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조작 절차는 우선 얼굴, 특히 머리카락 가장자리에 파우더를 바르는 것이다. 이후 붉은 이중선은 세 머리의' 소기관' 으로 바뀌었다. 한 손으로 한 머리를 잡아당기고, 선은 두 손 사이에 곧게 펴지고, 다른 한 머리는 입으로 물어뜯고 잡아당겨' 10' 자형을 형성해야 한다. 이때 두 손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빨간 양선이 갈라진다. 실이 사람의 얼굴에 닿으면 머리카락이 비틀어질 수 있다. 이것은 대부분 우리 고모와 형수님이 만든 것이고, 일부는 우리 할머니가 만든 것이다.
신부가 얼굴을 열기 전에 신랑관은 먼저 그녀의 얼굴에 머리카락 세 개를 찔러야 한다. 이 행동은 매우 무섭게 들린다. 신부가 삼모가 있으면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 단지 하나의 표현일 뿐이지만, 세 번, 상징적입니다. 이곳의 상징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현지 풍속을 아는 사람들은 신랑이 기꺼이 손을 뻗어 신혼의 밤 만사대길, 만사대길을 설명하겠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가 신부의 새로운 생활을 폭로한 것이다. 물론, 신랑은 쉽게 하지 않으며, 신부도 당신을 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하려면 껍질을 제거한 오리알을 꼭 사용하고 신부의 얼굴에 물티슈를 몇 개 발라주세요. 여기에는 신부가 하고 싶은 말과 신랑의 찬성이 숨겨져 있다. 신부가 신랑관에게 이렇게 하도록 한 것은 자신이 오리알처럼 완벽하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였고, 신랑관이 그녀를 더 이상 노란 처녀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신부가 자신을 과시하느라 바빴을 때, 그녀는 한 가지를 잊어버렸다. 혼전 신랑관이 규칙에 따라 행동하는지 검사하다. 당시에는 기성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을 것이다. 이 신부는 불공평한 것 같다. 지금의 신부들이 이것에 신경을 쓸지 모르겠다. 새로운 방법이 없다. 나는 탐험한 적이 없다, 나는 모른다.
각지의 풍속에 따라 약혼 과정도 다르다. 다음은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약혼 관습 개요
정친,' 문정' 이라고도 하는데, 예전에는' 나지르',' 정나' 라고 불렸다. 약혼 결혼은 복잡하지 않지만 전통 풍습은 여전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남녀 모두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랑이 길에서 결혼할 거야!
신랑은 먼저 집에서 가제를 마치고 중매인과 함께 차를 타고 여자 집에 가서 결혼했다. 차에서 내려서 들어오면 빨간 봉투는 도망갈 수 없다!
(1) 공관: 속칭' 의화단 씨' 로 불리며 선물회사 임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관은 인원 (짝수), 차량 (6 대 또는 12 대), 임용금 (짝수와 적지로 적절히 싸야 함) 및 6 례를 통제해야 한다.
(2) 가족제사: 여자집으로 떠나기 전에 남자는 집에서 조상제사를 거행한다. 이때 그는 조상에게' 상자 케이크' 나 수확을 위한 큰 케이크를 줄 것이며, 처녀의 집에 가서 일자리를 얻어 조상에게 이 결혼을 축복해 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3) 출발: 가제가 끝난 후 공관은 채례를 모두 차에 실고 신랑과 중매인은 함께 여자 집에 갈 책임이 있다.
(4) 빨간 봉투: 출발하기 전에 궁리 궁은 인원, 차수, 채색 선물 외에 신랑에게 빨간 봉투를 많이 준비하라고 일깨워 준다. 예를 들어 신랑 문을 여는 할아버지,' 테이블 누르기' 와 동행한 여섯 명의 친척들은 모두 신부의 예배식을 준비해야 하고, 여자는 물을 씻는 새 친구, 중매인의 선물을 받쳐야 한다.
평생 예약했는데 어떻게 채용합니까?
너는 항상' 배불리 먹고 좋은 남편과 결혼하라' 는 말을 들었지! 따라서 달콤한 떡은 6 례에 포함되어야 한다.
그리고 왜 4 색 설탕을 준비해야 하나요? 신혼부부의 달콤함과 백년해로의 의미를 상징한다.
채례는 여자의 부모에 대한 남자의 감사뿐만 아니라 남자의 체면을 대표한다. 그 결과, 그들 대부분은 밝고 품위 있는 외모를 얻기를 원하며, 각 혼수마다 행운을 구하고 완벽한 상징성을 더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초빙례는 보통 6 개의 간단한 선물이나 12 개의 정교한 선물로 나뉜다. 예물의 양은 개인의 예산에 따라 안배한다. 동시에 중매인에게 여자 부모의 의견을 구하여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얻을 수 있다.
남녀 결혼이 정식으로 나타나다.
펑펑! 폭죽 소리가 울리자 결혼한 남자가 도착했다! 그날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차를 모시고, 서로 손을 잡고 있는 반지를 끼고, 늙을 때까지 의식이라고 할 수 있다.
선물을 준 후 여자는 어떻게 답례합니까?
