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의 기원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하다. 이미지 기원설은 현재의 주류 관점이다. 나는 그림이 한자의 주요 기원이라는 것을 확신하는 동시에, 결체, 각체, 팔괘가 한자가 발전하는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부정할 수 없고, 결체, 각체, 팔괘를 부차적인 기원으로 삼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한자의 기원에 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자의 기원
중국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우리 조상들이 원시적인 도구로 나뭇가지에 역사적인 획을 새겼을 때, 그것이 문화의 최초의 발자취였다. 문자의 발명과 사용은 원시 인류의 일상생활과 사회 활동 (예: 사냥과 제사) 을 기록하여 고대 문명을 잘 물려받았다. 인물의 출현은 당시 큰 사건이었다고 할 수 있다. "비가 내리고, 귀신이 울고" ("이남자 벤 경신"). 그러나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인물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요 몇 년 동안 문자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었다. 이순신 컨버전스',' 노자 80',' 장자 귀화',' 설문해자서' 에 따르면 창호 () 가 글자를 만들기 전에 우리 조상은 이미 매듭으로 노트를 적었다. 그 이후로, "태호와 푸립서는 밧줄을 묶는 정책 대신 책을 세웠다." 그리고' 창호 책 쓰기' 는 결자설, 조각판설, 팔괘설, 그림설, 원상설 등이다. 각 학설은 물과 불을 용납할 수 없다. 그 형식상의 상형자와 내용상의 풍부한 의미를 그려 문헌학자들이 보편적으로 인정한' 자화' 또는' 도화문자' (처석규 씨가' 자화' 에 찬성함) 라는 이름을 붙였다. 당란 씨는 "문자는 이미지와 언어가 같다" 는 말로 이미지 이론을 지지한다. 정보학의 관점에서 볼 때,' 자화' 이론은 다른 표현 수단보다 더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유명한 사슴 사격도는 강력한 증거이다. 그림이 주는 직관적인 느낌은 활과 화살로 쏘는 것이며, 명백한 정보량이다. 숨겨진 정보는 그림이 직관적인 형태로 인간의 뇌에 작용한다는 것이다. 뇌의 가공, 연상, 상상을 통해' 사격은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사람을 찍든, 말을 찍든, 호랑이를 찍든' 는 매듭짓거나 글자를 새길 수 없다. 따라서 사람들은 종종 그림을 원시 문자의 "출처" 로 여기며, 다른 선사 시대 문자의 존재 형태는 무시한다. 내가 보기에 그림은 한자의 주요 기원이며, 결체, 각인, 팔괘는 부차적인 기원으로 볼 수 있으며, 한자의 생성과 발전을 연구하는 데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한다.
글이 나오기 전 고대 사회에서는 원시 필기를 주로 실물 노트, 기호노트, 그림메모로 나눌 수 있었으며, 각 필기마다 나름대로 역할을 했다. 물리적 메모와 기호 메모는 원시 인류가 기억을 돕는 최초의 시도라고 할 수 있다. 곽모로 씨는 "인물이 발전하는 구조에는 두 가지 시스템이 있다. 하나는 묘사 시스템이고, 하나는 그래픽 시스템이다" 고 말했다. 그리기 시스템은 그래픽 시스템보다 앞서야 한다. 어떤 민족이라도 상형자의 초급 단계에 오르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즉, 객관적인 이미지를 그려야 하고, 그것과 비슷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련의 관점과 선사 시대 조각 기호의 발굴은 인간 문자가 그림에서 기원했다는 이론을 크게 뒤흔들었다. 첫째, 도구 적 관점에서 설명, 표시, 그림 및 기타 시각적 기호의 존재 상태는 "원시 인간" 의 요구를 기반으로합니다. 대상으로서 양자는 차이가 없다. 서로 다른 표현 도구를 사용하는 이유는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며, 본질적인 차이는 없습니다. 둘째, 주체행동의 주동성으로 볼 때, 고대 인류 간의 인간관계는 매우 간단했다. 정치는 말할 것도 없고, 주류 이데올로기는 다른 사람에게 강요되었다. 즉, 매듭, 조각, 그리기 선택에 상대적 자유가 있다. 비록 일부 학자들은 왕녕생 선생의' 원시 메모에서 문자 발명까지' 의 고찰에 근거하여' 도기상의 각인' 을 얻어냈다 그들이' 사교적이지 않다',' 스스로 말하지 않는다',' 어떤 메시지도 전달할 수 없다' 고 생각하는 것은 지나치게 절대적이고 독단적이다. 사진은 이미지의 유형과 의미로 인식되며,' 물체는 큰 줄로 묶여 있고, 물체는 작은 줄로 묶여 있다' 는 매듭 표시에도 일정한 양의 정보가 담겨 있다. 고대 인류는 의식적으로 밧줄을 마음대로 묶어 기억을 보존함으로써 잊혀지지 않도록 했다. 우리는 "문자는 인간 사회의 일종의 교류 도구이다" 고 말했고, 매듭짓기도 원시적인 교류 도구로 기억을 돕고 상호 교류의 증거로 삼았다. "도구" 의 성질은 확실하며, 글쓰기와 매듭이 어느 정도 관계가 있음을 설명한다. 어떤 의미에서 매듭짓기를 거부한 기원은 매듭짓기의 역사가 정해졌는지 아닌지를 말할 수 있다. 매듭을 묶는 방식은 간단하지만, 기억, 언약, 후세의 매듭 방식과 같은 간단한 의미를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주필의 묘족이 글자를 알아보지 못하듯이, 지금까지도 끈으로 음표를 외우고 있는데, 이런 방식이 전해지고 있다. 임생방도 유황구로 줄을 묶는 방법은 물물물교환자, 임세납부자, 수를 물물로 나눌 수 있다고 고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황공, 유황공, 유황공, 유황공, 유황공, 유황공, 유황공) 매듭도 한자의 이미지 원천이 되었다. 예를 들면 한자 중의 ... 매듭의 이미지로 여겨진다. "중국 문자학" 에서 당란은 음표가 나오기 전에 그림과 문자에 소량의 상형자만 있을 뿐, 그 외에는 모두 완전한 상형문자라고 생각한다. 즉, 그림 문자는 상형자와 상형문자로 발전했으며, 위의 증거에 따르면 상형자와 회의자도 결선 메모에서 증거를 찾을 수 있다. 매듭 노트는 단어의 전주와 예행이고, 매듭 노트는 단어 생성 준비임을 알 수 있다.
