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는 설날의 속칭이다. 봄에 관해서는 당연히 여름, 가을, 겨울, 심지어 1 년에 24 개의 절기, 365 일을 떠올릴 것이다. 그렇다면 누가 무질서한 세계를 질서 정연하게 만들고 혼란스러운 세상을 또렷하게 만들었을까? 제요입니다. 제요는 먼저 과학 연구의 최전방에 서서 어둠의 자연에 발을 들여놓고, 법칙을 찾고 추구하며, 빛을 찾고, 세상을 통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중국 고대사 오천년연의" 에 따르면 지도자가 된 요는 하늘과 같이 넓고 전능하다. 지혜는 신처럼 미묘하고 전지전능하다. ...... 야오는 이중과 천상 관찰 책임, 점술 천의를 시켰다. 오래지 않아 그와 리는 뜻밖에도 두 천문학자가 되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천문 지식을 화해에 전수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천문 현상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농업 후희를 임용한 후 농경이 발달하면서 파종 수확은 반드시 4 시를 장악해야 하고, 4 시를 장악할 때는 천상을 이해해야 한다는 생각이 점점 커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농사, 농사, 농사, 농사, 농사, 농사) 그래서 야오 는 사람들이 제 시간에 생산에 종사 할 수 있도록, 해와 달과 별 의 운영에 따라 달력 을 설정, 하늘의 이미지를 자세히 관찰 하는 방법 을 주문, 호, 등 을 소집. 그는 해중에게 동부 해안가에 살면서 일출의 위치와 시간을 관찰하고 기록하라고 명령하여 주야일을 춘분으로 삼았다. Xi 삼촌은 남방의 두명에 살면서 태양이 어떻게 남쪽으로 이동하는지 관찰하여 여름부터 날까지 확정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생명과 종은 서양의 무지한 계곡에 살고 있으며, 일몰을 전문적으로 측정하여 추분을 확정한다. 생활과 삼촌은 은밀한 수도에 살고 북방에 살고 있으며, 태양의 방향을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동시켜 겨울부터 날까지 확정한다. 숙제를 마치고 "약 366 일은 한 주기가 될 수 있고, 나머지 날은 윤월로 풀 수 있어 춘하 가을과 겨울을 확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사계절이 확정되면 당연히 연도를 확정할 수 있다. ""
\ "역사 기록 야오 다이애나 \" 를 보면 알 수 있다: (황제 야오) "하늘을 존중하라는 명령을 받은 사람은 Xi 호, 해와 달과 별, 경찰도 백성들을 가르친다. 스승님 서중 ... 황제가 말했다: 상담! 저녁의 조화와 같이, 360 년에는 6 일이 있고, 윤월은 4 시, 성년의 나이는 ...... "이로써 티야오가 음력을 결정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섣달 그믐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하다' 는 뜻은 섣달 그믐 날이' 달이 가난하다' 라는 뜻이다. 사람은 구부를 없애고, 구년을 없애야 하는데, 내년은 새해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새것으로 가서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주진 시절은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귀신을 쫓아내며' 충군'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섣달 그믐날 전날을' 작은 엑소시즘' 이라고 불렀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문지기
주선진 널빤지 신년 그림은 곧 문신을 채찍질했다.
설 기간 동안 중국 각지에는 모두 문을 붙이는 풍습이 있다. 처음에 문지기는 복숭아꽃 심목을 성인형으로 조각하여 사람들 옆에 걸었다. 나중에 문지기로 그려져 문에 붙었다. 전설의 신화 () 와 레이우 형제 () 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데, 그들이 포털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악령이 포털에 들어가 나쁜 일을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당나라 이후 진경 () 과 위시 () 경덕 () 의 용감한 병사 두 명은 문지기로, 관우 () 와 장비 () 는 문지기로 그려졌다. 집집마다 문신이 하나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한 쌍의 문신을 무술로 그리는데, 문신은 세 종류로 나뉜다. 첫 번째 종류는' 문신' 으로, 문이나 문 전체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신" 으로, 작은 거리 문에 붙어 있는데, 높이는 약 2 피트, 너비는 약 1 피트이다. 이 두 문신은 검은 얼굴과 하얀 얼굴의 두 신이다. 흑백은 좌우로, 흰색은 쉽고, 흑악은 각각 따귀를 한 대 들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문지기' 로, 거리를 지키는 사람보다 조금 작고 한계가 있다. 역시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상 조각상처럼 앉아 있는 것도 있다. 