계가 움직이고 있다", 만큼 당신이 마법의 기계의 지능을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무것도 예측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얕은 사이, 큰 유망!
단순히 부추를 기초로 한다면, 대략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주역 부점, 매화 이수, 문왕부점.
이 주역의 점술 방법을 편집하다
이것은' 주역' 에 근거한 점술 방법이다. 문왕팔괘와 모레 팔괘는 연산, 귀장과는 달리 복희의 선천적인 점괘상, 즉' 주역' 에서 전해진 점괘상과는 다르다. 복희의 선천적인 점술은 하도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고, 주, 몸, 선천적인 기운으로 건곤을 기초로 한다. 문왕의' 모레괘' 는 손님이고, 쓰고, 모레의 영이며, 건곤 대신 리칸이 사용한다. 요컨대, 선천적인 점괘는 천지 사이의 기본 형태이고, 후천적인 점괘는 세상 만물의 진화이다.
주역' 은 여러 성들의 걸작으로, 주로 천도를 천명하고 사람들의 삶의 목적을 가르치는 것이다. 그러나 "응집력" 은 "자연의 신이고 성인은 그렇다" 고 말했다. 천지의 변화, 성인의 작품도; 하늘은 코끼리 처럼 매달려, 길흉을 보고, 성인은 그것과 같다. 강물 그리기, 나출서, 성인들이 행한다. " 천도의 전파는 끝이 없다. 도가의 관점에서 보면' 주역' 은 물론 좋지만, 그것을 세상의 만물에 대한 좋고 나쁨으로 실현한다면 그것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도가와 도교의 차이는 전자가 철학이고 후자가 도교라는 것이다. 이것들은 단지 몸과 사용의 차이일 뿐, 높낮이가 옳고 그름과는 무관하다. 그래서 <역경> (WHO) 는 불도 () 의 본격적인 책이 되었으며, 심지어 음양오행 철학의 필수 과목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주역 부점 법' 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부점 법은' 주역' 경전을 주요 해석으로 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본문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쉬워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그 중 한 권의 경서가 편폭이 짧아서 현대인이 사용하기에 부족하기 때문이다. 두 이미지의 점술 순서가 매우 깊어 일반인의 이해를 뛰어넘는다. 논어 같은 거요? ":"아들이 말했다: "나를 몇 살, 50 세에 이경을 배우기 때문에 큰일이 없다." 또 다른 정통 점술은 이렇게 말한다. "... 귀곡석현이 추리의 깊은 변화로 인해 깊은 영향을 미치고, 어리석은 사람이 이해하지 못할까 봐, 부관, 아버지, 형제, 자녀 대신 돈을 쓴다는 뜻이다. 그래서 이런 점술 방법은 대부분 학자학원에서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하나는 순철학 토론에 들어가는 것이다. 하나는 글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고, 하나는 간지럼을 긁는 것이다!
이 단락에서 매화 수를 편집하다.
매화 이수는 북송 청대 사람 소옹 강걸 씨가 창립했다. 그는 "깊은 산속에 숨어서 겨울에는 밥을 하지 않고, 여름에는 바람이 불지 않고, 마음을 감추기 쉬우며, 더위와 더위를 잊는다" 고 말했다. 이렇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하지만' 정통 매화 이수' 의 서열에서 이런 점술법은 다른 선생님에게 물려받은 것 같지만, 강걸 선생에 의해 번창될 뿐이다. 진실은 무엇입니까? 우린 몰라! 이것은 역사적 사례이니, 우리가 점괘를 배우는 흥미를 방해하지 마라. 중국의 문화는 넓고 심오하여, 수천 년의 단련을 거쳐야만 비로소 일가의 말을 이룰 수 있다. 엄밀히 말하면 창시자가 누구인지는 말하기 어렵다. 더군다나 고대인들도 저작권을 중시하지 않는데, 어떻게 추궁할 수 있단 말인가?
매화의 수는 선천적인 가십을 위주로 하고, 점괘의 수는 선천적인 것을 기준으로 한다. 1 반 2 진, 3 반 3. 곤바를 예로 들다. 선천적 우선 순위란 음양 오행괘의 처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고,' 주역' 후천적인 표현은 참고일 뿐이다. 천지의 점이란 이전에 이미 토론한 적이 있다. 간단히 말하면, 선천적으로 무거운 기화, 음이다.
양과 다섯 줄의 기본 구조; 이제야 인문법규의 체계를 갖추기 시작했고, 예술은 기교가 있다. 이것이 바로 복희팔괘가 이미지만 있고, 글이 없고, 주역의 점괘와 문들이 각각 일리가 있는 이유이다. 따라서 매화 변화의 핵심 구조는 입체적이고 실용적이며 변화를 관찰하는 과학이다.
