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면, 덕, 아름다움, 고통, 정, 어려움.
축제 멜론 축제 "축제" (임계 값 아래로)? 예순 번째
규칙에 따라 행동하면 형통할 수 있고, 법정에 출두하지 않을 것이다.
초라한 방에서 사는 것은 위험하고 기회를 놓치기 어렵다.
마음의 평화, 적시에 방해받지 않고, 달콤한 행복은 존경을 받는다;
정절이 맹렬하게 전도를 파괴하고, 바른 자리는 대류를 따른다.
원문시: 항시. 쓰라린 것은 정조가 아니다. 번역이 검소하다면, 그것은 시스템과 함께 멈춰야 한다. 명절 점술은 중용을 상징하며, 모든 것이 적절히 통제될 수 있고, 제도가 번영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예고한다. 그러나, 만약 네가 너무 절제하고, 너무 고통스러우면, 너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니, 견지할 수 없고, 당연하게 생각할 수 없다.
명절 점술은 절제를 상징한다: 절제는 번영을 가져올 수 있다. 그러나 과도한 구속도 용납할 수 없다. 절약은 분수가 있어야 하고, 적극적이고 적당해야 한다. ""
"절과" 는 우리에게 어떤 일을 하든 반드시 적당히 해야 한다고 말한다. 지나치게 검소하고, 써야 할 것을 아까워하면, 인색해진다.
이런 농담이 있습니다.
아들이 아버지에게 물었습니다. "절약이란 무엇입니까? 무슨 뜻 이죠, 비 열? "
아버지는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예를 들어 상가가 세일을 할 때, 네 아버지가 자신에게 할인된 옷을 사 주신다면, 이것은 절약이라고 한다!" ! 엄마를 위해 산 거라면 인색해! ""
이것은 단지 농담일 뿐이지만, 절약과 인색함을 설명하는 데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절약이란 이 꽃의 꽃은 쓰지 말아야 할 성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인색' 은 써야 할 돈이 쓰지 않고 아껴서는 안 되는 돈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절약을 인색함과 동일시하는 경향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검소한' 을 추구하기 위해, 심지어 배가 고파서 한 푼도 쓰지 않고 결국 수전노가 된다.
명절 점술은 사람이 절제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절제를 모르는 사람은 제멋대로가 되고, 과도하거나 탈선하는 일을 하면 행복과 성공에서 멀어진다. 신중함, 온건, 경각심을 가져야 자신을 적절히 파악하고 통제할 수 있고, 의식적으로 절제하는 습관을 키우고, 불필요한 지출을 치우고, 욕망에 이끌리지 않고 욕망의 노예가 될 수 있다. 물론, 지나치게 자제하고 자신을 너무 꽉 묶으면 시든 초목처럼 생명의 활력을 잃는 것도 적절하지 않다.
축제는 환의 구아, 환은 변하지 않고, 절은 무의 구아 () 에서 변하며, "태삼오 () 와 오 (), 천지 () 가 합쳐진다" 고 말했다. 즉, 절개는 타이브를 기초로 한 변화형이다. 즉, 타이브의 수가 다섯 개로 늘어난 것이다. 즉 타이브는 하늘에 올라 곤에 올라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소통도 해야 한다. 태구삼과 유무는 자리를 바꿔 생각을 바꾼 것이다. 강유 () 와 지 () 는 강유 () 이지만, 강강 () 만 이긴다' 는 하이쿠는 그 주장이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비가 많이 내리면 홍수가 된다.
바람이 너무 세게 불면 폭풍이 된다.
사람이 너무 뚱뚱해지면 미트볼이 된다.
사람이 너무 작아 난쟁이가 되었다.
어떤 일이라도 자제하지 않으면 반대쪽으로 나아갈 수 있다.
꽃 한 송이가 적당히 피어난다면, 그것은 오랫동안 아름다울 것이다.
물이 적당량 흐르면 오래되면 맑다.
만약 나무 한 그루가 적당히 가지가 자라면, 그것은 오랫동안 곧게 펴질 수 있다.
만약 사람들이 행동이 적당하다면, 그들은 지속적인 매력을 가질 것이다.
통제를 받으면 모든 것이 더 좋아질 수 있다.
제약이 없다면, 당대의 농담이 될 것이다.
