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라는 단어는 이주에 처음 나오는데,' 예기 월령' 에서 "추석 월육노화, 추석죽 음식 시행" 이라고 말했다. 고대 제왕의 제사 활동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예기' 에는' 해가 봄에 뜨고 달이 가을에 진다' 는 기록이 적혀 있다. 달은 달에 대한 제사로, 춘추시대에는 제왕이 달과 배월을 제사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나중에 귀족 관원과 학자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점차 민간으로 전해졌다.
추석의 기원은 농업 생산과 관련이 있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다. 가을' 자는' 곡식이 익은 가을' 으로 해석된다. 8 월 추석에는 농작물과 각종 과일이 속속 익었다. 풍작을 축하하고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농민들은' 추석' 을 명절로 삼았다. 추석' 은 가을 중간을 의미한다. 음력 8 월은 가을 중의 한 달이고, 15 일은 이번 달 중의 한 날이다. 따라서 추석은 고대 추보가 전승한 풍습일 수 있다.
일부 역사가들은 추석의 기원이 수말 당군 대업 13 년 8 월 15 일이라고 지적했다. 배제, 당군, 보름달이라는 생각으로 월병을 성공적으로 발명해 군급으로 군대에 나누어 대량의 반수 반군을 흡수하여 생겨난 군곡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했다. -응?
추석, 추석, 월원절, 추석, 배월절, 단절이라고도 하는 추석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이다. 추석은 천상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하며, 고대에 가을 달에 대한 숭배에서 진화했다. 추석은 예로부터 제월, 달 감상, 월병 먹기, 꽃등 놀이, 계화 감상, 계화주 마시는 등 민속이 있었다. , 지금까지,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추석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진귀한 문화유산으로, 보름달은 사람들의 재회의 상징이며, 고향과 친척을 그리워하는 기탁으로 풍작과 행복을 기원한다.
명절 이름
고대에는 가을을 배경으로 한 행사 (배월) 가 있었기 때문에' 달의 날' 이나' 제월절' 이라고 불렸다. 중국 역법에 따르면 하력 (음력) 8 월은 가을에 가을의 두 번째 달로,' 추석' 이라고 불리며, 8 월 15 일은' 추석' 중간에 있기 때문에' 추석' 이라고 불린다. 추석에는 8 월 15 일에' 8 월 축제' 와' 8 월 반' 이라는 별명이 많다. 추석의 주요 행사는 모두' 달' 을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달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의 보름달은 상봉을 상징하기 때문에' 단절' 이라고도 불린다.
명절 풍습
달에 가다
추석 밤에는' 달걷기' 라는 특별한 행사가 있다.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사람들은 화려한 옷을 입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여행하거나 거리를 거닐거나, 진하강에서 배가 부족하거나, 위층으로 올라가 월화를 보고, 웃고 있다. 명나라에서는 남경에 달을 보는 건물과 달을 노는 다리가 하나 있다. 청대 사자산 아래에는 망월루가 있어 관광객들이 달을 거닐며 달을 감상하는 명소이다. 추석 밤에 여행을 떠나 달을 감상하는데, 상해에서는 이를' 월상 한가로이' 라고 부른다. 오 () 는 월삼교 () 를 걷는 풍습, 즉 달빛 아래 여행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적어도 세 개의 다리를 걸어야 한다 ("자청록" 볼륨 8 참조). 상해에도 이런 풍습이 있다 (여우생' 해강 야금 여행기' 참조). 이른바 삼교란 분명히 도시의 맛이다.
