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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궁 육십사괘를 어떻게 간단하고 빠르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건로: 금 벗기기에 결계가 있는지 볼래요? 계툰 가죽은 풍부하고 외국인 교사는 풍부하다. 부자에게서 배우는 것은 큰 손실이다. 점점 사람을 놀라게 한다. 항승정이 지나가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작은 가족이 떠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루딘은 소송 당사자에게 소환되지 않았다. 쿤: 태장 회귀와 비교할 필요가 있어요. 돈 어린 언니가 쓰는 것이 바로 이런 7 이다. 대답은' 예' 여야 한다. 기억하기 쉽고, 나갑과 안세영이' 주역' 64 괘로 예측할 때 사용하기도 쉽고, 실수하기 쉽지 않다. 첫째,' 주역' 팔궁 육십사괘 칠운으로 시를 쓰는 원칙과 방법. 모두 알다시피, 육십사괘는 팔괘 중 8 개의 단괘의 조합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8 개의 순복괘에서 진화했다고 할 수 있다. 복희팔괘도는' 선천적인 가십' 이라고도 하고, 왕문팔괘도는' 모레 가십' 이라고도 한다. 팔궁 육십사괘의 배열은 왕문팔괘와 모레 팔괘를 순서대로, 시종일관 시계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다. 여덟 개의 단괘는' 간삼련, 유우 세그먼트, 위정양, 근복환, 이종욱, 나중만, 상휘부, 순하단' 의 이미지로 기억할 수 있다. 모레 가십, 즉' 왕문팔괘' 의 포지셔닝은' 낙서' 에서 나온다. 이경을 배우려면 어떤 면에서는 응용해야 하고, 또한 효과적이기 때문에 모레의 가십을 배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선천적인 가십' 은 우주 형성의 큰 현상을 보여주는 것과 같고,' 모레 가십' 은 우주 내부의 변화와 응용을 보여주는 법칙이다.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모레 가십의 위치는 북쪽에 칸구아, 남쪽에는 리구아, 동쪽에는 진구아, 진구아 맞은편은 도구아, 동남은 운구아, 동북은 근구아, 서남은 곤구아, 서북은 건과입니다. 옛사람들은 제갈량처럼 이 모레의 가십과 천간지를 왼손의 손가락에 얹었다. 팔괘줄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건괘는 약지 뿌리에, 칸괘는 가운데 손가락 뿌리에, 건괘는 검지 뿌리에, 지진괘는 검지 중간에, 쿤괘는 검지 손가락 끝 부분에, 이괘는 가운데 손가락 끝 부분에, 쿤괘는 약지의 손가락 끝 부분에, 반괘는 약지 중간 부분에 놓여 있다. 이 손가락의 모레 가십을 기억하고, 동시에 몇 개의 숫자를 기억하도록 주의해라. 기억의 방법은 다음 네 마디의 가사로 외울 수 있어 기억하기 쉽다. "한 산전희, 이산곤, 삼산진, 사산점, 오산궁중첩, 육산공, 7 산팔근, 구산엽문." 이 가요에서 우리는 고대인의 교육 방법이 고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것을 운문으로 쓰면, 그들은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우기도 쉽고, 기억하기 쉬우며, 특히 사용하기 쉽다. 그림에서 볼 때, 숫자는 매우 어지러운 것 같다. 사실 자세히 연구해 보니 조금도 혼란스럽지 않다. 몇 개의 선을 추가하여 이 팔괘권을 정사각형 도형으로 바꿔 보십시오. 이 도형의 위치에서 볼 때, 두 개의 상대적 점괘의 합은 모두 10 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앙의 5 도 계산하면 가로, 세로, 비스듬한 세 쪽의 합은 어떤 선도 15 이고, 두 점괘는 더해진다. 그래서 중국인, 인도인, 심지어 가톨릭교인들도 두 손을 합친 경례, 즉 접는 것이다. 숫자는 과학적인 것이고, 많은 이치가 있다. 그것을 얕보지 마라. 비록 우리가 유언비어를 개의치 않더라도, 이 법칙을 이용하여 인사를 이끌고, 인사를 관리하고, 집안일을 처리하고, 차를 몰고, 심지어 서권까지 하는 것은 모두 유용하다. 이것이 그것을 사용하는 이유이지 미신이 아니다. 64 괘의 근원은 쉬운 코끼리와 숫자이다. 