중국인들은 줄곧 "예의상 왕래" 를 중시해 왔다. 남자가 큰절을 한 후에는 여자도 선물답례를 준비해야 하지만 남자가 빈손으로 귀가하게 해서는 안 된다.
한족-결혼 관습
과거에는 한족 젊은이들의 결혼 대부분이 부모가 도맡아 했다. 그들 대부분은 아주 어렸을 때,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그들의 배꼽을 결혼 이라고 약혼, 즉, 부모가 그들을 위해 결혼 관계를 설립 하기 전에 아기가 태어났습니다.
동성불혼: 즉 동성남녀가 서로 통혼하지 않는 것은 서주 초기에 시작되며, 주인이 족외 통혼을 실시할 때 남겨진 규칙이다. 춘추시대에는 동성통혼이 후손 기형불임을 초래할 수 있다는 사실을 더욱 깨닫게 되었지만, 동성통혼은 귀족들 사이에서 여전히 자주 발생한다. 전국 시대 이후 성은 시 () 이고, 한나라 이후 성은 구분하지 않고, 왕왕 혼외 동성을 피할 수 없다. 당나라에 이르러 동성통혼이 고대 제도를 답습하여 금지되었다. 송원시에는 당법이 있고, 동성은 혼인으로 남는다. 명청 시대에는 영토가 크고 인구가 많았으며, 이미 지역 기반 사회로 혈연 기반 종족을 대신했다. 그래서 명법 조례와 청법 조례는 동성동종 두 부분으로 나뉜다. 표면적으로 두 사람은 결혼을 금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사실, 같은 성을 가진 다른 종족의 사람들은 결혼할 수 있다. 청말' 서예' 는 미혼 친족과 미혼 성을 합병하여 동종통혼만 금지한다.
약혼 전에 중매인을 여자 집에 가서 혼담을 꺼내세요. 약혼 때 남자는 여자에게 약간의 재산을' 선물' 로 주었고, 결혼할 때 여자도 남자 집에 많은 재산을 가져왔다. 이를' 혼수' 라고 한다.
결혼식 당일 신랑은 예차나 가마를 타고 여자 집에 가서' 영친' 을 해야 한다. 리무진이나 의자 앞에 밴드가 있습니다. 신부는 남자 집에 영입된 후 천지와 부모님께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의식이 끝난 후 신혼부부가 신부실로 들어갔다. 이때 남자 집은 축하하기 위해 온 친지들을 위해 연회를 베풀었다. 어떤 곳에는 동굴을 만들고 담을 듣는 습관도 있다.
날짜 확인: 한족 결혼 관습. 보고 날짜라고도 합니다. 광서 대부분의 현향에서 유행한다. 농촌에서 결혼론을 논하는 한 걸음. 젊은 남녀가 알게 되면 부모님께 언론에 소통해 달라고 전해 주세요. 남자는 여자에게 예식을 하고 결혼 날짜를 정했다.
예전에는 점쟁이들이 모두 먼저' 팔자' 를 꼽았으며, 운명이 맞아야 계산했다. 어떤 곳에서는 양가 부모가 만나는 것은 아이를 위한 약혼 때문이다. 예를 들어 전주현 () 은 양측이 약속한 후 중매인이 남자를 대표해 여자에게 술을 보내 천을 선물하고, 부모의 숙조카와 함께 약속일에 따라 남자 집에 가서 만나 남자의 연회를 베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젊은이는 주전자를 들고 술을 따랐다. 먼저 여자의 외삼촌에게 자신의 외삼촌에게 준 다음 차례대로 술을 권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쌍방이 결혼 날짜를 협의하여 약혼 완성하였다. 나중에 남녀는 여자에게 중례와 채례를 해주고, 여자는 혼수를 준비하고, 남자는 가구를 준비하고, 결혼식은 예정대로 거행했다. 여자가 결혼을 재촉하면 찹쌀떡 한 켤레 (일반적으로' 원반' 이라고 불림) 를 만들어 남자 집에 배달한다. 이 사람은 마음을 깨닫고, 열정적으로 그를 대하며, 그의 이웃을 함께 가자고 초청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여자가 주동적으로 결혼 날짜를 앞당기는 것은 존중받는 것이다.
호랑가: 계북흥안 지역에서 유행하는 한족 결혼 풍속. 교회와 저녁을 참관한 후 친척과 친구들이 본청의 신랑 주위에 모여' 영랑의 노래' 를 불렀다. 즉흥적으로 축하하지만, 농담도 하고 유머러스한 말도 한다. 친지들은 노래 한 곡을 부르고 신랑은 술 한 잔을 마신다. 한밤중까지 노래를 부르고 신랑을 신부실로 보내다. 여가수가 문을 닫고 기다리자 남녀 두 사람이' 문을 여는 노래' 를 한 조로 불러 흥겹게 문을 열었다. 문에 들어간 후 노래를 부르며' 신랑 한 잔' 에서' 열 잔' 까지, 신랑은 1 부터 10 잔까지 차례로 술을 마신다. 그런 다음' 성주' 를 부르고 부부는 함께 술을 마신다. 결국 가수는 문을 닫고' 문을 닫는 노래' 를 부르며 결혼식을 마쳤다.
