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베이 영평부 정월대보름날, 병든 여성이 가마를 모아' 도기 뜸' 이라고 부른다. 어린아이가 다리를 건너서' 두백거위' 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이 종이를 아홉 개의 종이 끈으로 자르고 손으로 묶어 과실을 메우는 것을' 순대 매듭' 이라고 한다. 12 개의 컵으로 기름을 저장하고 냄비에 넣고 쪄서 컵에 고인 물의 양에 따라 이번 달의 맑은 날과 비오는 날을 예측한다. 정해현 상원절은 큰 찐빵을 음식으로 삼는다. 경운현, 정월대보름날, 남자는 오조에게 권봉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여자는 자고천에게 누명을 씌우라고 했다. 산둥 () 성 사천현 () 에서는 물가의 사람들이 정월대보름에 더 많은 강등을 넣는다. 닝양현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조상묘로 보내다. 보흥향에는 정월대보름에 불을 켜는 풍습이 있다. 소년은 등불을 들고 대추나무 주위를 여섯 바퀴 돌며' 두로두로, 꽃과 대추' 를 여섯 번 말하면 대추나무를 풍작시킬 수 있다. 신현 남녀노소는 정월 16 일에 야외에 나가 답청을 하는데,' 행로' 라고 불린다. 일 년에 한 번 산책하면 그들을 영원히 젊게 할 수 있다고 한다. [허난성] 샹성현 정월대보름에 훈툰을 먹는 것을' 단원차' 라고 부른다. 친정은 시집간 딸을 데리고 설을 쇠러 집에 갔는데, 이현 정월대보름날 경축할 때 노약자 병잔은 모두 불로 석거북을 뜸을 뜨게 했다. 현지에 강교가 있다면 같은 속도로 다리를 건너세요. 다리가 없다면, 몇 피트 높이의 널빤지로' 육교' 를 지어서' 만병' 봉상현 [산시 성] 정월대보름날에 딸의 사위를 초대하여' 15' 라고 부른다. 등불을 보내서 기름을 보내는 것을' 기름 추가' 라고 합니다. 장쑤 무진현에서 사람들은 지난주 첫날 갈대로 장욱의 불을 묶고 밭에 꽂은' 조천채' 로 아침저녁으로 예측했다. 흰 불은 물이고, 붉은 불은 가뭄이다. 이흥의 정월대보름날에 아이들은 귀신 가면을 쓰고 발을 구부리고 어깨를 진동하며 뛰어다니며' 점프 귀신' 이라고 불린다. [절강성] 항주에서 정월 대보름은 상원천우가 백성들의 날이라고 하는데, 그는 많은 시간을 채식 독경을 하고 오산에 절을 했다고 한다. 해녕 정월대보름날에 가장 유명한 것은 정교한 국화 등롱이다. 상우현은 정월대보름날 밤에도 플랫폼에서 무술을 겨루어야 한다. 건덕현에서 누군가가 새로운 아내를 갖게 되면 정월대보름에 술제상을 차려야 한다. 강서성: 신현성 사람들은 정월대보름날에 성묘를 하고 대나무를 등롱으로 놓는다. 만안현의 각 향진은 정월대보름에 신주를 제사한다. 후베이 운몽현 (금강한) 에서 노농은 야식 때 불을 들고 포전을 비추며' 제다이 누에의 사진' 이라고 부른다. 아이들은 드럼과 들판으로 하나님을 맞이하고 미래를 예측했다. 무창의' 드래곤 만들기' 는 3 일 동안 계속될 것이다. 온 마을 남녀노소 모두 용등을 따라 이웃 마을에 회식하는데, 이를' 용제공주' 라고 한다. 상덕상원현, 고추를 국물로, 부추, 과일을 넣어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시탕' 이라고 합니다. 신다현 용등 수영 후 용등이 켜지면서' 송재' 라고 불린다. [쓰촨 성] 쓰촨 정월대보름에는' 사도둑' 풍습이 있다.' 