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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골문 정보

갑골문은 상조 (기원전 1400 년) 에 쓰여졌다. 이 글자들은 갑골문이라고 불리는데, 왜냐하면 그것들은 동물의 뼈나 거북갑에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글자는 칼로 새겼기 때문에' 문기',' 칠각' 이라고도 불린다. 글자의 내용은 소수의 필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당시 왕공 부기의 기록에 속하기 때문에 "갑골문" 또는 "부점" 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갑골문은 하남 안양현 () 에서 출토되어' 은허' 라고도 불린다. 엄밀히 말하면 갑골문에서만 서예라고 부를 수 있다. 갑골문은 이미 중국 서예의 세 가지 기본 요소, 즉 필로, 글자로, 장법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든 이전 그림 기호에 이 세 가지 요소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갑골문의 가장 빠른 발견 시간은 청말 광서 25 년 전이어야 한다. 허난성 안양현 소툰촌 하남안 논장. 마을 사람들은 농사를 지을 때 토층에서 거북갑과 수골의 파편을 파냈는데, 대부분 심오한 문장이 새겨져 있었다. 당시 마을 사람들은 그것을 용골로 삼아 약국에 팔아 약촌으로 삼았다. 광서 25 년 (1899) 까지 고고학자 왕에 의해 발견되어 그 소중한 연구 가치를 인정받아 학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유추 이후 손진, 나진옥, 왕국위, 예옥삼 등이 연이어 연구를 수집했는데, 그 중 나진옥은 기초가 놓이기 전에 극력 제창했는가? 갑골문? 상태.

갑골문은 류청광서 29 년 (1902) 출간된' 철운장거북 상승조의' 은허 문자집집', 왕국위의' 은허부사고시시공말왕', 왕샹의' 인석문자집집', 예옥슨의' 갈고리설치', 엄치의' 담지',' 주방프의' 갑골문 집집',; 또 유럽과 미국 선교사와 일본 학자들은 1928 년 중앙연구원에서 계속 발굴하던 중 중국에서 대량의 갑골을 모아 많은 전문 저서를 출간했다.

최근 30 년 동안 동작빈 선생은 갑골문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 동시가 직접 갑골 발굴에 참여한 적이 있다. 은허 갑골문에 따르면 갑골문의 연구 단계는 광서 25 년 (1899) 부터 민국 16 년 (1927), 두 번째 시기는 민국 17 년 (/Kloc-) 의 두 기간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갑골문은 두 가지 문체, 즉 즉시본과 펜을 가지고 있으며, 펜의 진화는 각본에서 필본까지 말할 수 있다. 동작빈은 은대부추에 따라 부점 군중을 5 기로 나누었다. 개요: 갑골문의 변화, 서예 스타일의 변화, 시대의 회고를 예로 들어 10 개의 흔한 글자를 예로 들어 그들의 글리프를 서술하였다. 첫 번째 시기부터 다섯 번째 시기까지 갑골문의 필기 스타일은 각기 다르며 각각 특징이 있다.

제 1 기 (오) 의 서예 스타일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대갑골문을 대표하는 작업이다. 이런 한자는 정밀하게 조각하고, 획이 굵고, 안에 주묵 () 을 채워 넣는다. 깔끔하고 예쁜 작은 글씨도 있어 매우 훌륭하다. 이들은 모두 무정 중흥 영국 시대의 풍격을 계승한 것으로, 기백과 공력은 모두 상당히 놀랍다. 그의 서점은 위, 용, 빈입니다.

두 번째 시기 (조가, 조경 시대) 에는 좀 더 진실한 스타일이 있다. Zujia 와 zugeng 는 wuding 의 첫 번째 단계를 상속 하는 선현입니다, 그래서 점쟁이는 엄격 하 게 규칙에 따라 행동, 큰 변화가 없었다. 그의 서예가는 여행, 위대함, 여행이 있다.

3 단계 (엄신, 강정), 서예 스타일이 바뀌어 쇠퇴로 접어들었다. 전기에 오래된 서예가가 모두 죽어서 호방한 서예 풍격이 바닥을 쓸었다. 당시 서예가는 유치하고 나약해서 필치가 많았다. 이번 호의 저자는 모두 서명하지 않았다.