홍당에 앉다: 한족의 결혼 풍속은 계북 전주현에서 유행한다. 젊은 남녀는 자기 집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결혼 전날 어른의 지시를 받는다. 신부는 빨간 장신구를 착용하고, 그녀의 급우들과 동행한다. 그녀는 정실에 앉아' 우는 결혼식 노래' 를 속삭이며 부모님의 은정을 추모하며 자매의 우정을 표했다. 자매들은 신부에게 노인을 공경하고, 형제자매와 화목하게 지내며, 신랑의 잘생긴 근면을 칭찬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부가 자신의 불행한 생각을 말할 때, 자매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녀를 위로했다. 밤늦게까지 노래를 불렀을 때, 이이는 작별 인사를 하고 선물을 증정했다. 신랑은 또한 그의 정청에 앉아 있는 동창들이 동행하고, 어른들이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규칙을 지키도록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수업이 끝난 후 노인이 물러났고, 남자들은 농담을 하며 신랑을 쫓아다녔고, 밤늦게까지 기쁨이 끝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쇠 찾기: 한족 결혼 풍속은 계북 전주현 일대에서 유행한다. 신부의 결혼식 열쇠는 그녀의 남동생이나 조카가 관리한다. 신부를 만나기 전에 신랑은 예비 신부에게 소포를 보내 열쇠를 요구했는데, 이렇게 신부를 만난 후에는 상자를 열어 곡식의 돈을 전시할 수 있었다. 결혼 후 풍작과 가족의 부유함을 상징한다. 배웅하는 친척이 너무 적어 못 받고 신랑이 또 여러 번 추가했다. 송별랑이 소포를 받고 신랑은 열쇠를 받고 신부를 즐겁게 찾아갔다.
가사: 한족 결혼 풍속 중 하나는 농촌 결혼 협상의 중요한 절차이다. 가사 회진이라고도 합니다. 광서 대부분의 현향에서 유행한다. 당시 10 여명의 친우들과 함께 그 여자와' 동반 이모' 라는 두 소녀가 그 집에 갔다. 그 사람은 연회를 열어 대접했다. 중매인이 쌍방의 결혼을 소개하다. 여자 측의 친척과 친구들이 선물을 요구하면, 남자는 일반적으로 당시 손님에게 "돈을 가라" 고 약속했다. 다음날 쌍방은 중매인을 통해 상의했다. 어떤 곳에서는 청혼 중인 남자의 내실에 들어가 궤를 뒤집고 실상을 살펴보고 중매인을 통해 청혼하는 것도 허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청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혼, 청혼, 청혼)
암실 도친: 한족 결혼 풍속은 계동과 현에서 유행한다. 하성산구, 신부가 울며 결혼한 지 이틀 이틀 밤, 문을 지나는 날 아침 일찍 절친들과 검은 방에 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남녀 대열이 도착하자 신부의 형제 (또는 사촌) 와 친위중의 젊은 남자가 집안으로 뛰어들었다. 여친은 모래를 던지고 대나무 가지를 휘두르며 반항했다. 강도는 여자 친구를 밖으로 끌어내어 방해를 제거하려고 시도했다. 강도 두 명을 물리친다면, 신부를 몰아낼 때까지 네 명, 심지어 10 이상의 사람으로 늘어난다. 그리고 남자 결혼식 대열 중 두 명 (또는 네 명) 이 번갈아 신부를 랑가로 옮겼다. 혼전 경기에서 남자는 여자의 담배에 잉크를 바르고, 여자는 남자의 옷을 찢으며, 고대 혼인을 빼앗은 유풍을 청년 남녀의 익살극으로 만들었다.
예의용어: 한족 결혼 풍속은 광서 대부분의 현진에서 유행한다. 결혼식의 중요한 절차. 보통 신랑의 삼촌은 제단에 결혼식 촛불을 켜고 축하와 기도를 표하는 축복의 말을 한다. 계동과 현처럼 오색찬란한 말을 자주 쓴다. "용등 독사진, 화당 고사진, 부부동거, 홍운쌍", "손에 화홍을 들고 조카가 신부와 결혼한 것을 축하하고, 부부와 전명복수, 부부가 화목한 백년" 이라고 한다. 연설이 끝난 후 신랑 신부는 천지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부부가 되었다.
회문: 고대 한족의 결혼 풍속. 즉 결혼 후 셋째, 6, 7, 9, 10, 보름달, 사위는 신부를 따라 친정으로 돌아가 전갈의 아내, 아들의 부모, 친척을 제사한다. 키스부터 남편이 되는 의식이 이제 완성되었습니다. 이런 풍습은 고대에 유래한 것으로, 흔히' 성친'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결혼 후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찾아뵙는 것을 의미한다. 후대의 명칭은 송대의' 백문', 청대 북방의' 쌍방문', 남방의' 회가', 허베이 일부 지역의' 숙부', 항저우의' 회랑' 과 같이 다르다. 결혼 후 3 일째 되는 날, 현대 보우통은' 삼조회문' 이라고도 불린다. 이것은 결혼식의 마지막 의식이다. 딸은 부모의 양육의 은혜를 잊지 않을 것이다. 사위는 시아버지와 신혼부부의 사랑과 아름다움에 감사했다. 일반적으로 여자 집에서 술자리를 차리고, 새 사위가 입석하여 여자 어른과 동행한다. 신혼부부는 이날 돌아오거나 며칠 동안 머물렀다. 만약 그들이 남는다면, 그들은 같은 방에 살지 않을 것이다.