제월
제월은 우리나라의 매우 오래된 풍습으로, 실제로는 옛사람들이' 월신' 에 대한 일종의 숭배 활동이다. 고대에는' 가을저녁달' 의 풍습이 있었다. 밤의 달은 달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이다. 고대에 광둥 () 의 일부 지역에서는 추석 밤에 달의 신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다. 예배월에는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를 포함한 큰 향안이 세워졌다. 월하,' 월신' 패를 달의 방향에 대고, 붉은 촛불이 높이 타오르고 있다. 온 가족이 번갈아 가며 달을 숭배하며 복을 빌다. 달을 올리고 달을 감상하며 추모하며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밝은 보름달을 감상하다
달맞이 풍습은 제달에서 비롯되며, 엄숙한 제사는 편안한 향락으로 변했다. 이 밤은 달이 지구에서 가장 가깝고 달이 가장 밝다고 해서 예로부터 술을 마시고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친정에 돌아온 며느리가 시댁을 오가는 것은 자신의 행복과 행운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문자기록에 따르면 민간 추석 행사는 위진 () 에서 시작되었지만 습관이 되지는 않았다. 당대에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고,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걸작에 달에 관한 시를 썼다.
달을 구걸하고 비춘다.
구사회에서 동관의 일부 여성들은' 달은 늘 중매쟁이다' 라고 믿었다. 집에 성인 남녀가 있지만 여의랑군이 없는 사람은 추석 밤, 월하에서는 향을 피워 월령이 중매해 달라고 부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전하는 바에 의하면 추석 밤의 조용한 달빛은 여성을 임신시킬 수 있다고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추석 달밤에 결혼한 지 오래 된 불임 여성들이 달빛을 목욕하러 나가 일찍 아이를 낳기를 희망하는데, 이것이 이른바' 이월' 이다.
관조
추석 관조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나는 옥토끼가 둥글다는 것을 알고 있다. 9 월에는 이미 서리가 내리고 춥다." 전하는 메시지는 문이 닫혀 있어야 하고 야조가 달에 남아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송대 대시인 수시가 쓴' 8 월 15 관조' 라는 시입니다. 고대에는 절강에서 추석에는 달을 감상하는 것 외에 또 다른 추석 행사였다.
월병을 먹다
중국 각지에서 월병을 먹는 것은 이미 추석을 축하하는 데 필요한 풍습이 되었다. 이 날 사람들은 월병을 먹어서' 재회' 를 나타냈다. 월병, 달단, 풍작전, 궁전, 원환이라고도 하는 월병은 고대 추석에서 월신을 숭배하는 제물이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제사하는 데 쓰였다. 이후 사람들은 추석을 가족 상봉의 상징으로 점차 보고 있다. 월병은 행복한 상봉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그것들을 명절 음식으로 삼아 달을 숭배하고 친지들에게 선물한다.
콩향을 태우다
장쑤 때 추석 밤에는 분향을 해야 한다. 향통 주위에는 원사가 있고, 그린 것은 월궁의 경치이다. 실향으로 짠 촛불도 있는데, 그 위에는 종이 퀘스트와 채색 깃발이 꽂혀 있다. 상해 민간에는 분향 싸움도 하는 풍습이 있다.
연소등
등불을 켜서 달빛을 돕다. 추석 밤, 등불에 촛불을 켜고 대나무 장대, 기와처마, 계단식 밭 등 높은 곳에 묶는다. 흔히' 나무 추석' 또는' 추석' 이라고 불린다.
수수께끼를 풀다
추석 보름달밤에 많은 등롱이 공공장소에 걸려 있다. 사람들이 모여서 등롱에 쓴 수수께끼를 알아맞혔다. 이는 대다수 젊은 남녀가 가장 좋아하는 행사로, 이들 행사에서도 사랑 이야기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추석에 등불 수수께끼를 푸는 것도 남녀 간의 사랑의 한 형태다.
