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꽂이 축제: 매년 음력 2 월 8 일은 이순신의 꽃꽂이 축제입니다. 이 축제에 대한 감동적인 전설이 있다. 초웅담화에는 오래 전에 잔인하고 방탕한 지방 관리가 있었다고 한다. 그는 선녀 정원을 짓고 이족 사람들을 속여 선녀들이 짜고 자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촌채에게 가장 아름다운 아가씨를' 선원' 으로 보내라고 강요하여 현지 관리들에게 성관계를 일으켜 여러 명의 이족 자매를 강제로 죽이게 했다. 한 미소녀가 미이에 반했다. 이순신 자매를 구하기 위해 음력 2 월 8 일, 그녀는 단신으로' 선원' 에 침입하여 머리에 독이 있는 백마 벚꽃을 벗고 술에 담가 현지 관리들과 함께 마시고 독살하며 자신도 희생했다. 이 용감히 헌신한 아가씨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2 월 초 8 일을 꽃꽂이로 정했고, 꽃꽂이는 사람들이 따낼 정도로 컸다. 청년 남녀는 명절 옷을 입고 모여서 노래와 춤을 춘다. 사랑하는 젊은 남녀는 한 사람이 진달래꽃을 상대방의 머리에 끼는 것처럼 서로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의류절: 위초 대요족의 의류축제는 의류절이라고도 불리며 매년 음력 3 월 28 일에 열린다. 전설은 미보론이라는 이족 아가씨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그녀는 악당에서 벗어나기 위해 목숨을 바쳤고, 죽은 후에 아름다운 새가 되었다. 축제 기간 동안 현지의 이족 소녀들은 꽃옷 몇 벌을 입고 3 개 구의 무도장에 모여 원을 이루며 젊은이의 진월과 수나 반주에 손을 잡고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잠시 춤을 추고, 무도장을 그만두고, 새 양복으로 갈아입고, 다시 한 번 춤을 추며, 처녀의 손재주, 부귀, 미모를 시험한다. 이족 여성들은 모자, 옷, 허리에 자수를 할 뿐만 아니라 어깨가방과 깔창에 각종 도안을 수놓았다. 그리고 사람마다 공예, 구도, 색채가 제각기 다르고, 제각기 천추가 있다. 비바람과 번개, 별이 밤낮, 산천강, 목석화초와 새와 짐승, 각종 인물을 수놓을 수 있다.
호절: 쌍백현의 이족들은 보리밭에 살고, 음력 정월 초팔부터 정월 15 일까지 호절을 축하하며, 이어는' 로마' 라고 부른다. 그날 마을의 성인 남자가 마을 뒤에서 지주를 배배배한 후 여덟 명이 마법사에 의해 선발되었다. 이 여덟 사람은 호랑이 무늬가 있는 담요를 걸치고 얼굴, 발, 손에 호랑이 무늬를 바르고 호랑이로 분장하여 검은 호랑이의 지도 아래 각종 모방 생산, 생활, 번식하는 춤을 추며 마을에 가서 각 집집마다 귀신을 쫓으며 악을 쫓았다. 이 언어에서 그들은 "로마나 주" 라고 불린다. 호랑이 춤 (일명 호생이라고도 함) 은 정월 초팔부터 매일 15 호랑이 (초팔호) 인 정월 대보름으로 늘어났다. 호랑이 춤에서' 동방' 시계를 선두로 하는 장로 (대석이라고도 함) 는 모두 호랑이 가죽을 동반한다. 현재 호랑이 가죽이 비교적 드물다면 펠트를 사용하세요. 예전에 마을에는 범절이 있을 때마다 집집마다' 호신' 에 향을 피워야 했고, 집집마다 앞문에서 방 안으로 가서 범춤을 추며 악귀를 쫓아내고 호신의 비호를 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호신, 호신, 호신, 호신, 호신, 호신, 호무, 호무) 밤이 되자 들판 마을에 불이 났고, 호랑이가 마을을 둘러싸고 춤을 추기 시작했다. 15 호랑이가 모두 등장한 후 남녀노소 각색이다. 온 마을 사람들이 술을 차려 미래의 번영을 축하하며 밤새도록 흥청거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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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순신의 명절은 주로 토치 축제, 이순신의 해, 스승회, 비밀지절, 가무절 등이 있다. 토치 페스티벌' 은 이족 지역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성대한 전통 명절로, 보통 하력의 6 월 24 일 또는 6 월 25 일에 있다. 토치 페스티벌마다 이족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가축을 놀고, 영패를 바치고, 춤을 추고, 노래하고, 경마, 씨름을 해야 한다. 저녁에 우리는 불을 들고 집과 들판을 돌며 모닥불을 피우고 춤을 추었다.
