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룡팔부' 라는 단어는 불경에서 유래했다. 많은 대승불경은 부처가 각종 보살, 스님에 대한 설법을 묘사할 때 종종 팔룡팔파가 청법에 참여한다. 예를 들어, "Hokkekyo: devadatta 의 맛": "용팔지, 사람이 아니면 멀리서 용녀가 부처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8 종의 신도요괴를 포함한' 비인간' 은' 하늘'' 용' 을 비롯한' 팔룡' 으로 불린다. 8 개 구, 7 개는 나로에, 8 개는 나찰에 있습니다.
"하늘" 은 신선을 가리킨다. 불교에서 신령의 지위는 결코 최고가 아니지만, 그들은 사람보다 더 크고 더 오래 지속되는 가호를 누릴 수 있다. 불교는 모든 것이 무상하다고 생각하며, 신령의 생명이 끝나면 죽는다. 이 신은 죽기 전에 다섯 가지 증상이 있었다. 옷이 더럽고, 머리에 시든 꽃이 있고, 몸에 악취가 나고, 겨드랑이에 땀이 나고, 자리에 앉아 기분이 좋지 않다 (다섯 번째 증상이나 옥자가 흩어져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천인의 오쇠' 이며, 천신의 가장 큰 비애이다. 석황제는 신들의 지도자이다.
"용" 은 신을 가리킨다. 불경의 용은 우리나라 전설의 용과 비슷하지만 발이 없을 뿐, 어떤 아나콘다는 그것을 부른다. 사실, 중국인의 용과 용왕에 대한 관념은 주로 불경에서 나온다. 불경에는 오룡, 오룡, 칠룡, 팔룡 등이 있다. 고대 인도인들은 용을 매우 존중하는데, 용은 수중에서 가장 힘이 큰 주요 물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숭고한 미덕을 가진 사람은' 용상' 이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Xi 와 같이 서방에서 온 스님을 가리킨다. 고대 인도인들은 비가 용이 바다에서 물을 길어 땅에 뿌려서 생긴 것이라고 생각했다. 중국인도 이런 견해를 받아들인다. 달력에는 몇 마리의 용들이 물을 길어 올해의 강우량을 나타낸다. 용왕 중에는 사키로라는 용왕이 있다. 여덟 살 때 그와 어린 딸은 석가모니가 말한 영구산 앞에 가서 남자로 변해 불상을 드러냈다. 그녀가 부처가 된 후 천룡 8 부의 마음에 들었다. "야차" 는 불경 중의 귀신으로, "팔야차 장군", "16 야차 장군" 등의 명사가 있다. 야차' 는 귀신을 먹을 수 있는 신을 의미하며 민첩함, 용기, 가벼움, 은밀한 의미도 있다. "비모문경" 참고: "'야차 세 가지: 하나는 땅에 있고, 두 개는 비어 있고, 세 번째는 야차이다. "이제 우리는' 야차' 라고 말하는데, 모두 악귀를 가리킨다. 그러나 불경에서 많은 팔파들이 선하고, 팔파들의 임무는' 중생 세계 보호' 이다.
간다파는 술을 먹지 않는 신으로, 향만 양분으로 구한다. 황제의 석법을 위해 봉사하는 희신 중의 하나이다. 간달파는 짙은 향기를 풍기며 산스크리트어에서' 예측할 수 없다' 는 뜻이다. 마술사는 간대파라고도 하고, 신기루는 간대파성이라고 부른다. 향기와 음악이 흐릿해서 종잡을 수가 없다.
"아수라" 의 신도는 매우 특별하다. 남자는 매우 못생기고 여자는 매우 아름답다. 미녀는 있지만 음식은 없고 진시황은 음식이 있지만 미녀는 없기 때문에 군대를 이끌고 진시황과 싸우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서로 질투하고 서로 강탈했다. 매번 격렬한 전투가 있을 때마다 그들은 늘 천지개벽이다. 우리는 자주 폭격을 당한 그 시체가 들판에 널려 있는 큰 전장을' 쿠 로창' 이라고 부르는데, 바로 이런 이치이다. 전쟁의 결과, 아술로 왕은 패배하고, 세상에 가서 도망갈 곳이 없어 연근의 사동에 잠입했다. 아슈로 김은 성질이 거칠고 고집이 세며 질투를 좋아한다. 공석가모니는 "사심" 이라고 말했고, 아수라 왕도 "오심" 이라고 말했다. 석가모니는 "37 품" 이라고 말했지만, 아술로 왕은 또 하나의 품인 "38 품" 을 더했다. 불경 속의 동화는 대부분 은유이다. 아슈로 킹은 큰 권력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나는 악을 믿지 않는다", "천하대란, 어지러울수록 좋다" 와 같은 일을 좋아한다. 아수라도 매우 의심스럽다. "대지혜 볼륨 35": "아수라심은 불법에 집착하지 않고, 항상 불법을 의심하며, 불법은 하늘을 돕는다. 부처는' 다섯 무리' 즉 한 무리가 아니라 여섯 무리가 있다고 말했다. 네가' 네 가지 의미' 라고 말하는 것은 다섯 가지 뜻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 오대중' 은 다섯 가지 내포이고, 사제는 불교의 기본 개념이다. 곤은 부처님의 진술을 듣고 부처님이 황제의 해석을 편애하는 것을 의심하며 일부러 적게 말했다.
"고루다" 는 날개에 장엄하고 진귀한 색이 있는 큰 새이며, 머리 위에는 큰 종양이 있고, 여의구슬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 새는 쓰디쓴 울음소리로 용을 먹고 있다. 구부는 악비가' 붕금날개새' 로 환생했고, 고루다는 붕붕금날개새로, 매일 용과 500 마리의 용을 먹는다고 말했다. 그 생명이 끝날 무렵, 모든 사람들이 독을 토하여 더 이상 먹을 수 없게 되자, 나는 일곱 번 위아래로 날아가 다이아 바퀴의 꼭대기로 날아갔다. 평생 용 (뱀) 을 먹고 살았기 때문에, 몸에 독가스가 많이 축적되어 죽을 때 스스로 타 버렸다. 과육이 타 버린 후, 단 하나의 마음만 남았고, 순청색 유약색을 띠었다.
산스크리트어에서' 카나로' 는' 사람은 인간성이 없다' 를 의미한다. 그의 모양은 사람과 같지만 머리에 뿔이 하나 자라서' 비인간' 이라고 불린다. 그는 노래와 춤을 잘 추는 황제의 음악의 신이다.
"모홀로가" 는 인신뱀 머리의 구렁이 신이다. 이 소설은' 천룡팔부' 라는 이름으로 북송 시대 운남 대리국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대리는 불교국가로, 황제는 줄곧 부처를 믿고 왕위 출가를 자주 포기한 것은 우리나라 역사상 매우 이상한 현상이다. 사서에 따르면 대리의 황제 중에서 성덕황제, 효황제, 임서안 황제, 정염 황제, 종신은 모두 출가를 피했다. "사조각 영웅전" 에 쓰여진 남제단은 대리의 비황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전, 영웅전, 영웅전, 영웅전, 영웅전) 용팔지' 의 시대는 사조각 영웅이 전해지기 전이다. 이 책의 이야기는 서기 1094 년 전후 송철종 북부의 무후와 창족 통치 시기에 발생했다.
천룡 8 부의 이 여덟 가지 신도요괴는 각각 독특한 개성과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모두 속세 밖의 중생이지만 속세의 희로애락도 있다. 이 소설에는 신도가 없다. 다만 이 불교 명사를 빌려 세속적인 인물을 상징했을 뿐이다. "