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론 결혼 단계에서 복권에 당첨되고 이름을 묻는 등 결혼 서류가 순조롭게 통과된 뒤 나지브였다. 나지는 이름을 물어본 후 여자에게 점술과 결혼을 알리는 의식이다. 남자 가족이 길조를 받은 후, 의식은 여자 집에 돌아와 약혼 결정하는데, 이것이 약혼 단계의 주요 의식이다. 속칭 배달인가요? ,? 초정? ,? 고정 취업? 등등. 약혼 때 고대에는 거위로 결혼이 정해졌음을 표시했다. 이후 매매결혼이 번창하면서 예금과 고정고용 성격의 선물, 보통 반지, 액세서리, 동전, 컬러 실크, 선물 케이크, 선물 촛불 등으로 발전했다. 명청 시대에는 다례가 한족과 서남의 일부 소수민족 사이에서도 유행했다. 운남 라후족의 채례에는 다도가 없다. 라후족은 늘 차 없이는 결혼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응? 예약한 보증금은 반드시 고르게 하고 밖에 빨간 종이를 붙여야 합니다. 빨간 봉투? ,? 안녕 돈? 아니면? 계약금? 。 예의도 쌍쌍이 되어 단수를 금지해야 한다. 선물표와 청첩장은 빨간 종이로 쓰고, 위에 있는 글자수는 짝수이며 단수는 금물이다. 심지어 일부 정교한 가정도 쌍으로 엮은 선물의 이름을 지어야 한다. 예를 들면? 돼지 한 마리? 글쓰기를 위해서? 돼지 한 마리가 머리야?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한 가지 요리? 글쓰기를 위해서? 행복한 요리를 접시에 담으세요? 잠깐만요. 이것들은 모두 의미를 위한 것입니까? 쌍쌍, 영원한 부? 신혼부부를 상징하는 행복한 결혼. 단수가 있다면 외로움을 상징하지 않겠는가? 큰 날, 사람들로 하여금 생산하게 하는가? 미망인? Lenovo 는 당연히 매우 좌절하는데, 하물며 사람들은 간판이 정말 검사되는 것을 더 두려워한다! 그래서 약혼 때 단수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임명을 하고도 감히 말하지 못하는가? 무거워요? 단어와? 또 왔어요? 단어. 예를 들어, 남자는 혼수를 보내고, 여자는 신단에 케이크와 촛불을 바치고, 신령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이때 분향을 할 때 향로에 꽂힌 향이 비뚤어졌든 안 됐든 뽑다가 다시 꽂는 것을 금지한다. 예를 들어, 남자는 이미 약혼 된 사람을 찾아 돌아가고, 여자 집은 나가서 인사한다. 아무 말도 안 해? 다시 앉아? 。 왜냐하면? 향을 다시 꽂아요? 잘못을 저질렀어? 무거워요? 단어 금기? 다시 앉아? 잘못을 저질렀어? 또 왔어요? 단어 금기. 사람들은 이것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중혼이요? ,? 재혼? 따라서 금기 해야합니다.
이상은 금기, 금기? 무거워요? 금기? 또 왔어요? 모든 금기 풍습은 아름다운 결혼 파괴에 대한 우려의 표현이다. 데이트에도 몇 가지 금기가 있는데, 예의상 나온 것이다. 예를 들어, 대만성 민간에는 나길이라는 풍습이 있는데, 모든 예식을 받아들이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남자가 보낸 돼지고기는 여자가 뼈가 있는 부분을 남자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현지에 속담이 있다:? 고기를 먹고 뼈를 먹지 않습니까? 만약 여자가 이 금기를 소홀히 한다면 남자는 매우 화가 날 것이다.