토치 페스티벌-이순신의 카니발:' 토치 페스티벌' 은 이순신의 성대한 명절로, 보통 음력 6 월 24 일부터 26 일 저녁까지 열린다.
어둠이 내리자 사람들은 불자루를 휘두르며 마을 주변으로 몰려들어 산야를 넘어 서로의 횃불에 송향가루를 뿌리고 불을 피워 대낮처럼 들녘을 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순신의 관습에 따라 횃불에 송향가루를 뿌리면 횃불' 펑' 하는 소리가 화려한 불꽃을 내뿜고 향기를 뿜어낼 수 있다는 것은 아름다운 축원이다. 후배들은 연장세대에 대한 존경을 표하고 장수를 기원한다. 어른들은 후배들을 애무하고 있으며, 그들에게 행운을 빕니다. 동행이 서로 흩어지고, 친밀하고, 우정이다. 젊은 남녀가 서로 손을 떼는 것이 사랑의 시작이다.
노남, 계산 등지의 이순신은 명절 기간 동안 큰 삼현을 연주하며' Xi 가 달을 뛰어넘는다' 는 점프를 하며 씨름, 투우 등의 행사를 동시에 거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초웅 미륵 등지의 이족도 전통적인' 화제' 의식을 거행한다. 명절의 밤, 이족이 모여 사는 큰 산 깊은 곳에는 곳곳에' 불면의 불나무 은꽃' 이 가득하여 장면이 매우 장관이다.
옷 입는 날-이족 소녀 패션쇼: 추웅이주에는 옷 입는 날이 두 군데 있습니다. 하나는 영인현 지거촌의 의류 축제로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에 열린다. 하나는 대요현 3 개 향의 경기장절로 매년 3 월 28 일에 열린다.
의류 축제는 분산된 곳에 거주하며 함께 모여 서로를 알 수 있는 젊은 남녀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여자가 자신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것은 누구의 옷이 가장 아름다운지 보는 것이다. 수족 여성복은 전적으로 수공 복숭아꽃과 자수에 의지하여 옷 한 벌을 만드는 데 1 ~ 2 년이 걸린다. 그래서 옷이 많고 도안이 좋은 사람은 부지런하고 유능하며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는 사람으로 여겨진다.
이전의 경기 방식과는 달리, 사람들은 더 이상 모든 옷을 몸에 입지 않고 끊임없이 새 옷을 갈아입는다. 어떤 여자들은 하루에 대여섯 벌의 옷을 갈아입어야 한다. 그래서 경연대에는 또 다른 광경이 나타났다. 산통 옆, 푸른 나무 아래 노인들은 수많은 텐트를 치고 음식을 요리하며 아가씨들을 위해 옷을 충실히 지키고 있었다.
의류 페스티벌은 처음부터 경기의 성질이 있어 최초의 패션쇼였다. 이순신의 처녀는 의류의 디자이너이자 생산자일 뿐만 아니라 공연 중의' 패션 모델' 이기도 하다.
노래 연주-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민간 무용: 풍작, 결혼식, 명절 때마다 운남에 사는 이족 사람들, 적게는 수십 명, 많다면 수백 명,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더미, 사방이 조용하고 숙연한 청산과 그윽한 신비로운 차양을 배경으로, 갈대, 피콜로, 진월, 나뭇잎과 함께 연주한다
1986 년 미국 국제민간예술기구는 이런 민간오락가무를 가장 인기 있는' 세계 10 대 민간무용' 중 하나로 꼽았다.
"타형" 은 운남 각지에서 유행한다. 이족뿐만 아니라 백족 나시족 등 민족도 있지만, 이름만 다를 뿐, 예를 들면' 타형',' 좌발춤',' 타곡',' 춤루생' 등이 있다.
고증에 따르면' 형님' 은' 타고' 의 음역이다. 일찍이 한당 시대에' 타가' 는 중원과 화남 지역에서 매우 활발한 민간 가무였다. 윈난 진닝석채산에서 출토된 동고형 껍데기 용기에서 주조된' 운남 깃털 춤' 과 강천 이가산에서 출토된 18 꼬리 구리 버클, 그리고 운남 창원암화에 경화된 무용패턴은 모두 이족의' 대' 와 같은 이미지로 이순신의' 대' 고대 기원의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운남 위산현 우보산 용담사 벽화에는 아직도 청대에 그려진' 타그투' 가 하나 있는데, 오늘날 위산의 다이거와 매우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