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상시대의 음악 형식은 원시 음악과 일맥상통하지만, 형식 변화는 크지 않지만, 내용은 음악무용작품이 계급사회에 진출한 후 문화적 성격의 대변을 분명하게 반영하고 있다. 하조의' 대하' 와 상조의' 대운' 은 모두' 사람' 을 기준으로 통치자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원시 음악춤에서는 유례없는' 송신' 에서' 짱 인' 에 이르기까지, 하상조의 음악춤은 여전히 숭신의식의 제약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모두 거북갑수골로 길흉을 예측하고 귀신에게 사정한다. 따라서 상민족의 음악춤은 신을 즐겁게 하고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으로, 중국이 계급 사회에 진출한 후 음악사에서 매우 휘황찬란한 시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