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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명절 메밀축제 산문

"빈 나무, 빈 나무, 빈 나무가 여덟을 맺었다." 대답은 메밀이다. 우리 삼칠일의 고향인 문산족 마을에는 메밀과 관련된 명절' 메밀국수 축제' 가 있는데, 이를' 메밀 해' 라고도 한다. 조의 생명을 구해준 은혜에 감사하면서, 동시에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혼자 외출하기 전에 들판을 바라보고, 밝은 달은 텅 비어 있고, 메밀은 눈처럼 보입니다." 음력 4 월은 봄메밀이 꽃을 피울 때 하룻밤 향기롭다. 흰 꽃이 아래에서 위로 피고, 작고 얕고, 은은하다.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오니 나뭇가지가 약간 하얗게 질려서 떨어지는 눈송이 같다. 그들은 오만하지도 않고, 연약하지도 않고, 경솔하지도 않고, 예쁘지도 않다. 그들은 웃으면서 동풍만 마신다. 이 축제는 지구상의 4 월 첫 용의 날이다.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가면이 흔들리고, 사자춤을 추며 소란을 피우며, 더욱 신비의식을 더했다. 분위기가 가장 긴장된 것은 말리 파성촌이다.

신비로운 고채문을 지나 이끼가 낀 석판길을 따라 그늘진 석판길을 지나 산협곡으로 둘러싸여 울창한 원시밀림 속에 비친 이순신의 백로 집으로 들어가 고풍스럽고 성 같은 건란 건축군으로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지붕의 기와를 제외하고 집은 모두 나무로 되어 있고, 창문조차도 목각 화창이며, 현대의 유리는 없다. 집이 오래도록 내구성이 있어서, 사람을 어안이 벙벙하게 한다.

광장의 토템과 경쾌한 춤 동작을 이해할 수 없다. 만약 내가 좋아한다면, 나는 조용히 백발 노촌의 장거리 이야기를 듣고, 메밀 씨앗 한 그릇을 돌아보고, 민족의 고달픈 세월을 계속하며, 선조들이 세월에 자연과 항쟁하는 꾸준한 노력을 느낄 것이다 ...

용나무 아래에서 백로인의 신비로운 고목 신앙을 참관하다. 생명나무가 생기고 영나무가 죽는다. 고목 한 그루와 생명 사이의 이야기를 세세히 음미하며 생명의 무상함을 노래하다. 그러나 나무는 늘 푸르고, 영혼은 늘 붉은 먼지를 씻고, 영혼을 찾아 귀의한다 ...

구리 격려, 메밀반춤, 대나무 장대춤에서 손을 잡고, 수천 년 전의 백로인은 소박한 춤에서 재현했다. 쾌활한 성악에서 나는 새로운 시대 백로 청년이 생활에 투입되는 아름다운 비전을 느낄 수 있다. 바로 전통을 보존하고, 발전에 녹아들고, 강소강을 창조하는 것이다. 열정적인 춤 스텝에서 홍진속사를 잊고 고대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혼자만의 평온을 누리면 천진함이 좋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순신의 남자의 밤노래를 듣고, 미소녀의 설렘이 지친 마음을 부르며, 소녀의 처마 모퉁이에서 사랑의 서약을 하고, 족내 통혼의 일화를 느끼며, 백로 신인이 손을 잡고 행복하게 살기를 기원했다 ...

성례식에 옷을 차려입고, 백로 조상에게 경건하게 제사를 지내고, 선조가 닭을 죽이는 신비를 찾아 내년의 운세를 보고, 조혼경이 가져온 경건함을 느끼고, 백성들이 조에 대한 진실한 감사를 느꼈다 ...

또 4 월의 수도꼭지 날이 되자 징과 북소리를 들었다. 가장 원시적 인 민속을 함께 살펴 봅시다. 우리 함께 맛을 보고, 가장 순박한 민풍을 맛보자. 우리 함께 백나체 남자의 문화를 감상합시다.

자동차는 정사각형 시멘트 벽돌로 깔린 길에서 천천히 달리고 있다. 쌩쌩한 서늘한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자, 구리 북소리도 은은히 들려와 간헐적으로 내 귀를 가득 채웠다. 나는 귀를 잘못 들었다는 착각이 의심된다. 정말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는 것이다. 마율포, 부녕, 광남 3 현의 경계에 있는 정채촌에 접근하기를 기대합니다. 이곳은 북소리가 하늘을 진동시키고, 춤이 도처에 있고, 술노래가 사람을 취하게 합니다.

보는 것은 사실이다, 구리 드럼, 가면, 사자 춤. 그들은 제사 행사를 하고 있다. 낭랑한 산가를 부르고, 갈대를 불고, 검은 카우보이를 연주하고, 춤을 추며, 그들은 감사하고 축하하며' 조채절' 을 축하하고 있다.

성채의 백로족은 계절에 따라 모두 자신의 명절이 있지만, 가장 성대한 것은' 조채절' 으로, 다른 민족의 설로 여겨진다.

