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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도 미녀를 연구합니다. 아세요?

논어에는 보기 드문 공자와 하자색의 대화가 있어 미녀를 묘사한다.

하자가 물었다. "나는 똑똑하고 미소를 띠고 있다. 나는 나의 아름다운 눈을 기대한다. 나는 항상 그것이 화려하다고 생각했다. 클릭합니다 뭐야? 아들은 말했다: "말을 그린 후 대포.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의식이 끝난 후?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에게 주고, 시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하자색은' 시경' 의 미녀 묘사에 매료되었다. 공자의 관점은 "사후에 그리는 것" 이다. 공자는 미녀의 외모가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관건은 그녀의 기초 (자질) 가 좋다는 것, 즉 한 사람의 내면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시 펑웨이 석인'' 바퀴벌레 (qi) (q í) ①, 코뿔소 (h ü) (x ρ) ② 와 같은 부드러운 피부 응고; Q 峡 n 첫 번째 어머니 눈썹 ③. 미소를 지으며 기대해 보세요. "

이 시는 아름다운 여자가 웃는 아름다운 외모를 묘사한다.

희망: 눈은 흑백이 분명하다;

도롱뇽: 전갈벌레. 이것은 여성의 목에 대한 아름다운 은유이다.

손가락이 부드럽고 피부가 하얗고 얼면 예쁜 목은 도마뱀 같고 이빨은 씨앗처럼 하얗고 이마는 반듯하며 눈썹은 가늘다. 웃으면 보조개는 묘하고, 예쁜 눈은 주위를 둘러보고, 눈은 예쁘다. 일종의 매미. 몸매가 작고 네모난 머리에 이마가 넓고 문예 색채가 있다. 말하는 사람' 은 춘추시대 공웨이의 아내 강종치가 곽웨이와 결혼한 성황을 묘사한다. 강위의 아름다움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공자는 한 사람의 자질을 매우 중시한다. 공자는 미녀가 내적 아름다움과 외적 아름다움을 가져야 미녀로 간주되고 성별을 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아들은 말했다: "질은 문보다 낫다, 문은 역사보다 낫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공자는 내면의 자질이 매우 좋은 젊은이를 만나 딸을 그에게 시집보내고 싶었다.

아들은 할아버지에게 늘 "너는 아내를 가질 수 있다. 그중에 있지만, 비죄도 있다. " 그의 아들과 아내를 데리고 있다.

자민남영: "나라에는 방법이 있지만 낭비하지 않을 거예요. 국가는 처벌을 면할 방법이 없다. 클릭합니다 그의 형의 아들을 아내로 삼다.

갑자기 나는 두 사람과 결혼했다. 딸 한 명과 조카 한 명.

전설에 의하면 공야장은 새를 안다고 한다. 어느 날 까마귀 한 마리가 그에게 말했다. "할아버지, 남산에 양 한 마리가 있어요. 네가 고기를 먹으면 나는 장을 먹는다. " 공야가 남산에 이르러 양 한 마리가 있다. 결국 그는 양을 집으로 끌고 가서 까마귀에게 소시지를 남기는 것을 잊었다. 까마귀는 그가 식언을 했다고 생각하여 그를 모함했다. 이날 까마귀는 할아버지 창에게 "할아버지 창, 북산에는 양 한 마리가 있다. 네가 고기를 먹으면 나는 장을 먹는다. " 북산에 이르자 그는 주변 사람들을 보았다. 그는 내가 그를 죽였다고 소리쳤다. 그가 접근했을 때, 그는 살해된 사람을 보고 감옥에 들어갔다. 나중에, 그는 새말을 알고, 자신의 억울함을 씻고, 루를 위해 공헌했다. 국군은 그를 의사로 만들려고 하는데, 할아버지는 늘 그가 새말을 배우는 것을 업신여기며 거절했다. 그 이후로, 할아버지 는 종종 닫힌 문 뒤에, 집에 가서 생각했다. 그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근검하게 살며, 수인을 하고, 평생 책을 읽으며 벼슬을 하지 않아 공자의 깊은 인식을 받았다.

남용삼부 백규 공자는 형의 아들과 결혼했다.

Nanrong 매일 읽기: "바이 규 족쇄 는 여전히 연마 할 수 있습니다; 네가 한 말에 대해 죄책감을 느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물론 공자는 좀 남성중심주의. 네가 너의 딸과 결혼했을 때, 그녀에게 이 젊은이를 좋아하는지 물어본 적이 있니? 물론, 그 시대에는 보통 여자들이 자유롭게 연애할 권리가 없었는데, 하물며 구멍의 딸은 말할 것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공자가 미녀를 봤기 때문에,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모를 때도 있고, 어색할 때도 있다. 유명한 이야기는' 자검남자' 이다.

