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명은 황제가 절에서 모실 때 부르는 이름으로 제사와 숭배를 중시하는 상조에서 유래했다. 처음에는 모든 왕이 사찰명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었다. 일반 왕이 죽은 후, 모두 스스로 사묘를 짓고 제사를 지내지만, 몇 세대 내려와서, 어쩔 수 없이 원래의 사당을 파괴하고 사당 제사에 통합해야 했다. 사당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을' 금' 이라고 하는데, 이 일은 실제적인 작용을 한다. 만약 모든 왕묘가 남는다면, 대량의 묘회는 여러 세대 후에 제물을 바치기 어려울 것이다. 나라를 위해 한 말의 공로를 세우는 것은 후세 영제의 전 왕으로서, 특히 묘호를 따라잡아 영제묘호의 의미를 살펴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또한 사후 () 즉 이후 황제의 글자 수가 늘어나고, 후세에 계승된 거의 모든 황제의 후손들이 자신의 아버지 세대와 조상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 줄 것이기 때문에, 사후 () 호는 사실상 황제의 평가를 표현하지 못하고, 오히려 전 () 이 사후 () 대신 합관 () 역할을 했다.
주의할 점은 일부 군주들이 사망한 후 여러 개의 묘호가 나타났다는 점이다. 묘호는 유일하지 않다. 이는 참배, 변고 등으로 인한 것이다. 황제가 죽은 후 사당은 태조, 고조, 세조, 성조, 태종, 고종, 헌종, 숙종과 같은 특별한 이름을 줄 것이다.
분류:
태초조
새 왕조의 개국 황제 왕망 () 은 일찍이 그 선조 황제를 새로운 시조로 공경한 적이 있다.
최초의 조상
이런 묘호는 통상 개국 황제에게 혈원의 조상, 성의 조상 또는 초봉의 군으로, 상조 시조, 한나라 시조 유비, 신우순의 조상, 오조 시조 손견, 성조 시조, 진대 시조, 양조 시조 여상, 진조 시창, 청조 영순과 같은 것이다.
태조
개국 황제의 묘호로 한 태조 유방부터 대규모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유방의 원래 사명은' 고조' 였는데, 나중에 한경제가 즉위하자 유방은 다시 사명' 태조' 를 회복했다. 이후' 태조' 는 개국 황제가 상습적으로 쓰는 묘호가 되었는데, 그 중 남북조 송문제 유의론의 묘호는 태조가 아니라 개국 황제였다. 이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열조
이 절명은 공업을 세운 선인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종종 개기 창업 황제로 불렸다. 예를 들어 촉한의 맹조 유비, 조위의 맹조 조예. 둘째 아진 때: "부모는 자기를 낳은 사람이고, 아버지는 할아버지, 할아버지는 증조부, 증조부는 증조부, 증조부는 증조부, 증조부는 증조부, 증조부는 증조부, 증조부는 증조부, 증조부는 증조부, 증조부는 증조부입니다."
증조부
이 절명은 통상 개국 황제에게 주는 것이다. 예를 들면 유방이연 수문제 등이다. , 특히 유방은 한고조로서. 그러나 사명은 태조라고도 한다. 왜요 사실, "한사 상세 설명" 이라는 책을 보면 내부 내막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이렇게 말한다. "개방은 고조를 위해 천지를 배합하고, 작위는 그 위에 더해진다. 조무의 사당이지만, 이것도 고조의 묘이다. " 다시 말해서, 유방은 한 태조 () 이자 한고조 () 이며 태조 () 는 고조 () 의 대명사이다. 그러나 5 대 10 대 때, 자제 석경근도 모두 고조묘를 배합해야 하는데, 좀 웃긴다. 그리고 이 시기에 고조전은 명분이 순순하다. 죽은 후 유지원 같은 사람은 모두 고조이고, 심지어 작은 나라를 할거하는 개국자도 고조의 영예를 자주 사용한다. 물론 절호 자체는 황족 자신의 일이며, 크고 작은 강역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삼조
중국에는 단지 네 명의 황제만이' 성인' 이라는 이름을 사명으로 사용했다: 당대의 성인 이얼, 대창곽성인 정마이스, 북송 성자 조, 청대 성인 애신각라. 정마이스와 에싱지오로 엽선 외에는 후세에 의해 추봉되었다. 이 절의 이름은 당현종 이융기가 당대에 창건한 것으로, 노자 이이가 전문적으로 만들었다. 나중에 제왕이 되어 집안에 성덕이 있는 선인들의 묘호가 되어 유목민족에게 흡수되었다. 중국에는' 성' 을 사명으로 하는 황제가 있고, 요대 황제 예율롱서가 있다.