고대 한족의 결혼 풍속
30% 입니다.
뽀뽀해야 한다: 남자가 일정한 나이가 되면 부모는 좋은 친척을 구한다. 우선 중매인을 찾아라. 좋은 중매를 찾은 후 가정 상황, 당신이 요구한 목표, 중매에게 선물을 주고, 취업을 과시하는 등의 일을 소개한다. 중매인은 해당 집에 가서 남자 집을 소개하는 방법을 말했다. 여자 부모가 동의하면 남자는 여자 집이나 여자 측이 남자 집에 가서 소개팅을 할 수 있다. (고대 남녀는 직접 갈 수 없었지만, 부모는 대신 갈 수 있었다.) 양가 부모는 두 가지 상황을 잘 이야기하는데, 만약 쌍방이 동의한다면, 옥페와 같은 약혼 증물을 서로 증정한다. 또는 만약 여자가 동의한다면, 여자는 남자에게 차 한 잔을 주고,' 차돈' (무제한, 짝수) 을 테이블 위에 올려 차를 마신다. 당신이 결혼에 동의해도.
약혼:
이름을 묻다 남녀 쌍방의 성격이 충돌하지 않으면, 그들은 이름, 생일, 나이 등이 적힌 카드를 상대방에게 줄 것이다. 위에 쓴 것은 약혼 증거로 쓰인다.
나지브: 약혼 이후 남자는 황도길일을 택하여 큰절을 하고 며칠 후에 정식으로 경례를 합니다.
선물: 결혼 15 ~ 20 일 전, 길일을 만나면 남자는 혼수, 머리핀, 결혼증을 여자 집에 보내 청혼한다.
(장상): 결혼식 며칠 전에 좋은 기혼녀가 웨딩침대를 적당한 위치로 옮길 거예요. 그런 다음 결혼식 전에 좋은 며느리가 침대를 깔고 매트리스, 침대 시트, 용봉이 침대에 깔려 대추, 계원, 리치간, 레드녹두, 리리 등 다양한 희과를 옮겨갔다. 침대가 설치된 후, 신혼의 밤 신인이 집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누구도 신방에 들어가 새 침대를 만져서는 안 된다.
(혼수): 여자는 혼수를 준비해야 하고, 결혼 당일에 가져와야 한다. 혼수는 한 여자의 가족 지위와 부의 상징이다. 혼수에는 청동 거울, 각종 액세서리, 돈, 보물 등이 포함된다.
(혼전): 남자 제조-신부를 맞이하러 나가기 전에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혼사가 정해졌으니 가호를 빌어라. 여자는 자기 전에 어머니에게 옷을 입고 빨간 베일을 덮었다.
선물:
결혼식: 고대 결혼식은 밤에 거행되었다. 결혼식은 전체 결혼식의 클라이맥스이다. 신부는 그녀의 언니나 들러리가 데리고 나와 그녀의 아버지에게 넘겨주고 신랑에게 건네주었다. 신부의 집을 떠나기 전에 신부와 신랑은 부모와 시부모님께 허리를 굽혀 인사를 했다. 가마를 크게 타다. 6 명, 8 명, 12 명이 신부를 남자 집으로 옮기고, 신랑의 아내는 직접 차문을 열고 신부를 내리게 한 다음, 남자의 한 복복있는 장로 (대부분 여성) 가 신랑 신부에게 동심결로 만든 붉은 밧줄 10 여 개를 준다. 그들 두 사람은 붉은 줄을 끌고 강당에 들어가 문턱을 밟지 않도록 했다. 문턱은 문앞을 나타내고 신부는 문턱을 넘어야 했다. 소녀는 청동 거울을 들고 신부와 신랑을 비추며 행복을 빌었다.
신부를 만나다: 결혼식의 정식 부분. 빈소 앞에서 신랑 신부는 이빈이 주재하여 천지, 부모님을 경배하고 있다. 부부 제사를 지내고 정신을 가다듬고 의식을 완성하다.
의식이 끝난 후: 다음 날 아침 신부와 신랑이 시부모를 만나면 신랑은 집안의 모든 친척을 신부에게 소개한다. 그런 다음 신부와 신랑은 어른들에게 차를 드린다. 셋째 날 신랑 신부는 함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부는 정식으로 가정을 이루고, 결혼식은 정식으로 끝난다.
결혼 후 신랑도 돈을 준비해서 중매인에게 감사해야 한다. 이를 답례식이라고 하며 중매인과 소란을 피워 감사를 표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대의 결혼식은' 소등코' 라고 불렸기 때문에 남녀의 웨딩드레스는 경사와 장엄해야 하는데, 대부분 빨간 드레스였다. 남자는 보통 빨간 실크 수건이나 붉은 꽃을 착용하고, 신부는 그녀의 빨간 길복에 상서로운 봉황과 봉황 도안을 수놓고, 그녀의 머리를 말아서 속칭' 위' 화장과 봉관을 착용한다.
