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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대산 불교 이야기

오대산은 산서성 동북부에 위치하여 구불구불하다. 동, 서, 남, 북, 중 4 봉은 상대적으로 기세가 웅장하다. "정상에는 나무가 없고, 흙을 쌓는 대 같다" 고 해서 오대산이나 정해지지 않은 산이라고 부른다. 해발 3000 미터 안팎의 높이 솟아 있는 5 개의 꼭대기는 기후가 매우 춥다. "얼음은 노년에는 딱딱하지만 여름에는 여전히 눈이 내리고 열량도 없다." 옛날에는 시운이 있었다: "오월인대행방이 풍부하고 (사), 소나무가 눈처럼 느슨하다." 따라서 양청 () 또는 양청 () 오대산 () 이라고도 불린다.

우선, 우 타이 산 불교 사원의 설립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오대산, 쓰촨 아미산, 저장푸타산, 안후이구화산은 4 대 불교 명산으로 불린다. 오대산불사 건립에 관하여 당대부터 많은 전설이 있었다. "동한 이론" 과 "북위론" 은 두 가지 대표적인 관점이다.

명나라 만년 동안 오대산 사자 보궁사의 진성은 오대산 불사의 건립이 동한명제가 모텐을 초청해 불교를 전파한 것으로 보고 있다. 즉, 중국이 가장 먼저 불교가 있는 것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그는' 량록' 에서 "한명제가 서방에 도착했을 때 양청을 눈으로 본 것은 문수보살이며 아육왕이 지은 불탑이 있다" 고 말했다. 아육왕, 이 구름도 천축철륜의 왕이다. 귀신을 쫓을 수 있고, 부처리는 8 만 4 천탑에 숨어 있고, 엄복 () 을 전하고, 오대산 () 은 기이하다. 황제가 절을 지을 때, 그것을 대복령수리사, 대복과 홍신이라고 불렀다. 황제는 처음에는 부처를 믿었기 때문에 유명해졌다. 감정을 전달하다. " 견청은 당대의 도사 도선서가 쓴' 중국 탑사 삼보간통록' (간통록 혹은 간통전) 에서 유래했다고 말했다. 정화의' 서량록' 이 국내외에서 널리 전해지면서 동한 오대산건사의 설법도 널리 전해지고 있다. 그러나 도선은' 간로동' 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오대산) 은 대주 오대현에 속하며 5 정거장이 있다. 대만은 중국에서 가장 높고, 천리안이며, 산천은 손바닥 같다. 타이동 남동쪽 삼십 리, 고대 대부령수리사, 동서 양도장, 불사가 완비되어 있다. 고대 전설에 의하면 한명제가 지은 것이라고 한다. " 여기서 도선은 대부의 영취사가' 고대 전설의 한명제가 지은 것' 이라고 말할 뿐, 모텐운운운운은 언급하지 않았다. 동한 시절 읍성 오대산조묘의 이론은 전설이자 낭만이었다.

역사에 의해 편찬된' 양청전' 은 오대산 불교 사적을 기록한 최초의 전문 저서로,' 고대전' 이라고도 불린다. 《고량전》은 "대부도사 (즉 대부도영취사) 가 위문제에게 창작되었다" 고 말했다 또 구름: "양청사는 위효문을 위해 지어졌고, 그 불전은 지금 존경을 받고 있다." 북위 효문제 때 오대산 불교가 흥성했고 북위 효문제 때 대부투사와 양청사가 모두 창설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가 당문종에 있을 때 일본 불교사에서 유명한' 입당팔걸' 중 한 명인 일본 천태종 3 대 창업자, 일본 승려원 인자각법사가 일기에 "양청사, 지금 남대 관장" 이라고 적었다. 이 오대산은 양청이라고 한다. 산에 사찰을 하나 지었다. 이 절은 본명 양청사로 불린다. " 이 기록에 따르면 오대산에서 가장 오래된 절은 대부령수리사가 아니라 양청사이다. 이것은 또한 동한 창립대복령수리사 이론에 대한 강력한 부정이다.

청대의 저명한 역사학자는 오대산 불교 역사에 대해 진지하게 고증하였다. 오대산에서, 그는 "오대대는 한대에 한 현이었고, 산의 이름이 일제히 나타나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그 불사는 후위 시대에 지어졌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그를 가르친 사람들은 모텐백천주를 가지고 산속에 산다고 생각했다. 한효명의 이미지를 모르는 베란다는 낙양 (백마사) 이 아니라 여기 (오대산) 에 있다 여기서, 모텐이 사는 낙양백마사 베란다를 청량한 오대산으로 착각했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했다.