조채절' 에 대한 오래된 전설이 있다. 옛날, 봄가뭄으로 백로인이 거주하는 마을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큰불이 목재와 음식으로 지은 밀집된 집을 불태웠고, 그들의 생존은 곤경에 빠졌다. 그들이 필사적으로 음식을 찾던 중, 청소기가 갑자기 바닥에 거꾸로 놓여 있는 그릇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가 열어 보니 메밀 씨앗 한 무더기가 온전하게 밭에 흩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마을 사람들의 생활이 안정되는 것을 보고 온 마을 사람들은 모두 기뻐했다. 남녀노소 모두 새 옷을 입고 오래된 놋드럼을 메고 유쾌한 북소리를 울리며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자신의 기쁨과 미래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이듬해 4 월, 새로운 메밀 씨앗이 재배된 후 꽃이 피었는데, 들판에서 찬란한 메밀 채소 꽃을 보았을 때 노인들은 메밀이 백로인의 어려운 세월을 구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대대로 메밀의 구원의 은혜를 기억하고 음력 4 월 첫 용일을 선택해' 메밀 음식 축제' 를 축하해야 한다. 단오절은 미래의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명절을 앞두고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 메밀씨앗은 성물이기 때문이다. 우선 주최 측의 선택은 당연히 신중하다. 마을에서 많은 책을 읽고 덕망이 높은 비모는 이 기회를 빌어 매년 첫 달에 메밀축제 주최자를 선정한다. 입선자는 반드시 부모 쌍전, 부부 화목, 자녀 건강한 중년 남성이어야 한다. 선출된 사람은 생전에 백로 사람 중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갖게 될 것이며, 사후에 조상의 가호를 받게 될 것이다. 둘째, 매년 조채축제에는 4 ~ 5 명의 여학생이 재키 찬 여성형으로 분장하고, 입을' 고풍후드티' 는 몇 달 전에 정성껏 바느질해야 한다. 백로인의 근면한 지혜, 제복 공예는 소소하고 복잡하다. 식마, 침마, 벗기기, 헹구기, 맷돌, 성사, 꼬임 마, 빗질, 물 젓기, 직조, 재단기, 봉제 등 12 개의 수공 공정을 포함한다. 자수는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이 든다. 백로족은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자수를 잘한다. 그들은 항상 옷에 자신의 도안을 수놓는다.

명절의 이른 아침, 온 마을 사람들이 명절을 위해 특별히 만든 예복으로 갈아입었고, 아이들은 모두 무장하고 은빛 방령과 장명자물쇠를 쓰고 있었다. 아침 식사 후, 주최자의 부름에 따라 온 마을의 아이들이 마을의 가장 큰 마당에 모여 징과 북을 치고 노래와 춤을 추었다. 백로인의 의식에서 아이는 순수하고 선량하며 조상과 소통할 수 있다. 그들의 가무를 명절의 시작으로 조상에 대한 숭상심과 명절의 경축을 더했다. 정오에, 한 무리의 젊은 젊은이들이 주최 측의 지도하에 비모네 집에 모였다. 비모네 집에서 놋드럼경을 다 읽은 후, 모두들 정중히 놋드럼을 불러냈다. 구리 드럼은 백로인의 의식에서도 영혼의 성물이며, 구리 드럼신은 매우 강하다. 사람을 도와 재난을 없애고, 사람을 보우하여 큰일을 이룰 수 있다. 구리 드럼이 울리자 아이들은 더 즐겁게 뛰었다. 일부 성인들은 참지 못하고 그들과 합류했다. 무도회는 밤늦게까지 계속되었고, 자정 이후 사람들의 흥분은 점차 사그라졌다. 춤을 추는데 지쳐서 그들은 앉아서 마음껏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었다.

손에 법기를 든 비모, 마을의 지도자와 위망이 있는 어른들이 마을 밖의 메밀밭에 와서 닭을 죽이고 보브를 보고 내년의 길흉을 예측했다. 그 후 비모는' 조혼경' 을 암송했고, 모두들 일제히 소리를 지르며 조의 영혼을 불렀다. 소환된' 조혼' 은 여러분과 함께 마을로 돌아갔고, 마을의 모든 집주인이 가장 성대한 예의로 왕좌에 올랐다. 이때 마을의 닭이 돼지소리를 부르는 소리만 들렸고, 집집마다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시작했고, 메밀의 영을 숭배하기 시작했다. 이 날의 요리는 일 년 중 가장 풍부하며 메밀과 생선이 있습니다. 용의 주식은 생선이고 메밀 음식도 먹으면 용비늘에 광택을 더해 이가의 집을 더욱 용맹하게 만든다고 한다.

다음 날, 각 집에서 음식을 준비한 후, 한 사람을 보내어 마을 머리의 용나무 앞에 제사품을 보내 용나무를 숭배하게 하였다.

조채춤도 밤에 절정에 달했다. 무용대는 주최 측의 지도 아래 서 남 북 세 방향에서 마을을 춤을 추었다. 큰 춤 동작에 따라 입에서' 리리' 를 외치고 있다. 마을까지 춤을 추었을 때, 사람마다 나뭇가지 두 개를 꺾어 돌아왔다. 촌장부터 그는 각 곡창에 나뭇가지 하나를 던졌는데, 이는 "내년 곡창 풍작을 기원한다" 는 뜻이다. 옛날에는 고요했던 오두막이 날이 밝을 때까지 밤새도록 떠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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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행복을 찾으러 올 때 메밀은 여전히 빈곤한 해를 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곡의 왕',' 신선의 음식'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는 조는 백로인을 수심에서 구해냈고, 백로인은 조에 대한 경외심과 정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