고대 중국 첩 제도는 세계의 큰 기적이다. 이런 제도는 모계 일족이 사라진 날부터 싹이 트기 시작했고, 그런 다음 흥성하여 막을 수 없었다.
현대인의 관점에서 중국식' 첩제' 는 매우 비인간적이고 잔혹한 제도이다. 계급을 가정으로 데려오고, 동침 베개에 들어간 사람, 손발의 정을 가지고 혈연이 연결된 가정을 억압과 억압의 두 종류로 강제로 나누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것은 정말 인간성에 대한 극심한 조롱이다. 제도적 의미에서 첩제는 아랍 국가의' 사처제' 보다 못하다. 이것이' 용서' 원칙 뒤에 있는 검은 유머라고 말할 수 없다.
사실 중국 고대인들은 일찍부터 첩제에 이의를 제기했다. 이경은 이렇게 말했다. "두 여자가 함께 살 때, 그들의 소망은 일치하지 않아, 그들은 다르다."
그러나 선견지명과 인간 평등은 쾌락주의와 독재보다 낫다. 첩 제도는 여전히 존재하고 완전한 규칙을 제정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중국 고대가 일부다처제라고 말한다. 이것은 옳지 않다. 만약 네가 정말 고대에 태어났다면 이런 말을 했다면, 절대 예의가 없는 사람으로 여겨질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여전히 일부일처제이어서 희첩은 합법적인 배우자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꼭 이렇게 말해야 한다면, 그것은' 일부일처제, 일부다처제' 일 뿐이다.
씨족 사회 시절, 국가는' 결혼제도' 를 가지고 있었는데, 씨족 수령만이 실시할 자격이 있는 혼인제도였다. 즉, 딸 결혼, 악가 는 같은 성 조카 가 동행해야합니다. 시집간 자매나 노예는 당연히 첩에 속하고, 자매첩의 신분은 노예보다 높으니 말할 필요도 없다.
나중에' 비' 가 정식으로 나타났다. 가족 중의 첩은 아이를 낳을 의무를 감당하지만' 아내' 대우를 받을 수 없다. 왜요 최초의 이유는 간단하다. 아내의 가족 배경은 첩보다 높다. 첩은 일반적으로 비천한 가정, 심지어 패전측의 선물에서 온다.
따라서 아내는' 결혼' 이고 첩은' 받는' 것이다. 아내가 시집갈 때 악가에게 준 재물을' 혼수' 라고 하고, 첩을 뽑을 때 주는 재물을' 첩돈 구입' 이라고 한다.
곡양전: "내 아내가 되지 마." 즉, 첩은 아내가 될 자격이 없고, 첩이 없는 남자는 미혼인' 홀아비' 라는 것이다. 첫 번째 아내는 죽었고, 남편이 집 안의 첩을 가지고 있어도 아내가 없는 홀아비였으니, 다른 좋은 사람을 찾아 첫 번째 아내를 고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첩의 신분은 지금까지 이미 확정되어 당송 시대에는 이미 철칙이 되었다. 당율약론' 은 분명히' 나는 천한 사람이다',' 장사할 줄 안다',' 나는 객녀가 1 년 반 된 아내다' 라고 규정하고 있다.
만약 내가 아내로 발탁된다면, 그것은 형법을 위반한 것이다. 일단 일이 생기면 부부가 함께 1 년 반 징역을 선고받고 이혼을 해야 한다. 이런 법에 따라 첩이 된 여자는 더 이상 사람이 아니다. 남편이나 첫 번째 아내가 첩을 학대하는 것은 예사이다.
혜원': "첩이 취하면 군자를 만날 수 있지만 부부를 구할 수는 없다." 원래 첩은 단지 남녀 인계를 위해서였다. 그들은 남편과 형제라고 부를 수 있지만 부부라고 부를 자격이 없다.
예기: "첩 구매자, 비천한 것과 같은 재산." 역시 남편과 자고, 남편에게 아이를 낳지만, 첩의 신분은 사온 물건일 뿐이다.
게다가 중국 고대에는 절대적인 계급사회와 종법사회였으며, 자녀의 결혼은 부모에 의해 결정되었다. 아마도 젊은 남녀간, 특히 계층 간 자유로운 연애를 근본적으로 근절하기 위해 법조문은 처첩의 구분을 엄격히 규정해야 한다.