오대산불사 건립에 대하여 우리는' 동한' 과' 북위' 를 비교해 볼 것이다. 오랫동안 불교계에서 전해져 온' 동한 이론' 은 종교성이 매우 강하여 역사적 사실과는 거리가 멀고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북위가 말했다' 는 비교적 믿을 만하다. 중국 사회과학원 세계종교연구소 편집장인' 종교대사전' 도 오대산 불교가 효문 당시 북위 () 에서 태어났으며 "북위 () 에는 불사 () 가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역사적 현실에 부합한다.

물론 북위 시대에는 오대산의 불수가 아직 초급 단계에 있었다. 당시에는 절이 많지 않았고 규모도 크지 않았다. 대부도사는' 동서양전' 밖에 없고, 북거사는' 세 개의 불사 10 여 칸의 승실' 밖에 없다. 낙양갈람전' 에 기재된 북위 도성 낙양의 번화한 광경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역사서에 따르면, "위조에는 사찰 3 만개, 승니 200 만 명이 있다." 오대산사, 단지 몇 개의 불사만이 북위 불교계에서 분명히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지 않았다.

둘째, 우 타이 산 불교 성지의 형성

오대산은 불교 성지가 되어 중국과 외국의 불교계에 큰 영향을 미쳐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당대는 오대산 불교 발전사의 중요한 시기이다.

이당이 태원에 출정하여 천하를 얻었기 때문에 오대산은' 선인 식덕의 땅' 으로 여겨진다. 이연이 일어나 수나라에 반항했을 때 불교에 큰 소원을 빌면서 그가 황제가 되면 반드시 큰 보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덕 2 년 (6 19), 이연은 수도에서 스님을 모아 십덕을 세우고 승니 사무를 관리한다. 당태종이 즉위 후, 번역 고전의 사업을 부흥시켜 폴로파가 로미도로로 하여금 관장하게 하고, 승려 3000 명을 가르치고, 옛 전장 곳곳에 절을 건설하게 하였다. 정관 9 년 (635 년) 상회칙: "오대산에 사는 자는 문수에 살고, 모든 성은 그윽하다. 환경은 태원이다. 나의 조상들은 그곳에서 덕을 심었으니 경외해야 한다. " "그 해 태산이 10 개의 브레이크를 만들어 수백 개를 늘렸다."

무측천은 황위 쟁탈에서 불교의 역할을 매우 중시한다. 장생 2 년 (693), 유명한 고승 보리육지 등이' 보옥경' 을 번역해 부처가 현재 여자라고 말하며 무측천무대에 올라 큰 여론을 만들었다. 성원년 (695), 그는 보리육손가락과 실차난도중역' 화엄경' 을 명령했다. 번역은 성력 2 년 (699) 에 완성되었다. 「화엄경」 (Hua Yan Jing) 이라는 새로운 번역판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옛날부터 부처들은 모두 대중에게 그쳤다. 현존하는 문수보살은 그의 만 보살 가문과 함께 자주 그 안에서 역할을 한다. " 장안 2 년 (702), 무측천은' 청량오대산 오봉' 이라고 자칭하며 오대산의 대표사 양청사를 재건하라고 명령했다. 일이 끝난 후 대덕법사를 양청사 방장으로 임명하고 그를 "개국 상평군공, 하관역 천, 경중승니 사무를 관장한다" 고 봉했다. 오대산이 중국 불교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시작이자 오대산이 봉건 통치자의 이용과 납치로 명산성지로 발전한 시작이다.

당대 () 는 태종 () 에서 덕종 () 까지 "구제 () 는 모두 영산 () 에 기대어 성소 () 를 남기고 어복 () 을 만들고, 각각 다섯 개씩 향약을 만들었다. 그들이 늙어갈 때, 만물에 대한 숭배는 그들이 제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어 기억될 수 없다. " 분명히 당태종에서 당덕종까지 오대산 불교에 큰 지지와 도움을 주었다.

불교 경전에서 볼 때,' 화엄경' 에 따르면 문수보살의 거처는 양청산이라고 하는데, 문수 십리의 보물이 적힌' 대라니경' 도 "부처가 금강을 고소했다. 내가 죽은 후 남부부 북동쪽에 큰 지진이 있었다. 오악, 문수동자 퍼레이드를 포함해 중생을 위한 말이다" 고 말했다. 불교 경전에서 언급한 문수보살의 거처인 양청산과 무정산은 오대산의 지형 기후 환경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중외 불교도들은 그들의 허황된 세계에서 오대산을' 오봉상승' 의 자연적 존재로 여기고,' 무하' 는 문수보살의 거처로 여긴다. 이렇게 오대산은 불교도들이 다투어 순례하는 성지가 되어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오대산은 불교성지로서 이당성대를 통해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당대에는 불교가 추앙을 받았고, 문수보살은 특히 불교도들의 추앙을 받았다. 국가 규정에 따르면, 전국의 모든 절은 문수보살을 모셔야 한다. 여야가 문수보살을 공경하고, 오대산을 불교성지로 여기고, 오대산이 전례 없이 번영하고, 명승이 배출되기 때문에, 정관은 바로 그 중의 두드러진 대표이다.