치크는 고대 인류가 노트를 매듭짓는 기초 위에서 창조한 일종의 디지털 기억을 돕는 방법이다. 바둑 조각은 동사로 쓰이며, 인명은 "바둑 조각도 숫자를 기억하는 데 쓰인다" 고 해석한다. 숫자가 기억하기 어렵기 때문에 목각은 일종의 약속으로 쓰인다. "관 양가", "열자 푸설", "번역림", "곡례" 와 같은 고대 문헌의 대량의 기록으로 인해. 조각판의' 일반' 성질은 필기의 성질과 매우 가깝고, 그것은 필기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여겨진다. 그러나 여전히 그것이 문자의 기원이라는 것을 부인한다. 한자의 1 ~ 8 개 숫자가 인감각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되지만 강력한 증거가 될 수는 없다. 내 의견으로는, 조각 된 상징은 한자에 상당히 가깝고, 의사 소통의 필요에 순종하며, "합의 된 관습" 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작은 지역과 작은 지역의 사람들의 사회적 동그라미에 봉사합니다. 인지적 관점에서 볼 때, 고대 인류의 간단한 사유는 기적을 창조했다. 상징을 묘사하는 것은 인간의 사고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사물에 대한 직관적인 인식을 보존하기 위해, 일정한 형식 (밑줄) 을 통해 실현되는데, 조잡한 부호는 실제 사물을 나타낸다. 만약 우리가 고대 인류가 원시 기억을 보존하려는 의도를' 의미' 라고 한다면, 심리가공으로 생성된 이미지를' 이미지', 즉 원시 심리도식' 이라고 부를 수 있는데, 이는 고대 인류가' 내 입을 써라' 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비록 이런 조잡한 부호는 음성형식이 없지만. 그러나 소리가 없으면 소규모의 교류를 방해하지도 않고 시공제한을 돌파한 기억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기억의 내용은 매우 제한적이며 단순하고 구체적인 것에 국한되어 있지만,' 약정속성' 의 성격과 도구의 역할은 문자가 나오기 전의 중요성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2 차 공급원으로서 과도하지 않다.
각종 기원학설에는 모두 일정한 이치가 있기 때문에, 하나의 기원학설에 찬성하고 다른 하나를 배척하는 것은 너무 주관적이다. 일부 학자들은 매듭과 상형한자 사이에 중간 고리, 즉' 호투로' 로 대표되는 원래의' 디지털 점술' 이 있다고 절충한다. 그 사상은 밧줄이 주로 카운트에 쓰이지만, 실제로는 밧줄이 원시적인 숫자 형식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먼저 이 원시적인 밧줄로 점을 치는 것이다. "하도의 책" 은 원시 매듭 숫자로 형성된 디지털 점술 패턴에 지나지 않는다. 이러한 모델은 많은 수의 디지털 점술을 예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숫자 점술은 서로 다른 사물과 그 상호 관계를 나타낸다. 디지털 점술은 대체로 쓰기 기능이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이 숫자점술이 나타내는 내용은 결국 파악하기 어렵다. 디지털 점술에 포함된 내용을 좀 더 이미지적이고 정확하게 기록하기 위해 점술을 담당하는 마법사들은 점차 상형 문자를 발명하였다.