예기':' 달리는 자는 첩이고, 부모는 모두 비천하다',' 물건도 좋고 값도 싸서 결혼하지 않는다'. 즉, 어린 자녀의 자유로운 연애가 막히고, 사랑의 도피를 약속하고, 여자가 아내가 될 자격이 없다면, 양가 가족은 모두 그녀가 단지 첩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당대의 백거이는' 주자가 첩이다' 는 사회 현황에 대해 수장시' 우물 안 은병' 을 썼다. 우물 안 은병, 은병이 정상에 오르려고 한다. 옥석으로 만든 비녀는 석두 위에 놓고, 옥비녀는 갈아서 갈아도 중간에서 부러졌다. 꽃병 옥비녀가 어떻게 우물 안 옥비녀에 떨어질 수 있습니까? 내 날과 군의 이별처럼. 한 가정의 구시대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동작 사이에 아름다운 그림자가 있다고 말한다. 아름다운 상투를 빗어 가을매미의 날개처럼 눈썹을 먼 산처럼 감동적으로 완곡하게 빗었다. 뒷마당에서 함께 웃고 있는데, 이때 나는 아직 군과 만나지 못했다. 나는 낮은 벽에서 매실 나뭇가지를 가지고 놀고, 버드나무 옆에서 백마를 탄 선생을 놀았다. 내가 벽에 있을 때 너는 직계 먼 친척을 바라보고 있는데, 그대를 보면 이미 단장의 덕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부러진 창자가 군과 하소연하고 싶다는 것을 알고, 군은 남쪽 소나무를 향해 손을 가리켰다. 마음이 움직이면 마음이 송백처럼, 한 쌍의 환환이 왕과 함께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네가 집에 돌아와서 5 ~ 6 시까지 갈 때, 너의 부모님은 늘 나에게 말해야 할 일이 있다. 관처는 아내이고, 도피는 첩이며, 가족제사에 참여할 자격이 없다. 마침내 국왕의 집은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집을 떠나지 않았지만, 장소가 없었다. 나는 부모님이 없나요? 나의 고향도 한집안 사람이다. 군과 도망친 지 이렇게 오래되어 고향과 소식을 전하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은 슬프고 부끄러워서 집에 갈 수 없다. 군에게 하루의 결혼은 내 일생의 행복을 지체시켰다. 나의 경험으로 젊은이들에게 딸에 대한 사랑을 알려주면 평생 쉽게 사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좋은 여자는 애인과 사랑의 도피로 아내로서의 자격을 잃었다. "너희 집에서 5 ~ 6 년을 살았는데, 너희 집 어른들은 자주 말을 한다. 만약 당신이 채용된다면, 당신은 아내와 첩입니다. 너는 차마 주께 숭배를 받을 수 없다. " 시부모 남편을 5 ~ 6 년간 시중드는 것은 남편의 인정을 받지 못한다. 그녀는 가족 제사에 참여할 자격이 없었고, 그녀의 아들도 남편의 첫 후계자가 아니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첩 제도는 생명을 놓친 여자들뿐만 아니라 그녀를 사랑하지만 자주권이 없는 남자와 그녀의 아들들을 유린한다. 한 남자는 사랑하는 여자와 첫 번째 아내, 낯선 동상이몽을 눈뜨고 지켜볼 수 밖에 없었고, 부모에게 인정받아 첫 번째 아내의 출산 도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 다른 관점: 첩제, 전제는 남존여비입니다. 왜 여자가 도피하면 소첩이 되고, 남자는 무사한가? 이것은 무슨 도리입니까? 게다가 이런 상황에서 남자의 첫 아내가 된 여자가 얼마나 행복할까?
또한 예의상 후궁의 수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예기' 는' 천자 육궁, 삼부인, 구처, 27 아내, 81 어유' 를 규정하고 있다.
이주: "왕지비 120 명: 말일, 삼부인, 구부인, 27 부인, 81 부인."
천자는 황후를 비롯한 120 명의 여자를 가질 수 있고, 황후는 큰 아내이며, 그녀는 단독으로 황제와 함께 지낼 자격이 있다. 다른 후궁과 후궁은 남편과 단둘이 있을 수 없고, 동반할 것인지의 여부는 여왕의 비준을 받아야 한다. 이 제도는 명청왕궁에서 더 멀리 갔다. 황제가 잠든 비를 선정한 후 명단을 황후에게 보내 심사를 하고 황후가 동의하면 황후 도장을 찍는다. 만약 황후가 단호하게 이 도장을 찍지 않는다면, 황제도 왕왕 어쩔 수 없다. 관직을 폐지하고 대신 대신한다면, 종종 뒤에 있는 황제의 명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혼군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이 위험을 감수하려 하지 않는다.
황제는 천자로, 그의 첩이 가장 많다. 천자 이하, 후궁의 수는 예의상 급격히 감소했다.
의사는 첩이 두 개밖에 없고, 사족은 첩이 하나만 있을 수 있다. 보통 부자는 첫 아내인 50 대, 자식이 없을 때까지 첩을 받을 수 없다. 그리고 모든 후궁들은 밤새 남편과 함께 있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들의 남편이 잠든 후에, 그녀는 반드시 떠나야 한다.
이 규칙은 후비에게도 적용된다.
그러나, 규칙은 규칙에 귀속되며, 기꺼이 준수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첩제는 원래 부의 특권을 가진 남자가 즐기는 방식이었다. 그들은 어떻게 규칙이 손발을 묶게 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비' 외에도' 희',' 여종',' 예기' 등의 호칭이 더 많아졌다. 모든 이름 뒤에는 고통 속에 사는 한 무리의 여자들이 있다.
지맥프 예기', 그들은 사실 후궁이지만, 합법적인 신분이 없기 때문에, 그들의 처지는 심지어 후궁보다 더 비참하다.