정관 (738-839), 월주 (현재 저장사오싱) 은산인. 열한 살에 응천보림사에서 출가하다. 열네 살 때 그는 학위를 받았다. 서른아홉 살 때, 그는 다섯 정거장을 하나씩 순시하겠다고 맹세했다. 오대산 명사를 유람한 후 대화암사에 남아' 화엄경' 을 연구하고' 화엄경' 을 5 년 동안 강의하였다. 나중에 정관은 "화엄이 낡고 소홀하여 목적이 복잡하다" 고 느꼈다. " 그래서, "임신할 때 생각하다." 당덕종 흥원 원년 (784 년) 4 월 8 일, 정관은 교분을 거부하고 대화엄사 숙각에서' 화엄경' 을 다시 주석을 달았다. 지덕 3 년 (787 년) 정원 3 년 11 월 5 일, 3 년여 동안 지속되어 마침내' 후광불 화엄경' 60 권을 썼다. 당대종, 정관은' 스승' 으로 대체되었다. 당덕종은 또한 그를 "교수 스님", "진국대사의 칭호를 얻어 세계 스님의 대열에 들어간다" 는 헌종이 즉위했다. "왜 금인을 주조하고, 스님의 서량국사 칭호를 주고, 천하승 주교를 거느리고 있는가?" " \ "muzong, 함양 거대한 (큰) 휴, 국가 부문 에 따라 밀봉 지적했다. 문종 5 년, 황제는 선생님께 훈계를 받았다. 재위 원년에 황제는 스승의 100 년 탄신을 축하하고, 농재보를 주고, 스승을 봉하였다. " "중국과 외국의 대만인들은 모두 중요한 관원으로, 함학팔계이다." 구조에서 태어나 제 7 대 황제의 성관으로 당문종 4 년 (839) 102 년에 사망했다. 당문종은 "휴학 3 일" 을 하고, 성대한 의식으로 안장하도록 명령했다. "화엄종 4 대 창업자" 라고 존칭되었다. 당대의 오대산에는 많은 유명한 스님이 있는데, 이것도 오대산 불교 성지 형성의 중요한 상징이다.

오대산 불교 성지가 형성한 또 다른 상징은 불사의 대규모 건설과 승려의 증가이다. 당대의 오대산에 기재된 불사는 70 여 개로 규모가 매우 크다. 김곡사 건설을 예로 들어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금각사는 유명한 승려 불공 삼장이 지은 것이다. 비어 있지 않은 삼장과 현석 삼장, 쿠모로시, 중국 3 대 불경 번역가라고 합니다. KLOC-0/20 권이 넘는 77 편의 대승과 밀종 경전이 있다. 예를 들면' 금강정경' 이다. 그도 중국 밀종의 창시자이다. 삼장은 조정의 호평을 받았고, 당대종은 그를 "나의 주인, 한 사람의 배" 라고 불렀다. 금각사의 건축 스타일은 삼장이 인도에서 가장 유명한 절 나렌델라사를 참고하여 설계한 것이다. 금각사를 짓기 위해 황제, 그의 친족, 수백 명의 관리들이 많은 돈을 기부했고, 당대종은 심지어 10 명의 국가사절에게 금각사 건설에 아낌없이 돈을 기부하라고 명령하기도 했다. 금각사를 건설하는 재료와 장인은 전국 각지에서 와서' 수십억 원' 을 투자한다. 금각사는 당대종대력 2 년 (767 년) 에 건립되어 대력 5 년 (770 년) 에 완공되어 3 년 동안 건축 기술이 매우 뛰어나다. 절 안의 으리으리한 정각은 상하 3 층, 고 100 여 피트,' 주동화금',' 반짝이는 계곡' 사찰이 완공된 후 삼장은 방장 금각사를 공배하지 않았다. 유감스럽게도, 이렇게 웅장한 건물은 당무종 대불이 파괴될 때 완전히 파괴되었고, 그것은 이미 사라졌다.

