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술은 원시 사회의 신앙이자 후대 천문 달력 의학 종교의 기원이다. 중국에서는 요술도 고대 마술의 기원이다. 고대에, 특히 상주시대에는 무술이 사회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으며, 천제, 귀신, 복을 모시고 재난을 피할 수 있는 권력을 쥐고 점술과 성력을 장악하고 있었다. 주대 이후 생산이 발전함에 따라 사회분업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무술의 영향이 점차 낮아져 결국 민간신, 무당, 강호 사기꾼의 생계 수단으로 발전했다. 요술에는 주문과 점프가 포함됩니다. 고대에는 여성 연기자를 마녀, 남자 마법사라고 불렀다. 그들은 귀신과 교류할 수 있다고 자처하며, 가무를 통해 귀신으로부터 영감이나 마법을 얻어 치료, 미래 점술, 엑소시즘, 비 구하는 등 어떤 목적을 달성한다.
요술의 성질로 볼 때, 요술은 흑요술과 백요술로 나눌 수 있다. 흑요술은 다른 사람을 모함할 때 사용하는 요술을 가리킨다. 화이트 요술은 복을 기원할 때 쓰는 요술이라 길상요술이라고도 합니다.
요술의 수단으로 볼 때, 요술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요술을 모방하는 것이고, 하나는 요술에 접촉하는 것이다. 모조 요술은 유사한 것을 대체품으로 사용하여 상서로운 것을 구하거나 재난을 일으키는 요술 수단이다. 누군가를 미워하면 성인형으로 변해 그 사람의 생일을 쓰거나, 불태우거나, 물을 뿌리거나, 칼로 찔러 그 사람을 죽게 한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흑마법에 속한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종종 우물에 빠집니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 그들은 종종 아이 대신 인형을 만들어 우물에 던진다. 이런 행위를 파멸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종기를 앓고 종기를 식물 잎이나 노란 종이에 그리면 환자를 제거할 수 있는데, 이를 모방 요술이라고도 한다. 요술에 접촉하는 것은 일부 사물이나 사물과 관련된 것을 이용하여 길과 액화를 구하는 요술 수단이다. 이런 무술은 누군가의 몸의 일부나 사람의 기구를 만지기만 하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만약 누군가가 아프면 환자가 아픈 곳에 동전이나 더 비싼 물건을 넣은 다음, 그 길에 던져서 아무나 주워 주우면, 환자는 줍는 사람에게 옮겨진다. 과거에 흑마법은 서로 상처받기 위해 불화한 사람의 머리카락, 수염, 손톱, 사랑하는 것을 모으는 경우가 많았다. 아이의 이름은 함부로 다른 사람에게 말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남에게 복종할 것이다.
요술 응용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도움을 구하는 것: 사람들이 자연력이나 귀신이 어떤 식으로든 그들이 어떤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기도하는 것을 말한다. 한인은 비가 많이 와서 용왕을 숭배하고, 예배는 요술을 이루지 못하며, 용왕에게 비를 구하도록 강요했다. 예를 들어 용왕을 메고 거리를 가득 메며 달리고, 용왕을 폭로하고, 우물물을 빨아들이는 등.
영혼: 요술로 잃어버린 영혼을 되찾다. 인간에만 국한되지 않고 동물과 식물에도 적용된다.
저주: 언어의 마법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해친다. 가장 흔한 형태는 자연의 죽음, 부서진 조각 등과 같은 대면 저주이다. 상대방의 이름을 저주함으로써 요술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더 많다.
엑소시즘: 유령에 대한 공격적인 요술입니다. 생산, 건축, 치료 및 장례에 자주 사용됩니다. 한족의 많은 엑소시즘 마법은 나중에 도교에 의해 계승되었다. 부, 검, 인도, 거울은 도사의 주요 엑소시즘 도구이다. 엑소시즘은 죽은 사람들에게도 적용됩니다. 여족은 흉악한 사람을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에 장례를 치를 때는 반드시 복잡한 의식을 거행하여 구불구불한 길을 걸어 흉악한 사람의 영혼을 걷게 해야 한다. 매장할 때 시체는 거석으로 말뚝을 으깨거나 박아 살인자의 영혼이 영원히 집에 돌아가지 못하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족을 놀라게 할 것이다.
악귀를 피하다: 어떤 물체로 악귀가 오는 것을 막는 것은 일종의 부정적인 무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귀, 악귀, 악귀, 악귀, 악귀, 악귀) 악령은 일반적으로 건물, 차량, 생산 도구에 장식되어 있으며, 몸에 착용하는 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