어떻게 공부를 시작합니까? 누구나 먼저 팔괘 64 괘를 외워야 하는데, 어렵긴 하지만, 매일 10 분에서 15 분 정도 시간을 내서 버스 등을 타면 3 주 만에 외울 수 있습니다. 일반 문장, 켜기, 끄기, 모두 합리적이고 외우기 쉽다. 팔괘의 팔괘, 즉 마른 T 자형, 쿤육통, 진단, 덮개 그릇, 거리 중, 만마루, 결교, 밑, 운율, 운율, 묵념. 8864 구아 에 관해서는, 어렵다. 중국의 학술사를 보면 당송 () 이전에는 분궁 이미지, 낭송을 배우는 순서, 이런 순서가 없어 기억하기 어려웠다. 송대 이후에야 이 하위 서열이 나왔다. 이 순서의 안배는 합리적이다. 각 점괘가 8 개의 점괘를 바꾸었고, 8 개의 점괘가 또 64 개의 점괘를 바꾸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천일을 하고, 점괘의 이름을 하고, 다음 날이 개기 때문이다. 왜 다음 날씨가 좋을까요?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중에는 규칙과 비밀이 있다. 이 법칙과 비결을 파악하면 인식기와 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즉, 먼저 이해해야 쉽게 암송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건조 구아 처럼, 아래에서 위로, 세 구아 가 있습니다, ​​세 야오 라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선천적인 점괘의 화법, 복희화의 점괘, 중국 문자의 시작이다. 이 여덟 가지 도안은 중국 문자와 중국 문화 사상의 기원이다. 나중에 인류 사회가 발전할수록, 인사가 복잡할수록, 삼척은 이미 모자라서, 육상이 되었다. 만약 하늘을 위해 만든 것이라면, 그것은 육괘이다. 지금 점쟁이가 예측한 점괘는 바로 육창이다. 모레의 점괘는 모두 6 개의 디자인으로 매우 정교한 과학이다. 왜 6 위안을 써야 합니까? 현대 과학 시대까지 우주의 사물과 물리학은 아직 6 단계를 넘지 않았기 때문이다. 모든 것은 6 단계로만 변할 수 있고, 7 번째 변화는 또 다른 상황의 시작이다. 현대 과학은 물리학, 화학, 전자, 원자 변화가 모두 6 단계이며, 화학 변화만 7 단계이지만, 화학의 일곱 번째 단계는 죽어서 쓸모가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우리 조상의 뇌는 정말 대단하다. 그때는 아직 기구가 없었다. 나는 우주의 만물의 변화가 6 단계를 넘지 않는 원리를 어떻게 발견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지금까지 전 세계의 문화는 이 범위를 넘지 않았기 때문에 모레는 6 변밖에 안 된다. 이것은 우리 현대의 해석이다. 고대의 해석에 따르면 공자는' 가전' 에서 육고의 원리가' 육고의 움직임도 삼극의 길' 이라고 말했다. "삼극" 이란 무엇입니까? 천지 삼재다. 인류 문화에는 남자와 여자가 있다. 즉, 양은 음이고, 셋은 음양, 셋은 육이 있다. 이것은 구멍의 경험 보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그의 범위를 떠나지 않았다. 이것들은 모두 내가 그 몇 년 동안 겪었던 고통인데, 지금은 너를 데리고 그 우회적인 길로 가지 않을 것이다. 내 경험으로 볼 때, 초보자도 갈 수 있는 지름길을 찾아, 모두가 짧은 시간 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적어도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볼 수 있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경험명언) 주의할 점은 점괘를 그리는 것은 아래에서 시작하는 것이지, 글씨를 쓰는 것과는 달리 위에서 시작하는 것이다. 이 경우, 키르기스스탄 구아, 첫 번째 야오 는 양 위안, 두 번째 야오 는 음과 위안, 세 번째 야오 는 양 위안, 네 번째 야오 는 음과 위안, 다섯 번째 야오 는 음과 위안 입니다. 이경을 배우는 것은 철학을 배우는 것과 과학을 배우는 것이다. 철학자와 과학자들은 모든 것을 묻습니다. "왜?" 그럼 너는 왜 이경의 점괘를 이렇게 그렸니? 첫 번째 진실은 세계의 모든 변화가 아래에서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즉, 풀뿌리에서 시작됩니다. 