당나라의 필기소설에는 호소옥이라는 여자가 있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호왕이고, 어머니는 태자의' 총비' 일 뿐이다. 그래서 그녀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녀는 딸의 자격을 박탈당했다. 모녀는 호왕관비와 그의 자녀들에게 궁외에서 쫓겨나 창녀로 전락하여 결국 무정한 애인을 만났다.
법과 사회관념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남자들은 자신의' 후궁의 여종' 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현대인의 평등관념과는 달리, 첩을 동등하게 대하면 조롱의 대상이 되어 자기 방종하고 무능하다고 여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당나라 때 조는 그의 여종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녀의 지위가 낮아서 조는 관원으로서 그녀와 결혼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 결과, 연의 니앙 우 yansi 에 의해 빼앗겼고, 조의 사랑시와 함께 우물에 투신했다. 오연스는 조의 지중지에 공기를 뿌렸고, 그를 감옥에 모함하여 그의 가정을 망쳤다. -만약 당시 환경이 허락하지 않았다면, 조가 그의 어머니와 결혼할 수 있었다면, 아마 일이 이 지경까지 발전하지 못했을 것이다. 당시 사람들의 눈에는 장가와 축첩이 두 가지 개념이었다. 사람들은 오연스를 비난할 때 조가 여종과 첩을 위해 집을 깨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했다.
송대 대문호 수시, 풍격이 호매하고 한 세대의 위인. 많은 사람들이 그가 아내 왕에게 미련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강성자' 한 곡이 눈물을 흘렸다. 그러나 궁녀 빈궁을 대하는 그의 태도를 고찰하면 현대인을 어안이 벙벙하게 할 수 있어 그의 애틋한 이미지에 대해 또 다른 평가를 할 수 밖에 없다.
소동파는 평생 후궁들이 많았고, 풍랑도 많았지만, 이 후궁들에 대한 그의 태도는 기본적으로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을 마음이 없었다. 마치 종법제처럼, 그는 단지 그들을 개인 물품으로 여겼을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소동파가 강등되었을 때, 주변의 빈궁을 모두 사람에게 보냈다. 그 중 두 명은 임신을 했다고 하는데, 그는 바쁘게 물었다. 그는 어떤 태도입니까? 북송 말년의 환관 양실성과 한림학사 손석재는 모두 소동파비에서 태어난 수시의 아들이라고 자칭한다. 소동포가 인정한 아들조차도 이런 상황을 부인하지 않고 오히려 리앙 () 과 손손 () 과 매우 가까워졌다. Liang Shicheng 은 형제애를 잘 돌보고 심지어 가족의 계산원에게 "샤오 스와 (Xiao Su) 의 젊은 주인이 1 만 위안 미만을 소비하면 나를 고소 할 필요가 없다. 돈을 지불하면 된다" 고 말했다.
태아를 선물하는 비는 행운이고, 더욱 처량한 것은 춘모라고 하는 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소동포의 친구 강래가 그를 배웅하러 왔다. 그는 우연히 춘모를 만나 크게 탄복하며 소동포에게 말했다. "나는 백마 한 마리가 있는데, 학사와 아름다운 비를 교환하고 싶다." 소동파는 명마를 첩으로 바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여 바로 고개를 끄덕였다. 그러나 chunniang 이 소식을 듣고, 이 아름다움과 재능 은 모두 첩 을 거부, 스와 동포 를 비난, 연 아기 도 말 은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너는 고귀한 수인데, 그 이름은' 희옥' 이지만, 사람을 말로 바꿔야 한다! 화가 나자 춘모가 나무를 부딪쳐 그 자리에서 죽었다. -첩 이지만, 또한 여자 입니다. 여자가 자기가 사랑하는 남자에게 아첨꾼으로 취급받는 것은 정말 지루하다.
춘모의 참사를 제외하고 소동파에서 가장 유명한 첩은 왕조운이다. 그녀는 소동포에 의해 보내지지 않고 영남을 추방할 수 있는 유일한 비였다. 그러나 당시 소동파는 이미 과부가 되었지만, 왕조운은 그와 동고동락하고 자식을 낳기 위해 애를 썼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의 아내가 될 수 없었다. 그녀가 죽은 후, 소동파는 그녀의 묘비에만' 인인' 이라는 글자를 썼다. 그녀가 비천한 가정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첩을 아내로 삼는 것은 당시 사회에서 금기였기 때문이다. 이 총명한 여자는 평생 무명할 수밖에 없다. 그녀는 경사에 정통하지만 인생을 바꿀 힘이 없다.
또한, 첩 싼 있지만, 매춘부 는 더 싼, 이것은 또한 지식인 의 개념 이다. 그들은 명기와 함께 노래를 부르고 유명인들과 함께 낭만적이지만, 그녀들은 마음속으로 그들을 경멸하며, 그들의 인생 경험을 진정으로 신경 쓰거나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소동파는 매춘부를' 지기' 라고 불렀지만, 결국 명성을 아끼며 그녀를 첩으로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다. 명기 한 명이 절망 속에서 출가할 수밖에 없다.
소동파가 후궁을 대하는 방식은 중국 고대 문인들 중에서 매우 전형적이다. 그는 유명한 대담하고 개명한 사람인데, 그의 정부에게도 마찬가지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여자들이 첩이 되기를 원합니까?