아들은 남자를 보았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공자는 "아니요, 하늘은 미워하고, 하늘은 미워할 것입니다!" 라고 지적했다.

남자가 그때 공자를 불렀는데, 아마 공자에게 약간의 심리적 상처를 입혔을 것이다. 우선 남자가 공자를 부를 때 한 말은 상당히 오만하다. "사방팔방군자는 그 욕망과 과군을 형제로 모욕하지 않고, 반드시 과군을 만날 것이다. 과부군은 만나기를 원한다. " 이것은 내가 나라를 지키길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나를 방문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저는 당신을 알게 되어 영광입니다. 공자님 Q 는 당연히 공자가 이런 부름에 대해 매우 불쾌했지만 거절할 수가 없어서 그대로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한 달 이상 후, 어느 날, Weiling 공 남자 여행, 환관 용 운하도 함께 앉아 공자는 두 번째 차에 앉아 차량 행렬이 시내를 가로질러 행진했다. 공자는 위령공과 남자의 붐비는 뒷모습을 보고 말했다. "나는 한 사람의 에드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본 적이 없다!" "

남방의 아내에게는 아들이 있는 사람이 있어 공자라고 부른다. "사방군자, 그 욕망과 과부군을 형제로 모욕하지 않으면 반드시 과부군을 만날 것이다. 과부인 소군도 원래 보았다. " 공자는 완곡하게 사절할 수밖에 없었다. 부인이 커튼에 있다. 공자는 입문하고 북방은 절을 한다. 부인 은 커튼 에서 활, 반지 옥 으로 가득 찼다. 아들은 말했다: "우리 고향은 부처님의 견해입니다, 선물 대답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루즈는 말하지 않았다. 아들은 말했다: "주고 싶지만 베풀지 않으면 하나님은 그것을 미워하실 것이다! 귀찮아 죽겠어요! " 거주 후, 같은 차에 궁전 벨과 그의 아내, 공식 용인 운하 는 공자 가 두 번째 타고 도시를 과시 할 수 있도록 타고 외출 에 참여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정욕처럼 좋은 덕을 본 적이 없다. 클릭합니다

군주의 아내는 군주에게' 부인', 아내는' 아이', 서양인은' 네 아내', 서양인은' 과부군', 서양인은' 네 아내' 라고 불린다.

사실 공자의 정서는 정말 높지 않고, 여자의 사랑을 구하는 방법도 모른다.

아들은 말했다: "오직 여자 악당 은 기르기 어렵다. 가까우면 손자가 아니고, 멀면 원망한다. "

공자의 아들 공잉과 공자의 손자사에는 모두 휴처의 기록이 있다. 남성중심주의 성향이 있는 공가는 여성과 어울리는 예술을 잘 알지 못하며, 일반적으로 자애로운' 붕장어' 풍격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는 이혼한 사람이다. 공자의 그 시대는 이혼이라 하지 않고,' 성처' 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이혼이라고 불렀다.

공자는 그다지 잘생기지 않은 것 같다. 여자의 마음을 모르면 부부 관계를 잘 하기 어렵다. 공자는 머리 전체의 모양이 불규칙해 보이고, 중간이 낮고, 사방이 튀어나오고, 큰 콧구멍이 바깥쪽으로 뒤집히고, 이가 크고, 눈이 작고 빛이 없고, 눈이 검은보다 희다고 한다.

공자의 아내 (그 성 (qí) 는 복성 관씨에서 나온 후 관씨로 바뀌었다) 관씨는' 말이 많은' 죄를 지었다. 말이 많으면 여자의 통병이고, 말이 많으면 잔소리이다. 공자가 누구예요? 유행을 쫓기 위해 공자는 서당을 하나 열었다. 학생 앞에서 자신의 무식한 아내에게 욕을 먹고 비꼬는 것을 참을 수 있습니까?

공자의' 서른' 은 그전에도 별것도 아니었고, 그 자신도 솔직하게 말했다. "내가 비천한 것은 내가 적기 때문에 경멸할 수 있다." 공자는 일찍이 창고 보관원으로 일했고, 다른 사람을 위해 목장을 돌보았다. 공자의 논어' 는 물론 공자의 평소 결혼 생활을 기록하지 않았지만 공자의 생활 상태가' 음식, 말 없음, 잠자고 말 없음' 임을 밝혀냈다. 예기' 는 "위보 어머니는 돌아가셨지만 그녀는 여전히 울고 있다.