불사의 신설과 확장으로 오대산의 승려 수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당덕종 정원년 동안 학산에는 만 명의 승니가 있었다. 불교는 원래 이당 왕조가 통치를 유지하는 도구였다. 그러나 안사의 난리 이후 국가 부역 징수가 매우 무겁기 때문에 사원은 민중이 부역을 피할 수 있는 은신처가 되었다. 사승은 또한 균전제의 파괴를 이용하여 땅을 삼키고, 노비를 몰아내고, 귀족 세력과 결탁하여 악행을 저질렀다. 절 경제의 악성 팽창으로 승려 지주와 봉건국가, 세속지주의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당문종은 재상에게 말했다: 고대 세 사람이 농민 한 명을 먹었는데, 지금 우리는 포가병을 주고 있다. 한 농민이 다섯 사람에게 먹혔는데, 우리 사람들은 특히 불리에 갇혔다. 불상을 멸할 뜻이 있다. Wuzong 계승, 화가 나서, 우리 백성들을 가난하게 만든 naifo, 회창 5 년 (845 년) 편지 폐불, 사찰자 철거, 승니 환속을 명령했다. 전반적으로, 이미 대소사 44600 여 석을 철거했고, 여전히 승니 26 만여 명이 있으며, 토지는 수천만 헥타르를 회수한다. 오대산도 예외는 아니다. 승려가 흩어지고 절이 파괴되다. 당현종이 즉위하여 불교를 부흥시켰다. 정부는 오대산 인원수가 여전히' 오천승' 에 이를 것이라고 규정했다. 사실 프라이버시와 여행이 늘면서' 오천 스님' 보다 훨씬 많다. 역대 들어 오대산 승려 수가 당대를 가장 많이 차지했다. 사승이 많은 것도 당대 오대산 불교 성지 형성의 상징이다.

당대의 오대산 불교 성지가 형성한 또 다른 상징은 외래불교도들이 서로 다투어 참배하며 오대산에 대한 무한한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당나라의 국력이 강성하고 경제가 번영하며 높은 국제적 명성을 누리는 것은 아시아 각국의 경제문화 교류의 중심이다. 국제교류가 확대됨에 따라 오대산은 인도 일본 북한 스리랑카 등 지역 불교도들의 추앙을 받았다. 외지의 많은 승려들이 있는데, 그들은 오대산을 숭배하고, 오대산에 가서 불경을 구하고, 불법을 구한다. 그중에는 많은 일본 승려뿐만 아니라 혜칼리, 영선, 임원, 혜운, 수원, 종서 등 유명한 승려들도 많이 있다. 일본 천태종 제 3 조원 인자각법사가 오대산' 법 찾기 여행' 에서 중국 천태종 고승, 오대산 대화엄사 치원법사를 초청해 일본이 해결할 수 없는 천태종 30 대 난제에 대해 판결을 내렸다. 일본 불교도들은 이를' 당현'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오대산에서 많은 불교 경전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오대산 토석' 을 성물로 일본으로 데려왔다. 삼장령선은 일본의 유명한 스님으로 일본어, 중국어, 산스크리트어를 할 줄 안다. 그는 오대산을 여행하며 7 년 동안 오대산에서 일본 천황에게 많은 불교 경전과 문화재를 보냈다. 당문종태화 원년 (827 년) 은 오대산 가시령사에서 병으로 죽었다. 일본은 오대산과 문수보살을 매우 숭배할 뿐만 아니라, "천황까지 관원까지 내려간다" 는 것은 물론, "오대산문수보살의 공양으로 많은 금을 내고 싶다" 고 말했다. 당무종 회창 4 년 (844 년), 명인천황오렌지 황후도 "특파카일이 당에 들어와 자신이 만든 자수 가운을 스님에게 선물하고, 보물과 거울을 오대산에 증여한다" 고 말했다.

요컨대 오대산은 불교성지로서 당대에 형성되어 이당의 강력한 민족 위망과 날로 늘어나는 대외경제문화 교류로 유명하다.