소위 신체 사용자, 음과 양; 몸은 항상 조용하고 음침하며, 몸은 항상 움직이고 양지한다. 그래서 구아 는 내부 및 외부 구아, 완고한 사람 은 구아 를 사용하고, 정적 은 신체 구아 를 위해 움직이지 않는다. 음으로서 음으로는 막을 수 없고, 그램은 반드시 다칠 것이다! 점괘는 강하지만 약하지 않으면 안 된다. 실제 점술 과정에서 먼저 형식을 정하고 점술을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풍수 고리의 다섯 번째 수단을 얻었다면, 당신은 내괘가 체괘이고, 외괘는 점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몸 구아 속 나무, 구아 속 물, 생체로, 주물은 쉽게 이루어진다. 신체 점술의 몰락을 보면 어떨까? 만약 나무가 봄에 운이 좋다면, 그것은 금월에 쇠퇴할 것이다. 또한 양 당사자의 심리적 변화도 고려해야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 점술은 사물의 상태이며, 상호 점술은 사물의 과정이며, 마음을 바꾸는 것은 사물의 결과이다. 그것들 사이에서 오행의 쇠퇴는 점술의 중요한 근거이다.
매화 변화의 수는 선천적이지만' 주역' 의 점괘사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소강절은 한 젊은이의 얼굴에 빛을 발하는 것은 불길한 일이라고 말하는데, 본괘사의 다섯 번째 수법을 차지하는데, 점괘사에는' 한 묶음의 비단' 이 있어, 이 점괘가 물리적으로 사용되든 아니든 간에 경사가 있다고 판단했다. 물론 이것은 또한 터치머신과 영감을 포함한다. 소위 "마스터는 사람들에게 규칙을 따르도록 가르친다", "뜻만 할 뿐, 말로 전할 수 없다." 중국의 선견지명은 천부적인 재능과 영감을 가장 중시하는데, 매화에서 쉽게 셀 수 있는가? 제 5 권에서, 한 가지 예는 리와 그녀의 남편에 관한 것이고, 그녀의 아들은 여자인데, 안전한가? 부자의 판단은 정반대인데, 이것이 바로 그 이유이다! 그럼 제가 언제 추모사를 읽어야 하나요? 언제 안 써요? 아마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 같다!
편집 왕 shenggua 이 단락에 있습니다.
문왕점술을 하기 전에 먼저' 오행파' 를 언급해야 한다. 훈천갑자를 기초로 한 것으로, 즉 나갑이 6 책 위에 있고, 천하, 응당, 체삼책, 재신, 관신, 아버지신, 동생신, 아들신의 다섯 가지 신이 있다. 이상하게도 행운과 액운은 출생과 그램 사이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문왕점술은 이오행위의 기초와 천간, 육수, 신마 등의 보조재를 더한 점술법이다. 많은 사람들은 문왕괘만 알고 있지만 오행이 깨진 줄은 모른다. 본질적으로 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다. 오행의 탄생은 자제하고 주체이기 때문에, 신마 육수는 단지 좀 더 미묘한 방식으로 정해진 결과를 드러냈을 뿐이다. 문왕괘는 비록' 문왕' 이라고 불리지만, 사실 주문왕의 이름으로 그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점술의 관점에서 볼 때, 그와 주역과의 관계는 이미 멀어졌다! 제도는 매화와 다르지만 오행생크를 중시하는 데는 유사점이 있다. 모두 선천적이라고 할 수 있고, 문왕과도 자평팔자 같은 토론을 많이 했다.
"문왕 부점" 에는 더 많은 실용 성분이 있다. 제대로 신을 쓰면 길흉을 판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부에 관해서는 부를 기반으로합니다. 시험을 요구하면 학부모는 잘 봐야 한다. 아니면 부부관계를 갈라놓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세상을 위한 것이고 상대방도 그럴 것이다. 신의 실력, 주변 대우 관계, 인생? 코지? 도와주세요? 성공했어? 단지 여섯 낟밖에 없어 보이지만, 겉으로는 간단해 보이지만, 무한한 요인과 가능성이 있다. 이런 점술법은 무수한 세월의 세례를 거쳐 많은 선현철인의 정련과 승화를 거쳐 음양오행의 여러 파벌을 융합하였다! 단순히 점술부에 포함시키면 나무가 숲을 볼 수 없을 것 같다.