토끼를 연기하다
토끼 놀이는 명말에 시작되어 베이징에서 유행한다. 아민기우 (1636 년경 출생) 는' 시험정 유고' 를 집필했다. "경중 추석에는 진흙 토끼 모양을 많이 하고, 옷은 휴머노이드 같고, 아이들은 숭배한다." 청나라에 이르러 남자 기생의 기능이 제달에서 어린이 추석 장난감으로 바뀌었다. 토끼는 진흙으로 만든 것이다. 토끼 머리 망토, 깃발을 꽂고 등을 감싸고, 얼굴에 금진흙을 바르고, 그림을 그리거나, 앉거나 세우거나, 공이나 짐승을 만지거나, 두 개의 큰 귀를 똑바로 세우는 것도 조화롭다. 연경이 늙었을 때: "추석이 되면 도시의 똑똑한 사람들이 황토로 두꺼비 토끼 형상을 만들어 팔아서 남자 기생이라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청대 궁정은 달의 옥토끼를 태음군이라고 부른다 .. 하지만 북경은 이를 남자 기생이라고 부른다. 베이징 주변의 민속에서 추석제 남자 기생은 사실 게임만큼 점잖지 않다.
등롱을 놀다
추석에는 많은 게임 활동이 있는데, 우선 등롱을 하는 것이다. 추석은 중국 3 대 정월대보름날 중 하나이므로 우리는 명절에 등롱을 해야 한다. 물론 추석에는 정월대보름과 같은 대형 등잔회가 없고, 등롱을 하는 것은 주로 가정과 아이들 사이의 일이다. 일찍이 북송 시대에는' 무림 옛일' 에 추석이 일종의 풍습으로 기록되어 있어' 작은 빨간불을 강물에 넣고 표류하며 놀다' 는 행사가 있었다. 추석에 등롱을 치는 것은 대부분 남방에 집중되어 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불산추제에는 깨등, 달걀껍데기등, 대패등, 짚등, 비늘등, 곡각등, 해바라기등, 새짐승꽃등 등 등 등 등 다양한 색등이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광저우, 홍콩 등지에서는 추석 밤에 추석 행사가 열리고 나무가 세워지는데, 이는 등불이 높이 세워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들은 부모의 도움으로 대나무 종이로 토끼 등롱, 복숭아등롱, 네모난 등롱을 만들어 짧은 막대에 가로로 매달아 높은 막대에 세웠다. 그들은 과학기술 함량이 높고 색채가 산뜻하여 추석에 또 다른 풍경을 더했다. 아이들은 늘 서로 시합을 해서 누가 높이 서 있는지, 훨씬 높이 서 있는지, 불빛이 가장 정교하다. 이 밖에도 천등, 공명등, 종이로 만들어 큰 등불로 묶여 있다. 등불 아래에서 촛불을 켜고, 열기가 솟아오르며, 등불이 공중에서 날아다니며,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밖에도 아이들은 각양각색의 등롱을 들고 달의 하류에서 감상한다.
광서남녕에서는 종이와 대나무로 묶인 각종 등롱 외에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간단한 유자등, 호박등, 귤등이 있다. 유자등이란 유자를 비우고 간단한 도안을 새기고 밧줄을 묶고 촛불을 켜 우아하게 하는 것이다. 호박등과 귤등도 과육을 빼서 만든 것이다. 간단하지만 제작이 쉬워서 인기가 많아요. 어떤 아이들은 유자등을 연못에 넣어 게임을 하기도 한다. 광서에는 소박한 가을등이 있는데, 대나무 6 개로 등불을 묶고 백사지를 붙이고 촛불을 꽂는다. 제사 월대에 매달아 제월을 드리거나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하다. 현재 광시와 광둥 () 의 많은 지역에서는 정월대보름이 추석 밤에 마련되어 전등으로 조명된 대형 현대등롱이 만들어졌고, 각종 플라스틱으로 만든 새 등롱은 아이들이 노는 데 쓰이지만, 낡은 등롱의 단순성은 없어졌다.
