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인공제 잉크가 발명되기 전에, 일반적으로 천연잉크나 반천연잉크를 필기재로 사용한다. 잉크의 발명은 대략 만년필보다 늦다. 선사 시대 도자기 도안, 상주갑골문, 간구, 비단화 등이 곳곳에 원시 잉크의 흔적을 남겼다. 문헌에 따르면 고대 잉크 형벌 (얼굴 그리기), 잉크 밧줄 (목수용), 거북이 (점술) 도 잉크를 사용했다고 한다. 룬드모우
룬드모우
중국 고고학 발굴은 기원전 14 세기의 뼈와 석기의 잉크를 발견했고, 전국시대의 잉크도 호북성 운몽현에서 출토되었다. 장자' 에는' 필묵 핥기' 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붓과 잉크를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대 서예 집해" 에 실린: 서주 () 때 "의를 일으켜 잉크를 만들고, 글자는 흑토 (), 매연 (), 흙을 기물로 삼았다." 고대에 글을 쓸 때, 먼저 대나무를 색칠한 다음 탄화즙을 취하면 책을 흑연이라고 부른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송연과 동탄으로 잉크를 만들었다. 알려진 최초의 연묵은 후베이 운몽 진릉과 산시 강릉 봉황 한묘에서 발견되었다. 그때의 잉크는 작은 동그랗지, 성형하여 만든 것이 아니다.
한대에 이르러 인공잉크가 마침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런 먹물 원료는 송연에서 채취한 것으로, 먼저 손으로 문지르고 성형하여 먹질이 탄탄하다. 동한' 한관이' 에 따르면 "상서령, 하인, 매달 큰 먹물을 주고, 작은 먹물을 준다" 고 기록되어 있다. 백위령은 산시 () 성 천양현 () 에 위치하여 종남산 () 부근에 있다. 산의 오른쪽에는 많은 소나무가 있는데, 그것은 잉크를 만드는 담배로 유명하다.
위진 남북조 잉크의 질이 부단히 향상되었다. 북위의 자스훈은' 제야민서' 를 썼는데, 이것은 중국 최초의 잉크 조절 방법이다. 당대의 유명한 묵가 () 와 민화정 () 이 만든 먹물은 진하고 느끼하며, 기름기가 칠처럼 빛났다. 송대, 잉크공 반고는 수묵의 대가였으며, 소동포 황 등 화가들은 모두 그를 매우 추앙하였다. 명대에는 소격지, 방 등이 있다. 자신의 학교를 발전시켰다. 현과 휴녕이 잉크를 만들어 만든 명품은 300 여 년 전만 해도 여전히 알록달록하다. 청대에 이르러 제묵은 주로' 정제묵' (감상용 잉크) 과' 다반사묵' (주로 소장하거나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잉크) 으로 발전하여 정교한 공예미술이 되었다.
제비법
북위 자스훈의' 제야민서' 에서 처음으로 잉크를 만드는 방법을 묘사했다. 즉: "좋은 연기와 좋은 체질의 미세 매쉬; 담배 가루 한 근과 껌 다섯 종이 나무 껍질 주스에 담가 달걀 흰자 다섯 개를 더했다. 주사 한두 개, 코뿔소향 두 개를 으깨서 철절구에 넣고 3 만 번 으깬다. 각 덩어리는 큰 것이 아니라 2 온스나 3 온스의 잉크를 넘지 않는다. " 명대 송' 천공 개물' 중' 단청' 제 16 장' 잉크' 장은 기름담배, 송연으로 잉크를 만드는 방법을 상세히 묘사했다. 검은 담배의 원료는 오동유, 식물성 기름, 콩기름, 돼지기름, 소나무입니다. 그중 소나무는 10 분의 9 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10 분의 1 을 차지한다.
담배는 제작에서 최종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접착제 주입, 혼합, 찜질 등 여러 가지 공정과 성형 과정이 있다. 잉크 모형 조각은 중요한 과정이자 예술 창작 과정이다. 잉크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사각형, 직사각형, 원, 타원, 불규칙형이다. 잉크 몰드는 일반적으로 앞, 뒤, 위, 아래, 왼쪽, 오른쪽 6 개로 구성되며 원형 또는 우상 형태의 잉크 몰드는 4 ~ 2 개의 보드만 있으면 합성됩니다. 내장 잉크, 망치를 닫고 완제품을 부수다. 펜촉은 대부분 측면에 새겨져 있어 잉크 금형을 재사용할 때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잉크의 형태는 다양하다. 천연 잉크, 페인트 잉크, 금묵, 페인트 잉크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