정조
일반적으로, 일부 사찰명은 조대 역사의 선구자이거나 계승된 인물이자 창시자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삼국의 조비 (), 서진 () 의 사마연 (), 몽원의 쿠빌라이 () 는 모두 선조들의 묘호이다. 주로 그들이 왕조의 설립자가 아니기 때문이다. 유수는 한나라의 조상이다. 이후 북위 시조, 남송효무제, 남제무제, 북제무성제, 원세조, 청조 세조는 기본적으로 여기에서 나왔다.
동조
새 왕조의 개국 황제 왕망 () 은 일찍이 그의 조상 진호공 () 을 새 조상으로 공경한 적이 있다.
왕조
새 왕조의 개국 황제 왕망 () 은 일찍이 그의 조상 천안 () 을 신왕조 () 로 존칭한 적이 있다.
당 태종
태조 이후 소위 소무 제도의 가장 중요한 일환이다. 역사상 후호태종의 사람은 한태종으로부터 총 크기가 10 위보다 작지 않다. 북위, 송, 문제,,, 요태종, 김태종, 하태종 (이덕명), 원태종, 명태종, 청태종을 포함한다. 송제명제와 양건문제 등 소수를 제외하고는 모두 이 왕조의 걸출한 개척자들이다. 예를 들어 이세민은 천고 일제라고 할 수 있다.
세종
세종의 본의는 이때부터 서씨를 통일하는 것인데, 이때부터 천하를 여는 것을 의미한다. 한무제가 죽은 후 절호 세종, 한가의 통일된 서씨가 한무제로부터 새로운 이전을 시작했다. 우리 모두는 한경제가 원래 장남 유영에게 퇴위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관도장공주의 이화 때문에 평범한 교동왕이 왕위를 계승할 수 있었다. 김세종 이하 사마씨도 마찬가지다. 사마소는 살아 있을 때 천하가 경왕 (사마사) 으로 돌아가고, 내 뒤의 이 자리는 부도 (그의 막내아들 사마유) 로 돌아간다고 자주 말한다. 사마사가 없으면 서진은 사마의 유지를 완성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진 이후 오호 16 개국, 북위 통일 북방. 북위의 세종은 선무제 원과이다. 이 사람은 효문제 개혁의 공로를 일소하게 하는 중요한 인물이자 북위 쇠락의 시초이기도 하다. 하지만 원래 그는 왕자가 될 만한 것이 없었지만, 원래의 왕자 야오원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 싸게 주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자, 왕자, 왕자, 왕자, 왕자, 왕자, 왕자, 왕자, 왕자) 이세민의 이름은 당나라에서 금기였기 때문에 세종이 없었다. (세종이 하나 있는데, 그는 당고조당의 아버지이다. 황제 당나라 황제 후, 그의 아버지는 조상 때문에 금기 하지, 당나라 세종 으로 밀봉 되었다), 그래서 송나라 세종 이 없습니다. 그러나 송나라 에, 엄밀히 말하면, 송영종은 송조의 세종이어야 한다. 그에게서 신종선이 끊어지고, 황제 선이 신종선에서 상왕 조원펜의 후손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남송의 경우 효성도 세종의 준칙이다. 태종이 그에게서 태조로 바뀌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모두들 세종명 세종청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으니, 나는 많이 말하지 않을 것이고, 이치도 마찬가지다. 이 밖에 주세종 차이 영의 이야기도 잘 알려져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불필요하지 않다. 김세종과 리아 세종도 비슷한 뜻을 가지고 있다. 리아 세종은 요황족이 동단왕 여율벽선으로 돌아가는 핵심 인물이고, 김세종은 태조 이래 황족이 종부선으로 돌아오는 핵심 인물이다.