용춤
용춤은 홍콩 추석의 가장 전통적인 풍습이다. 매년 음력 8 월 14 일 저녁부터 코즈웨이 베이 대구덩이 지역에서 3 박 연속 성대한 용춤 행사가 열린다. 이 용은 길이가 70 미터가 넘고 진주초로 32 절 용신을 묶고 장수향으로 가득 차 있다. 성대한 행사의 밤, 이 일대의 거리는 골목길이 시끌벅적하고 구불한 용들이 불빛과 용북 음악 속에서 신나게 춤을 춘다.
정향
향을 듣는 것은 고대에 대만에서 전해 내려온 추석 풍습이다. 옛날에는 좋은 아내와 결혼하고 싶었던 처녀가 집에서 신 앞에서 향을 피우고, 걱정거리를 하소연하고, 신령에게 손가락질하고 향을 듣도록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런 다음 그들은 지시에 따라 길에서 몰래 들은 첫 번째 말을 기억하고 집에 던져서 점술의 좋고 나쁨을 판단했다. 예를 들어 점치는 것은 평생의 대사이고, 과자를 먹거나 생화와 보름달을 먹는 것을 듣고, 길조, 경사가 가깝다는 것을 설명한다.
달요리를 훔치다
전설에 따르면, 미혼 소녀가 추석 밤에 다른 채소밭에서 채소나 양파를 훔친다면, 이는 그녀가 앞으로 여의랑군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만에는 "양파를 훔치고 좋은 남편과 결혼하라" 는 말이 있다. 음식을 훔치고 좋은 남편과 결혼하다' 는 말은 바로 이 풍습을 가리킨다
후난 () 성 동족 () 향의 추석 밤에는 재미있는 풍습' 달채소 훔치기' 가 유행하고 있다. 옛날, 추석 밤, 월궁의 선녀들이 저승에 와서 이슬을 가득 쏟았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선녀의 이슬은 사심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밤에 이슬이 뿌려진 과일과 채소를 즐길 수 있다.
탑등을 태우다
추석 등롱과 정월대보름등롱은 다르다. 보탑등은 추석 밤에 밝아서 주로 남방에서 유행한다. 보탑등은 바로 마을의 아이들이 자갈을 주워 보탑 모양의 등불을 만드는 것이다. 청대 쑤저우 마을 사람들은 기와로 황량한 교외에서 7 급 보탑을 쌓았다. 탑 가운데에는 소장왕, 사방 연소등이 있는데, 이를' 탑등' 이라고 부른다. 광저우 아이들은 "환다등" 을 태우고 깨진 기와로 바꾸었다. 그리고 티크 램프도 있는데, 붉은 티크 껍질로 조각하고, 중간에 유리등이 하나 있는데, 붉은 빛이 나네요. 이 밖에 기와등 (또는 화탑, 화와탑, 화선탑) 을 태우는 게임은 남방에서 널리 퍼지며 강서 광동 광서 등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 민족풍속지' 권 5:' 강서추석의 밤, 아이들은 보통 야외에서 기와를 주워 구멍이 난 둥근 탑을 쌓는다. 황혼 무렵 명월 아래의 장작탑에서 불태웠다. 기와조각이 빨갛게 달아오르자, 다시 불에 등유를 붓자, 갑자기 들판이 붉게 달아올라 대낮처럼 밝아졌다. 밤이 깊어서야 아무도 보지 않을 때 이자가 떨어지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불타는 기와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광둥 () 조주의 사오와탑 () 도 벽돌로 만든 빈 탑으로, 그 안에 나뭇가지를 가득 채우고 재로 태웠다. 동시에 연기더미, 즉 예배가 끝난 후 타는 풀과 땔나무도 태운다. 광시 국경 지역의 부채탑도 이런 활동과 비슷하다. 푸젠 진강에는 또' 탑소년 타는' 행사가 있다.
