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으로 얼굴 모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리의 얼굴은 정말 멋지다. 얼굴은 우리 자신의 것이지만, 자신의 눈은 볼 수 없다. 얼굴은 몸의 일부이지만 얼굴이 완전히 너에게 속한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그럼 이 얼굴은 누구의 얼굴인가요? 나는 내 얼굴을 응시하고 소중히 여길 것이다, 마치 그것이 다른 사람인 것처럼! 예를 들어 팬들은 아이돌의 두상 (정면 흉상, 증명사진) 을 보배로 삼고, 부모는 아이의 두상을 컴퓨터 대기화면으로 설정하고, 고인 가족의 두상을 액자에 담는다. 이런 느낌은 마치 얼굴이 다른 사람의 것 같다. 또한, 만약 얼굴이 누군가를 위한 것이라면, 우리는 자신의 얼굴을 그렇게 신경쓰게 될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은 피상적인 것 같다. 하루 종일 감정이 얼굴에 의해 주도되어 정말 감정화하기 어렵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면전에서 무적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이런 상황을 보면 그들의 마음은 특히 복잡해질 것이다.
캠퍼스에서 잘생긴 미녀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얼굴 하나만으로 선생님 학우들이 그들을 괄목상대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인기가 많다.
하지만 사실 사회심리학 연구에서 알 수 있듯이 잘생긴 미녀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처럼 그렇게 인기가 없다. 잘생기고 예쁘지만 사실 좋고 나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입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잘생긴 미녀는 천성적으로 좋은 사람이다" 고 생각한다. 이 고정 관념은 실제로 저주, 속박입니다. 이런 저주와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것도 잘생긴 미녀의 숙명이다. 모두가 좋은 사람의 기준을 전제로 그들을 고찰하기 때문에, 그들이 좋은 일을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한편, 약간의 나쁜 일만 하면 극도로 악독하게 확대되어' 예쁜 사람은 인품이 나쁘다' 는 판정을 받았다.
정말 이상하다. 모든 사람은 타고난 얼굴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사람은 빨갛고, 어떤 사람은 먹을 수 없다. 우리 자신의 얼굴에 대해, 우리는 때때로 "왜 내가 이런 얼굴을 가졌을까?" 라고 생각할 때가 있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이 말은 사실 나쁜 언어가 있다.
우리는 왜 얼굴보다 더 많은 것을 해야 합니까? 우리가 못생겼다고 느낄 때, 우리는 자신의 얼굴을 어떤 얼굴과 비교할까? 사실, 이 비교는 우리가 얼굴을 기억하는 메커니즘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사람마다 얼굴형의 차이가 크지 않다. 우리 주변의 고양이와 개들의 경우, 우리는 품종과 크기로 구분할 수 있지만, 얼굴만으로 구분하면 주인조차도 하기 어려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얼굴 하나만으로 고양이와 개의 매력을 평가하기가 정말 어렵다.
얼굴은 고양이와 개와 마찬가지로 비슷한 얼굴 특징의 집합일 뿐이다. 그러나, 우리 사회는 당연히 우리가 많은 얼굴을 기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밖에서 갑자기 낯익은 친구나 감독관을 만났는데 그를 모르는 척하고 스쳐 지나가면 나중에 생각해 보면 어색해 보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반면에, 이 경우, 당신이 마음대로 인사할 수 있다면, 당신은 이미 상대방의 생김새를 잘 기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남의 얼굴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이 사회에서 생활하는 것은 분명 힘들겠다. 하지만 세계 인구의 2% 는 다른 사람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고, 그들은 생활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게 된다. 회사에서는 사장의 얼굴을 기억하지 못하면 큰일이다. 만약 누군가가 매니저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사장이 옆에 서서 동료와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너는 "사장이 자리에 없어서 지금 나갔어." 라고 말했다.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항상 다른 사람의 얼굴을 알 수 없는 직원은 사장이 사무실에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없다.
매우 비슷해 보이는 얼굴을 인식하는 우리의 능력은 사실상 불가사의하다. 마치 줌 렌즈로 얼굴 사이의 차이를 확대하고 비교할 수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줌, 줌, 줌, 줌, 줌, 줌, 줌, 줌)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각 얼굴의 다른 특징을 확대하고 각 얼굴을 기억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사람이 얼굴을 구별할 수 있는 것은 사실 비교 학습을 통한 능력이다. 사회에서 살아남으려면 다른 사람의 생김새를 기억해야 하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얼굴을 비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는 다른 사람의 얼굴을 보자마자 비교를 하고 있다. 이 습관은 자동으로 자신의 얼굴을 다른 사람의 생김새와 비교해서 자신의 얼굴에 점수를 매기게 한다.
