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지 기록에 의하면, 그의 신세는 꽤 전설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도광년 동안 편찬된' 천문현지' 는 "혹은 한 스님이 아침에 일어나서 기러기가 호숫가를 모아 날개 덮개로 아들을 버리고 거두는 것을 들었다" 고 기록하였다. 스님이 아침에 일어나다' 라는 말은 용개사 (나중에 서탑사로 개명됨) 의 지길선사가 아침에 징릉서호변을 산책하다가 기러기 울음소리를 듣고 소리를 따라 간다는 뜻이다. 그가 가까이 다가갔을 때, 그는 거위 세 마리가 그들의 날개로 아기를 지키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제공이 그를 사찰로 데려와 그를 입양했다. 예전에 천문성에는 기러기 뿔관, 고암교 등 명승고적이 있었는데 모두 전설에 붙어 있었다.
이 절은 동한 시대의 고사이다. 당시 이곳은 고목이 하늘을 찌르고 뒤뜰이 팔처럼 굵었다. 사면연꽃 삼면류' 는 수질이 맑고 환경이 우아하다. 산문에 들어서니 호수 중앙을 가로질러 본전으로 통하는 길이 하나 있다. 길에는 돌다리가 하나 있는데, 다리 위의 정자는' 향기로운 향' 이라고 불린다. 대웅보전은 단층중처마 건물로 복주 지붕에 우뚝 솟아 있어 크고 웅장하다. 측면 뒤에는 별이 대전을 지키는 것 같고, 파빌리온 누각이 엇갈려 있고, 어긋나고, 어긋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아이는 고사에 추가되어 역대 승려들이 서로 다투어 고소했다. 나중에 희궁은 그에게 본명을 주기 위해 <역경> 점술을 하기 위해' 건설',' 점진' 이라는 책을 받았다. Bu jun 은 말했다: "홍은 점차 육지에 있으며, 그 깃털은 장치가 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점괘에 따르면 그의 이름은 루 유 홍점이다.
노예생은 서기 733 년 (당현종 21 년) 에 태어났는데, 이 한 해 그의 주지는 귀유였기 때문에 그의 고향에는 노우가 닭이라는 전설이 있었다. 민국 초년인 서강좌라고 불리는 이 노인에 따르면 육우는 8 월 15 일 추석 밤에 태어났을 것으로 추정된다. 충분한 증거가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근거가 없다. 그의 신세에 관해서는 역사서 기록이 있다. 그가 아홉 살 때부터 소를 방목하기 시작했는데, 문장 쓰는 법을 배우면 기록이 있다. 그는 어려서부터 공부하고, 대중을 위해 차를 끓이고, 집안일을 하기를 갈망했다. 불문에 귀의하기를 원하지 않아 고역에 시달렸다. 열한 살 때 그는 절에서 도망쳐 공연을 공부했다. 그는 재치 있고 변덕스러워서' 가짜 장교' 의 역할을 맡아 극본을 쓴다. 그는 사회에 들어서자마자 그의 뛰어난 재능을 보여 주었다.
746 년, 리치는 경릉으로 강등되어 현직을 맡았고, 현령은 노예의 연극반이 현을 맞이할 수 있게 했다. 지사 는 루 유 공연 \ "군대 드라마 \" 를 본 후, 그를 매우 감사, 그래서 그를 소환, 개인적으로 그에게 시 책 몇 권을 선물하고, 천문서북 화문산 조씨 에 그를 소개하여 공부했다. 여가 시간에도 그는 공자를 위해 차를 요리한다.
753 년, 그는 스무 살 때 징릉사마로 폄하된 예부 상서 최, 노우, 최 () 를 3 년 동안 사귀었다.
754 년 봄, 노예는 최공에게 작별을 고하고 하남 익양과 바산 하천을 유람했다. 청명절을 앞두고 노예가 이양현 (오늘 하남 신양) 에 도착했다. 나중에 바산에 도착해서 또' 바동진 향명' 을 맛보았다. 여기서 나는 펑주, 면주, 주수, 야주, 여주, 항주, 매주의 찻잎 생산도 들었다. 그런 다음 나는 이창으로 돌아서서 주하차와 두꺼비 샘물을 맛보았다.
755 년 여름, 루예우가 영릉으로 돌아왔다. 이후 그는 청담역 송석호반, 경릉현성에서 60 리 떨어진 고역도 동항촌에 정착해 자신의 여행소득을 정리하고 차학을 심도 있게 탐구하며 차학 전문 저서를 쓰기 시작했다.
756 년 안사의 난란으로 관중의 유민이 남쪽으로 몰려들었다. 그는 사수시를 쓰기 시작하여 진나라와 함께 강을 건너기 시작했다. 이후 육우는 장강 중하류와 하하 유역을 두루 돌아다니며 대량의 차 채취 자료를 수집했다.