고종
역사상 더 흥미로운 점은 고종 황제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대개 왕조가 쇠퇴하는 메이커이거나 음험하고 악랄한 동의어라는 점이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청나라의 송고종과 고종, 송고종의 묘호는 공과반을 대표한다. 그는 강남에 남송을 건립하여 당시의 정세가 남북조처럼 난세에 들어가지 못하게 했다. 그러나 그가 악비 등 공훈을 진회 손에서 가져간 것은 그의 잘못이다. 고진이 무장에 저항하는 것은 그의 잘못이다. 이 시기는' 사오싱중흥' 이라고도 불린다. 청나라의 고종 황제 이홍은 중국 역사상 가장 장수한 통치자로 항감을 최고조에 달했다. 그러나 그는 너무 사치스러워서 문자옥이 그를 기쁘게 했다. 그가 가경에게 남긴 것은 만신창이가 되고 사치스러운 습성이 있는 나라였다. 이것이 가경이 그의 이름인 고종사를 준 이유이다. 이것도 희우반반한 일이다. 북주 황제 우문윤은 방탕한 사람이다. 그의 통치 기간 동안 그는 그의 친척과 충성을 죽였기 때문에, 이 절의 이름은 그에게 그의 사악한 행위의 동의어였다. (당고종과 북위 황제 문성제는 예외지만 실제로는 세종이어야 한다. ) 한원제가 멍하니 있다는 것은 그의 아버지 선제디가 예언한 영효를 증명한다. 남제 황제 기명 () 이 무대에 올라, 고무의 후손을 죽이는 것 외에는 아무런 그럴듯한 일도 하지 않았고, 심지어 사서조차도 그가 살인만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상은 비교적 중요한 절 이름입니다. 다음은 다른 흔한 절 이름과 역사적 우연의 일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선종
정통 왕조에는 두 개의 두드러진 교파, 즉 한고조류장과 원나라 황제 보르지트 김글라가 있는데, 이것은 황제가 죽은 후의 미칭이다.
송나라 인종
정통 왕조에는 네 가지 인종, 송인종, 원인종, 명인종, 청인종이 있다. 전반적으로, 그들은 각자의 조대에서 모두 중간 이상의 황제였다. 예를 들어 원인종이 실제로 과거제도를 회복한 것은 몽골 원나라 세종 시대에야 일어난 일이다.
중항
중종묘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보통 당중종에게서 알게 된다. 중종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중흥의 교파이다. 그것은 한나라의 선제에서 기원한 다음 정통 왕조는 진중종 (동진 황제) 과 당중종이다. 세 가지 중 한고조선제의 명실상부한 중흥을 제외하고는 모두 채식주의자였으며, 김종파는 왕돈에게 격노했다. 당중종은 그의 아내에게 살해되었다.
봉건 왕조가 봉건이 된 것은 사상적으로 매우 미신적이어서 봉건예의의 중요한 내용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송휘종과 송진종의 사찰명은 비하적인 의미로 말할 수 없지만, 후세 사람들은 그러한 사찰명을 그들의 조상에게 사용하지 않았다. 특히 명청 시대에는 특히 심각하다. 그래서 송명청 이래 황제의 묘호가 중종이라고 불린 적이 없다. 송고종은 중흥 송조의 황제라고 할 수 있지만 송효종은 중종의 묘호를 감히 주지 못한다. 강희는 청조의 생명을 구하는 황제라고 할 수 있지만 중종의 묘호도 받지 못했다. 한 칸 올라 조상으로 올라간 것도 청나라 특유의 예의다. 한 왕조는 세 조상 (태조 세조 성조) 을 낳았다. 엄밀히 말하면, 그들은 사실 두 조상이다. 태조는 선왕이기 때문이다. 나중에 가징 황제는 자신의 외판 신분이 명태종 주디와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조상을 공경하여 명나라 인구 중 매우 유명한 이조가 되었다.
