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맥박" 과 "한의학" | 대화 첸

"맥박" 과 "한의학" | 대화 첸

한의사를 어떻게 정확하게 표현할지는' 노한의사' 촬영 과정의 난점이다.

비바람이 몰아치는 어느 날 밤, 한약 한 그릇이 주방에서 환자 앞으로 배달되고, 비명을 지르고, 그릇이 깨지는 소리 ...' 노중약' 의 시작은 2 분 35 초의 긴 장면으로, 정보가 밀집되어 단숨에 이뤄지고, 관객을 민국의 분위기로 끌어들였다. 노한의학' 은 상하이 1927 부터 1946 까지 장쑤 상주맹하 의과대학의 후손인 옹전해가 한의학 문화를 보호하고 계승하기 위해 평생을 바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작가는 진,, 등 많은 실력파 배우들을 모아 2 월 2 1 일 CCTV- 1 에 상륙했다. 마오웨이닝 감독은' 예능일보' 와의 인터뷰에서' 노중약' 이 파란만장한 역사 속 한의사와 중국인을 다룬다고 밝혔다. 그는 이 드라마를 통해 이런 제재의 현재 시장 빈자리를 메우기를 희망하고 있다.

산업 생존을 배경으로 한 한의학 이야기

마오웨이닝 소개, 노한의학의 역사적 배경-1927-1946-한의사가 생사 시련에 직면한 단계다. 한편으로 중화 인민 공화국 정부는 한약을 폐지해야한다. 한편, 일본 침략의 심화도 한의사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노한의사' 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1920 년대부터 40 년대까지 가장 어려운 시기의 한의학 발전을 긍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극본을 잘 쓰기 위해 고만당과 저우리의' 삼방상주시' 는 최근 300 년 동안 맹하 의과대학 의사의 대표적 이야기를 인터뷰하며 한의학 방면의 자료를 많이 수집했다. 그들은 대량의 소재를 축적한 기초 위에서 옛 한의사 옹전해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한편 극중 한의사의 줄거리, 대사, 처방전, 기기는 모두 전문 한의고문팀이 관문, 수정을 통해 한의사의 본색을 최대한 복원하려고 노력한다. "이 연극의 의학 고문은 대학원생 몇 명을 데리고 한 문장으로 모든 병력을 바로잡았다. 한의학 팀의 지도 없이는' 노중약' 이 오늘의 완성을 할 수 없다. 그러나' 노중약' 은 하나의 이야기이지 한의사에 관한 다큐멘터리나 교과서가 아니다. 우리는' 노한의사' 의 모든 병력과 한의사 지식이 분명하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고 말할 수 있지만, 누락될 수도 있다. " 고당은 이 극의 발표회에서 말했다.

한의사를 어떻게 정확하게 표현할지는' 노한의사' 촬영 과정의 난점이다. 마오웨이닝 웃으면서 제작진은 정말 한약방을 열 수 있고 배우도 한의관에서 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작진은 수백 가지의 연극에 관련된 한약약초를 준비했는데, 극중 인물이 읽은 약초는 서랍을 열면 잡을 수 있다. 배우들은 초반에도 한의학을 배우고 맹하에 가서 생활을 체험하는 등 많은 준비 작업을 했다. "한약은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관객이 우리 극 중의 처방대로 약을 먹어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장담해야 한다. 병을 치료할 수 있는지 여부는 따로 따져봐야 한다. 처방전마다 치료 방안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마오웨이닝 말하다.

초상화 모양

노중약' 은 7 개의 훌륭한 의안을 전시하는 동시에 의약업계의 사람들을 만들었다.

첸이 맡은 옹전해는 의대의 전승이다. 그가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도우자, 그의 묘수가 의사의 마음을 다시 활기차게 했다. 폰이 연기한 조는 의학 기술을 더 배우기 위해 유학을 떠났다. 극중 그는 중서의학에 능통하고, 오만방자하고, 투기를 하며, 결국 민족 대의를 위해 죽었다. 허청 역을 맡은 보수는 한 한의사 가문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관대하고, 집착하고, 독립적이며, 사랑과 의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쓴다. 진월 말에 연기하는 요종 의사 (즉, 예로부터 약을 연습할 때 의사가 약상자를 쓰고 손으로 벨을 흔드는 것). 고효프는 총명하고 영리하지만, 강호의 습성이다 ...

극중에서 조는 매우 모순된 사람이다. 중약 세가에서 태어나 아버지에 의해 국외로 보내져 서양 의학을 공부하다. 학교에서 돌아온 후, 그는 상해에서 서양 의학 클리닉을 개설하지 못하고 한의사로 전향했다. 그는 민첩하고 시기심이 좋지만, 시종 의사의 선량함을 유지하고 있다. 풍은 그가 이 캐릭터를 위해 대본에 없는 세부 사항을 많이 설계했고, 마지막 캐릭터의 운명은 그와 상의한 후 변한 죽음이라고 밝혔다.

"저는 바로 이 나이입니다. 이 캐릭터는 때마침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제가 이런 캐릭터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능' 과의 인터뷰에서 진이 이렇게 말했다. 옹전해라는 캐릭터를 준비하기 위해 첸은 살이 빠졌다 13 근으로 그녀의 생김새가 의사의 이미지에 더 잘 맞도록 했다. 촬영된 4 개월 0 120 일 동안 진은 휴가를 내거나 지각한 적이 없다. "4 개월 동안, 저는 2 시 1 분에 호텔방에서 촬영장까지, 저녁에 호텔방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인생 궤적으로, 내가 맡은 의사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마음을 가라앉히고 진정시킬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대화 진: 옹전해는 나를 또 다른 수준의 공연에 들어가게 할 수도 있어요.