셋째, 송원 시대 오대산 불교의 지속적인 발전

오대산 불교 성지가 형성된 뒤 당무종은 불교를 파괴할 때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5 대 시대에는 또 후주 세종 불교 멸종 사건이 발생했고, 오대산사' 십잔팔구 잔재' 가 발생해 승려들이 모두 도망쳤다. 조송왕조는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원년 (960 년) 어린이 8000 명을 여행하며 사원에 대한 파괴를 제지했다. 후주 불멸정책에 반대하여 불교에 적절한 보호를 주다. 송태종 태평흥국 5 년 (980 년) 정월, 하조는' 5 대 10 전 재건' 을 하였다. 10 전은 영진, 화엄, 수녕, 흥국, 대림, 금각, 법화, 밀도, 영계, 대성이다. 송신종 경덕진 4 년 (1007), 또 "국고 1 만원을 특별히 드립니다. 수리해야 합니다." 그 이후로 우 타이 산 불교가 재개되었습니다. 송대에서 태평흥국사의 방장진보는 오대산에서 가장 유명한 스님이다. 진보, 대주 (이 산서대현) 사람, 오대산스님. 남방의 김병이 송조를 공격할 때, 보보 조직 스님은 산에서 무술을 연습하여 송군이 김조에 저항하는 것을 도왔다. 진종경강 원년 (1 126), 대주가 함락되고 유목민이 오대산을 공격하자 절이 모두 불타버렸다. 진보가 승려들을 이끌고 피를 흘리며 분투하다가 결국 인원 불균형으로 김병에게 생포되었다. 김병은 이미 금을 잃은 초급 현령에게 보물 항복을 유도 권했다. 젠 baoyi 긍정적 인 단어, 오히려 항복 죽을 것이다. 결국' 쾌감' 에 의해 살해되었다. 그의 애국적인 감정은 세인들의 깊은 탄복을 받았다.

원나라 설립 이후 몽골인들은 불교를 매우 추앙했다. 일찍이 13 세기 초 칭기즈칸 시대에는 라마교를 제창했다. 원세조 쿠빌라이가 원나라를 건립한 후 티베트의 유명한 승려 라마파스바를' 국사' 로 봉한 뒤' 흠차' 라고 불렸다. "어주" 는 불사를 하는 것 외에도 황제와 그의 친족을 위해 훈계를 하며 종교와 문화적으로 황제의 자문을 준비하는 것이 두드러진다. 그 후로 원말에 이르러 모든 제에는 유명한 스님이 그' 주인' 으로 있었다. 모든 황제는' 황사' 의 계몽을 거쳐 정상에 도달해야 한다. 원나라 통치자들이 불교를 특별히 추앙하고 제창했기 때문에, 오대산 불교는 원나라에서 다시 흥성하였다.

원대, 국가는 여러 차례 거대한 인력, 재력, 물력을 동원하여 오대산에 대규모 건축과 절을 건설하였다. 건설 공사의 관리자는 모두 원나라의 고위 관리이다. 원사' 에 따르면 원성종 원직원년 (1295), "병오 4 월, 오대산은 황태후를 위해 불사를 지었다. 과거, 산업 대법관 은 법원 메신저, 선도 산업부 만 역임했다. 연남성은 허베이를 방문하여 종덕유로 공부 상서, 동동을 방문하였다. 대부분, 보정, 진정, 평양, 태원, 대동, 하간, 존명, 순덕, 광평로를 취하여 그 요구를 충족시키다. " 원무종에서 대원원년 (1308) 2 월까지 정부는 다시 1500 명의 군대를 파견하여 오대산불사를 지었다. 같은 해 1 1 월' 6500 명을 영병 복무' 했다. 대학 3 년차 (13 10), 정월, 5 대 사영, 장인 1400 명, 병력 3500 명 추가. 위에서 언급한 세 번의 원정만 해도 군인과 장인의 총수는 12900 명에 이른다. 어사 이원리는 조정에 대한 브리핑에서 이렇게 말했다. "다섯 개의 절을 보고, 건설이 번창하고, 장인과 노동자가 수만 명도 채 안 된다. 부근의 수억 현 () 은 남녀가 경작하고 천을 짜는 것을 폐지한다. 모든 것이 비싸고, 백성은 수다를 떨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원대는 오대산에 세워진 불교 명사로 대완성우국사, 서향사, 대푸닝사 등이 있다. 이 사원들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대완성유국사는 규모와 등급면에서 낙양의 백마사보다 훨씬 높다. 대만성우국사가 완공되었을 때' 교사' 파스바는 낙양백마사 주지를 법원에 추천했다. 문재는 겸손하게 말했다: "백마사에 살기에는 너무 늦었다. 감히 나라를 보호합니까? 클릭합니다 당시 그윽한 국사는 이미 백마사 위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성종가 채문은' 진정한 대가',' 원파의 수석 해석자, 국가 (사) 주이다. " 오대산 유국사 1 세대 주재산입니다. " 문인은 원대 화엄종의 유명한 스님으로,' 화엄의 간결한 말' 5 권,' 조륜장담' 3 권,' 덩휘집' 3 권이 있다. 나중에 또 한 명의 홍통 불교 대사가 있었다. 마스터 (1269- 1337), 성 장, 산시 변론가. 연우 원년 (13 14), 원인종은 오대산 만성우 국사 주지로 임명되었다. 지단 2 년 (1322), 원영이 오대산을 경배할 때 오대산과 학산의 승려에 대한 통치를 명령했다. 원문종에서 그는 "영록 박사에게 은인을 수여했다" 고 말했다. 원순제는 지원 3 년 (1337), 육십칠세로 죽었다. 그는' 초홍대사' 라고 불린다. 임경 씨는 "대림성 (? A 132 1) 당시 라마는 조정의 상을 받았고, 모든 명승들은 옷과 발을 들고 그의 꼭대기를 구걸하는 것을 수락이라고 불렀다. 성은 오래가는 것이지 숭배가 아니다. 침묵이 흐른 후, 나는 초홍에게 전화를 걸었다. 나는 성을 초홍으로 착각한 큰 선생님 은휘, 분명히 두 명의 다른 사람이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넷째, 명청 오대산 라마교의 흥성과 청제진산 순례.