두 번째 이유는 <역경> 속의 점괘가 원래 3 위안밖에 없었는데, 나중에 6 위안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이름이 다르기 때문이다. 아래 세 개의 점괘는 내요, 위 세 개의 점괘는 외야, 안팎은 서로 통한다. 아래에서 점괘를 그리는 것도 우주 속 사물의 변화가 내재적인 변화라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인간의 변화는 내면의 사상을 가장 먼저 바꾸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한 회사에 문제가 생기면 우선 내부 문제임에 틀림없다. 우리 중국인이 말한 것입니다. "사물은 스스로 부패하고, 후충은 태어납니다." " 모든 것은 내부 변화에서 시작되므로 점괘는 아래에서 위로, 안팎에서 그려진다. 이런 이치는 모두 다 안다. 내가 너에게 어떻게 이 점괘들을 묵념하는지 말해줄게. 여기서 우리는 매우 흥미로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암송할 때 이 이치를 생각하면서 또 묵념하기 쉽다. 최 선생님은 이 원칙에 따라 각 팔궁괘의 7 변을 칠율시로 농축하고, 팔궁괘의 64 괘를 칠언팔구 칠율시로 농축했다. 이제 다음 그림을 보십시오. 각 궁괘서: 건호근은 정말 양사궁, 이훈쿤은 음사궁, 각 궁은 음양팔괘다. 먼저 다른 궁중의 점괘의 앞팔괘를 살펴보자: 하늘을 위해 일하고, 하늘이 아름다움을 만들고 (gou4), 천산이 은둔하고, 천지비, 풍토관, 산이 벗겨지고, 불이 솟아오른다. 먼저 점술을 살펴보자. 우리가 이미 말했듯이, <역경> 이야기는 천지 사이의 변도에 관한 것이다. 우주의 사물은 시간과 공간에서 항상 같다. 이제이 구아, 첫 번째 구아, 이미 변하기 시작했고, 양극이 숨겨져 있다. 한 가지 일이 극치에 이르면 내리막길을 걷게 된다. 그래서 중국의 인생철학은 모든 일에 약간의 여지를 남기는 것이고, 일단 극치에 이르면 끝이다. 원세카이가 황제가 되고 싶어하는 것처럼, 그의 둘째 아들 원코빈은 그에게 이렇게 하지 말라고 충고하는 시를 썼다. 원사개는 보았을 때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시에는 "높은 곳의 비바람에 미안하다면 조안 옥상에 올라가지 마라" 는 말이 있다. 너는 꼭대기 층에 갈 수 없다. 너는 작은 산처럼 산꼭대기까지 올라가니, 너는 반드시 내려와야 한다. 이 마른 점술은 양극이다. 첫 번째 구괘가 변하면 양극이 흐려지고, 내부에서 변하므로 외구괘는 여전히 건조하고, 내구 첫 번째 구괘는 음하고, 성괘가 되어 바람을 만든다. 그래서 천풍 (쉬운) 이 된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외부, 또는 세 건조, 두 번째, 내부, 두 번째, 산을 대표하는, 뿌리, 그래서 되었다: 천산 탈출. 계속 변하면 외괘가 움직이지 않으면 내괘의 세 번째 괘가 삼곤괘, 쿤 대표지가 되어 천지 없음, 이렇게 보면 질서 정연하고, 이 이치를 이해하면 묵념하기 쉽다. 가장 좋은 것은 세 번째 변화에 따라 외괘는 여전히 하늘을 대표하고, 내괘는 완전히 곤괘가 되고, 곤괘는 땅을 대표한다. 만약 천지가 모두 아니라면, 그것은 불길한 것이다. 우리 조상의 철학은 정말 기묘하다! 천지가 열렸으니 얼마나 좋을까. 서방 종교는 하느님이 천지를 개척하고 만물을 창조하며 자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든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경에서는 이것이 반대라고 말한다. 그것은 아름답지도 않고 천지도 없다. 우주가 없다면 생명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비어 있고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천지 우주가 있기만 하면 사람을 매혹시킨다. 가난뱅이처럼 내일 찐빵 하나만 먹고 밤에는 꼭 편안하게 자야 한다. 만약 그의 가방에 갑자기 백만 원이 더 많아진다면, 그는 밤에 잠을 잘 수 없을 것이다. 