제 4 기 (Wuyi 와 Wending) 에 점쟁이는 서명자의 이름에 서명하지 않았다. 이 기간 동안 신흥 서예가는 가능한 한 작품을 생동감 있고 창력 있고 분방하게 만들었다. 이번 호에서는 서예가 한 명만 발견되었는데, 덕은 찾지 못했다.

제 5 기 (제 1, 디신 시대) 는 소수의 짐승 첫 글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매우 엄숙하고 단정하다. 그 이유는, 부점 () 의 일, 왕은 반드시 친력을 다해 직접 해야 하며, 갑골문의 단락, 행, 글자는 모두 매우 깔끔하고, 예를 들면, 비행두, 작은 글자, 문필이 돌연변이되어 새로운 것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의 서예가는 수영과 노란색이다.

갑골문의 연구는' 갑골문' 이라고 불리며 기원 1899 년부터 발견되었지만, 지금까지 100 년도 채 되지 않았다. 이 100 년의 처음 40 년은 갑골문의 기초가 되었으며, 많은 연구 방법과 획기적인 논점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시험을 견디고 있다.

1939, 나타났어? 갑골 사당? 이 우화는 네 명의 갑골문 학자들이 기정시기에 기여한 것을 총결하였다.

당설 (나진우 분) 이 먼저 남편을 인도하고 관탕 (왕국위 분) 이 역사의 시련을 따른다.

탕옌 (동소빈) 시대에 당정 (곽모로) 이 그의 예를 들었다.

유아 (1857- 1909)

갑골 발견 1 년 후, 왕은 8 개국 연합군이 상경하여 수도에서 재상이 되어 우물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왕이 죽은 후, 일부 갑골은 그의 친구 유추에 속한다. 유정 (1857- 1909) 은 유명한 소설' 노잔여행기' 의 저자이다. 유새는 스스로 약 5,000 개의 갑골을 수집했다. 1903 년 유새는 1000 여 개의 갑골을 골라 책으로 인쇄했다. 이것은 갑골을 기록하고 출판한 첫 번째 책이다. 이 책은 세상에 상대 고대 문자의 존재를 보여 주었다.

철운장거북' 에서 그는 갑골문이 은인이라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습니까? 칼펜으로 글씨를 써요? 그도 읽으려고 노력했다. 그가 아는 44 자 중 34 개가 옳다. 그중 19 개는 간부이고, 2 개는 숫자다. 그러나 골동품상들의 속임수로 그는 갑골문이 하남 탕음에서 출토된 것으로 착각했다.

손이장 (1848- 1908)

갑골문을 진정으로 연구한 첫 번째 학자는 손양보 (1848- 1908) 였다. 손장, 본명 종호, 군자, 절강성 라이언인. 그는 만청의 유명한 유가학자이자 고문학자로,' 주례정의' 를 저술한' 주례' 의 대표작이다. 1904 년 손영은 유새의' 철운장거북' 에 따라' 문기열전' 을 쓴 것으로 갑골문을 연구한 최초의 책으로 갑골문에서 상조의 제도를 탐구하려 했다. 책 속의 논점에는 많은 실수가 있지만, 그것은 갑골문 연구의 선례를 창조하여 지울 수 없는 것이다.

나진우 (1866-1940) m/a >

나진옥이 되어서야 갑골문의 내포가 점차 분명해졌다. 나진우 (1866- 1940) 만년 송진노인, 절강상우인. 나진우는 신문을 운영하는 재력으로 갑골을 모아 출판을 정리했다. 그는 3 만여 부를 샀는데, 그동안 네 권의 책1913-1916 을 출판했다 이 자료의 출판이 없으면 갑골 연구가 없다.

또한 나진옥은 고증과 해석에 능해 상왕의 이름을 내놓고 갑골문이 상왕가의 유물임을 확인하며 갑골문의 실제 산지가 하남 안양에 있다는 사실을 밝혀내고 갑골문의 진면목이 드러나고 있다.

