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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왕, 여쭤봐도 될까요?

우리 대부분은' 봉신연의' 를 보았는데, 한왕희창 점술의 줄거리를 기억하시죠? 물론, 이것은 문학의 진화이며, 많은 허구의 성분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문왕과 주역과 관련된 사항을 대충 검색했다.

문왕팔괘' 와' 문왕 육십사괘' 를 발명하여 세상에 전해졌다. 사기' 는' 문왕이 수감되어 주역을 놀다' 고 기록하며 상왕에게 감금되었을 때 감옥에 책' 주역' 을 한 권 쓰고 재위 50 년을 썼다.

중국의 과학 사상 문화의 근원은' 쉽게' 이다. 육경 중 하나인 이경은 먼저' 천문' 의 정의를 제시했다. <역경> (WHO) 는 전국시대에 기록되었지만 주조 () 가 형성한 천명 사상을 진정으로 표현했다. 이경은 "천문을 보고 시변을 본다" 고 말했고, 이경은 "천상이 매달려 길흉을 보고 성인을 기쁘게 한다" 고 말했다. 잠깐, 서주에서 시작된 음양사상은 중국 천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주역에는 긴 형성과 발전 과정이 있다. 후세 사람들이' 하도' 와' 로서' 라고 부르는 것은 갑골을 태우는 표현이며, 고대 선조들이 장기 생활과 점술 실천에서 실현한 이성적 사고와 이미지 사유가 서로 연결되어 상호 침투하는 반영이다. 전승은 푸의가 총결한 것으로, 풀을 반복해서 배열하여 점괘로 그렸고, 천지 사이의 모든 현상을 포괄하는 것은 원시적이다. 나중에 주문왕의 세심한 연구를 거쳐 규범과 정리를 하여 육십사괘와 삼팔십사 () 로 해석했다고 한다. 점괘와 사어가 있으면' 주역'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간단한 이미지와 숫자, 음양의 반대 변화로 각종 복잡한 사회현상을 설명하고, 수천, 심지어 무한대의 숫자를 보여주며, 보기 드문 것으로 많은 것을 표현하고, 많은 것을 표현하고, 변화로 가득 찬 특징을 가지고 있다. "쉽게" 라고 불리는데, 정현의 해석은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간단하고, 하나는 변화이고, 셋은 어려움이다. 즉, 만물 이론이 변하고 현상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고, 가장 기본적인 원리는 변하지 않는다. 이는 객관적 세계의 변증법 발전에서 풍부하고 소박한 변증법을 추상화한 것이다. 춘추 말기에 공자는' 주역' 을 해석하고 논술하여' 10 익' 즉 <역경>' 을 완성했다. 이렇게' 주역' 은 우주 변화에 대한 심오한 철학 저서로 발전했다.

나는 바이두 백과 주문왕에서 이 두 단락을 가로챘다. \ "여섯 첫 번째 \" 처음 두 단락을 참조하십시오:

문왕립전, 사관 부브가 말했다. "밭은 미양에 있으니 반드시 크게 해야 한다. 용이 아니라 가시도 아니고 호랑이도 아니고 쭈그리고 앉아 있는 것도 아니고 길조, 네 스승의 유지라 늘 삼왕을 도와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문왕은 말했다: "어떤 징조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번역:

주문왕이 사냥을 가려고 하는데, 역사가들이 명령을 받들어 점을 치는 것은 좋은 징조이다. 그는 문왕에게 이렇게 말했다. "네가 이번에 사냥을 하고, 웨이 강 북쪽 해안으로 가면 수확이 매우 클 것이다. 네가 얻은 것은 용이 아니라 호랑이도 아니고 호랑이도 아니라 재능 있는 사람이다. 하느님께서는 그를 당신의 교사로 보내 당신의 사업이 성공하고 후손들에게 유익을 줄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

주문왕은 "점술의 징조가 이렇게 좋은가요? 클릭합니다

주된 이유는 문왕의 대답이 너무 불합리한지 여부다. 결국 문왕은 역사상 공인된 이학의 대가이다. 같은 시기의 춘추시대에는 공자만이 학술조예면에서 왕문과 비교할 수 있었다. 한편, 유도 역시 한때 위조책으로 여겨졌다. 바이두 백과 유도 참조:

남송 이후 유도는 줄곧 위서로 의심을 받아 왔으며, 청대는 특히 심했다. 하지만 1972 년 4 월 산둥 린이시 아카시아 한묘에서 대량의 죽간이 발견됐으며, 그중 50 여 건 () 이 유타오 () 가 적어도 서한 시대에는 널리 알려졌으며 그에 대한 의문과 부정도 무너졌다.

제 질문은, 왜 이학에 정통한 사람이 이렇게 불합리한 답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국학에 대해 깊이 알고 있는 친구가 나에게 해답을 주고 설득력 있는 답을 가르쳐 주길 진심으로 바란다. 물론 보너스 포인트는 문제가 아니다. 만약 네가 나를 설득한다면!

너는 이 문제가 있어, 네가 약간의 오해가 있음을 설명한다.

우선, <역경> Zhou Wenwang 이 편집 한 것이 아닙니다. 문왕은 이학에 조예가 보통이지,' 이학의 대가' 가 아니다.

둘째,' 주역' 은 점술에 쓰이는 것이 아니다.

셋째, 당시의 이학은 후세의 소위 이학이라는 것과 결코 달랐다. 이후의 소위 이학이란 사실 수술인데, 단지 쉬운 명의를 차용했을 뿐이다.

지난번 상인은 미신을 믿었는데, 모든 것이 교대되었다. 주는 다르다.

결론적으로, 주문왕은 이런 질문을 해서 그가 상주왕보다 포전을 더 정확하게 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것도 상조가 주조에 있는 이유 중 하나이다. 물론 오늘의 키로 주문왕을 요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는 어느 정도 Bu 를 믿는다.

현재 주역, 주문왕, 점술, 점술, 별상 등에 대한 인식은 혼란스럽다. 오랫동안' 주역' 에 대한 연구는 학술적 차원에서 강호술사가 깃발을 치고 호랑이 가죽을 만드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일부 신화 전설이 오전과 관련이 있다고 잘못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위의 대답은 비교적 간단하고, 타자 속도가 너무 느리며, 또 다른 곳에서 베끼고 싶지 않아, 스스로 손을 댈 수밖에 없었다. 구체적으로' 사기' 와 같은 사서를 볼 수 있다.

학술 연구의 진보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