만두를 훔치면 녹색을 훔치고, 처마등을 세 번 훔치고, 붉은 빛을 훔친다.' " 청춘을 훔치고 몸을 강하게 하는 것 외에 나머지는 모두 아들을 구하는 풍습이다. 개현에는 욕하는 풍습이 있다. 정월대보름날에 사람들은 벤치를 야외로 옮기고 평소의 억울함을 다시 한 번 욕하고, 욕을 받은 사람은 욕을 해서는 안 된다. [푸젠성] 취안저우 등롱은 독특한 특색으로 훈향등롱, 종이접연화등, 실크궁등, 팔결등 등이 있습니다. 소무현의 절은 야식할 때 향불을 환영하며' 청정거리' 라고 불린다. 푸젠 남부에는 두 마을의 아이들이 정월대보름에 서로 석두 놀이를 던지는 풍습이 있다. 석두 던지지 않으면 그 마을에 역병이 생긴다고 합니다. [광동성] 신안현에서는 작년에 남자아이를 낳았는데, 모두 야식 등불을 켜서 축하했다. 남웅이 불을 켰을 때, 부모는 용등으로부터 용수염선을 떼어서 아이들에게 묶었다. 아이들은 질병의 침해를 면할 수 있다고 한다. 그는 아직도 용등에 남아 있는 촛불을 들고 침대 밑에 비췄다. 듣자하니 그가 너의 아들을 낳을 수 있다고 한다. 문창현 사람들이 야식을 훔칠 때, 훔친 사람은 욕을 먹는 것을 길조로 삼고, 훔칠 수 없는 사람은 욕을 먹지 않는 것을 길조로 삼는다. 윈난성 운룡현은 정월대보름날 전에 세 명의 제사를 맞이하고 거리를 따라 초막제를 지었다. 미륵대보름날 다음날 다리에서 분향을 하고, 물에 석두 던지며, 물빨래를 하면 병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대만성, 우리는 고공간' 대만성지' (1696) 에서 청초 대만성의 정월대보름등회: 정월대보름초 10, 등불, 15 박 이상, 문 플러그인 등롱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몇 세가 노래를 즐기지 않고, 등불을 비행 커버처럼 하고, 한 사람이 앞장서고, 실크 대나무가 두 번째로 연주한다. "우산 만들기" 라고 불립니다. 소군, 시바, 용마로 분장하고, 상서로운 일을 하며 축하하며, 현지 언어 비속어, 비원곡을 이해합니다. 주인이 상으로 얼마나 두꺼운지. 신사, 모두 승도를 확장하는 것은 핑안 기도를 위한 것이다. 끝났어, 신을 환영해. 리셉션이 끝난 후, 와인 사원, 커뮤니티 음료; "음식 공급" 이라고 불립니다. 보통 며칠 안에 붉은 손바닥은 편구에 있다. 또 다른 거인이 있는데, 마우스총으로 이기고, 옷과 신발을 태우고, 남들도 관리한다. 이런 기록은 중원 지역의 명절 풍습과 대체로 비슷하다. 하지만 후건위가' 펑후 열전' (1759 년) 을 편찬했을 때, 대만성의 지방적 특색이 점차 형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절에 등롱을 놓고 남녀가 외출하는 것을 관등이라고 한다. 절에는 꽃도가 있고, 남녀에는 자손이 있다. 그들은 하나님 앞에서 잔을 빌고 꽃 한 송이나' 아시아 인형' 을 받은 다음 집에 가서 희생을 바쳤다. 만약 그들이 갇힌다면, 그들은 내년 정월대보름에 꽃과 인물을 상으로 만들 것이다. 남녀가 야유하고 물건을 훔치는 것은 길조이다. 할 말이 없는 딸은 남의 부추를 훔칩니다. 양파를 훔쳐 좋은 남자와 결혼한다는 말이 있다. 음식을 훔쳐 좋은 남편과 결혼하다. 비길 데 없는 사람이 그의 집 벽에서 오래된 석두 () 를 훔쳤다. 속담에 좋은 말이 있듯이, 옛 현모양처를 훔치다. 또 다른 여자는 돼지 대야를 몰래 먹이고 저주를 받았는데, 한 남자에게 길조이자 기청운 기념일이다. 원대 야식을 훔치는 풍습은 스즈키 시일랑' 대성년 중관혼상절 낡은 풍속' (1934) 의 풍습과 같다. 