이제 우리는 잘생긴 미녀의 문제로 돌아간다. 준남 미녀는 눈에 띄지만, 사실 군내의 인기 왕들은 대부분 그들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다. 일반적으로 유행의 원인은 분위기의 창조자이거나 위로자이다. 평범해 보이지만 작은 소리로 말하는 사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높은 인기와 인지도를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이 결과의 결정 요인은 무엇일까? 사실' 표정' 이라는 마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즉, 얼굴은 이목구비와 다양한 표정의 결합이다.
미녀가 무표정할 때, 갑자기 저속해 보일 때가 있고, 평화의 날은 전혀 다른 인상을 준다. 역시 사진 속 자신, 분명히 같은 얼굴인데, 왜 가끔은 좋아하고, 때로는 싫어할 때가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긴장하거나 조심하지 않을 때, 때로는 낯선 얼굴이 찍히기도 하고, 심지어 자기도 닮지 않을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긴장명언)
그래서 전문 사진작가는 모델들에게 긴장을 풀고' 최고의 자신' 을 보여줄 것을 요구할 것이다. 이른바 자기와 가장 닮은 면은 자신의 독특한 표정을 가리킨다. 표현이 중요하다. 교묘하게 운용할 줄 아는 사람이라야 사랑스런 얼굴을 가질 수 있다.
내 표현이 맞나요? 방법은 거울을 보지 않는 것이다. 나는 모두가 표현의 중요성을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예쁜 얼굴을 보여줄 수 있을까? 외출하기 전에, 어떤 사람들은 분명히 거울을 향해 큰 타격을 가하며, 자신의 외모를 가꾸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러나 앞서 언급했듯이 거울 속에서 자신의 얼굴을 볼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간단한 실험을 해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영국 얼굴 전문가입니다. 데이비드 페레트 교수의 연구입니다. 그림의 두 얼굴을 비교해 보십시오 (그림 1- 1). 어느 얼굴이 더 여성스러워 보이나요? 나는 우리 모두가 이 두 얼굴이 다른 인상을 준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인상은 완전히 다르지만, 사실 같은 얼굴 사진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뒤집었을 뿐이다. 어때요? 얼굴을 거꾸로 하면 얼굴에 대한 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게 신기하지 않나요? 좌우가 거꾸로 된 효과는 정말 신기하다. 이 연구에서 우리는 거울에 반사되는 얼굴이 사실 우리가 본 얼굴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거울 속의 얼굴은 사실 거꾸로 된 것이다.
이 두 얼굴에는 또 다른 비밀이 숨어 있다. 사실 이 얼굴은 서로 다른 두 얼굴의 조합이다. 하나는 여자의 얼굴, 하나는 남자의 얼굴 같다. 왼쪽 사진에서 왼쪽은 더 남성적인 얼굴이고 오른쪽은 더 여성스러운 얼굴이다. 오른쪽 사진은 정반대로 왼쪽 얼굴은 여성스럽고 오른쪽 얼굴은 남성적이다.
그림 1- 1 어느 얼굴이 더 여성스러워 보이나요?
이 사진은 사실 중간 위치에서 시작하여 여자와 남자의 얼굴을 잇고 좌우를 뒤집는다. 이 두 사진은 사실 같은 얼굴인데, 그 중 한 장이 더 여성스러워요. 수수께끼의 답은 본문에 있다.
남녀 편향된 얼굴은 좌우로 맞닿기 때문에 답은 절반이다. 어느 얼굴이 더 여성스러운지 대답하는 것은 정답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른쪽 얼굴이 더 여성스럽다고 대답할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대답들에서 우리는 일반인의 얼굴에 대한 인상이 우리의 왼쪽 얼굴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극적으로 우리의 얼굴에 대한 견해를 바꾸는 관건은 우리의 뇌에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얼굴을 볼 때, 가장 강력한 부분은 뇌의 오른쪽에 있기 때문입니다. 복잡한 것은 뇌가 좌뇌와 우뇌로 나뉘어지고, 오른쪽 시야가 보는 영상이 좌뇌로 들어가고, 왼쪽 시야가 보는 영상이 우뇌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즉, 우리가 얼굴을 볼 때, 더 활발한 우뇌는 왼쪽 시야에서 보이는 얼굴을 공유한다. 물론, 왼쪽 시야가 보는 얼굴이 얼굴을 보는 오른쪽 뇌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 강한 인상을 주었다고 말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연구원이 제공한 사진을 통해서만 이런 현상을 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일상생활에서도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왼쪽에 보이는 얼굴은 실생활에서 상대방의 오른쪽 얼굴이지만 거울 속의 얼굴은 왼쪽에 있다. 거울에 비친 얼굴이 뒤바뀌기 때문에 강렬한 인상을 주는 얼굴도 뒤바뀌었다. 그래서 거울 속의 얼굴은 나와 달라 보인다.