손수건을 던져 친척을 끌어들이다
중국 푸젠의 일부 지역에서는 추석 저녁에 손수건을 던져서 친척을 끌어들이는 풍습이 있다. 일반적으로 광장에 오색대를 세워 월궁 모양으로 배치하고 옥토끼와 계화나무가 있습니다. 일부 미혼 젊은 여성복들은 창아로 분장하여 자수가 다른 색깔의 손수건을 무대에 던졌다. 창아와 같은 색깔의 손수건을 받으면 무대에 올라 상을 받을 수 있다. 어떤 미혼 남자들은 손수건으로 돌아갈 때 창아가 좋아하면 친구를 사귈 수 있고, 뜻이 맞는 사람은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다.
참외를 훔쳐 아이를 위해 복을 빌다
호남 형양에는' 추석의 밤, 호박이 있다' 는 말이 있다. \ "원래 Xifeng 신발 집, 몇 년 동안 출산할 수 없는 여자와 결혼,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멜론을 들고 문을 보내야 했다. 처음 며칠 동안 채소밭에서 멜론 하나를 훔칠 것이다. 주인이 모르는 것이 틀림없다. 색을 칠하고 싸는 옷은 인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수를 잘하는 사람, 금사총, 그들의 집으로 보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연로한 사람들은 동과를 침대 위에 올려놓고 덮어 문 안의 태양을 기억하고, 호박을 심고, 콩을 심고, 콩을 심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참외피해를 입은 사람들은 다시 일어난다면 성대한 연회를 열어 그들을 대접했다. 여자가 멜론을 얻을 때, 그녀는 그것을 잘라낼 것이다. 모두 이 일이 가장 많이 검증된 구름이라고 말한다. " 형양에서는 마을에서 결혼하면 아이가 없는 사람은 인연이 좋으면' 채례' 를 준다.
계화주를 마시다
사람들은 추석에 월병을 자주 먹고, 계수나무 꽃을 감상하며, 계화로 만든 각종 음식을 먹는데, 그중에서 케이크와 사탕이 가장 흔하다.
음식을 훔쳐 랑을 찾다.
대만성에는 미혼 여성들이 추석 밤에' 음식을 훔치고 남편을 구하는' 풍습이 있다. 아름답게 장식된 그 여자는 달빛을 밟고 다른 사람의 채소밭에서 양파와 채소를 훔쳤다. 그것들을 훔친 후, 그녀가 천자를 만날 것을 예시했다. 그래서 대만 지방은 "양파를 훔쳐 좋은 남편과 결혼했다. 속담에' 음식을 훔치고 좋은 남편과 결혼하라' 는 말이 있다.
달팽이를 먹다
민간에서는 추석 달팽이가 명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달팽이 고기에 들어 있는 비타민 A 는 눈시색소의 중요한 물질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 주장이 일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왜 꼭 추석에 먹어야 하나요? 추석 전후로 소라는 비어 있고 복부에는 소라가 없어 육질이 특히 뚱뚱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늘날 광저우에서는 많은 가족들이 추석에 소라를 볶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계수나무 꽃을 감상하다
추석날 밤, 사람들은 월중의 계화를 올려다보고 계향 냄새를 맡고 계화꿀 한 잔을 마시며 가족의 달콤함을 축하하며 한자리에 모여 명절의 아름다운 즐거움이 되었다.
추석 전설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옛날 하늘에는 열흘이 동시에 있었는데, 농작물이 모두 햇볕에 타서, 백성들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웠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연이라는 영웅은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고통받는 인민을 동정하고 활을 당겨 단숨에 아홉 개 이상의 태양을 쏘아 인민의 이익을 위해 마지막 태양이 제때에 떠오르도록 명령했다. 그래서 그녀는 서왕모로부터 선약을 받아 아내 창아에게 맡겼다. 그러나 몽몽은 이 일을 알고 있다. 후이가 집에 없을 때, 그녀는 검을 들고 창아에게 선약을 내놓으라고 강요했다. 창아는 약을 삼키고, 즉시 지면에서 떠내려가 창밖을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가 가장 가까운 달에 착륙해 선녀가 되었다. 후배는 어쩔 수 없이 창아가 가장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을 보내 향안을 올리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설탕에 절인 과일을 얹고 월궁에서 창아에게 먼 제물을 바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아가 달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은 달 밑단 향안 () 에서 착한 창아 () 에게 행운을 빌었다.