명청 시대에는 오대산의 불교가 절정에 이르렀는데, 라마교의 흥성과 청나라 황제가 오대산에 대한 빈번한 참배를 나타냈다.

명태조 주원장은 일찍 출가하여 불교에 대해 매우 추앙하였다. 그는 유명한 승려 우가를 친절하게 대하고 승려 관리 제도를 세웠다. 그는 사찰을 승록부로 개량하여 선세, 강의, 강의, 감 등 승관을 설치하였다. 이 승려들과 관원들은 모두 고위 관리이다. 성조 헌종 효종 무종 종신 등. 모두 조훈을 엄격히 준수하며 불교를 매우 존중한다. 몽골 소수민족을 끌어들이기 위해, 그들은 라마교를 높이 추앙한다. 영락 4 년 (1406), 주디는 사람을 소장하여 가거거거파 저명한 승려 하리마 라마 (본명 북삼보) 를 맞이하여 상경하였다. 이듬해에는 "천도가 상상이고, 미감이 상상이고, 지혜가 상상이며, 국교가 여래대보왕 서천성불" 이라고 불리며, 약칭하여 대보대왕이라고 한다. 해리마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성희약충이지만, 법원 아래서는 선을 방해합니다." 。 그래서 명성조는 "의례다. 그에게 우산 뚜껑을 주고, 그를 오대산대선통사로 보내라" 고 말했다. " 동시에 그는 토목을 크게 흥성했다. "태감 양승에게 절을 보수하고 왕이 지은 불탑 (오늘 오대산 대백탑) 을 보수하여 법왕의 거처를 장식했다." 그가 죽은 후, 명성조는 해리마를 현통사 법당의 조각상에 모시라고 명령했다. 이것이 오대산 라마교의 시작이다. 명대 오대산승관은 "진회 () 는 오대산지사 () 이자 반한불사 () 를 겸하고 있다" 고 말했는데, 당시 오대산불사는' 반승사' 와' 한증사' 로 나뉜다. 이렇게 불교 성지로 유명한 오대산은 명대에 한전 불교와 장전 불교 (라마교) 가 공존하는 명산으로 발전했다. 이것은 청대 오대산 불교의 흥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명대에 이르러 오대산 불교는 황실의 배려 아래 흥성하기 시작했다. 한산덕청의 예는 이 점을 설명할 수 있다. 함산덕청 (1546-1623), 속명 채, 전고추 (현재 안후이) 사람. 19 살에 금릉에서 출가하다. 스물여덟 살, "봄 정월, 나는 다섯 대에 간다. 나는 먼저' 쿨전' 을 시켜서 흔적에 따라 헤엄쳐 갔다. 북대에 도착해서 한산을 보니 정말 좋은 물건이다. 내가 산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기 때문에 스님은 손가락을 가리켰고, 나는 멋진 연기에 대해 기뻐하며 묵묵히 이것으로 번호를 매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후 그는 오대산에서 최근 10 년 동안 살면서' 화엄경' 을 공부했다. 만력 10 년 (1582), 오대산선통사에서' 화엄경' 을 강의하며 "백일 이내에 천 명이 항상 카드에 오른다" 고 말했다. 오대산의 승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다. 자희태후가 황태자를 위해' 관우 5 대' 를 파견해 복을 빌었을 때, 덕청은 선통사에서' 적법회' 를 열 준비를 하고 있었다. 그는 이 얻기 어려운 기회를 잡았기 때문에 "그의 도장의 모든 사무와 스토리지를 찾는 사무를 결합했다" 고 말했다. 이듬해에 왕자가 태어났습니다. 이후 덕청은 황실의 사랑을 받아 오대산의 불교계에 토지세 면제 등 많은 특권을 얻었다. 희종은 천계 3 년 (1623) 으로 78 세를 일기로 죽었다. 저서는' 화언법해경' 한 권,' 냉언이통' 10 권,' 파화이동' 7 권,' 관냉노트' 4 권,' 조륜노트' 3 권이다. 함산덕청과 운기 주홍, 백자 견크, 오억서지는 "명대 4 대 스님" 이라고 불렀다. 명나라 만년 동안 진성 편집장의' 량록' 기록에 따르면 오대산은 대만에 64 사찰석이 있다. 대만 밖에는 36 개의 불사가 있다. " 절이 많고 번화하다.