왕 Guowei (1977- 1927)

왕국위 (1977- 1927) 나진옥의 영향으로 고증과 역사 문헌을 결합하여 갑골문으로 상대의 제도를 논증하다. 왕국위, 호관당, 절강해령인. 그는 만청재자로 서구 철학과 문학을 섭렵한 후 중국 고대사와 고문연구 분야에 들어갔다. 왕 Guowei 는 고대사 연구 방법론을 제안했다? 이중 증거법? 출토된 유물과 전통 문헌을 이용하여 서로 증명하는데, 이런 역사 연구 방법은 아직도 학자들이 봉행하고 있다. 그는 은상의 선인을 고증하고 갑골문의 상가와 역사 기록을 비교해서 상가의 문제를 해결했다.

동작빈 (1895- 1963)

상대 왕씨 문제는 기본적으로 해결되었지만 갑골단대에는 기준이 없어 연대를 확정할 수 없었다. 이 몇 만 개의 갑골은 마치 산사와 같아서 고대 사회를 깊이 이해하기 어렵다. 이 문제는 결국 은허 고고학을 실제로 진행한 동작빈에게 해결되었다. 동작빈 (1895- 1963) 탕옌, 하남 남양인, 시우연구소가 은허 고고학에 종사하는 첫 번째 사람으로, 얼마 지나지 않아 갑골문을 연구하고 있다. 193 1 년 처음으로 갑골부사에 종실인 (점술을 담당하는 사람) 의 존재를 지적했고, 1933 년 갑골단대 10 가지 기준을 제시하며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갑골연대를 추정했다. 단절 문제의 해결은 고고학에서 출토되고 이전에 전해진 10 여만 개의 단편적인 갑골로 조직된 사료로 연결되어 연구상사의 견고한 기초가 되었다.

곽모로 (1892- 1978)

곽말약도 갑골문을 중국 고대 사회를 연구하는 재료로 삼았다. 곽모로 (1892- 1978) 쓰촨 낙산인. 곽모로는 재능이 뛰어나 일본에서 의학을 공부했고, 나중에는 의학을 포기하고 문학, 역사, 고고학, 철학, 연극을 모두 섭렵했다. 그는 일본에서 10 년 동안 (1928- 1937) 자신의 갑골연구를 설립하여' 갑골문 어셈블리' 를 출판했다.

◎ 갑골문은 무엇입니까?

갑골문은 거북갑과 수골 (주로 우견갑골) 을 가리킨다. 갑골에 새기거나 쓴 문자를 갑골문이라고 합니다.

갑골문의 내용?

갑골문의 내용은' 갑골문' 과' 필기와 명문'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은상 왕실은 거북갑과 수골로 점술을 한다. 점술을 한 후 그들은 갑골에 관련 기록을 새기거나 썼는데, 이를 갑골문이라고 한다. 갑골문의 내용은 날씨, 제사, 전쟁, 출산, 질병, 꿈 등을 포함한 모든 것을 포괄한다. 그에 더해, 일부 갑골문은 점술과 무관하며, 주로 사냥 기록과 같은' 필기와 비문' 이라고 불리는 사건을 기록하는 데 주로 사용된다.

갑골문의 시간 장소?

갑골문은 현재 상대 말기 은허 위주로 기원전 14 세기 말부터 기원전 1 1 세기 중엽까지 진행된다.

최근 몇 년 동안 산시치산, 부풍, 봉상 등도 서주 초기의' 주원 갑골' 을 발견했지만, 그 수는 많지 않았다.

◎ 갑골문 점술의 풍습은 상대만의 것입니까?

중국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는 소와 양의 견갑골 점술 흔적이 있는데, 그 위에는 드릴과 불타는 흔적이 있지만 점술 기록은 없다. 상대 말기 (기원전 14 세기 말) 의 은허에 이르러서야 부점 기록은 거북갑골에 새겨져 오늘 우리가 본 갑골문이 되었다.

근대까지 우리나라 서남지역에 거주하는 이족, 모로족, 나시족 등 소수민족은 수골로 점을 치는 풍습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