한 노농이 그의 마른 소를 팔려고 했지만, 그것은 매우 못생기고 배도 쭈그러졌다. 늙은 농민은 마른 짚을 가져왔는데, 늙은 소를 배불리 먹게 하고, 그 후에 우시장으로 가지고 가서 팔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늙은 소는 마른 짚에 관심이 없다. 그것은 그것을 먹지 않는다. 늙은 농민이 소를 욕하며 말했다. "너는 네가 XX 인 줄 알았는데, 아가씨가 없으면 밥을 먹지 않니?" 먹지 않으면 먹지 않고, 먹지 않으면 팔아야 한다. 노농은 소를 데리고 우시장에 갔다. 논두렁의 반이 되자 소는 머리를 내밀어 길가의 모종을 먹었다. 노농은 소의 등을 한 번 두드리며 욕설을 퍼부었다. "너는 네가 xx 인 줄 알았구나, 어디든 먹을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우시장에서 소는 소를 보고 고삐에서 벗어나 뛰어가고 싶어한다. 노농은 밧줄을 잡고 작은 소리로 꾸짖었다. "네가 xx 인 줄 알았는데, 어디 가니? ""
이 농담은 무절제한 사람들과 그 더러운 행동들을 겨냥한 것이다.
이경에 따르면 절제는 일종의 미덕으로 단맛과 쓴맛이 있다.
간걸은 번영할 수 있다. 그러나 절욕은 정조가 아니라 깊이를 헤아릴 수 없다는 뜻이다. 절제가 지나치면 고절이 된다. 예를 들어 한적한 절, 목어 소리, 한가한 푸른 빛. 까까머리는 반드시 적자의 마음을 동반하는 것은 아니다. 수수한 비구니 옷이 싸여있는 것은, 반드시 수수한 마음이 아닐 수도 있다 ...
이렇게 힘든 명절인데, 네가 잘 말하니?
현대 사회의 각종 규제는 사실 일종의 구속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끝없는 욕망과 약점을 통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사람들의 우세를 적절히 발휘할 수 있게 한다. 사회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해롭지 않다.
슬림하고 수양성이 있어 시기가 무르익기를 기다리다.
5, 물과 하늘의 필요성.
"필요" (아래로, 위로)? 다섯 번째
강하고, 졸리지 않고, 가난하지 않고, 이대천 부광항이다.
농촌에는 할 일이 별로 없다. 왜냐하면 하늘이 한창이기 때문이다.
연의 중간에 할 말이 있는데, 자해는 신중해야 한다.
불청객 세 명이 왔는데, 적당한 곳에서 상서로운 끝을 숭배하지는 않았지만.
원래 요구 사항: 유복, 광항, 정길. 대천에서 이득을 보다.
번역은 기다림의 뜻을 상징하는 구괘가 필요하다. 구멍은 말했다: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기다려라, 물건이 처음 성숙하지 않으면 키워라. 필요할 때 솔직할 수 있고, 공명정대하며, 부귀한 길조가 될 수 있다. 세상을 축복하고, 임중 길은 멀다.
한 가지 이치를 설명하기 위해, 기층 시절에는 여전히 격동하고 위기가 가득 찼을 때, 종종 상황이 불분명하거나 위기가 만연할 때, 시기를 기다려야 한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기다림은 끈기와 인내가 필요하고, 끈기와 인내는 믿음에서 비롯되며, 자신감은 순수한 믿음에서 나온다. 그러므로 우리가 기다려야 할 때, 우리는 자신감을 굳게 믿고 끈기와 인내로 유리한 시기를 기다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다리는 것은 고통스럽지만 기다릴 수 있는 것은 행복하다. 기다리는 법을 배우는 것도 즐겁다. 당신이 기다려야 할 때 기다려 주세요. 가능한 위험에서 벗어나 안전을 확보하고 거리를 두고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인내심을 가져야 하고, 공론에 좌우되지 말고, 경솔해서는 안 된다. 맹목적으로 뛰어들어 자신에게 폐를 끼치다. 위험에 가까울수록 신중해야 한다. 위험에 처했을 때 무리하지 말고 냉정하게 소프트 규칙을 적용하고 변화에 대응해야 위험을 피할 수 있다. 안전 측면에서도 안사위위, 대의를 파악하고 언행을 신중히 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위험을 처리하는 가장 높은 법칙은 민첩하고 목적이 있는 기다림이다. 이것이 바로 유연한 법칙의 응용이다.
수택의 점괘는 단 하나의 변화밖에 없다. 바로 명절의 육삼괘가 수천구삼괘가 되었다는 것이다. 일변은 주로 이 구괘의 변화로 구괘, 즉 수절 6 변 또는 3 변으로 구괘를 푸는 것이다.
원문 63: 위반하지 않으면 유죄이다.
"코끼리" 는 말했다: 명절이 아니라 누구를 탓하는가?
63 음양의 위치는 또 이양 위에 군림하며, 마치 오만함과 자제가 결여된 것 같다. 그러나, 만약 그것이 스스로 부끄러움을 탄식할 수 있고, 자제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면, 나무랄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항사' 는 자신의 과격한 행동에 대해 탄식하고 후회하고 속죄할 마음이 있다면 다른 사람도 그를 탓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육삼은 음유하고, 의지가 약하고, 단정하지 못하여 자신을 통제할 수 없어 한숨을 내쉬었다.
이것은 우리가 절제해야 하고, 절제해서는 안 되며, 어쩔 수 없이 자신을 탓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입양을 추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