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술은 초자연적인 방법으로 사물을 탐구하는 신비한 활동이다. 점술과 차이를 만들고 싶다면, 점술은 의식이나 사회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대개 종교와 관련이 있다. 반면에 점쟁이는 개인을 위한 일상적인 활동이다. 점술은 종종 일부 사람들에게 의심을 받는다. 이것은 단지 미신일 뿐이다. 그러나 옹호자들은 점술의 효과를 증명하는 일화가 많다고 말할 것이다. 점술은 보편적인 문화 현상이다. 인류학자들은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종교와 문화에서 점술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기독교 성경은 신이 점술을 엄금한다고 말한다.
고대 중국어에서 "점술" 의 "점령" 은 전창을 가리키고, "부" 는 거북을 가리킨다. 전창과 거북브는 모두 중국 고대의 점술법으로, 그 중 거북은 역사가 더 오래되었지만 이미 실전되어 은허 갑골문은 그 존재의 직접적인 고고학적 증거이다. 제임스의 방법은' 내부 모임' 에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천인이 하나가 되는 철학이 있었기 때문에 인사의 흥망은 자연의 변화로 표현될 수 있다. 점치는 것은 일종의 신비주의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각종 자연과학 경험의 실제 응용이다.
과학 연구는 일식, 일기 예보, 화산 폭발과 같은 미래의 사건들을 성공적으로 예측할 수 있었지만, 이것들은 점술이 아니었다. 엄밀히 말하면 점술은 어떤 초자연적인 힘이나 운명의 영향을 미리 설정하는 반면, 과학적 예측은 기계화되고 감정이 없는 세계관에서 비롯되며 경험의 자연법칙에 의존한다. 따라서, 운영 연구의 정의에서 볼 때, 과학 연구가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예측하는 모든 활동은 점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일화에 대한 간단한 설명 외에도 점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진지한 이론도 있다. 실증과학의 근거가 있는 이론 중 하나는 잠재의식에 근거한 것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점술은 잠재의식의 정보를 디코딩하는 과정이다. 이 정보의 출처가 초자연적이거나 신비로운 힘이라고 믿는 것은 이 이론과 과학적 해석의 차이다.
줄리안 제른스는 점술을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누었다.
예측과 예측은 "가장 원시적이고 서툴지만, 가장 오래 지속되는 방법은 일련의 이상한 사건을 기록하는 것" 이다. (1976: 236) 중국 고대 역사는 항상 이상한 일들의 과정, 자연의 변화 등 정보를 기록하며 중국 고대 정부기관도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전략적 문제를 예측하고 있다. 많은 현대 과학도 이러한 "점술" 에서 비롯된다. Needham 의 연구는 이것이 사실임을 보여줍니다.
제비를 뽑다. 이것은 막대기, 뼈, 석두, 콩 등으로 만들 수 있다. 현대의 테이블 게임은 바로 이런' 점술' 에서 발전한 것이다.
전조. 예측을 제공하는 것은 점술이다. 예측은 질적일 수 있다 (예: 모양, 어떤 물건에 접근하는 등). 탐광 (막대기로 점 치는 것) 이 발전했습니다. 고대 로마의 이트루리아 문명에서는 제사 항문 점술 (사실 Extispicy) 을 사용했는데, 승려들은 희생된 고기가 신선한지 점검해야 했다.
자유점술은 구체적인 방법이 없고 실제로는 다른 점술방법의 파생물이다. 계시는 점쟁이가 우연히 보고 들은 것에서 나온다. 일부 그리스도인들과 다른 종교들은 성서에 나오는 점괘를 사용하여 점술을 한다. 그들은 질문을 하거나, 성서를 빼앗거나, 성서로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가도록 격려한다. 기타,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새로운 세기에 공기 풍수를 보고, 직감과 도가 부호를 좋아한다.
점성술은 가장 흔한 종류로, 일반적으로 베다 점성술, 서양 점성술, 중국 점성술로 나뉜다. 이 세 파벌을 제외하고 많은 문명들은 모두 자신의 점성술을 가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점술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상면술은 사람의 태도, 기질, 얼굴, 신체 부위 등에 대한 관찰을 말한다. 행운 또는 불운 및 기타 것들을 예측하십시오.
점성술, 점성술은 중국에서 주로 국가와 군주의 화복, 통치 여부를 보여줄 수 있다. 초기에는 천문학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는데, 나중에는 점차 분리되었다.
갑골문 점술은 거북갑과 풀로 어떤 일을 예언하는 것을 가리킨다. 시대마다 쓰는 방법이 다르고, 역대마다 혁신이 있다. 예를 들어 동방삭의' 영기경' 은 특수한 체스말과 특수한 공식을 사용하여 예측한다고 한다.
별의 수명은 생년월일의 지리적 위치와 자연 위치를 비교하여 예측된다.