무강이 계피를 베다
전설에 의하면 월계수 한 그루가 있다고 한다. \ "Huainanzi \" 는 한 달 동안 계나무가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전설이 더욱 구체적이었다. 계수나무 옆에는 계수나무를 베는 사람의 오강 수가 늘어났다. 월중 계수나무 오강 전설은 당대단' 양잡화' 전' 천지' 제 1 권에서 가장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그것은 "옛말 구름, 달에는 월계수, 달에는 두꺼비가 있다. 그래서 이서에서는 계나무가 500 피트 높고, 한 사람은 자주 결혼하여 나무로 만들었다고 말한다" 고 말했다. 서하인 오명강 학선 () 은 사람을 시켜 나무를 베도록 명령했다. ". 오강 () 가 선인 () 을 따라 하늘로 올라갔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선인 () 이 그를 달로 보내어 선인 나무 () 를 베어내라고 명령했다는 뜻이다. 월계수 나무는 높이가 500 피트에 달하므로 함께 자를 수 있다. 염제는 이런 끝없는 노동을 오강 처벌로 삼았다. 이백의 시에는 "월중, 자부 추위를 원한다" 는 기록이 있다. ""
흰토끼가 약을 찧다.
이 전설은' 동탈한악부' 에서 처음 발견됐다.' 옥토끼는 무릎을 꿇고 오랫동안 약 두꺼비환을 만지작거려 폐하에게 옥반을 바쳤다. 이 약을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다. 클릭합니다 전설에 의하면 달에 토끼 한 마리가 있는데, 하얗고 옥처럼 하얗기 때문에' 옥토끼' 라고 부른다. 이런 흰토끼는 옥공이를 들고 무릎을 꿇고 약을 두꺼비환으로 빻았다. 이 알약을 복용하면 영원히 살 수 있다.
추석의 발전
추석은 천상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하며, 고대에 가을 달에 대한 숭배에서 진화했다. 제사월은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 고대 일부 지방고대인들의 제사 행사이다. 24 절기 중' 추분' 은 오래된' 제월절' 이다. 추석은 한나라에서 유행한다. 중국 남북경제문화교류가 융합되는 시기로, 지방간 문화교류가 함께 전파되고 있다.
추석' 이라는 단어는 한대의 문헌에 처음 등장해 한대 (주공단이 전해지고 실제로 한대 사이에 쓰여졌다) 의 이주에 쓰여졌다. 진나라 시대에는' 추석 밤에 추위를 맞이하다',' 추석에 좋은 옷을 바치다',' 추분월 (배월)' 등의 행사가 있었다고 전해진다. 한 () 대에는 추석이나 입추에 노인을 공경하고 거친 떡을 선물하는 행사가 있었다고 한다. 진나라에도 추석 문자 기록이 있지만 흔하지는 않다. 김대 추석의 풍습은 북방에서는 그다지 유행하지 않는다.