가장 많은 것은 문에' 기린 배달자' 를 붙인 그림이고, 파우더가 풍성하고 크라운이 많은 인형 두 개가 각각 기린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런 문신은 원래 신혼문에 붙여서 행운을 빌었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의 신년 장식품으로도 쓰였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일명' 방문문',' 춘첩' 이라고도 불리는데, 대련의 일종으로, 설 기간 동안 게시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춘련의 원천 중 하나는 부타오이다. 처음에 사람들은 마호가니 나무로 인물을 조각하여 문가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나중에 그들은 마호가니 위에 문신을 그렸고, 다시 단순화하여 문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적었다. 춘련의 또 다른 근원은 춘스티커이다. 고대인들은 봄이 시작될 때' 이춘' 이라는 단어를 점점 더 많이 붙이고 춘련으로 발전했다. 춘련의 진정한 보급은 명대에서 시작되어 주원장의 제창과 관련이 있다. 청대 진상곡' 모운루 잡기' 에 따르면, 1 년 주원장이 설을 준비할 때,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서 축하를 표시하도록 명령했다. 최초의 춘련은 마호가니 판에 새겨져 있다가 나중에 종이에 다시 썼다. 마호가니의 색깔은 붉은색으로 상서로운 것을 뜻하기 때문에 춘련은 대부분 붉은 종이로 쓴다. 그러나 절은 노란 종이로 만들어졌고 휴지는 흰색, 녹색, 황삼으로 만들었다. 첫해에는 백지, 이듬해에는 녹색지, 3 년차에는 황지, 4 년차 만상 후 홍지를 회복했다. 만주문은 여전히 흰색이기 때문에 청정춘련은 모두 백지로 싸여 있고, 밖은 푸른면이고, 안에는 빨간 줄무늬가 있다.
복자를 붙이고, 창꽃, 연화를 붙이고, 천 장을 걸어라.
이것들은 모두 복을 기원하고 거처를 장식하는 민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설화는 중국의 일종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화, 레이우의 이름에서 인물로 발전한 것으로, 연화는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한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신을 집에 초청한 후,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복 등 다채로운 연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명태조 주원장이 설 스티커 춘련을 제창하면서 연화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연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이 나타났다.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 2 대 1 신년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했다. 천 은 붉은 종이로 상서로운 글자를 새기고, 긴 자와 아치를 곁들여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상징을 구현한다. 팔선 문양이 불상 앞에 걸려 있다. 천 가구 쓰는 것이 많고 귀족 가정은 쓰는 것이 적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천' 으로 점포에 쓰인다. 최초의 수천수만의 주화는 돈 (동전) 을 만들어 연결된 것으로 세뱃돈처럼 압도적인 승리 효과가 있다.
천지집표
이것은 임시 테이블이며 섣달 그믐 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대불사가 없는 집은 일반적으로 천지표에 특히 신경을 쓴다. 평소에는 부처님을 제사하는 일이 적고 연말에는 부처님에게 한 번 상을 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 책상은 주로 신을 마중하는 데 쓰인다. 천지표의 내용은 일년 내내 불사의 내용과 다르다. 그것의 우상은 돈, 향초, 오제, 대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임시적이다. 예를 들면' 백분율' 은 목판판 아이돌 앨범이다. 천지 3 계 18 불팔신' 은 대황태슬지 나무로 채색한 통체 대전이다. 복록수 삼성사진 등. 위의 이미지 중 일부는 "백분율" 과 같이 신을 거두고 태워진 것이다. 나머지는 초 5, 심지어 정월대보름까지 타지 않는다. 책상의 위치가 일정하지 않다. 방이 넓으면 방 안에 둘 수 있어요. 집에 땅이 없으면 마당에 놓아도 된다. 전설에 의하면 이 밤은 하늘의 신이 하계에 있을 때, 민간에는 이런 접신 풍습이 있다고 한다.
나이를 지키다
우리나라에서는 섣달 그믐날 수세 습관이 있는데, 흔히' 참년' 이라고 불린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설야밥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폭죽을 터뜨리다
자정에 새해 종소리가 울리자 폭죽 소리가 중국 대지 전체의 하늘을 뒤흔들었다. 이' 년 원, 월 원, 시 원' 의' 삼원' 순간, 어떤 곳은 정원에' 왕성한 불' 을 설치해 정신 비약과 번영을 나타내고 있다. 활활 타오르는 난로불 주위에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춤을 추었다. 이 시점에서 집 안의 등불이 환하고, 법정 앞에서 불꽃이 사방으로 튀어나오고, 집 밖의 소음이 귀청이 터질 것 같아,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역대 시인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한다. 왕 안시 의 \ "원일 \" 시:
폭죽 중 한 살을 제외하고는
봄바람이 도살인을 따뜻하게 했다.