다만 스즈키의 기록에 따르면 도둑맞은 채소는 집으로 가져갈 수 없고, 반드시 제자리에 놓아야 한다. 아이를 원하는 여자는 남의 대나무 울타리를 몰래 뽑아서 길조로 삼는다. 왜냐하면' 대나무 울타리' 는 대만어에서' 아이를 얻는다' 와 동음 이의어이기 때문이다. 정월대보름에 구걸하는 또 다른 풍습은' 등불 건너기' 이다. 아이를 갖고 싶은 여자는 등불 밑만 지나면 남자 아이를 낳을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정월 대보름에 향을 듣는 풍습도 있다. 향을 듣는 방식은 향을 피우고 신 앞에 등나무 주전자를 던지는 것이다. 여행의 방향을 묻자, 나는 길에서 다른 사람의 대화를 엿듣고, 내가 들은 바에 따라 신에게 부를 던져 올해의 길흉을 예측했다. 담회전 대사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도 대만 정월대보름의 독특한 풍습이다. 담선훈작은 담선 원수와 한산 경으로도 불린다. 상 () 조 () 무관 () 조공명 () 이 재테크를 잘해서 부자가 되었다고 전해지고, 백성들은 그를 무재신이라고 존칭한다. 담선훈작의 조각상은 대나무 장대에 묶여 네 명의 나체 남자가 들고 있다. 담회전 스님은 추위를 두려워한다고 해서 사람들이 폭죽을 던져서 그를 추위로부터 쫓아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폭죽이 더 많이 불면 그 해의 재물운이 더 왕성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가마가 있는 곳은 폭죽 사격의 목표가 되는 경우가 많았고, 가마의 처녀도 산산조각이 났다. "탄 스핀 마스터" 와 비슷하고 규모가 더 큰 것은 중국과 외국의 소금물벌포로 유명하다. 광서 초년, 소금물 일대의 역병이 기승을 부렸고, 주민들은 관군을 순경하도록 초청했다고 한다. 사악한 전염병을 몰아내고 관공을 도우며 길을 따라 불꽃놀이를 했지만 역병이 사라질 줄은 몰랐다. 그 후로 매년 관공이 순찰을 나갔을 때, 현지인들은 다투어 폭죽을 터뜨리며 하느님께 감사를 드렸다. 만약 누군가가 관우에게 소원을 빌면, 수만 개의 벌포가 가득한 거대한 포성도 준비할 것이다. 가마가 앞에 오자마자 바로 불을 붙였다. 순식간에 수만 개의 벌포가 만화살처럼 일제히 발사되어 군중을 향해 총연이 자욱했다. 불꽃이 사방으로 튀는 것을 보고 군중들은 비명을 지르며 피했다. 바로 이런 사랑스럽고 무서운 벌포가 매년 수만 명을 소금물로 끌어들여 남대만성의 유명한 등잔회가 된다. 이른바' 남벌포, 북천등', 타이페이현 평계, 돌제방 일대에는 정월대보름에 천등을 놓는 풍습이 있다. 천등, 일명 공등등은 제갈량이 발명한 일종의 공로이다. 한편 천등의 모양은 초상화 속 공명의 모자와 매우 비슷하다고 판단해 이름을 지었다. 천등은 뜨거운 공기가 상승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전등이 하늘로 날아가게 한다. 평시와 십중은 외진 산간 지방에 위치해 있지만 천등을 놓는 풍습이 언론에 보도된 이후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대만성의 많은 사원들도 정월대보름에' 구거북' 행사를 경축한다. 거북이 구걸이란 절에 찹쌀이나 밀가루를 준비해서 만든 거북이로 절 문 앞에 놓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정월대보름날 신도들은 바구니를 던져서 구걸할 수 있어 가족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했다. 