추석은 공식적으로 인정한 전국적인 명절이 되었는데, 대략 당나라에 있었다. 당태종서' 에는 8 월 15 일 추석이 기재되어 있다.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당대에 매우 유행했고,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걸작에 달에 관한 시를 썼다. 추석에는 창어 분월, 오강벌계, 옥토끼 박살약, 양귀비가 월신, 당방월궁 등 신화 이야기와 결합해 낭만이 넘치고, 연극월의 바람은 성할 수밖에 없다. 당대는 전통 명절 풍습이 뒤섞여 정형화되는 중요한 시기로, 그 주체 부분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북송 시대에는 추석이 이미 유행하는 민간 명절이 되었고, 음력 8 월 15 일은 정식으로 추석로 정해졌다. 문학 작품에서는 때로 음식을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고, 안에는 바삭하고 소가 있다" 고 한다. 맹연의' 도쿄몽록' 은 "추석의 밤, 너의 집 장식정, 민쟁주루의 달" 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현이 열정으로 가득 차서 주민들에게 가깝다. 밤에는 구름 같다. 방의 아이들, 심지어 밤의 결혼식 연극; 야시장에 관해서는 친숙하다. "
명청시대가 되자 추석은 이미 중국의 주요 민간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설날 연휴, 일본과 중국의 세속화 흥미가 갈수록 짙어지고, 공리화 숭배, 기도, 세속화 감정, 소망이 일반 민중 추석 풍습의 주요 형태를 이루고 있다. 명청상월활동에서' 과빙은 둥글다', 집집마다' 달빛위',' 월방향으로 달을 숭배한다' 를 설치해야 한다.
루' 경화 해' 는 "추석의 밤, 사람마다 월궁의 상징이 있어 자유함을 상징한다" 고 전했다. 법원 에 첸 멜론 과일, 케이크 그림 문 궁전 두꺼비 무료; 남녀가 향을 피워 태우다. " "제경 풍경요" 도 "8 월 15 일, 제월, 원반, 오이가 잘못 나뉘어 연꽃을 조각한다" 고 말했다. 아내가 영으로 돌아오면 언젠가는 시댁으로 돌아갈 것이다. 이를' 단원절' 이라고 한다.
추석은 예로부터 제월, 달 감상, 월병 먹기, 등롱 놀이, 계화 감상, 계화주 마시는 등의 풍습이 있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추석에는 구름이 적고 안개가 많고 달빛이 휘영청 밝다. 달맞이, 제월, 월병 먹기, 소원 재회 등 일련의 행사 외에도 풀용 춤, 불탑 만들기 등의 행사도 있다. 지금까지 월병을 먹는 것은 이미 중국 각지의 추석에 없어서는 안 될 풍습이 되었다. 월병 외에 각종 제철 생과와 건과도 추석의 맛이다.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전설:
후예는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백성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고, 많은 인인지사들이 이곳에 와서 스승을 공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간사하고 교활한 봉몽도 섞여 들어왔다. 후이는 서왕모에게 선단 한 봉지를 요구하여 창아에게 보관해 달라고 했다.
후이의 악당은 몽몽매를 만나 (후이가 나중에 이 사람의 화살에 맞아 죽었다고 한다), 후이의 외출기를 타고 창아를 핍박하여 선단을 내놓게 했다. 창아는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선단을 삼키다가 곧 지면에서 떨어져 달에 떨어져 선녀가 되었다. 뒤늦게 집에 가서 아내를 찾아 가슴을 치며 발을 동동 구르며 밝은 달을 바라보며 창아의 이름을 오랫동안 불렀다.
그의 부름이 천지를 진동시키자 밝은 달에 창아의 그림자가 나타났다. 후이는 급히 향안을 차려놓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꿀과 신선한 과일을 차려 달궁에서 창아를 제사했다. 사람들이 창아가 달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월단 향례에서도 창아에게 제사를 지냈다.
나중에, 월모는 이의 진심에 감동하여 창아가 보름달 밤에 월계수나무 밑에서 이와의 만남을 허락했다. 그 이후로, 달 추석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추석에는 많은 별명이 있다.
중국의 역법에 따르면 음력 8 월은 가을 중간, 즉 가을의 두 번째 달에' 추석' 이라고 불리며, 8 월 15 일이 그 안에 있어' 추석' 이라고 불린다.
추석에는 8 월 15 일에' 8 월 축제' 와' 8 월 반' 이라는 별명이 많다. 추석의 주요 행사는 모두' 달' 을 둘러싸고 펼쳐지기 때문에' 달의 날',' 달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의 보름달은 상봉을 상징하기 때문에' 단절'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에서는 추석을' 수정 달' 이라고도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