호남 샹담에서는 약혼 이후 남녀가 모두 이름을 바꿔 친척과 친구들을 서로 부르는 것도 마찬가지다. 매 3 절 (단양, 추석, 설날) 과 두 생일 (시부모 생일) 마다 남자는 항상 시댁에 선물을 가져오는데, 현지에서는 속칭? 체걸? 。 명절을 언급할 때는 잉어를 언급해야 하지만 잔디 잉어는 피해야 한다. 초어를 언급하면 시아버지가 풀을 뜯는다고 욕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여자는 매우 화를 낼 것이다. 아마도 각지에서 이런 금기가 많이 있을 것이다. 이런 풍습은 예의상 어느 쪽을 시험할 수 있습니까? 책을 알고 예의를 알까? 어느 쪽? 윤리를 모르십니까? 。 심각한 것은 결혼의 성패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러한 금기들도 반드시 이해하고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일부 금기들은 예의에 속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깊은 민간 신앙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민간에는 문을 열지 않은 며느리가 예빵을 먹는 것을 금지하는 풍습이 있다. 미래의 새색시가 결혼케이크를 빼앗는 것으로 인정될 것 같다. 너 게으른거야? 아니면? 나쁜 행동? 잠깐 만요, 사실, 그 의미는 미래의 새로운 아내가 자신을 넣어 것입니다 걱정 하는 것입니다? 안녕? 만약 네가 그것을 먹는다면, 그것은 행운과 예측할 수 없는 재난을 가져올 것이다. 이 층만이 남녀가 더 두려워하는 이유다. 하지만 이런 깊은 불안과 걱정은 아직 문을 열지 않은 신혼부부에게 말하기 쉽지 않다. 말하는 것은 금기시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사용해야 합니까? 결혼식 당일에 월신 (월경) 이 있을까요? 그녀가 웨딩 케이크를 먹는 것을 협박하고 막을 수 있습니다. 금기 풍습은 종종 여러 수준의 의식을 수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앞서 말한 패리티 문제와 금기인가? 무거워요? ,? 또 왔어요? 일은 단지 표면적인 예우 금지령이 아니다. 따라서 민속학에서 중요한 임무는 겉으로 드러나는 풍속 예절 아래 숨겨져 있는 각종 민간 신앙의 근본 비밀을 밝혀내어 깊은 민간 문화의 본모습을 인식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약혼 관습 금기: 채용 금기
무슨 일이야? 선물 여섯 개? 하나, 일명? 나미? ,? 대고용? ,? 선물? 등등. 나지브 이후 남녀 양측이 결혼을 했고, 남자 집은 정식으로 채례를 할 것인가? 속칭 선물? 여자 집에 보내는 것은 사람을 모집하는 선물이다. 구사회에서, 이런 의식은 매우 성대했고, 남자는 늘 이 기회를 빌어 가문의 부와 성대한 결혼식을 영광스럽게 하며, 보통 예표를 준비한다. 선물은 상자 안에 담아 들거나 메고 골목을 돌아다니며 폭죽을 터뜨리고 북을 치고 중매인과 전당인의 호위하에 여자 집에 배달되었다. 혼수 안의 모든 물품은 상서로운 이름을 지어야 하고, 숫자도 금기해야 한다.
민간에서는 여자 신발을 혼수로 주는 것을 꺼렸는데, 여자 측이 신발을 신고 달아날까 봐 두려웠다. 산둥 지역에서는 계약한 선물상자에 고기 소를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고기소가 있으면 새색시가 문을 나서면 고기를 먹는다고 한다. 채례가 친정으로 보내진 후 친정에서 모든 채례를 받는 것을 금지하다. 일반적으로 어떤 음식은 남자 집에 돌려주어야 한다. 중원 일대의 풍습에서 여자는 혼수를 받을 때 수탉을 남기지 않고 암탉을 증정한다. 암탉은 살아야 하고, 흰색은 피해야 한다. 돌아온 후 혼수도 배달되었다. 옛날 중원지에서는 9 월에 혼수의 이불을 만드는 것을 금지하고, 10 월에 하는 것을 선호했다. 속담에도 있듯이:? 10 월을 기다리면 9 월을 기피한다. -응? 왜냐하면? 10 월 촬영장은 10 명의 여자 (나는 연속 10 명의 아이를 낳고 싶다), 9 월은 9 명의 여배우 (나는 연속 9 명의 여자를 낳는 것을 두려워한다)? 。 그리고 이불을 덮을 때는 흰 선을 사용하지 말고 빨간 선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바느질하는 사람은 과부나 아이의 불완전한 사람이 참가하는 것을 피해야 하는데, 반드시 두 아이를 초대해야 합니까? 다 살아있어? 바느질하여 행운을 빌다. 친정에서 시집가는 중에도 가위, 거울, 찻주전자가 있는 것을 꺼린다. 