청나라가 건립된 후 불교를 특별히 추앙하고 라마교를 이용하여 몽골과 티베트에 대한 통치를 유지하였다. 티베트 불교가 몽골과 티베트에서 성행하고 있기 때문에 문수보살 도장 오대산은 모시고 청정부는 오대산을 개방하여 모시고 있다. 그 이후로 몽골인과 티베트인들이 끊이지 않고 산에 왔다.

청나라 개국황제 순치황제는 부처를 매우 믿고 출가하려 했다. 강희 옹정 건륭 가경은 여러 차례 오대산을 유람했다. 그들이 오대산을 참배하지 않는 것은 관광을 위한 것이다. 오대산을 유람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은 한여름의 6, 7 월이고, 청제가 오대산을 유람하는 시간은 빙설역의 음력 2, 3 월이기 때문이다. 청나라 황제가 오대산을 참배하다. 첫째, 만인과 문수가 일치하기 때문에 문수보살과 오대산에 대한 특별한 감정이 있다. "문수 김영진은 정말 천년민족왕조의 축제다." 두 번째는 "몽골 정왕을 끌어들이고 원하는 대로 한다" 며 "중국과 외국 일가의 마음, 대동의 통치" 로 "황교로 몽골을 누그러뜨리다" 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청성조 엽선 강희 22 년 2 월, 9 월, 37 년 3 월, 41 년 2 월, 49 년 2 월 5 회 오대산을 유람했다. 산에 오를 때마다 나는 산고가 위험하고 기후가 춥다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 "다섯 프로, 사원 향 이있다. 클릭합니다 그가 처음으로 북경으로 돌아가 대대에 이르러 오대현 석추동 계곡으로 갔을 때, "갑자기 호랑이 한 마리가 임망 속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데, 그는 활로 쏘았고, 호랑이는 맞아야 한다. 대신의 초청으로 호강 ()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 이후' 3 182 원' 을 내고 사후천에' 태루사' 라는 절을 지었는데, 오대산에서 두 번째로 큰 라마사였다. 북경으로 돌아온 후, 오대산절이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은 것을 느꼈다. 티베트 불교도들의 참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나는 사람들에게 3200 원을 출자하도록 명령하고, 보살탑 대문숙원과 남대의 복재, 동대의 망해사, 중대의 연교사, 북대의 능영사, 서대의 파레사를 보수했다.

청대에 고종은 웅장한 역법을 제정하여, 매사에 강희를 본받고, 오대산을 여섯 번 내려갔다. 건륭 51 년 2 월, 다섯 번째 산에 올랐을 때는 이미 나이가 고희를 넘었다. 바로 눈이 내릴 때' 로' 영혼 최고봉 구봉문수전, 말' 이라는 시구가 주어졌다. 그는 시 밑에 구름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문수보살 산스크리트어 본명 문수보살. 한장경서나 책에도 있습니다. 슈만의 대구는 진주로 가득 차 있다. 오늘날, 위장은 단서에 있는데, 그들은 모두 슈만 십리 황제라고 불린다. 주란의 이름은 우리나라 국호와 일치하여 수억 년이 걸렸다. " 영보의 만주족 귀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청제가 오대산을 참배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건륭 57 년 3 월, 당시 건륭 황제는 이미 80 세였지만, 그는 몽골 왕공들을 이끌고 여섯 번째로 오대산에 제사를 지냈다.

청대에 이르러 통치자의 제창과 격려로 몽골인의 승려 수는 전체 인구의 45% 에 달했다. 티베트 라마사원에는 과거에 3000 여 개, 라마 30 여만 명이 있었는데 지금은 12 만여 명에 불과하다. 몽장 불교도들은 문수보살과 오대산에 대한 숭배가 열광할 정도다. "매년 4- 10 월, 국내외에서 온 몽골 향객들이 끊이지 않고, 담석운집." "낙타와 소와 양을 천리 몰고 성심성의껏 공헌하는 자는 끝이 없다." 문화재 기록에 따르면 광서년 동안 몽골족 머러현 왕 아나다 아진은 한 번에 오대산채동사를 부시했는데, 은만 1 만 2 천 원이었다. 몽골과 티베트의 많은 불교도들은 죽은 후에 운 좋게 유골을 오대산에 묻었다.