거북이를 구하는 사람은 내년에 더 큰 거북이를 절에 꼭 돌려주어야 한다. 그 결과, 얼굴 거북이는 해마다 커지고, 어떤 거북이는 심지어 수백 킬로그램까지 무게가 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재작년에 거북이를 구한 후 아직 소원을 빌지 않은 것에 관해서는 절에 이름을 벽에 발표할 것이다. "거북이가 담을 기어오른다" 는 속담이 있다. " 당사자는 종종 농담의 대상이 된다. 거북이를 구걸하는 것에 비해 원정 정착지에는 정월대보름날' 신정안 다툼' 의 풍습이 있다. 이런 낡은 풍습은 타이중 현 동석 지역에서 성행하고 있다. 매년 정월대보름에 상당수의 신정비녀가 묘회의 각루 단위와 각루에 새로 추가된 가정으로 제작되어 각 가구에 배포된다. 또한 거대한 머리핀을 만들어 절 앞 광장에 놓는다. 묘율 지역의 객가는 정월대보름을 먹지 않고 끓여 먹는다. 야채 가방은 대나무로 만든 돼지 우리처럼 생겼기 때문에' 돼지 새장 비녀' 라고도 불린다. 무채, 양파, 표고버섯, 새우 껍질, 다진 고기 등의 소로 찹쌀 껍질을 만드는 것이 제작 방법이다. 포장을 마친 후 표면에 각선을 빚고 쪄라. 정월대보름날 밤, 아이들은 무리를 지어 부근의 백공묘' 거세닭' 으로 가서 등롱을 들고 돼지우리 한 접시를 들고 다닌다. 백공묘에 이르러 제물을 차려 향을 바치며 기도했다. "아저씨, 아줌마, 정월 반흑, 우리가 금을 태우고 돼지우리로 너희를 경배하자. 우리는 큰 거세닭 한 마리와 큰 돼지 한 마리를 잡아서 돌아가서 먹여야 한다. 돼지 수컷 거세닭은 크고 작은데, 설에는 모두 할아버지 아주머니를 경배하러 왔다. "금종이를 태운 후, 그는 백공나무에 올라가 나뭇가지 한 무더기를 접었다. 바로 이른바' 거세닭' 이다. 그런 다음 백공묘 근처에서 쟁기질한 밭에 가서 짚풀이 달린 큰 흙덩이를 찾아' 큰 돼지' 로 삼았다. 집집마다' 거세닭' 과' 큰 돼지' 를 빼앗아 무리를 지어 원래의 길을 따라 돌아갔다. 가는 길에 거세닭을 잡은 사람은 닭처럼 "기침, 기침, 기침" 하고, 큰 돼지를 잡은 사람은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두 마리 이것은 소위' 거세닭' 과' 큰 돼지' 라고 불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게다가, 상원절' 포포 도시로' 의 행사는 객가 마을에서도 유행하고 있다. 총성은 광장에 세워져 있는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대나무 장대이고, 상단에는 네모난 통이 있고, 주위에는 구멍이 뚫려 있고, 작은 시리즈의 총이 내장되어 있다. 사격에 참여한 사람들은 불을 붙인 폭죽을 총성에 던질 것이다. 배럴에 있는 총이 점화 되는 경우에, 승리 이다, 조직자 로부터 상품을 받을 수 있다. 1980 년 교통부 관광국은 1980 년 중화인민공화국에 맞춰 각 현시정부에 각종 민족활동을 계획하도록 특별히 위탁해 총 수천 건에 달했다. 중정기념당 타이페이등회, 도원용담향객민속문화전, 장화록항 민간예술제 및 고적 순례, 천궁과 박점포의 가의코담배 주전자, 소금물벌포, 타이난 토성성모원 봄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곡예, 첫 공연, 어린이 오케스트라들도 잇달아 산을 나와 솜씨를 뽐냈다. 고대' 백극쟁진' 성황을 재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