천가구에 초등학교 생일이 하나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상인. 폭죽을 터뜨리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이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새해에 큰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네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폭죽이 끝까지 울릴 것이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다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릴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설맞이 요리는 며칠 전에 다 했는데, 설야밥은 항상 설삼십에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 소리, 거리 골목의 폭죽 소리, 점포의' 탁탁' 주판 소리, 신고의 울음 소리, 곳곳에 웃음소리가 섞여 있어, 여기저기서 일어나 기쁨에 호응하며 섣달 그믐날 경쾌한 악장으로 얽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설날을 먹는 것은 설날에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때이다. 섣달 그믐날, 한 탁자의 풍성한 설채, 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탁자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한 끼 먹었는데, 마음속의 충실함은 정말 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들은 식탁 위의 음식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기고 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채, 볶음,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의 해음은 "다복다경" 을 상징하며, "연여" 라는 의미도 있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집안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하나 주세요. 앞으로 달콤한 날을 기원합니다. 이 날 술을 못 마셔도 나는 조금 마실 것이다.
섣달 그믐밤에는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각각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 이는'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는 것' 을 의미한다. 또 백면만두가 은괴처럼 생겼기 때문에 탁자 위에 대야가 한 대야는' 새해에 부자가 되고, 원보가 굴러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빚었고,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를 싸서 누가 먼저 먹고 누가 돈을 많이 벌었는지 말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의성장중경은 가난한 사람의 귀가 추운 겨울에 얼어서 얼어붙은 것을 보고' 추위주울 수프' 를 만들어 가난한 사람을 위해 동상을 치료한다고 한다. 그는 양고기, 고추, 약초로 한온을 제거하고 밀가루 봉지로 귀 모양의' 만두' 를 만들어 냄비에 넣고 끓여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먹은 후 사람들은 온몸에 열이 나고 귀도 뜨거워졌다. 그 후로 사람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설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것의 본의에 근거한 것이다. 세계는 창조되기 전에 혼돈 상태였다고 한다. 반고는 사면이 긴 우주를 창조했다.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너에게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다.
세뱃돈을 주다
세뱃돈은 어른께서 후배에게 주신 것이다. 일부 가정에서는 섣달 그믐날 식사 후 모두가 식탁을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모두들 다 먹었고,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자손에게 새해에 공부가 향상되도록 격려했다. 어떤 가족들은 밤에 아이가 잠든 후, 부모가 베개 밑에 올려놓고, 더 많은 가정이 있고, 아이들이 정청에 모여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외치며 줄을 서서 무릎을 꿇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런 다음 손을 뻗어 빨간 봉투를 들다. 그들은 심지어 할아버지 할머니의 침실을 회수하고 함께 침대 옆으로 달려가 "세뱃돈, 세뱃돈!" 이라고 외쳤다 \ "노인은 너무 바빠서 인색한 척했다. 그는 흥정에서 포위 모색에 이르기까지 마침내 선조의 빨간 봉투를 파냈다. 모두가 그들을 빼앗아 으르렁거렸다. 노인은 이 광경을 보고 기뻐하며 새해에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될 좋은 징조라고 생각했다. 설에 세뱃돈을 주는 것은 어른들의 후배들에 대한 사랑과 후배들의 어른에 대한 존중을 반영한다. 가정 윤리에 녹아든 민속활동이다.
동요 구름 이 있습니다:
삼성은 남방에 있고, 집집마다 세배를 한다.
후배는 절을 하고, 구세대는 돈을 준다.
만약 네가 돈을 원한다면 돌아서서 떠나라.
하나님과 교류하다
신을 받는 것은 신구년을 나누는 것이지만, 신을 받는 시간은 통일되지 않는다. 어떤 아이들은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거행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는 자정에 마중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고 한 후에야 그렇게 한다. 제사가 끝난 후, 각 길의 신선들은 천궁으로 돌아가 세속 사무를 무시하고 섣달 그믐날, 즉 새해가 올 때 인간 의사에왔다. 영신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 주재한다. 신선이 천정의 다른 방위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하계가 자연스럽게 오는 방향도 다르다. 누구를 만나려면, 어디서 오는지 미리' 헌서' 를 조사해 보고 온 가족을 데리고 마당에서 향을 떠받들고 그들의 지시에 따라 신령을 만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신미년의' 헌법서' 에는' 재신 정동, 재신 정남, 여신 동북, 서신 서남, 태세 신 서남' 이 적혀 있다. 방향으로 머리를 조아린 후 향불이 다 떨어질 때까지 서서 다시 조아려 보세요. 마지막으로 향근, 신상, 원보를 떼어내고 마당에 이미 준비한 돈과 곡식대야에 넣어 태웠다. 연소할 때 소나무 가지와 참깨 줄기가 함께 연소한다. 정신을 차릴 때 폭죽이 일제히 울려 분위기가 매우 짙다.