청대 오대산의 라마교는 매우 성행하여 대부분의 명승은 라마이다. 그 대표 인물은 당추의 둘째 아들인 장씨네 후투바아완로산곡단이다. 장가후투크투는 라마교의 대환생불 체계이다. 첫 번째 이름은 자바 요셉, 티베트족으로 청해 공조홍벼랑 장가 () 에서 태어나 이름을 지었다. 본명은' 장자생불' 이었는데, 나중에는 너무 속해서' 장자' 로 개명되었다. 모든 생명의 환생은 청정이 주관하는' 금병 제비' 에 의해 결정된다. 중앙 정부의 인정과 추앙을 받아야 한다. 아왕로산곡단, 2 위, 명나라 숭정 15 년 (1642) 에서 태어났다. "그는 절에서 자랐고, 5 세 달라이 라마의 제자이다." 강희 44 년 (1705) 은' 후투크투',' 푸선광자대종사사' 로 봉쇄되어 내몽골 불교 사무를 주관하고 있다. "티베트와 몽골의 왕은 특히 서로 믿고 많은 사람들이 피난을 간다" 고 청정부는' 회유 몽골' 을 위해 만년에 서오대산에 살도록 명령을 받았다. 장자 2 세는 한 (), 장 (), 만 (), 몽사어 () 와 산스크리트어 () 에 능통하며 네 가지 스타일의' 대장경 ()' 의 주문을 번역했다. 건륭 51 년 사망, 145 세, 청정이 성대하게 안장되었다. "진해사 (오대산) 건탑" 에 관한 저서 중 일부는 진해사 장가 2 세 묘탑을 "제 15 세 장가생불탑" 으로 묘사한 것은 잘못된 것이다. 장갑이 살아있는 부처로 환생하고, "청말에서 6 대까지 전해진다" 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명대 오대산' 반한승사' 는 같은 기관과 승관이 관리한다. 청대에 이르러 오대산의 라마교가 특히 흥성하기 때문에 가르마를 실시하는 방법을 실시하다. 라마묘는 황묘라고 불리며 보살의' 라마자삭' 이 관할한다. 이 스님사는 청사 (청의승사) 라고 불리며, 선통사에 위치한 항독사가 관리하며, 승관은 이를' 항독' 이라고 부른다. 옹정시 오대산에는 26 개의 규모가 큰 황묘가 있다. "노란 옷을 입은 천 명 이상의 승려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가경시에는 보살 정상에만 56 1 라마와 스님이 있었다. 청나라 말년에 오대산에는 78 개의 청산사가 있었고 승려 수는 1000 명 정도였다.

불교는 다른 모든 종교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지배하는 외부 힘의 환상에 지나지 않는다. 이런 반성에서, 인간의 힘은 초인간적인 힘의 형태로 나타난다. " 이 거꾸로 된 세계는 종교의 출현과 존재의 근원이다. 종교는 이 뒤바뀐 세계에 감정적 위안, 도덕적 정체성, 이론적 변호를 제공한다. 불교도 마찬가지다. 한편 불교는 인과보응과 인과보응의 바퀴 중 6 대 사단으로 현실 세계의 빈부불균형의 원인을 설명하고 눈부신 정신조리개 보호 아래 신성불가침으로 통치계급에 유리하게 작용하여 역대 봉건 왕조의 추앙과 보급을 받았다. 한편 불교는 평생 온갖 굴욕과 박해, 굶주림과 가난을 참으며 원한을 품지 않고 다음 생에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선전했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깊은 불 속에 있는 노동자들에게 상상의 행복을 주고, 허황된 꽃으로 노동자들이 착용한 쇠사슬을 장식하여, 정신적인 위안을 느끼게 하고, 버리기를 꺼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불교는 노동인민에게도 큰 미혹작용이 있다. 이 두 가지 측면은 불교가 중국 역사상 오랫동안 추앙되고 널리 유행한 원인이다. 북위부터 청나라까지 천여 년 동안 오대산이 불교성지로 추앙되고 우러러보는 것도 이런 이유다. 게다가, 오대산 불교의 흥망은 봉건 정치의 필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나라의 유명한 승려 Xuanzang 이 말했듯이; \ "정법 승진 대신, 군주 억제. 클릭합니다 오대산 불교의 흥성은 봉건 왕조의 정치적 지지와 경제적 지원에 크게 의존한다. 봉건 왕조가 대대적인 지지를 할 것인지의 여부는 그 통치를 수호하는 정치적 요구에 달려 있다. 그래서 오학산 불교는 줄곧 봉건 정치의 거대한 영향으로 발전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