안팎에서 세 번째 점괘로의 변화는 우리가 내면사상에서 한 가지 생각을 움직여서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우리의 사상은 성숙해져서 밖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 안팎에 영향을 미치고, 안팎에서 외부로 변하고, 외부 환경도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제 1 괘도 변하기 시작했고, 풍토관, 그리고 제 5 괘가 되었다. 지구를 보세요. 해양의 면적이 가장 크고 육지의 면적이 가장 적고 산맥이 대량의 면적을 차지하여 인류의 생존을 위해 토지를 개발하였다. 원래의 구괘가 말린 후 여섯 개의 구괘가 나타났고, 여섯 개의 구괘가 모두 벗겨졌다. 점괘가 바뀌면 일곱 번째 점괘가 생긴다. 그럼 이번에는 우리 조상의 법이 상향 변할 수 없습니다. 위로 개조하면 간단합니다. 곤괘가 되고 양극은 음입니다. 이경상으로는 인생은 이치에 맞지 않고, 생과 죽음만 있고, 단 두 단계밖에 없다. 수면과 깨어은 단지 두 단계일 뿐, 더 이상 바꿀 수 없다. 그럼 이 일곱 번째 변화는 또 한 번의 변법이고, 일곱 번째 괘는 유혼괘라고 한다. 구세대의 사람들은 늘 말로 자기가 오래 살지 못한다는 것을 알리고, 사람이 살아 있고, 영혼이 이미 무덤에 들어갔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유령은 바로 이런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금 간괘의 변화는 일, 일, 일, 둘, 날씨, 바람, 셋, 천산장, 사, 천지비, 오, 풍토관, 6, 이 일곱 번째 구아 () 는 영혼 구아 () 라고 불리는데, 이는 내면의 생각에서 행동에 이르기까지 행동이 외부 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지금은 외부 환경이며, 자신의 내면의 생각과 변화를 억압한다는 뜻이다. 유령은 이렇게 돌아왔다. 여덟 번째 변화, 이름은 혼부라고 불리는데, 이는 본위, 내브는 제자리가 된다는 뜻이므로, 성성: 화대 () 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요컨대, 감궁 가십도는 이렇게 변한다. 간단히 말해서, 공공의 점괘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온톨로지 구아; 2. 초기 구아 두 번째 구아; 4. 제 3 괘 네 번째 구아; 다섯 번째 구아; 7. 또 예컨대 부점: 부점 () 은 물, 제 1 괘 () 는 변하기 시작하고, 내부 () 는 3 이 되고, 부점 () 은 택으로 교환한다. 수택절에 이르러 두 번째 괘가 또 변했고, 양낭이 음낭으로 변하고, 내야가 진괘가 되고, 진괘가 천둥이 되어 수뢰툰이 되었다. 같은 법칙에 따르면 물불 기제, 택화격, 뇌화풍, 지화이명, 지수사가 차례로 이어졌다. 이 법칙을 알기만 하면 아래의 고건, 참, 정, 리, 곤, 육괘는 모두 똑같다. 내가 일일이 자세히 말할 필요는 없다. 모든 사람은 변화하고 묵묵히 암송한다. 이제 팔궁 팔괘의 명칭을 더욱 단순화하고, 두 글자의 복괘를 한 글자로 생략하고, 7 개의 변화명을 하나의 7 절로 연결시켜 팔궁 64 괘가 이 글의 시작 부분에 있는 칠법팔구의 시가 되었다. 건조 하늘, 바람 하늘, 천산, 하늘과 땅, 바람 땅, 산 벗기기, 불 진, 불 (간단히 "건조": 금 벗기기 (대) 의 개념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큰 구아의 "대" 를 생략한다. 허들 사이에는 물수, 수택절, 수뢰툰, 물불희, 택화형, 뇌화풍, 지화이명, 지수사가 있다. [약칭: 해툰은 이명 점술을 보존하는' 경제점' 과' 명' 의' 경제' 다. 뿌리는 산, 산 속에는 불, 산 속에는 짐승, 산 속에는 손해, 불 속에는 가득 차 있고, 하늘에는 신발, 바람 속에는 기쁨이 있고, 바람은 점점 불어온다. [약칭: 본손 (종복점진적)] "종복" 괘에서 "시계" 라는 글자를 생략하다. 지진은 천둥, 뇌우, 뇌수해, 뇌풍은 변하지 않고, 지풍은 상승하고, 수풍정, 제풍은 초강력, 제뢰는 뒤따른다. [약칭: 유절항생경 (대) 국세] 구아보다 큰' 대' 가 있다. 바람, 바람, 바람, 불, 바람, 천둥, 하늘, 천둥, 천둥, 산, 산,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바람, 불, 바람, 바람, 바람 불, 화산대대, 화정, 물불 부족, 산수 미몽, 풍수 부족, 천수소송, 천화입니다. (이하 "리": 여정은 (경제적으로) 소환소송이 아니라 경제 말미의' 경제' 와' 동일' 을 생략했다. 