주인은 듣고 "누가 울고 있니? 클릭합니다 스승이 말했다:' 잉어도.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이봐! 더 비참하다. "물고기가 냄새를 맡고 제거한다." 위보, 공자의 아들이다. 그는 상복을 입고 어머니가 돌아가신 지 1 주년을 맞아 울었다. 공자는 듣고 누가 울고 있는지 물었다. 학생이 그에게 공잉어라고 말하자 공자는 흥, 너무 많다고 말했다. 공잉어가 이런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상복을 벗고 울음을 멈췄다. 들어 봐, 관카이는 그녀가 죽은 후에 그녀를 용서하기를 거부했다. 공자가 그녀와 함께 살 때 겪은 고통이 얼마나 깊었는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결국 공자는 관가와 교제할 때 매우 까다롭고, 코를 후벼서 아내를 난처하게 하고, 거드름을 피웠다.

이것은 조사할 만한 증거가 있다. 밥을 하지 않으면 먹지 않는다 ("밥을 하지 않으면 먹지 않는다"), 적당한 소스가 없으면 먹지 않는다 ("소스가 없으면 먹지 않는다"), 시장에서 사온 술과 수육 ("시장에서 파는 랍주, 먹지 않는다"), 불법으로 고기를 썰고, 먹지 않는다 사실' 밥을 먹지 않는다' 는 것은 가상이고, 관원 가정을 여는 것을 싫어하는 것은 사실이다.

공자와 그의 아내는 결국 오래 버텨야 할 것 같다. 이런 혐오감은 공자의 감탄으로 발전했다. "오직 여소인만이 기르기 어렵고, 가까우면 손자가 아니며, 멀면 원망한다." 공자의 학생도 일찍이 참삼에서 비슷한 판본을 발견했다. 그는 공자를 본보기로 삼아' 퀴풀이 익지 않다' (엉겅퀴는 채소다) 라는 이유로' 시집가다' 고 했다.

누군가 이것이' 칠출' 규칙을 위반한 것이 아니냐고 물었다. 쩡 상원 (Zeng Shen) 은 대답했다: "찐 퀴노 밀은 사소한 일이다. 나는 익숙하고 싶지만, 나는 내 생활이 필요하지 않다. 무슨 큰일이에요? " 아마 그 이유가 좀 억지스럽다고 생각하면서 "친구를 헤어지면 친구가 되고, 아내를 버리면 시집갈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냥 익숙하지 않은데 왜 이걸 물어봐? \ "왜 그렇게 물어? "아웃" 하면 "아웃" 할 수 있는데, 하물며 아내가 "아웃" 한 뒤에도 결혼할 수 있어요! 성인 아내' 의 이유는 타당하지 않지만 공자교사와 학생이 아내를 미워하는 것은 말할 수 없는 중독일 것이다.

예기 담공은 공자 3 세가 결혼하여 공자, 공잉어, 공자의 손자 공기가 모두 이혼했다고 말했다.

예기? "공무에 대해 이야기하다" 는 "자사의 어머니가 웨이에서 죽었다" 고 기록하고, 한유 정현주는 "죽고, 아내는 위씨와 결혼한다" 고 기록했다.

예기? 정현주는 "자상, 공자증손자, 자사 자신의 아들, 명백, 모생" 이라고 기록하였다. 공자 본인도 이혼 경험이 있고, 며느리가 개가하며, 손자자가 이혼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문헌에는 자사가 이혼한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록이 없다. 그래서 우리는 기록에 근거하여 추측할 수밖에 없다.

논공록' 에서 자사는 이 여자가 내 아내이자 내 아들의 어머니라고 제안했다. 만약 그녀가 지금 내 아내가 아니라면, 그녀는 당연히 내 아들의 어머니가 아니기 때문에, 내 아들은 그녀에게 장례를 치르지 않아도 된다. 이혼 문제에서 자사는 공자만큼 계몽되지 않은 것 같아 전처에 대해 말할 수 없는 억울함을 가지고 있다.

물론 만년이 되면 공자도 자신에 대한 깊은 반성을 갖게 되므로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 남을 용서하고 배려할 수 있다.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을까?' 공자는' 용서해 주세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