또한, xiaozong, Xuanzong 으로, 작은 통치자 (동부 진 xiaozong, 송 xiaozong, mingxiaozong, 당나라 Xuanzong, mingxuan 등) 를 주장 한다. , 그리고 청나라 통치 혼란), 자칭 작은 혼란 문종 (당문종, 원문종, 청문종), 일일이 소개하지 않는다.
효도
이 묘호의 황제도 더 좋고 효도하는 황제여서 묘호를 즐길 만하다.
가장 유명한 것은 송효종이다. 비록 황제의 친생은 아니지만, 그는 황제를 친아버지로 여긴다. 효종은 고종이 죽었다는 것을 알고 며칠 밤을 울었다. 그는 정치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조방패 왕자, 즉 나중에 광종에게 권력을 부여했다. 효종 재위 기간 동안 극력 악비 평반과 그 손자를 재즈로 봉했다. 그 본인은 여러 차례 중원을 수복하려 하였으나, 주변에는 무장이 없었다. 역사가들은 또한 "고종조에는 부흥의 신이 있고, 부흥의 왕은 없다" 고 한탄했다. 효종 왕조는 부흥의 왕이 있고, 부흥의 신하는 없다. 클릭합니다
명효종 주류도 명나라에서 비교적 성공한 황제였다. 그는 어려서부터 생활이 울퉁불퉁했지만 왕위를 계승한 후 아버지가 남긴 모든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애를 썼다. 재위 기간 왕경, 유대협 등 정직한 대신을 임용하여 명나라가 부흥하여 성세로 발전할 수 있게 하였다. 역사는 "홍지 중흥" 이라고 부른다. 효종 자신도 후궁의 싸움을 본 적이 있어 역사상 보기 드문 일부일처제 황제였다. 명효종은 생모를 박해하는 만귀비 가문에도 놀라운 관용과 인자함을 보였다. 만귀비 본인에게 나는 신하의 건의를 따르지 않고 그녀와의 왕래를 끊었다. 이 모든 것은 효도, 부황 효도, 전통 유지, 용서 위주, 충효가 우선이다. 사후에 효종으로 봉봉된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영종과 무종
이것은 내두가 많고 번거로움이 많은 사명이며, 대부분 우담화이다. 역사적으로 송영종과 원영종은 재위 3 ~ 4 년밖에 되지 않았는데, 그 중 원영종은 남파에서 변해 목숨을 잃었다. 명영종은 또 두 번, 한 번은 토목성의 변화이고, 한 번은 문의 변화이다. 사실, 명영종은 재위 기간이 길긴 했지만, 그가 죽었을 때 겨우 38 세로 송영종과 동갑이었다. 그래서 극도의 미신을 믿는 만인은 영종을 시황제의 묘호로 선택한 적이 없다. 무종의 대부분은 단명했고, 당무종, 명무종, 무청종은 모두 단명했다.
종신과 덕종
이 두 사명은 모두 좋은 것이 아니다. 당시 사명에 갔을 때는 심사숙고한 것이 분명했지만, 역사의 우연의 일치로 볼 때 그들도 많은 문제를 일으켰다. 왕안석의 송신종에서의 변법은 실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당쟁을 악화시켰다. 명신종 만력의 행동은 더욱 널리 알려져 있다. 그래서 만주족은 종신을 절 이름으로 선택하지 않았다. 사실 덕종은 좋은 절 명칭이 아니다. 당덕종과 청덕종은 평생 전란의 고통을 겪었다. 물론 이들은 절 이름 자체와는 무관하다. 중요한 것은 왕조와 황제 자체의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