사실 각종 기원론은 모두 그 이론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사람들이 사실 연구를 중시하면서 가장 본질과 가장 중요한 문제를 간과하고 있다는 것이다. 언어학자들이 숭상심을 품고 중국의 고서를 바라볼 때, 그들은' 쓰기' 의 목적을 찾고 있으며, 척도로서의 글이 무엇인지 찾고 있다. 처희귀는 언어학자들이 좁고 넓은 의미의 두 유파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협의파는 글이 기록 언어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광의파는 사람들이 정보를 전달하고 어떤 의미를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사진과 기호를 모두 문자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추 선생님은 이런 차이가 단지 단어상의 차이일 뿐이라고 생각하는데, 여기에 절대적인 옳고 그름이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사실 단어의 정의는 단어의 기원을 탐구하는 열쇠가 되었다. 즉, 언어학자들은 단어의 정의에 대해 광의와 협의의 구분을 가지고 있어서, 단어의 기원을 탐구할 때, 이론적 근거가 다르고, 검증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단어의 기원학설을 갖게 된다. 협의파의 관점은' 화자의 뜻은 작가가 기록한 것이다' 라는 것이다. " (정의 >) 이 말은 글의 본질을 드러낸다. 문자는 언어를 기록하기 위해 발명한 필기기호 시스템으로, 언어에 기초하여 생겨난다. 중국의 문자는 네모난 한자이다. 좁은 언어학자들은 당연히 이 정의를 기준으로 엄격한 일대일 비교 연구를 진행한다. 글과 글자가 없는 부호는 모두 명확한 정의를 가지고 있으며, 예를 들어 발음을 나타내지 않고 고대 인류가 마음대로 만든 부호와 같은 불합격 조건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각 매듭은 언어의 형태소 또는 단어와 고정 된 관계를 맺지 않습니다. 한자는 고급 기호 시스템으로 간주되어 더 복잡합니다. 고유의 문자 구조로부터 선사 기호를 판단하고, 상주갑골문에 따르면 청동기 비문은 한자의 기원에 가깝고, 개별 문자는 상형적으로 유도되는 그래픽 문자이다. 한자와 그들이 대표하는 단어 사이의 관계는 한자와 그림 사이의 기원 관계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인물은 그림을 기초로 하고, 원인물은 이해할 수 있는 그림이다." 광의문자학자들은' 이미지와 부호는 정보를 전달하고 어떤 의미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는 이론의 지도하에 이미지 이론을 지지하고 꼬임 이론, 조각판 이론, 가십 이론을 제시했다. 거시적으로 볼 때,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한, 문자의 기원을 탐구하는 자료와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현재 고고학 작업의 진전에 따르면, 우리는 그림론이 문자의 유일한 기원이라고 확신할 수 있는 강력한 증거가 없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것은 주류 관점이고, 어떤 사람들은 지시성 도안을 서술로 묘사한' 도화문자' 는 중국에서 이미 흔적을 찾을 수 없고, 고대 이집트 전 왕조 시대의 상형문자는 그림으로 표현된다고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다. 갑골문에 대량의 상형자가 있다고 해서 한자가 그림에서 기원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당란과 처희귀와 같은 대부분의 언어학자들은 여전히 긍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다. 내 의견으로는, 확실한 증거가 없을 때까지 그림이 주요 기원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꼬임설, 각자설, 팔괘설은 보조 기원으로, 문자의 기원에 대한 이론을 풍부하게 하며 다양한 관점을 형성했지만, 여전히 1 차 및 2 차 구분이 있다.
결론
위의 분석을 통해, 나는 단어의 정의에서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단어의 기원 이론에서 광의와 협의의 구분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인류 고대에는 밧줄, 각인, 팔괘, 그림을 상징적인 형식으로 표현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였으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선택 단계에 있었다. 그림 기호는 전체적인 우세 (상형, 코끼리) 로 기원론의 기초를 다졌지만, 넓은 의미에서 한자 기원론은 결체론, 인감론, 팔괘론을 부차적인 기원으로 보완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
한자의 특징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 중 하나로 주변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들은 다른 문자의 알파벳입니다. 이벤트를 기록하는 쓰기 기호입니다. 형식적으로는 한 그래픽에서 획으로 구성된 사각형 기호로 점차 바뀌기 때문에 한자는 일반적으로' 네모난 글자' 라고도 불린다. 상형문자 (표의문자) 에서 음의와 겸비한 표어로 발전했지만, 전체 체계는 표의문자였다. 따라서 한자는 집합상, 음, 의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특징은 세계 글쓰기에서 독특하기 때문에 독특한 매력이 있다. 한자는 중국 수천 년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자 우리 일생의 훌륭한 스승이자 모든 사람의 정신적 고향이다. 한자는 종종 우리의 기묘하고 대담한 연상을 불러일으켜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다.
한자는 민족 영혼의 유대이다. 이국에서 생계를 꾸릴 때 한자는 일종의 생계 유지이다. 간판 한 장, 종이 한 장, 위에 있는 네모난 글자가 자석처럼 당신을 끌어들여 조국에서 온 친절을 느끼게 합니다. 중국인의 감정이 가장 단순한 것으로 농축되었기 때문이다. 매 획은 모두 중국어로 쓴 것이다. 해외에서는 성공이든 떠돌아다니든 한자만 동반하면 얼마나 큰 위로와 기탁이 있을 것인가. 모든 글자는 상형 () 이든 표의 () 이든 () 이든, 뜻과 소리 () 이든, 모든 중국인은 한자의 영혼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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