60 년 동안 호주로 여행하면서 먼저 도산묘서사 교란 스님과 동거하며' 연한을 잊지 않는다' 는 우정을 맺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전계초당으로 이사를 가서 글쓰기에 전념했다. 동시에, 그는 유명한 승려 차령, 이비, 맹교, 장, 유장경 등을 사귀었다.
765 년 육우는 32 개 군의 들판 조사 자료와 다년간의 연구에 근거하여 세계 최초의' 다경' 초안을 썼다.
769 년에 사오싱에 가서' 강차' 를 채집하여 사오싱산차를 감독했다. 이때, 젊은 차공은 이미 그에게서 차를 맛보는 것을 배웠다.
775 년, 육우는 자신이 호주 도지사 안진경을 위해' 해운원정' 을 편찬할 때 파악한 대량의 자료에 근거하여' 다경' 원고, 특히 초고의' 7 일' 을 크게 수정했다. 이에 따라 《다경》이 최종 확정되었다. 이후 3 년 동안 그는' 군신의 증서' 3 권,' 원해' 30 권,' 남북 인물' 10 권,' 경찰년' 10 권을 썼다.
777 년, 시나몬이 향기를 풍기는 8 월, 루유와 친구들은 안진경의 사직을 북경으로 돌려보내 열국을 주유했다. 그간 오주 동양을 유람하고,' 경여옥산' 이승상의 선물로 현장 대수륜을 방문했다. 겨울에 호주로 돌아가다.
778 년에 육우는 무석으로 이주하여 권덕우를 알게 되었다. 혜산을 유람하고' 유혜산사' 라고 쓴다.
780 년, 휘영청 () 의 지지로 육우는' 다경' 을 출판했다. 올해 나는 태호를 방문하고 예리 (이계란이라고도 함) 를 참관했다. 이우가 나에게 준' 나는 호수에서 아프다. 나는 루홍이 점점 올 수 있어서 기쁘다' 는 좋은 말로 전해졌다.
78 1 년, 루유의 각 방면이 더욱 성숙해 여야에서 명성을 얻었다. 당덕종은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그를' 문학 왕자' 로 경배했지만, 그는 취임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태상사 태조' 로 이름을 바꾸고 이렇게 하는 것을 거절했다. 그래서 루유는 평생 벼슬을 해 본 적도, 결혼한 적도 없다.
783 년에 육우가 이주해 상라오를 했다. 성북의 이리에는 집과 파빌리온 누각을 짓고, 샘물을 파고, 도시 주위에 차와 대나무를 심었다. 몇 차례 가동을 거쳐 신옥은 흥원 원년 (기원 784 년) 에 완공되어 후세에 홍점루라고 불렸다. 그 샘을 상라오 육우천이라고 부른다.
785 년, 당대 시인 맹교가 상우에서 육우를 만나' 육홍이 점차 상용에서 새 산방을 열었다' 는 시를 써서 그의 새집에 대한 축하를 표했다. 그리고 그 환경이 아름답다고 칭찬했다.
786 년, 육우는 홍주 흠차대신 소유의 초청을 받아 홍주옥관을 구현했다. 이듬해, 그는' 노예천홍주 옥새시' 시리즈를 편성하여 소유' 즐거운 노태주 천홍주 옥새시' 를 시작으로 권덕우를 서열로 삼았다. 시를 아끼고 일찍 잃어버리다.
789 년, 영남 절도사 이복의 초청으로 홍주는 광저우에 가서 판관 주원 () 를 만나 이복씨를 보좌했다. 그의 막부에서는 동방에 살고, 옛 이름인 동원은 동원선생이라고 불린다. 다음 해, 홍주 에 사임, 여전히 홍주 어지관 에 살고 있다.
792 년에 육우는 홍주에서 호주청당으로 돌아왔다. 문을 닫고 책을 쓰다. 다음 3 년 동안 그는' 오흥 이관기' 세 권과' 호주도사기' 한 권을 썼다.
기원 794 년에 육우는 쑤저우로 이주하여 호구산 북쪽에 있는 건설가 ("육지" 라고 불림) 에 돌우물을 파서 물을 길어 차를 심었습니다. 그는' 춘품' 한 권을 썼다.
799 년, 육우는 거의 고희에 가깝고, 호주를 그리워하며, 호주청당문 밖의 청당으로 돌아갔다. 그는 이곳에서 만년을 즐겁게 보냈고 기원 804 년에 72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노우의 경험에서 알 수 있듯이, 노우는 절을 집으로, 스님을 친구로 삼아 소박하고 은둔 생활을 하며 세속적인 청빈함이 없다. 육우의 사상은 유석도의 혼합체이다. 여기서 불교는 핵심이고, 그는 승포를 입지 않는 스님이다. 결혼하지 않는 것이 그의 인생 사상의 기본점이어야 한다. 노예는' 중용' 에서 시종' 박학, 의심, 사고, 명, 편지' 의 학술정신을 고수했다. 그에게는 결혼하지 않는 것이 당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