그렇지 않으면? 아저씨 방해? 신부집 형이나 동생이 이로 인해 죽는다는 것이다. 절강성 항주 혼수에는 아이에게 주는 통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의 연장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어린이 통은 변기입니다. 절강과 항주에는 두 종류의 화장실이 있다. 하나는 배변용입니다. 하나는 생산용입니다. 새 화장실에는 붉은 계란과 행복한 과일이 있는데, 이는 후대의 번영을 기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약혼 관습의 금기: 점술 결혼의 금기
어떤 지역과 민족은 누르지 않습니까? 선물 여섯 개? 결혼, 약혼 절차를 토론하다. 그들은 혼인을 점치는 풍습을 실시하여 결혼의 성패를 어떤 이미지와 연결시켜 많은 독특한 약혼 풍습 금기를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부이족은 약혼 당일에 천둥치는 것을 금지했다. 약혼 당일 천둥이 치면 양측은 흉조로 여겨져 즉시 혼약을 자동으로 파기하고 원망도 없다. 누가 이것을 풍속이라고 부릅니까? 천둥 원앙 흩어져? 。 아마도 부이족은 천둥이 그러한 결혼 계약에 대한 하느님의 불만의 경고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하느님의 뜻에 따라 이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니족 (모강비우인) 결혼의 결론은 부모의 동의를 얻어야 할 뿐만 아니라 지나야 하는가? 길을 밟으세요? 그리고 우리는 결정할 수 있다. -응? 길을 밟으세요? 마을 밖 숲길에 남녀 양가 노인들이 산책을 하고 있습니다. 양쪽의 노인은 말없이 걸어가면서 오솔길 양쪽을 뚫어지게 바라보며 토끼, 늑대 같은 야생 동물 같은 것이 있는지 보았다. 하니족은 토끼, 늑대 등 야생 동물 등을 만나면 액운의 상징이면 혼약이 해제될 것으로 보고 있다. 만약 네가 이런 야생 동물 를 만나지 못한다면, 너는 정식으로 약혼 할 것이다. 이제이 관습이 개선되었습니다. 때때로, 양측 노인 이 길 을 밟을 때 모두 야생 동물 를 만나지만, 젊은이들 의 느낌 이나 양측 의 강렬한 결혼 소망 을 감안하면 여전히 야생 동물 에 눈을 멀게 하고 평소대로 약혼 한다. 그러므로, 도로를 밟는 것은 지금 단지 필요한 약혼 의식일 뿐이다. 경포족은 예전에 혼혼을 담당했었나요? 악마? 그래서, 늙은 경포족의 혼약은 틀림없이? 악마? 오직 ... 의 동의를 얻다.
그리고는요. 악마? 남녀 결혼에 대한 인정은 일종의 점술 게임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바닥에 물을 담은 그릇을 넣고 계란 두 개를 넣는 것이다. 만약 계란이 함께 모일 수 있다면, 한 쌍의 젊은이가 결혼하는 것을 허락한다. 만약 계란을 한데 모을 수 없다면, 혼약은 성립되지 않을 것이다. Dehong 지역에서 Lisu 결혼의 성공 또는 실패는 이불에 달려 있습니까? 롭? 그 여자를 찾을 수 있을까. 과거에는 젊은 남녀가 생활을 약속한 후 부모에게 내면의 비밀을 알리지 않았다. 비밀리에 결혼할 날이 왔을 때, 총각은 처녀를 데리고 깊은 산속 숲에 살금살금 숨었다. 소녀의 부모는 소녀가 어떤 가정을 찾았는지 몰라서 친척과 친구들을 불러 함께 소녀의 행방을 찾았다. 관습에 따르면, 3 일 이내에 여자를 찾으면 남자는 어리석고 무능한 놈으로 간주되고, 결혼은 망가지고, 남자는 여자의 돈을 배상해야 한다. 3 일 이내에 처녀를 찾을 수 없다면, 이 부부의 결혼은 정해져 사회의 인정을 받게 될 것이다. 그래서 젊은 남녀가 약혼 할 수 있는지 여부는 찾을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결혼식 당일, 서북의 묘족 사람들은 마지막 점술식을 거행하는데, 바로 소 꼬리를 잡는 것이다. 그날 여자는 몇 명의 젊은이들에게 소를 데리고 결혼식에 참석하라고 했다. 신랑이 도착했을 때 신부가 갑자기 날카로운 칼로 소의 꼬리를 베자 신랑은 신부에게 뛰어올라 소의 꼬리를 잡았다. 신부 측은 신부를 지켜주고 신랑을 신부로부터 멀어지게 할 것이다. 신랑이 여자 부모와 친척이 도착하기 전에 소의 꼬리를 잡으면 결혼식이 바로 열린다. 그렇지 않으면 신랑은 무능하다고 여겨져 결혼이 망가진다. 이런 점술적인 결혼 풍속 금기는 형식적으로는 야만적이지만 실제로는 양질의 남성을 선택해 후대를 전승하는 데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