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에 대해 말하자면, 너는' 팔괘' 와' 점술' 을 생각할 것이다.
<역경> () 는 점술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선진 전통 전적' 주문왕 기창 ()' 이 집필한 것으로 전해진다.
우리 세대의 국어 기초가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주역' 을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다. 지금 이 책' 주역 얕은 해석' 은 이 난제를 해결할 수 있다.
중국 당대 작가, 미학자, 역사학자, 탐험가, <역경> 작가. 한하 문명의 매장지를 참관하기 위해 그는 23 차례 꾸준히 사직하여' 중국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펜' 으로 칭송받았다.
김용로선생은 "북경에는 저장인들이 문장 쓰기를 할 수 없다고 말하는 젊은이가 있다. 나를 놀리기 위해서다" 고 말했다. 내가 할 수 없더라도 절강에는 노신과 여우구가 있다. "
김 선생은 여를 노신과 비교해서, 스스로 비하하는 것보다 못하여, 여고 높은 평가를 해 주었다.
<역경>' 노자' 에 이어 전통 고전을 해석하는 또 다른 역작이다.
그는 책의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경은' 군경의 머리' 라고 불리며 명성이 높은 신비로운 언덕이다. 그러나 그의 이번 등산 태도는 매우 경건하여 붓을 지팡이로 하여 이경을 썼다. 그는 그것을 책의 후반부에 두었다, 그것은 마치 펜과 같다.
작가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난해한' 주역' 을 단순화하고 설명했다.
여로선생의 해석을 보고 자연스럽고 유창한 문장으로 쉽게 설명하였다. 단어 조합이 깔끔하고, 섬세하며, 낭랑하며, 간단한 글에서 낮은 키의 럭셔리를 추출해 낸다.
예를 들어, 다음 단락은 :
"쿤타오는 부드럽고 움직이면 힘이 있다. 조용할 때 미덕을 사방팔방에 감염시키다. 다른 사람을 따라가면 마음속에 주인이 있는 것이 그녀의 일관된 방법이다. 그녀는 만물을 포용하고 만물을 낳아 영광을 얻었다. 땅의 길은 이렇게 부드럽다. 바로 그 순천도에 따라 제대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역경> 원문: 쿤유동, 정덕. 주 이후, 모든 것을 포함하는 일정한 빛으로 빛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곤도는 순조로웠고, 천지를 계승하여 시대와 함께 전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고대에는' 은둔자' 가 자주 나타났거나, 법원 부패, 실의에 빠졌거나, 모함을 당했기 때문에 ... 그래서 그들은 산야로 은퇴할 의향이 없었고,' 작은 것은 야생에 숨어 있고, 큰 것은 도시에 숨어 있다' 며 스스로 기뻐했다.
은둔자' 란 무엇인가? 어떻게 "숨겨져" 있습니까? 주역' 에도' 숨겨진' 묘사가 있다.
《주역》원문:
"천지의 변화, 초목은 모두 병사이다. 천지가 합치고 성현이 소장하다. 이순신은 말했다:' 포함, 원망도 명예도 없다. 클릭합니다 ""
나머지 번역:
천지가 움직이고 초목이 왕성하다. 천지가 합치고 성현이 소장하다. 이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가방을 단단히 묶는 것은 무해하고 불명예스럽다." 이것은 신중함을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은영' 은' 성현 자신의 선택'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천지의 선택이다. 천지가 통하지 않고 성현의 목소리도 길이 통하지 않는다. 이 세상의' 숨겨진' 것은 큰 환경과 관련이 있다. ""
은폐' 의 결과는' 이중부재',' 원망도 명예도 없다' 이다. 은퇴를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명예도 있어야 하고,' 가방을 둘러라', 자루의 입을 꽉 조여 형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좋은' 은폐' 는 주머니 속의 물건으로, 여태껏 사방을 엿보지 않고, 심지어 외부에서도 명성이 없어야만 진정한' 은폐' 를 보장할 수 있다.
이렇게 보면 적어도' 와룡' 제갈량은 명성 때문에' 은밀한' 일을 잘하지 못한 것 같다.
나중에, 유명한 유비 () 는 모려 () 를 삼구 () 하여 그의 유씨 () 를 다했다.
제갈량의' 은폐' 는 서두르지 않아 천재가 유명해졌다. 그래서' 주역' 의' 은연' 을 하지 못했다.
보통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선생의 간단한 설명을 거쳐 통속적으로 이해하기 쉬워졌다. 그리고 그것의 간단한 설명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기 때문에, 이전 층도 사용할 수 있고, 그리고' 일반삼' 을 들어, 사람은 단번에 투명하게 된다.
이 책의 전반부에서 유 선생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주역' 64 괘 중 일부 정선괘의 원문을 간략하게 설명했다.
예를 들어 멜론은 12 단락으로 나뉜다. 감과에게 원, 상수, 이치는 정말 그것의 사덕이다. 여로는 그것을 4 대 고상한 품질로 요약했다.
위안-획기적인;
상수--원활한;
유익-유익
순결-지속 가능성.
이 네 가지 특징은 활력, 희망, 미래이다. 네 가지 모두' 주역' 의 기준에 따라 준비한 것이다.
그런 다음 이 책은 건괘에 대해 "천흥감, 군자가 자강불식", "강룡이 후회하는 것" 과 같은 상세한 해석을 하였다.
감과는' 통천' 이고, 곤과는' 승천' 이다.
옛 책에서 말했다: "gua 를 건조 하기 위해, 변화의 책은 조사 중이다; 쿤괘에게' 주역' 은 첨부 파일이다. 이곳의 차이는 위대한 아버지와 자애로운 어머니와 같다. "
유 선생은' 단숨에, 노래와 동운' 이라는 어구로' 곤괘' 의 일부 인감자를 번역하여, 연결이 단정하고 운율이 아름답다.
"세상에서 가장 큰 아름다움, 가장 아름다운 것은 분명 건곤의 결합, 천지대응, 음양 상보성, 강유상제임에 틀림없다."
건화곤은' 주역' 의 두 가지 기본 요소이며, 다른 점괘도 책에서 상세히 해석된다.
이 책의 전체적인 디자인에 대해서:
이 책은 32 인치 양장본용으로 설계되었다.
첫 번째 부분은 Yu 의 "변화의 책" 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이어' 주역' 원문, 본 책은 원문, 계사 원문 (계사 업로드, 계사 유포), 저명한 작가의 나머지에 대한 평가, 여문화 대사기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주역' 초서의' 괘사',' 이사',' 전' 에서 40 페이지의 원문을 선택했다.
표지와 뒷면 모두 있고, 표지 바탕색은 네이비, 글은 동판 색이다. 책에서 인용한 주역 원문도 동판색이다. 뒤 부록의 초서, 동색 배경, 검은색 큰 글자,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것은 안가치 조절이 가장 좋아하는 책이다.
초서의 이 서예 부분은 손등에서 페이지를 넘기기 시작했다. 즉, 이 책은 원래 표지 부분, 즉 초서의 표지로, 단지 뒤에서 페이지를 넘기기 시작했다.
서예 애호가들에게는 이런 장정이 비교적 함축적이어서 정면을 건너뛰고 바로 뒷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체적인 구조 디자인이 완벽한 고전.
책의 상반부는 일반 독자들의' 주역' 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만족시켰다. 다른 부분은 주역 원작을 이해하고 여로의 초서 서예를 감상할 수 있다.
풀을 심을 만한 좋은 책을 소장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