꿈을 점거하고, 꿈의 상황에 따라 자연이나 다른 사람을 빌려 비유해 예측 결과를 얻는다.
공기를 차지하고, 하늘에 표시된 색상을 사용하는 등. 주로 전쟁 상황을 예측하는 데 쓰인다. 고대 군사 저작에서는 이런 장이 필수적이다.
리듬은 소리의 표현을 이용하여 인류의 사무를 예측하거나 해석하는 것이다.
푸예 () 는 예사롭지 않은 일에 근거하여 길흉과 국가의 운명을 예측하는데, 보통 사람들이 사용한다. 예를 들면 오광봉기 중의 진승과 같다.
동요, 한대에서는 길흉을 예측하는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삼국연의' 에는 이런 예측의 예가 많이 있을 것이다.
점술과 점술의 차이
많은 사람들은 점쟁이 (예: 위자낙서, 띠, 사주) 와 점술 (예: 타로 카드, 이경, 점술) 의 차이를 모른다. 예를 들어, 오늘 타이페이에서 가오슝까지 비행기를 타고, 기차, 승객, 운전, 자전거 타기, 심지어 걷기까지 할 수 있습니다. 점쟁이는 너에게 어떻게 가는지, 언제 도착하는지 알려주는 것이다. 따라서 점쟁이의 중점은' 결과' 에 있다. 운명추론의 결과는 당신이 언제 태어났든 50 세든 언제든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생활 원칙 당사자의 생년월일, 심지어 당사자가 태어난 장소 (별자리) 를 이용해 당사자의 일생에 정해진 길흉, 수명 주기, 기복을 추론할 수 있다. 따라서 생명 보존술은 개인의 도표를 이용하여 당사자의 생활 속 각기 다른 모습과 결과를 분석하는 것이며, 대세의 흐름이다. 당사자의 생년월일이 없거나 생년월일이 잘못되어 생명표를 배출할 수 없다면, 일거수일투족을 하기 어렵다.
그러나 점치는 것은 다르다. 가오슝에 가면 누구를 만날지, 무엇을 먹을지, 잠을 자는지, 중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려주는 것은' 과정 지향적, 발생 원인 분석' 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점술의 한계는 완전한 시간과 상세한 숫자를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이다. 점술은 운세를 추론하고 운세는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이다! 너는 내가 생활의 예술을 배우러 가는 것보다, 왜 타로 점술을 배우지 않는가, 왜냐하면 생활은 나에게 어느 시점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점술 원리 점술과는 달리 점술은 당사자의 생년월일이나 당사자가 너무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물론 자세한 정보가 있어 더 자세히 추론할 수 있다.) 점술은 당시 점술사 (일종의 터치머신) 가 얻은 단서이다. 예를 들면 카드 한 장을 뽑고, 점괘를 배열하고, 글자를 쓰는 것? 6? 4? 6? 4? 6? 4 등 예측. 점술은' 일물일업' 을 위주로 당사자의 구체적인 사건을 주로 분석하는데, 예측 결과는 인위적인 노력을 통해 바꿀 수 있다.
맞습니다. 하지만 그것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생활 기술로 내일 죽을 것이라고 계산한다면, 당신은 행복하게 죽고 싶습니까, 아니면 고통스럽게 떠나고 싶습니까?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행복하기를 원한다고 생각한다. 이때 점술은 어떻게 해야 즐겁고 고통없이 떠날 수 있는지 알려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대조적으로, 타로 카드의 수를 모르면, 이렇게 어리둥절하고 고통으로 죽는 것이 더 안타까운 일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최종 결과는 같지만 과정과 느낌은 완전히 다르다.
점쟁이
예언의 운명
절대적인 결과, 바꿀 수 있는 결과.
일이 발생했을 때는 틀림없이 가까운 시일 것이다.
인간의 의미, 선천적인 예약, 후천적인 노력.
고칠 수 있을까? 고칠 수 있을까.
또 다른 분명한 예는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범사훈' 의 저자가 범범에게 왔다는 것이다. 십 대 때, 한 노인이 그에게 점을 치고, 그의 명성, 나이, 아이가 있는지 예측하는 것을 도왔다. 하지만 그는 좋은 소망을 품고 모레의 노력으로 인연 수의 한계를 바꾸었다. 명성과 나이는 완전히 다를 뿐만 아니라, 자신과 같은 남자도 얻었고, 운으로 이긴 인생이다.
참고: 그래서 속담처럼, 좋은 삶은 행운보다 낫고, 행운은 노력보다 낫다. 베르사훈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타로카드의 진정한 정신은 세계의 과제를 배우고 자신의 왕의 길로 나아가는 데 있다. 점술의 목적은 일의 연유를 알려주고 행복을 향해 어떻게 노력할 것인지를 권하는 것이다. 운명이 우리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설령 우리가 결국 결과를 바꿀 수 없다 해도, 우리는 우리 자신을 더 좋게 만들 것을 기대한다, 네가 말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