예능일보: 옹전해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습니까?

진: 기본적으로 과거의 습관에 따라 생활을 체험하고 민요를 모으는 거예요. 이것은 필수적이다, 나는 이것이 이렇게 여러 해 동안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배우는 신선이 아니다. 허공에서 다른 인물을 낳고 몇 달 동안 그를 수십 년 동안 살 수는 없다. 삶을 경험하지 않고서는 인물의 씨앗, 이미지의 모델, 인물이 어디서 왔는지, 어디로 가는지 찾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젊었을 때, 나는 캐릭터를 위해 2 ~ 3 개월을 살 수 있었다. 당시 조건이 좋지 않아 스스로 기차를 타고 갔다. 그곳에 이르러 다른 사람과 함께 먹고 함께 일하다가 벽돌 녹음기로 녹음한 테이프도 가지고 왔다. 돌아오는 기차에서 나는 이 인물이 이미 몸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지금 생활 리듬이 빨라졌지만 배우가 창작한 이유는 바로 그런 것 같아요. 영화공연의 기교는 매우 많지만, 인물을 생각해 내려면 역시 생활을 체험해야 한다. 몇 세대가 이 길을 총결했는가?

예능일보: 당신은 이 연극에서 어떻게 생활을 체험했습니까?

진: 이 드라마는 20 17 년 8 월 말에 방영되었습니다. 4 월, 우리는 만당 선생과 함께 상주시 맹하에 가서, 맹하에 건설된 이 작은 도시를 몸소 느꼈는데, 어떻게 이렇게 많은 중의에서 나왔는지, 그들의 사적은 어떤가. 옹전해라는 역할은 작가가 현지 4 명의 명의에서 추출한 예술적 이미지이다. 이 캐릭터는 내가 이전에 연기한 많은 캐릭터와는 달리 얻기 어려운 캐릭터 유형을 제공한다.

예능일보: 이 캐릭터는 어떤 특별한 점이 있나요?

첸: Weng quanhai 는 의사입니다. 나는 이 배역이 비교적 차분하고 착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수십 개의 캐릭터를 전후하여 여러 가지 유형의 캐릭터를 접한 적이 있지만, 일단 이 캐릭터를 얻으면, 나의 첫 번째 생각은 모든 외부적이거나 내재적인 기술과 기술을 등 뒤에 숨기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단지 그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생각하고 싶다.

올 한 해 동안, 나는 인물이 마음속에서 흘러나오게 하는 것을 마음으로 체득했다. 내가 준비와 출발을 부르는 순간, 내 마음과 심정은 배역과 일치하도록 조정되어야 한다. 배우가 늘 말하는' 항공항' 이다. 만약 이 공기 흡입구가 옳다면, 후기의 발휘는 매우 원활할 것이다. 당신이 충분한 구상과 준비를 할 때, 당신의 기술은 자연히 당신을 도울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 기술을 의도적으로 사용하면 현실에서 벗어나 캐릭터에서 벗어날 수 있다.

연기가 너무 깊어서 항상 생각하고 궁리해야 하는데, 너는 영원히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이 배역을 연기할 때 매우 피곤하다. 일단 딴생각을 하면 피곤할 것 같아서 촬영 후 반년 동안 캐릭터를 벗어나지 못한다. 하지만 "그" 는 저에게 엄청난 감정적 감염을 가져왔습니다. 나는 이것이 사람과 극이 융합되는 가장 좋은 상태라고 생각한다. 마지막 휴식을 취하고 식탁에 앉아 밥을 먹어도 오늘도 편안함을 느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기쁨과 기쁨의 공연이다. 나는 이 캐릭터가 나를 다른 차원의 공연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는 마침 이 나이였다. 이 캐릭터는 때마침 왔다고 할 수 있다. 혹은 내가 줄곧 이런 캐릭터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능일보: 당신의 많은 캐릭터들은 모두 가국의 감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옹전해와 그의 이전 캐릭터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진: 표현이 달라요. 예를 들어,' 노농' 에서 고만당 선생님은' 노농' 과 * * * * 중국과 함께 살아온 60 년을 썼다. 분명히' 노중약' 은 생활궤적, 생활연령, 성격, 문화적 배경과 다르다. 그러나 그의 직업상 이런 의사는 외국 침략자들이 침입할 때 한의사를 위해, 환자를 위해, 그의 친척을 위해 최선을 다해 한의사의 보물을 보호하고 있다. 나는 그가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운이 좋게도 이 캐릭터를 나에게 떨어뜨렸고, 나는 가장 강한 신호로 이런 느낌을 전달할 책임이 있다.

추천 독서

유애탱' 20 19 극 전투: 고복 저작권극이 급감해 자제극이 65% 를 차지했다.

마중준은 대부분의 주식을 양도하는데, 자문매체는 쉽게 주인이 될 수 있다.

만약 전재해야 한다면, 문장 시작 부분에 출처를 명시하고, 원문 링크를 동봉해 주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예능+'모바일판 m.zongyijia.net 을 방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