간단히 말해서, 거울에서 자신의 얼굴을 보는 것은 다른 사람이 너를 볼 때와는 다르다. 상술한 바와 같이, 사실 우리는 얼굴을 볼 수 없다. 그리고 실제로 얼굴은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다양한 표정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거울 앞에서 자세를 취하고 반사되는 얼굴과 실제 얼굴이 주는 인상이 완전히 다르다.
오늘 너의 얼굴과 표정이 좋은지 나쁜지 판단할 방법이 없니? 여기에는 역발상이 필요하다. 힌트를 드리겠습니다. "얼굴은 사회에 존재합니다. 클릭합니다
대답은 얼굴을 확인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을 관찰하면 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얼굴을 통해 소통한다. 너는 안색을 잘 하고, 상대방도 안색을 잘 해야 한다. 불쾌한 표정을 짓는다면, 상대방은 즉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주변 사람들이 어떤 얼굴인지 자주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인상은 매우 중요하다. 사람을 보는 정확도가 70% 에 달하기 때문이다. 나는 친구를 대할 때 상대방의 표정을 무시하고 쉴 새 없이 지껄이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러분 앞에서 말을 하려면 이런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누구나 대중 앞에서 말하는 것은 약간 긴장될 것이다. 아무리 냉정해도 무대에 서서 앞에 있는 관중의 얼굴을 보면 가슴이 계속 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하지만 신기하게도, 당신은 마음속으로 생각하기만 하면 됩니다. "내 앞에 있는 이 사람들은 사람이 아니라 채소입니다. 이렇게 하면 너는 매우 유창하게 말할 수 있다.
이치대로 말하면 연설일 뿐이니, 현장 인원수와 무관하게 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상대방의 얼굴을 보고 말을 하며 그의 표정을 통해 엿보고 싶었다. 인간은 진화 과정에서 말을 배워서 문자를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다. 그러나, 글만이 사람을 연결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우리는 눈앞의 사람들의 반응에 신경을 쓸 것이고, 신경 쓰는 사람이 많을수록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른다. 그러나 군중 속에 익숙한 얼굴이 있다면, 갑자기 한숨 돌릴 것이다. 물론, 일렬로 늘어선 얼굴을 보면 긴장할 수 있지만, 미소를 지으며 자신의 말을 듣는 얼굴을 보면 안심이 된다.
우리가 신경 쓰는 것은 사실 얼굴이다. 낯선 사람이 도처에 널려 있는 낯선 환경에서, 우리가 누구와 인사해야 할지 망설일 때 태도와 얼굴빛이 관건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드럽고 선량한 사람을 보면 모두 쉽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만약 네가 흉악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면, 사람들은 그와 이야기하기가 매우 어렵다.
새 학기에 새 선생님을 소개하는데, 학생들은 기대도 하고 상처받는 것도 두려워한다. 모두들 어떤 선생님이 될지 관심이 많기 때문에 새 선생님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나이를 알아맞히는지, 심지어 매우 엄격할 수도 있다.
프레스턴 대학 교수 알렉산더? 토돌로프와 그의 학생들은 충격적인 실험을 했다. 그들은 후보자의 얼굴과 매너를 통해 선거 결과를 알 수 있다.