짓밟다
신을 접한 후 참깨줄기가 거리 문에서 집 앞까지 깔려 있는데, 사람들이 위를 걸으며' 밟다' 또는' 밟다' 라는 소리를 낸다. 부스러짐' 과' 보' 는 해음이기 때문에 새해에 엑소시즘을 시작한다는 뜻입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고대에는 이런 풍습이 매우 성행하였다. 각지의 풍속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에게 제사하는 형식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야외에 가서 성묘를 하고, 어떤 사람은 사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들 대부분은 집에서 차례대로 조상의 위패를 본전에 놓아 모신 후, 숭배자가 연령순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족 조상 숭배, 더 많은 어항, 높은 그릇으로 가득 찬, 종을 치는 의미가 있다. 남방 사람들은 북경에서 생활하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특히 성대하다. 대부분 큰 음식 8 그릇, 가운데에는 샤브샤브가 있고, 위치에 따라 컵과 젓가락을 놓는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원야, 샤브샤브 팬, 수시로 음식을 바꾼다. 만주족과 몽고인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몽골 깃발들은 버터로 황밀을 볶고, 제물을 철회할 때 참기름으로 볶아 설탕을 찍어 맛을 낸다. 청기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호두빵, 부용빵, 사과, 소랍단향을 드리며 조용하고 이상했다. 섣달 그믐날과 섣달 그믐날 조금 있다가 수전을 만들고, 마지막 날 밤에는 정월대보름을 한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새 차를 드립니다. 제사조의 형식은 다르지만 대부분 섣달 그믐날 목매달아, 원말 마지막 밤 고백을 철회한다. 그들은 그들의 친척과 친구와 매우 친하다. 그들은 세배를 할 때 사당을 두드려야 하며, 미래를 신중하게 추구해야 하며, 조상을 존중하는 미덕도 보존해야 한다.
부의 신을 보내다
과거에는 설날 자정에 금융 대문을 여는 것부터 돈신을 보내는 사람이 있었다. 재물신이 손에 종이 한 장을 들고 문밖에서 소리쳤다. "재물신이 왔다!" " 이때 집 주인은 재물신을 맞이하기 위해 오는 사람에게 상을 주어 재물신의 입에 보냈다. 물론, 길한 말을 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예를 들어, "보물이 굴러 온다!" 왼쪽은 금사자 한 쌍, 오른쪽은 금봉황 한 쌍이다! 이런 것들이죠. 또 한 명은 재벌신으로 분장하고, 빨간 가운을 입고, 사모를 쓰고, 입에 가짜 수염을 쓰고, 노란 포대를 메고 돈을 받고, 뒤에 드러머 몇 명을 따라다니며 집집마다 재신을 나누어 상을 요구했다. 사람들은 입구마다 노래를 부른다. "왼편에는 금과 은이 가득하고, 오른편에는 보물이 가득하다." 많은 행운의 말은 끝이 없다. 주인이 기뻐하며 재물신의 붉은 종이 조각상을 받아서 그들에게 돈을 좀 주었다. 감사한 후에 그들은 잠시 문을 두드리며 징과 북소리를 들고 다른 집으로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도살 포도주를 마시다
도살술은 일종의 약주이다. 고대의 풍습에서 온 가족은 원일에 도살주를 마셔 나쁜 경향을 제거했다. 도살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도라지, 천고추, 시나몬, 산수유, 방풍, 누빔 주머니로 우물에 매달리고, 원말에 따고, 술과 함께 4 ~ 5 번 끓이는 것이다. 고대에, 도살 포도주는 독특한 방식으로 마셨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항상 노인들로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투수 와인을 마시는 것은 정반대로 가장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 젊은이가 나날이 자라서 먼저 술을 마시며 축하를 하고, 노인들은 늦게 술을 마시며 만류하는 것 같다. 송대 문학가 소길은' 제일' 시에서 "매년 연말에 도살수를 마시니 어느새 70 세가 넘었다" 고 썼다. 이것은 풍습이다. 고대에는 이런 독특한 음주 순서가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내년 밥
북방에서, 일부 가족들은 한 솥의 밥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것은 연전에 끓인 것으로, 중국 새해를 위해 제공된다. 설밥' 이란 매년 남은 밥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전년의 식량도 먹는다는 뜻이다. 이 설야밥은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 삶는다. 북경의 속담에 황백색이 섞여 있기 때문에' 밥 두 개' 라고 부른다. 이것은 "금쌀은 금과은, 온 땅은 금과은" 이라고 불린다. 많은 곳에서 세수할 때 준비한 떡과 과과는 대추 (봄이 일찍 온다), 감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 아몬드 (희인), 장수과 (장수불로로), 떡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과 같은 행운의 매력을 얻기 위한 것이다. 섣달 그믐 날, 가족은 즐겁게 먹고, 말하고 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