이 타로 점을 편집하다
"타로" 라는 단어는 이집트 문자 타르 (TAR) 와 로 (왕) 에서 유래한 것으로 왕을 의미한다. 그래서' 타로' 자체는 그가 왕으로서 가져야 할 올바른 결심을 가리킨다. 이것은 정말 타로 예측법의 유래다.
타로 카드는 22 개의 큰 Akana 카드와 56 개의 작은 Akana 카드 (디지털 카드) 로 구성되며, 총 78 개의 카드가 있으며, 각 카드에는 독특하고 절묘한 패턴과 의미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존된 최초의 타로카드는 현재 프랑스 파리 국립도서관에 보관되어 있는 17 대 아카나입니다. 19 10 년, A.E. 위트와 스미스 여사는 라이더 위트 타로를 출판했고, 곧 세계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는 카드가 되었으며, 대부분의 타로 연구자들도 국제판으로 인정받았다.
메인 카드. 22, 각각 0 번 바보카드, 1 호마술사, 2 번 여제사장, 3 번 황후, 4 번 황제, 5 번 교황, 6 번 애인, 7 번 전차, 8 번 힘, 9 번 은둔자,/Kloc-0 타워 16, 별 17, 월 18, 일 19, 심사 20, 세계 2/kloc
이 단락의 점술과 과학을 편집하다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천인이 하나가 되는 철학이 있었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인사의 흥망이 자연의 변화를 통해 드러날 수 있고 점술 과정에서 포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점치는 것은 일종의 신비주의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각종 자연과학 경험의 실제 응용이다.
점술 자체도 이미 발생했지만 조건 제한으로 직접 얻을 수 없는 정보를 찾아내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미래를 탐구하는 데 더 관심이 있는 것 같다. & lt& lt 는 점술 >> 속담에 "과거를 세면 미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역수도 있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뜻입니다.
과학 연구는 일식, 일기 예보, 화산 폭발과 같은 미래의 사건들을 예측하는 데 성공했지만, 이것들은 모두 점술이 아니다. 엄밀히 말하면, 점술은 어떤 초자연적인 힘이나 운명의 영향을 묵인하고, 과학적 예측은 기계화되고 감정이 없는 세계관에서 비롯되며, 자연의 경험 법칙과 반복 가능한 조작 방법에 의존한다. 따라서, 운영 연구의 정의에서 볼 때, 과학 연구가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예측하는 모든 활동은 점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일화에 대한 간단한 설명 외에도 점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진지한 이론도 있다. 실증과학의 근거가 있는 이론 중 하나는 잠재의식에 근거한 것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점술은 잠재의식의 정보를 디코딩하는 과정이다. 이 정보의 출처가 초자연적이거나 신비로운 힘이라고 믿는 것은 이 이론과 과학적 해석의 차이다.
이 단락의 점 분류를 편집하다.
줄리안 제른스는 점술을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누었다.
예측과 예측은 "가장 원시적이고 서툴지만, 가장 오래 지속되는 방법은 일련의 이상한 사건을 기록하는 것" 이다. (1976: 236) 중국 고대사는 항상 이상한 일들의 발생 과정, 자연변화 등의 정보를 기록하며, 중국 고대 바둑기구도 이에 따라 장기적인 전략적 문제를 예측했다. 많은 현대 과학도 이러한 "점술" 에서 비롯된다. Needham 의 연구는 이것이 사실임을 보여줍니다.
제비를 뽑다. 이것은 막대기, 뼈, 석두, 콩 등으로 만들 수 있다. 현대의 테이블 게임은 바로 이런' 점술' 에서 발전한 것이다.
전조. 예측을 제공하는 것은 점술이다. 예측은 질적일 수 있다 (예: 모양, 어떤 물건에 접근하는 등). 탐광 (막대기로 점 치는 것) 이 발전했습니다. 고대 로마의 이트루리아 문명에서는 제사용 항문 절개술 (사실 광범위함) 을 사용했는데, 승려들은 제물을 바치는 고기가 신선한지 점검해야 했다.
자유점술은 구체적인 방법이 없고 실제로는 다른 점술방법의 파생물이다. 계시는 점쟁이가 우연히 보고 들은 것에서 나온다. 일부 기독교인들과 다른 종교들은 성서의 점술을 사용한다. 그들은 질문을 하거나, 성서를 빼앗거나, 그것을 사용하여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사람들을 인도한다. 기타,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새로운 세기에 공기 풍수를 보고, 직감과 도가 부호를 좋아한다.
점성술은 가장 흔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베다 점성술, 서양 점성술, 중국 점성술로 나뉜다. 이 세 파벌을 제외하고 많은 문명들은 모두 자신의 점성술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를 점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