첩이 되는 것은 여자의 큰 불행이다. 그들은 심지어 남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자격이 없다.
어떤 남자가 첩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그를 웃게 할 것이다.
국어: 춘추시대에는 노국공부 문보 박사가 돌아가셨다. 그의 어머니는 그의 후빈에게 경고했다: 외부인이 의식에 있을 때 너는 울지 말고, 눈살을 찌푸리지 말고, 눈을 드러내지 마라! 나는 내 아들의 얼굴을 잃을 수 없어, 외부인에게 그가 첩과 물들었다고 말하게 할 수 없다!
다만 소첩과 감정이 없을 뿐, 그것도 괜찮다. 게다가 점점 더 많은 남자들이 소첩을 즐거움의 도구로 삼고, 함부로 욕을 할 수 있다.
안정지가 가장 총애하는 비 현영은 그녀의 첫 아들 엄무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현영이 잠을 잘 때 망치로 그녀의 머리를 깨뜨렸다. 안정지는 아들을 벌한 적이 있습니까? 안 돼! 그는 아들의 어린 나이에 사람을 죽일 용기가 있다는 것에 경탄했다! 나중에 엄무는 정말 우리 시대가 되었는데, 그는 엄격하면 더욱 자랑스러울 것이다. 현영은 이렇게 죽었고, 그는 여전히' 첩' 이기 때문에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남송 명장 양청이 빈궁을 죽이는 횟수가 더 많다. "빈궁은 수십 명, 모두 거문고 기예가 있지만, 작은 것은 반드시 몽둥이로 죽였을 것이다. 그들의 가죽을 벗기고, 그들의 발밑에 굴복하고, 벽에 박고, 물에 던져 단단하게 할 때까지 던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너무 무서워서 직원들이 말을 할 수 없었다.
청대 풍류재자 동소완은 위험을 무릅쓰고 국경을 넘나드는 나첩을 풍류라고 부른다. 사실, 동소완은 그의 눈에는 매를 맞고 욕을 먹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전쟁 중에 그는 가족이 도망칠 위험을 무릅쓰고 위험을 무릅쓰고 국경을 넘어 어머니와 아내를 도왔지만, 동소완이 그의 뒷다리를 끌고 있다는 것은 명백한 증거였다. 동소완이 병을 치료했을 때, 그녀는 위험을 무릅쓰고 국경을 넘어 그녀에게 기승을 부리며 그녀를 꾸짖으며 병이 났다고 말했다. -이상 때문에, 왜 동 샤오완은 여전히 꾸짖고 있습니까? 절대 너의 어머니나 너의 첫 아내를 욕하지 마라? 아주 간단해서, 그는 마음속으로 이미 첩 () 이 욕할 수 있는 물건일 뿐이라고 인정했다.
서로 사랑해야 할 남편이 자신의 첩을 이렇게 대하니, 큰아내는 당연히 사양하지 않는다.
이와 관련하여 예를 들 필요가 없다. 사서를 펴니, 거의 모두 울퉁불퉁하다.
일반인은 말할 것도 없고, 황궁이라도 주는 것은 많지 않다. 왕미인, 한헌제의 생모는 이목구비가 단정한 중랑장의 손녀이다. 그녀는 원래 귀족 아가씨였지만 황제와 결혼하여 불행히도 첩이 되었기 때문에, 그녀의 원래 배합과 황후 수하의 노비를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그녀는 남편 한영제를 위해 아들 유신을 낳아 황후를 질투하게 했다. 그녀는 출산 침대에서 내려오기 전에 독약 한 잔에 독살되었다.
남편으로서 영제는 왕미인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 그녀는 단지 첩일 뿐이니, 호황후는 하마터면 합격하지 못할 뻔했다. 비록 그가 황제를 바치고 황제가 되었지만, 그는 결코 진정으로 어머니를 위해 복수를 한 적이 없다. 호황후는 그의 첫 어머니였다. 그가 죽어도 리우웬은 그녀를 데리고 갈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왕미인 (사실, 그녀가 죽었을 때, 그녀는 아직 어린아이였다) 이 묵묵히 죽었다.
북위 황실은 공주를 죽이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긴다. 규칙에 따르면 왕자의 생모는 반드시 자살해야 한다. 당연히 황후가 없으면 죽고 싶어할 것이다. 무고한 사람은 모두 소첩이다. 북위의 황궁에서 빈궁은 전처의 대리모 도구일 뿐만 아니라 전처의 희생양이 되었다.
명나라에는 귀비 순난 제도가 있다. 이 순교한 여자들은 후궁이라 여태까지 황후가 없었다. 청대 누르하치 공주 아바해가 묻혀 사서상의 기문이 되었다. 황태극이 계모를 핍박하며 아바해에 대해 불평하는 것은 사실 누르하치의 두 첩이 동시에 핍박당하는 것이다. 자신의 이름과 경험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억울함을 위해 탄원하는 사람을 몇 번이나 본 적이 있습니까? 아바해, 아내, 억울한 죽음. 그들은 첩이 되면 죽어야 합니까?
그것뿐이다! 복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