이번 실험에서 그들은 곧 다가올 미국 상원과 주지사 선거를 실험 대상으로 할 계획이다. 토돌로프는 먼저 학생들에게 각 지역의 후보 중 반드시 당선될 두 명의 후보를 뽑게 한 다음, 이 후보자들의 두상을 둘씩 나란히 배출한 다음, 학생들이 짧은 시간 내에 어느 후보가 더 재능이 있는지 판단하게 했다. 이 실험은 선거 전에 진행되었고, 학생들도 지역에 익숙하지 않은 후보를 선택했다. 즉, 학생들은 외모 외에 아무런 정보도 없이 판단을 내린다. 몇 주 후 선거 결과와 실험 결과를 비교한 결과 적중률이 70% 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중에 그들은 이 실험이 주변국의 선거를 예측할 수 있는지, 즉 미국 학생들이 멕시코 후보를 판단할 수 있는지 조사했다. 그건 그렇고. 멕시코인들에게 재능 있는 사람의 외모는 키가 크고 수염을 기르고 있다. 미국인의 눈에는 재능 있는 사람이 할리우드 영화의 변호사와 기업가처럼 보여야 한다. 즉, 그들은 키가 크고, 잘생기고, 현대적이어야 한다. 사람을 보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이번에는 예측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하지만 놀랍게도 미국 대학생들도 멕시코 선거 후보가 당선될지 여부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이것은 정말 불가사의하다. 판단을 내릴 때의 첫인상이나 순간적인 판단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얼굴을 보고 판단하는 간격이 길수록 선정을 성공적으로 예측할 확률이 낮아진다. 이 실험에서 우리는 한 얼굴의 첫인상이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 다음 얼굴 인식 능력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정말 얼굴 실명이다. 형용사가 얼굴을 인식하는 능력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뇌의 작동으로 지탱하는 것이다. 얼굴 인식 능력도 손상되어 이 이치를 설명할 수 있다.
뇌졸중, 뇌혈전 등 뇌혈관 질환으로 언어능력이 손상되는 경우가 흔하다. 이 시점에서 환자의 마음은 분명하지만 언어를 통해 소통할 수 없고 재활을 통해 언어 능력을 회복하는 것도 매우 어렵다. 언어 관련 뇌 기능, 다른 사람의 말을 이해하고 말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포함하여 모두 뇌의 다른 부분에 의해 처리됩니다. 언어치료사는 언어장애가 있는 사람을 위한 재활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직업이다.
말을 담당하는 뇌에 비해 왼쪽에 있고, 얼굴 인식을 담당하는 뇌는 이전에 설명했는데, 오른쪽에 있습니다. 대립 쌍방이기 때문에, 언어능력과 얼굴 인식 능력은 대비력 세트다.
이런 상황은 언어장애만큼 많지는 않지만, 뇌 손상으로 얼굴을 인식하는 능력을 상실한 사람이 있다. 어떤 사람이 입으로 말을 하지 않는 것을 보면, 누구나 그 사람이 언어장애가 있다는 것을 즉시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하지만 얼굴을 인식하는 능력이 손상되면 환자 자신도 자신이 어떤 병에 걸렸는지 모를 때가 있다.
한 환자가 신경내과에 뛰어들어 의사에게 말했다. "나는 사람의 표정을 이해할 수 없다." "무슨 얼굴? 당신은 점쟁이입니까? 의사와 정신과 의사는 듣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정신과 의사는 의사와 환자 사이에 있는 사람으로, 환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그들의 심리를 검사한다. 정신과 의사의 경청과 문의를 통해 환자는 자신의 며느리와 아들의 표정과 얼굴을 분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심리학자가 실시한 테스트를 통해 결국 환자의 얼굴 인식 능력에 문제가 있음을 분명히 했다 (런던대학교 심리학과 조애나 편집자? 그녀의 연구에서 [〔Joanna Parketny〕] 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명인 얼굴의 80% 를 인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만약 60% 만 인식할 수 없다면 문제가 있을 것이다.
익숙한 모습이어야 했는데 결과는 같은 풍선처럼 보여서 전혀 분간할 수 없다는 환자도 있다. 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붐비는 사람들 속에서 가족을 만나는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처자식의 얼굴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가족을 답답하게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그들은 외출할 때마다 가족들이 입는 옷의 색깔이나 스타일을 기억하려고 노력하며, 옷을 단서로 사람을 찾는다.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이런 증상을 얼굴 인식증 (일반적으로 얼굴 실명이라고 함) 이라고 한다.
미국에는 미스터리 영화 (편집' 군중 속의 얼굴') 가 있는데, 여주인공은 살인범에게 습격을 당해 이목구비를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잃었다. 이 영화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여주인공이 거울을 볼 때마다 간담이 서늘하다는 점이다. 그녀의 얼굴은 다른 사람의 얼굴만큼 이상해 보이고, 가족들에게 얼굴 실증증이 있다는 것을 알리지 않기 위해 그녀는 항상 남편 넥타이의 색깔을 통해 그를 기억한다. 그래서 살인자는 넥타이 꽃으로 여주인공을 죽였다. 줄거리에서 살인범은 일부러 남편과 같은 색깔의 넥타이를 매고 모임에서 그녀를 매복하기를 기다렸다. 여주인공이 남편으로서 자살을 시도한 살인자와 친밀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보니 정말 무섭다.