쿤은 땅, 광복, 땅 근처, 땅, 천둥 강, 땅 물 수요, 물이 땅보다 낫다. [약칭 쿤: 회태 (대) 가 필요한 것보다 강하다], 레천다의' 강' 을 절약했다. 택, 곤, 택, 택선현, 물, 디, 레이, 곽, 계매로 바꾼다. [교환의 줄임말: 추출하기 어렵다, 함겸아, 어린 여동생] 작은' 과오' 를 절약했다. 이렇게 해서 서두의 칠율시가 형성되었다. 팔궁의 정렬 순서를 기억하지 못하면 칠률의 세로 배열, 즉 팔순괘의 정렬 순서를 얻을 수 있다. 건호근진, 이훈쿤. 앤이 이런 방식으로 기억하는 64 괘는 뛰어난 오류 수정 기능을 갖추고 있다. 기억하지 못하면 밀고, 칠율시로 점괘명을 기억하지 못한다. 둘째,' 주역' 팔궁 육십사괘, 칠율시의 응용기술은 예측에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주역' 예측에서 육십사괘의 판단과 응용은 나갑, 이서, 안세영중에서 적용하기가 어렵다. 육십사괘의 칠율시를 외우면 이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 팔괘오행은 금목화토에 속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건조대 금속, 순진은 나무, 칸수는 물, 이석은 불, 곤근은 흙이다. 육십사괘의 다른 변화들은 모두 8 개의 순괘에 속하며, 오행과 어느 궁을 따라가는가, 즉 건환궁 14 변금속으로, 진궁 14 변은 나무로, 칸궁 7 변은 물로, 곤근궁은 4 변은 불로 변한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궁이 그 오행 속성을 알 수 있는지 알기 위해 여섯 개의 가십을 엮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 중요한 것은 팔궁괘의 위치, 즉 점괘의 수를 알아야 이 점괘의 세계를 알 수 있고, 두 점괘는 모두 이 점괘의 반응이다. 6 위안, 거기에 세계, 거기에 응답, 세계의 8 순수 구아 6 위안, 그리고 8 순수 구아 후 마음을 변경 하는 사람, 첫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차례입니다. 이 점은 이전 팔궁괘의 변화 과정에서 잘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칠율 팔구 육십사괘의 시를 외우면 틀리지 않을 것이고, 오행과 안세영의 귀속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지지와 육친을 받아들인다. 나갈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간다: 건지괘의 배우자와 함께 오신이 허무하고, 칸구아 음진이 허무하고, 신허자, 고구괘 진오신이 허무하고, 음음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동건해바라기씨, 오나가, 쿤과설: 추해유, 상사모, 오이가 추해해, 상사모, 반박은 추해해, 바다는 그렇지 않다. Kungua 는 포스트 4 기초와 추악한 수용에 따라 받아 들여진다. 이것은 지저분해 보이지만 피할 수 있는 규칙이 있다. 양괘는 시계 방향으로 지지 위치 오류를 받아들이고, 음괘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지지 음의 릴레이를 받아들인다. 그 단일 구괘가 내괘일 때, 처음 세 개는 아래에서 위로, 마지막 세 개는 아래에서 위로 같은 순서로 배열된다. 5 행과 8 궁 5 행의 관계도 있어 육친의 위치, 즉 육친을 판단하는 데 쓸 수 있다. 관계는 나를 낳은 것은 부모이고, 나를 낳은 것은 자손이며, 나를 대적하는 것은 관귀이고, 나를 반대하는 것은 처제비 핑안 () 이다. 육신은 일명 육수라고도 하며, 육친이 만족한 후에도 필요하다. 첫날 점청룡승, 셋째 날 점주 참새 리터, 다섯째 날 점쟁이 뱀 리터, 다음 날 점점 백호리터, 다음 날 점점 임리터. 그런 다음 제 1 괘에서 제 6 괘까지 청룡, 주새, 구진, 텅스텐사, 백호, 현무로 시계 방향으로 6 신을 배출한다. 점점의 월순에 따라 하늘은 비어 있고, 날은 죽고, 달은 깨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명언) 동적 변화는 사물의 상태와 추세를 말해 길흉을 피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