그러나, 나는 이 영화의 어떤 부분이 진실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여주인공이 다른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는 유일한 곳은 그녀의 얼굴이다. 그래서 소리를 듣기만 하면 그녀는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아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여주인공은 같은 넥타이를 매고 있는 살인자가 그녀의 남편으로 위장된 것을 즉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얼굴 인식은 복잡한 뇌 활동이다. 얼굴 인식증은 얼굴만을 겨냥한 것이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생각하는 인식증과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얼굴 인식증, 얼굴 인식증, 얼굴 인식증, 얼굴 인식증, 얼굴 인식증, 얼굴 인식증) 일반 인식증은 물체에 대한 인식능력을 상실하는 것을 말한다. 환자의 눈과 시력은 모두 좋다. 그들은 선이 직선인지 비스듬한지, 방향도 알지만, 볼 때는 물체가 무엇인지 모른다.
볼 수는 있지만 무엇이 무엇인지 분간할 수 없는 점에서 물체 인식증과 얼굴 인식증은 매우 비슷하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실증하는 사람은 얼굴을 알아볼 수 있고, 실증하는 사람은 물건을 알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실인증 환자에게 포커를 보여 달라고 하면, 그들은 그것이 포커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그러나 그들은 귀신패와 머리의 얼굴을 구별할 수 있다. 유일하게 인식할 수 없는 것은 얼굴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얼굴 인식증 환자는 얼굴 외에도 옷과 넥타이의 색깔을 구분할 수 있다.
이제 그림을 비교하면서 얼굴 인식과 관련된 뇌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2- 1 참조). 우리가 눈을 통해 보는 이미지는 뇌의 마지막 쪽으로 전달되며, 여기서 우리는 선의 각도와 방향 등의 정보를 해석할 수 있다. 이 시각 정보가 융합되면 뇌의 측면 (머리 양쪽에 있는 측두엽 부분) 으로 확산됩니다.
그림 2- 1 얼굴 표정 인식과 관련된 뇌 부분은 여러 부분에서 공유됩니다.
일반적으로 방추형 얼굴 뇌영역 (FFA) 은 얼굴에서 사람을 판단하는 역할을 하는 반면, 측두상골 (STS) 은 표정과 시선을 볼 때 운동하고, 아몬드핵은 공포의 표정에 반응한다. 또한 눈두덩이의 전두엽 피질은 웃는 얼굴과 매력적인 얼굴에 반응한다. 해마회회는 기억 얼굴과 관련된 부분이다. (삽화: 임려유한회사)
뇌의 바깥쪽 (측두엽 부분) 도 물체 인식과 관련된 영역이다.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는 부분은 물체를 인식하는 것과 관련된 뇌의 바깥쪽에 있는 매우 특별한 블록에 위치하며 여러 영역으로 나뉩니다.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은 물체 인식 기능의 일부이지만 이미 전문화되었다.
그 이유는 얼굴을 인식하려면 대량의 데이터와 정보를 읽어야 하기 때문이다. 얼굴 밖의 것, 카드놀이는 카드놀이이고, 귤은 귤이다. 하지만 얼굴은 다르다. 이것은 누구의 얼굴이고, 이 사람은 어떤 사람이며, 이 사람은 지금 어떤 표정입니까? 얼굴 하나에 다양한 정보가 있다. 또한 얼굴도 감정을 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좋은 친구의 웃는 얼굴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배신자의 얼굴을 보면 반감이 생길 수 있다. 얼굴 이외의 물체는 일어나지 않는 현상이다. 그래서 얼굴을 식별할 때 뇌의 여러 부분이 함께 움직입니다.
얼굴에서 사람을 판단할 때, 방추형 얼굴 영역 (FFA) 은 운동하고, 표정과 시선을 볼 때 관자놀이 (STS) 가 움직이고, 아몬드핵은 기분을 어지럽히는 공포 표정에 반응한다. 얼굴 인식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관자놀이 도랑은 귀 깊숙한 곳에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얼굴을 볼 때 우뇌의 활동이 비교적 강하다고 생각된다. 이 부분에 장애가 생기면 얼굴 인식증이 생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